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말퓨리온

안녕하세요.1등급 힐노예 새우라고합니다.다들 노루야캐요 노루야캐요 하시는데... 야칸 노루의 공략이 없어서 나름대로의 공략을 써보겠습니다. 저는 게임의 600판을 힐노예로 플레이 해왔기 때문에 황꿈 말퓨리온 보다는 평온말퓨리온을설명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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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루야캐요.....허나 최고의 힐노예 평온 말퓨리온
작성자 | 김포텐  작성일 | 2015-04-01 01:07:30  조회수 | 57825  최종수정 | 2015-04-19 14:35:11
말퓨리온
대드루이드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속박, 회복, 침묵,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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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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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253.17965003605.51.1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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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1등급 힐노예 새우라고합니다.

다들 노루야캐요 노루야캐요 하시는데... 야칸 노루의 공략이 없어서 나름대로의 공략을 써보겠습니다. 

저는 게임의 600판을 힐노예로 플레이 해왔기 때문에 황꿈 말퓨리온 보다는 평온말퓨리온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영웅 상성


아군
말퓨리온의 평온이 가장 빛나는 순간은 2지원가 에서 빛을 냅니다. 

그렇기 떄문에 평온을 킨 상태에서 유지력을 더욱더 증가시켜주는 테사다와 빛나래가 있으면 

죽지않는 아군을 보실 수 있습니다. 테사다는 부족한 딜과 폭딜을 쉴드로 버텨주는 역할을 해줄 수 있으며

빛나래와 티란데는 인탱글과 변이의 연계 티란데는 징표와 달섬을 통해 연계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상성이 좋지않은 영웅으로는 노바와 리리를 꼽을 수 있습니다. 먼저 리리와 말퓨리온이 같은 팀이 되면

딱 보이는 것 cc의 부재입니다. 이렇게 되면 달려오는 소냐와 같이 전장에서 날뛰고 있는 영웅들을 끊어내기 몹시

어려워집니다. 또한 빛나래와 같이 딜을 증폭시킬 수 있는 요소도 없기 떄문에 평온 말퓨리온에 리리의 천잔은

과도한 낭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노바 입니다. 사실 말퓨리온은 순간적인 폭힐이 어려운 영웅이기 때문에 노바와 같이 몸이 약한 영웅들이

물리는 것을 잡아주기 쉽지가 않은 편입니다. 도주 경로에 인탱글을 걸어주거나 q를 넣어줘도 기본적인 도트힐의

한계가 명확하기 떄문에, 몸이 약하고 순간적인 딜과 연계가 필요한 영웅들과는 그다지 상성이 좋지 않습니다.

적군
먼저 상대하기 쉬운 영웅 패치전에는 가장 껄끄럽고 지금도 2지원가 메타에서 죽지않은 일리단입니다.

평온을 아껴두었다가 일리단이 탈태로 진입했을때 평온을 써주면 일리단의 딜은 들어오지 않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나지보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위력축적이 너프되었고 혼령까지 너프된 나지보, 거기에 강력한 도트 

데미지를 입혔던 독소역시 무섭지 않습니다.

적으로는 평온을 끊는 자가라가 가장 무섭습니다. 평온이 끊어진 말퓨리온은 한타기여가 몹시 힘들기 때문에

자가라의 게걸아귀를 가장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가장 강해진 제이나, 평온같이 도트힐이 들어가는데 제이나

와 같이 연계와 폭딜이 가능한 영웅은 말퓨리온에겐 치명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이나가 있는 경우에는 한타가 시

작한다 싶으시면 바로 평온을 켜주시는게 좋습니다. 제이나의 딜사이클이 돌아있는 순간 죽어있는 아군을 볼 수 있기 

때문에 평온의 타이밍은 한타가 시작한다 싶으시면 바로 켜서 도트힐과 인탱글과 기본 q치유를 같이 써줘서 버텨주시

는게 중요합니다.




특성 및 기술

(1)

정찰기도 상향이 되긴 했으나, 개인적으로 마술사의 꿈은 필수라고 생각되는 특성입니다. 지속싸움이 중요한 최근 상황을 보았을 때 후반부로 갈수록 좋아지는 구슬스텍 쌓기는 버릴 수 없다고 봅니다.

(5)

기보도 나쁘진 않지만, 치유의 토템이 있으면 이것을 버릴 이유가 없습니다. 말퓨리온은 초반 마나관리가 굉장히 힘들고 그렇다고 치유량이 높은것도 아니기 때문에 사원이나 공물처럼 한타가 필요한 맵에서는 이것이 있으냐 없으냐의 차이가 굉장히 큽니다.

(2)

힐노예의 첫번째 완성을 시켜주는 7레벨 특성입니다. 인내의 재생을 찍어주면 기본 힐량이 증가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광산과 같은 맵에서는 지원가가 2명이라면 지게로봇을 찍는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1)

드디어 평온이 찍혔습니다. 한타에서 자가라와 같이 끊는 영웅이 없다고 평온찍어주시고 힐스킬을 쿨마다 딜러진에게 주시면 죽지않고 한타에서 활약하는 딜러 팀원들을 볼 수 있습니다.

(1)

주로 2지원가에서 특히 빛나래와 테사다가 있을때는 그리고 상대가 쓰랄이나 일리단같이 근접딜러가 있으면 축소광선을 쓰지만 그렇지 않는 경우에는 생명의 씨앗을 찍어줍니다. 생명의 씨앗까지 완성되면 힐노예 말퓨리온의 완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뿌리 강화전에는 쓰기 힘들지만 16레벨 특성을 이용하면 조금 나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영웅들과의 연계 이를테면 서리고리나 티란데 혹은 제라툴의 공허의 감옥등 넓은범위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속도 감속같은경우 추노영웅들의 많을 때 이용하면 괜찮습니다. 그러나 저같은경우 10판에 9판은 뿌리감기 강화를 사용합니다.

(3)

강화보호막은 찍어두면 최소 1인분이상은 하는 보조 스킬입니다. 폭딜을 견디기에도 좋고 한타시 높은 효율성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외 평온강화나 점멸도 나쁘진 않지만 보호막에 비하면 용도가 높지 않다고 봅니다.

  • 재생(Q)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대상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0초에 걸쳐 395 회복시킵니다.
  • 달빛섬광(W)
    마나: 10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94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모습이 드러나게 합니다.

    달빛섬광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재생이 활성화된 아군의 생명력을 135 회복시킵니다.
  • 휘감는 뿌리(E)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일정 지역 안의 적 영웅들을 1.2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지속 시간에 걸쳐 122의 피해를 줍니다. 효과 범위가 3초에 걸쳐 점점 증가합니다.
  • 정신 자극(D)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대상 아군 영웅이 5초에 걸쳐 최대 마나의 20%를 회복합니다. 정신 자극의 영향을 받는 동안 대상은 일반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더 빨리 감소합니다.마나를 사용하지 않는 영웅에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기본운영은 말퓨리온은 우서나 레가르처럼 한명을 보기보단 팀원을 전체적으로 봐주는 플레이가 좋습니다.
뿌리같은 경우는 꼭 걸어야 겠다는 생각보다는 나지보의 좀비벽처럼 상대방의 길을 막아준다던가 진영붕괴용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패시브 마나같은 경우는 주요 딜러 혹은 한타 교전시 정비를 하지 못하고 오는 팀원들에게
넣어주는게 좋습니다. 포지션같은 경우 평온을 넣어줘야 하는 위치에 있어야 하기 때문에 너무 뒤로가거나 앞으로가서 평온의 거리가 닿지 않도록 하기보단 팀원들 중앙에 깊숙한곳에서 다수의 팀원을 봐줄 수 있는 위치가 좋겠습니다.
라인관리가 좋은 영웅은 아니기 때문에 테사다를 제외한 딜러진 발라나 제이나와 같은 영웅들과 같이 있는게 좋습니다. 일리단의 경우는 같이 있어도 나쁘지는 않지만 패시브의 사용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효율성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힐과 패시브는 쿨떄마다 돌려주시는게 좋습니다. 초반같이 마나가 부족한 경우는 패시브위주로 돌려주시면 마나관리가 보다 쉬울 수 있습니다. 탱커에게 물렸을 경우 빠르게 제자리에 뿌리감기와 힐을 넣어주셔서 버텨주시도록 합니다.

초반 운영
설명했다 싶이 초반에는 이녀석이 힐러인지 뭐하는놈인지 구분이 안갈정도로 좋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딜러진과 같이 붙어 다니면서 패시브를 꾸준히 넣어줘서 우리 딜러가 라인전에서 최대한
집에가지 않도록 도와주는것이 목표입니다. 아군이 초반 캠프를 먹을땐 라인을 지켜주시면서 구슬위주로
챙겨주시고 도주기가 없기 때문에 뿌리는 되도록 아껴주시고 달빛섬광역시 상대 영웅에게 주로 써주시고
마나를 아껴주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7레벨 특성이 찍히기 전까지 언제든지 따일 수 있는 취약영웅이기 떄문에
몸을 사리시는게 좋습니다. 포탑알이 아깝더라도 죽지 않는 방향으로 운영해 주시는게 중요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평온이 찍히고 13레벨특성까지 찍히면 딱히 무서워할 영웅은 제이나와 노바 제라툴과 같은 영웅입니다.
그 외에는 진영을 꾸준히 유지해 주시면서 q힐과 13특성힐만 넣어줘도 아군을 살리는데 무리 없을 수 있습니다.
다만 아군 한명이 위기에 처하면 빠르게 평온을 켜주시는게 좋습니다. 광역힐이긴 하지만 한명이 끊긴 한타는
패배로 이어지기 때문에 평온을 아끼다 팀원을 죽이는 일이 있어선 안되겠습니다. 최대한 딜러위주로 봐주시고
우리가 앞으로 미는 상황에서는 팀원의 대다수가 70퍼센트 정도 남으셨다 싶을때 평온을 바로 켜주시면 보다 
확실하게 승리를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도주기가 없는 말퓨리온은 혼자 다니다 짤리기 쉬운 영웅이기 때문에
팀원들과 함께 움직이되 혼자 라인정리가 필요하면 되도록이면 안쪽경로로 이동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0레벨 이후
20레벨 이후 역시 궁극기 슴득 후와 마찬가지 입니다. 최대한 짤리지 않게 주의해 주면서, 한타시에
폭풍의 보호막을 먼저 켜주고 힐을 피가빠진 영웅들에게 빠르게 채워주고 적보다는 팀원 피에 집중해서
연계와 힐을 같이 해줄 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치유의 수호물과 자신을 겹쳐서 안터트리게 해주시며 
지속력 싸움에서 밀리지 않도록 서포팅해주는게 좋습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어떤전장에서 따로 좋다나쁘다 선택할 필요없이 일단 두면 괜찮은 서포터 입니다. 맵을 타는것도 아니고 
어디서나 비슷한 운영입니다. 달섬과 힐 뿌리로 잘가둬주시면 굉장히 강력한 노루를 맛보실 수 있을겁니다

노루..약하지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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