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겐지

겐지는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 연구가 좀 더 필요한 캐릭입니다.그래서 공략에 의존 하시기 보다는 직접해보시고 손에 맞는 특성을 알아가시는 게 중요하고본 공략에서는 그런 특성 선택 연구에 도움을 주고자 글을 써봅니다.특히 겐지 특성은 아무리 좋아도, 자신의 스타일과 맞지 않으면 발동 체감이 안되는 것들이 많습니다.특성 공략에 제가 오해하거나, 잘못 알고 있는 부분이 있으면 답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저도 이리저리 해보면서 계속해서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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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겐지 특성 파헤치기
작성자 | 뱅미미  작성일 | 2017-04-27 15:10:42  조회수 | 11393  최종수정 | 2017-05-01 15:27:09
겐지
사이보그 닌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이동기, 무적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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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겐지는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 연구가 좀 더 필요한 캐릭입니다.
그래서 공략에 의존 하시기 보다는 직접해보시고 손에 맞는 특성을 알아가시는 게 중요하고
본 공략에서는 그런 특성 선택 연구에 도움을 주고자 글을 써봅니다.
특히 겐지 특성은 아무리 좋아도, 자신의 스타일과 맞지 않으면 발동 체감이 안되는 것들이 많습니다.

특성 공략에 제가 오해하거나, 잘못 알고 있는 부분이 있으면 답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도 이리저리 해보면서 계속해서 수정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겐지의 특성은 버릴 것이 거의 없고, 본인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서
효율이 매우 좋거나, 거의 없다싶이 합니다. 본인이 편한 스타일을 찾는게 가장 우선 되어야합니다.

5월 1일 특성트리 전면 수정 / 쓸데 없는 말 줄임

영웅 상성

겐지가 궁을 맘편하게 때려 박을 수 있게 하는 궁을 가진 탱커들과 조합을 맞추는 게 좋은거 같습니다.
우서는 천보 + 용검 조합이면 무쌍을 찍을 상황이 자주 나오며.
아바투르는 파일럿이 겐지 이해도가 있다면 2겐지가 전장을 휩씁니다.

노바는 겐지와 상성이 맞지 않는게, 서로 킬캐치 포지션이 겹칩니다.
그래서 둘 다 간 만보다 앞라인 탱만 죽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튕겨내기는 데미지를 무효시키는 것이라, 이동불가나 스턴 다 먹습니다.
그리고 특히 빛나래와 디아블로,
빛나래는 겐지가 들어가면 바로 변이가 먹혀서 튕겨내기도 못쓰고 질풍으로 도망치기 바쁩니다.
디아의  암흑의 돌진 (Q)  압도 (E)  이건 튕겨내기와 질풍참 캔슬시킵니다.
특히 질풍참으로 빠져나오려다가 압도에 붙잡혀서 캔슬 당하면 적잖히 당황합니다. (당해봤습니다. 뼈아픕니다)
또, 디아는 피가 얼마 남아도 안 죽는 경우가 있습니다. 되도록 디아는 피하시길 바랍니다.

은신 유닛들은 겐지 Q로 발견하기 쉽습니다.


특성 및 기술

(1)

바람처럼 : 질풍참으로 아쉽게 마무리가 되지 않을 때, 빠른 속도로 쫒아가서 죽이기 편합니다.

추진력 : 넓은 맵이고 로밍 자주 가시면 합류가 빠릅니다. 탈 것을 탄 채로 사용하면 쿨타임을 반(5초)으로 줄여줍니다. 적이 맵을 읽기 전에 갱을 할 수 있습니다.

길잡이 : 맵이 좁고 장애물이 많은 맵에서 장애물을 뛰어 넘으며 지속적인 교전하기 좋습니다.

(1)

수리검 : 4특 퀘스트인데 클리어가 쉽습니다.
완료하면 Q를 모두 다 쓰고, 도약하여 2발 더 쓸 수 있어 모자란 딜을 채워줍니다.
13특 이중도약이 있으면 4발을 쏠 수 있어 매우 시너지가 좋습니다.

심장 : 질풍 범위가 좁고, 끝 부분 맞추기도 쉽진 않습니다. 뒷라인 캐릭이나 물 몸을 괴롭힐 때 사용합니다.

용의 발톱 : 넓은 범위에 빠르게 피해를 줍니다.
조건을 갖추긴 어렵진 않으나, 발톱이 없을 때는 딜이 아쉬우니 미리 채워놓고 교전하시길 권합니다.

(2)

7특은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찍어줍니다.

응수 : 튕겨내기 쿨을 빨리 돌게 합니다.
돌리는 동안에도 쿨이 줄어서 4초 정도라 매우 적극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16특 반사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방어 : 튕겨내기 후, 4초간 피해를 반으로 줄여 생존에 도움을 줍니다. 적이 한방 한방 강할 때 찍어줍니다.

내성 : 진입해서 q짤을 쏟고, 도약으로 수리검 충전하며 싸울때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벽타고 바로 튕겨내기를 쓰시는 분이면 체감이 되지 않습니다.
13특 이중도약을 찍으시면 연속 사용시 4초간 적용됩니다.

회피 : 평딜이 많으면 좋은 특성입니다.
1:1 싸움에서 우위를 차지 합니다.

(2)

용검 : 범위내 모두 데미지를 줍니다.
적 피가 어느 정도 줄었을 때 쓰면 무쌍입니다.

주의하실 점이, 기술딜이라 모랄 궁 안 먹습니다. 또한, 베는 속도가 빠르지 않습니다.
초반에 사용하면 마무리 하기 아쉽거나, 자신이 CC
막거 죽는 경우가 있습니다.

폭렬참 : 일리단 궁 처럼 사용 순간 무적이고, 적의 CC 기나 폭딜을 회피하는 용도로 쓸 수 있습니다.
용검 2대 반 정도 딜이지만, q 2 3발 맞추고 쓰면 왠만한 암살자는 딸 수 있 습니다.

(3)

이중도약 : 날렵함을 2번 쓸 수 있습니다. 4특 수리검 퀘를 완료 하셨다면 적에게 수리검 세례를 먹입니다.
쿨 5초가 늘어나지만, 2회 사용하고 짤 넣다보면 다 충전이 되어있습니다.

심안 : 건물 부수실 때나, 몸 집 큰 녀석들 집중 공격할 때 찍으시면 강한 화력을 냅니다.
그러나, Q를 한 대상에게 맞추기 까다로워 익숙하지 않으시면 있으나 마나한 특성입니다.
불지옥이나 영전의 큰 녀석들 처리 하기 좋습니다.

흐르는 물처럼 ; 딸피를 잡으러 갈때 앞 라인 긁고 들어갔다가, 킬캐치에 실패하면 1특 바람처럼으로 도주하다가 쿨이 돌아와서 빠져 나올 때 도움이 됩니다. 16특 칼끝 특성이랑 시너지가 좋습니다.

(1)

반사 : 무난하게 역공하기 좋습니다.
상대 딜의 1/3을 반사시켜, 상대 피를 빠르게 빼고 바로 궁을 쓸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 줍니다.
20특 정신일도를 찍을 시 필수 특입니다.


칼끝 : 3스택 쌓고 긁으면 데미지가 상당합니다.
3스택 쌓아야 발동되는게 아니라 2명 긁으면, 다음 질풍참때는 40%(2스텍) 딜이 나옵니다.
하나 죽이고 긁고, 죽이고 긁고 식으로 많은 딜을 뽑아냅니다.
튕겨내기를 캔슬 시키는 적이 많을 때 가줍니다.

분신참 : 한타시, 질풍참을 먼저 긁었다면 1초 뒤 한번 더 발동되어 상당한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추노용으로는 사실상 질풍참 쓰는 경로에 맞는 적이 없어 큰 효율이 없습니다.

(3)

수리검 : q를 앞에 뭐가 있던 다 때리는 특입니다.
후방 라인을 때리기 더 쉬워 집니다.
전체 딜량이 대폭 늘어납니다.

용검 : 내가 오래 살 수 있을 때 찍습니다. 한타에서 계속 되는 용검딜은 적에게 압박이 큽니다.

폭렬 : 폭렬참이 2번긁고 내려찍기 때문에 한 대상에 전부 맞추면 36초가 줄어듭니다. 2명만 맞추어도 쿨 초기화 입니다.

정신일도 :튕겨내기 특의 완성판입니다.
공속이 빠른 적이 많거나, 리밍 파열 같은 것들이 있을 때 찍으면 적을 역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동적이기 때문에, 적이 겐지 어그로를 물지 않거나 또는 CC 가 많을 경우는 피하셔야합니다.

  • 수리검(Q)
    마나: 20
    충전 대기시간: 12초
    수리검 3개를 흩뿌려 각각 처음 적중한 적에게 68의 피해를 줍니다.

    최대 3회 충전되고 한 번에 모두 충전됩니다.
  • 튕겨내기(W)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1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여 보호 상태가 됩니다. 정신을 집중한 동안 피해를 받을 때마다 가장 가까운 적에게 단도를 던져 57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을 우선시합니다.

    튕겨낸 피해:0
  • 질풍참(E)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전방으로 돌진하며 일직선상의 모든 적들에게 198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당한 적 영웅이 2초 안에 죽으면 질풍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소모한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 사이보그의 날렵함(D)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용하면 대상 위치로 도약합니다.
  • 용검(Q)
    전방으로 약진하며 모든 적을 베어넘겨 250의 피해를 줍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플레이 스타일은 킬캐치 입니다. 짤짤이 넣다가 질풍으로 마무리 입니다.
질풍은 벽을 넘어갈 수 있고, 사거리 조절은 되지 않습니다.
겐지 혼자 라인 서는 것은 별로입니다. 라인정리가 빠르지 않아 로밍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라인설 때 자가라 같이 라인전 공성에 정신병 걸린 캐릭 나오면 여러모로 피곤해 집니다.

 Q 에 대한 팁을 주자면
총 3회 사용이 가능한데, 충전은 한꺼번에 됩니다.
그래서 미리 1회 써놓고 쿨 기다리시다가 거의 쿨이 차갈때 쯤 싸우면
2번 Q 때리고, 쿨 차면 3회 바로 충전되서 3번 더 때리실 수 있습니다.

4특 수리검 퀘를 완료 하시면 도약으로 7번을, 
13특 이중도약까지 찍으시면 한방에 9번을 때릴 수 있습니다. 

평타는 한 번 지정하고 이동가능합니다.
트레이서 처럼 이동하면 자동으로 되는게 아니라, 찍고 이동하고 찍고 이동하고 식이라 불편하지만,
적응되면 아예 못쓸 정도는 아니니, 찍고 이동하고 습관 들이시는게 좋습니다. 평타 때리면서 적 공격 맞으면 아파용

평타는 가까이 있을때는 칼로, 멀리있을때는 표창을 던지는데,
모션만 다르지 딜이나, 공속이나 거의 똑같습니다. 신경 쓰지 마시길.

튕겨내기 (W) 는 받을 딜을 돌려주는 것이 아니라 (16특 반사는 33% 돌려줍니다)
데미지를 받으면 무효화하고 겐지가 단도를 던져 그 데미지를 주는 방식입니다. (튕겨내기 자체 딜)
한방 딜이 아니라, 리밍 파열 같이 빠른 속도로 데미지를 입히는 곳에서 써주면 효과가 좋습니다.
*튕겨내기는 스턴, 이동불가, 침묵 다 통합니다. CC 강한 애들 앞에선 자제 하시길.

용검 (R) 든 체로 탈 것도 탈 수 있고, W,E 사용가능 합니다.
광역으로 어마어마한 딜을 뽑지만, 체감상 느리기 때문에 CC 에 취약합니다.
용검딜을 도와줄 아군 탱커와 호흡이 맞으면 무쌍, 맞지 않으면 베지도 못하고 죽는 경우 많습니다.

폭렬참 (R) 은 생소하시겠지만, 상당히 괜찮은 궁극기 입니다.
일리단 탈태 (R) 처럼 무적 / 이동기로 사용할 수 있어 유틸성이 뛰어 납니다.
용검 딜이 1번 벨때 마다 2X 의 딜을 낸다면, 폭렬참은 공중에서 X,X(+a) 딜을 먹이고 내려찍을때 2X(+2a) 딜을 내서
한 방에 용검 2번 반정도 써는 딜이 나오신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 범위가 X 표라 산개한 적을 맞추기는 약간 힘들지만, 뭉쳐있다면 순간적으로 많은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

  - -  - - -(또는 )-(또는 )
강한 딜은 아니지만, 짤짤이 딜도 충분히 위협적이며, 무엇보다 나는 널 떄릴 수 있지만, 너는 날 못 죽일걸 하는 마음가짐으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실제로도 겐지는 추노/도주가 굉장히 쉽기 때문입니다.
짤짤이로 3~5방 맞추고 적 피가 60% 이하면 용검이나 폭렬참 꺼내들고 시원하게 베어 주시면 됩니다.


7특 은 대부분 를 찍고 빠른 쿨감으로 팀파이트에 도움을 주지만,
생존이 필요 하시면,   와 는 상대 딜러진 따라서 결정하시구요. 
그냥 아프면 향상된 방어 (W)   회피 는 평딜이 많을때입니다. 

16특/ 대부분의 상황에서  이 무난하게 좋습니다.
 는 딸피인 적을 긁으면서 따고 돌아올때 긁는 걸 좋아하시면, 상당한 데미지를 뽑습니다.
튕겨내기가 무력한 대상이 많으면 이게 더 효율이 좋습니다.


20특은 상황에 따라 또는 취향에 따라 가시면 됩니다.
정신일도 (W) 는 적의 공속이 빠르거나, 리밍 파열/ 아르타니스 레이저/ 켈타스 불사조 같이 지속적인 딜링기가 적에게 있을 때 써주면 판세를 뒤집을 수 도 있습니다.
겐지가 최대한 어그로를 끌어주어야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적진의 피가 전체적으로 60%는 닳았거나, 우리 팀 탱이 적을 묶었을 때. 특히 적 딜러가 묶였을 때,
과감하게 궁 키고 썰어주시면 됩니다..
   이게 딜이 생각한 거 만큼은 쌔지 않습니다. (아주 쌔긴 하지만, 예상하는 만큼은 아님)
그러나 활약할 상황이 쉽게 만들어지니, 타이밍을 기다리는 인내심과 집중력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특히 딸피 천지 일 때 꺼내는 용검은 반드시 무쌍입니다.

궁  폭렬참은 거의 도주용으로 사용하되, 피가 한 40% 이하? (용검2방 각) 이면 때려줍시다.
상대가 CC 나 순간 폭딜이 많으면 피하기 아주 유용합니다. 
적의 CC 가 적거나, 물몸이나 뚜벅이가 많으면  용검으로 베어버리고 질풍으로 빠져나오시면 좋습니다.

적군이 디아나 무라딘 또는 노바같이 한방기나 켈타 불작 같은 애들이면 폭렬참.
기타 지속딜 또는, 뚜벅이들에겐 용검이 좋은 것 같습니다.

20레벨 이후

이 쯤 되면 적진이 겐지를 괴롭힙니다.
용검을 꺼내들면 겐지가 다소 느려지는 감이 있어 이때, CC 하나라도 맞으면 집중 포화당합니다.
고로 용검을 꺼내는데 더욱 신중함이 필요해집니다.

특성 샷

날렵함 + 질풍참 거리



추진력 + 질풍참 거리


둘의 거리 비교샷



///


심장을 노려라 범위 (질풍참에 그어진 선입니다)





///

심안의 데미지 /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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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의 발톱



자세히 보시면 디아블로 꼬리의 미니언 까지 충분히 닿아서 피격 이펙트가 뜹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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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신참 이미지 (1초 뒤에 발동되어서 모션 볼 시간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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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끝을 노려라 스택 이미지
칼끝을 노려라는 질풍참을 맞춘다면 다음 질풍참 데미지를 맞춘 사람당 20/40/60%
까지 올려줍니다.

1명을 맞췄을 때


2명을 맞췄을 때

풀 스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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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검의 범위


용검을 쓴 체로 탈 것


용검을 든 체로 반사


////

폭렬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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