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레이너

Q레이너도 있고 평타레이너도 있는데... 솔직히 한쪽에 특화된 레이너라는건 그 능력을 능히 살릴수 있는 상황에서는 당연히 그 효율이 극에 달합니다하지만... 그런 상황 자체가 항상 온다는 전제는 잘못된겁니다 상대방은 항상 아군의 약점을 노리고 있습니다모든 일은 뜻대로 풀리지 않는법이죠 당연히 예상치 못한 수많은 변수를 가지게 되고 각 상황에 당면할때마다 적절한 상황판단과 임기응변으로 위기를 모면해야 합니다 물론 이게 꼭 레이너에만 국한된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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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적시적소에 다제다능한 레이너 합시다
작성자 | 데스메이커  작성일 | 2015-05-27 01:45:49  조회수 | 3072
레이너
반란군 사령관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밀쳐냄, 회복, 소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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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Q레이너도 있고 평타레이너도 있는데...

 

솔직히 한쪽에 특화된 레이너라는건 그 능력을 능히 살릴수 있는 상황에서는 당연히 그 효율이 극에 달합니다

하지만...

 

그런 상황 자체가 항상 온다는 전제는 잘못된겁니다

 

상대방은 항상 아군의 약점을 노리고 있습니다

모든 일은 뜻대로 풀리지 않는법이죠

 

당연히 예상치 못한 수많은 변수를 가지게 되고

각 상황에 당면할때마다 적절한 상황판단과 임기응변으로 위기를 모면해야 합니다

 

물론 이게 꼭 레이너에만 국한된 이야기는 아니겠지만

어쨋거나 뚜벅이인 레이너 입장에서 그런 비상 상황에 혼자서 해결하기가 쉬운일이 아닌건 분명한 사실이죠

 

물론 어떤 레이너를 하던 그건 분명 자기 마음이고 이글에서 이렇다 하더라도 꼭 제가 정답이라는건 절대 아닙니다

 

그레도 최소한 과연 이특성들이 이상황에 맞는것인가정도는 저울질 해볼 필요는 있다는겁니다

 

 

영웅 상성

          이걸 꼭 입력해야 하나요....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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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솔직히 4개 다 중요합니다
          다만 서론에서 이야기 했듯이 어떤것과 조합하여 효율적인지 정도는 알아야겠지요

          근데 솔직히 노련한 명사수의 효율을 무시할순 없죠
          중후반부에 그 성능차이가 극명히 보이니까요

          조금만 더의 경우 4랩특성 촉진활성화와 같이 사용할경우 거의 만피 상황을 유지할수 있죠 상대편 암살자도 만피는 건드리기 까다롭습니다 그리고 보통 레이너가 만피라면 아드레날린 사용가능한 상황이니 제라툴이나 노바라도 확실히 죽일수있다고 장담할수 없는 상태가 되버립니다

          특공대 고용을 선택할경우 반드시 7랩특성 용병의 왕과 같이 사용하셔야 합니다 써보시면 아시겠지만 효율이 상당히 좋습니다

          그리고 정찰기의 경우 노바나 제라툴이 있다면 그 둘을 먼저 발견하는것 만으로도 리스크를 감소시켜주는데 엄청난 도움을 주는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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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집중공격은 평타 올인 레이너가 아니라면 굳이 선택하기 에매 합니다 평타 올인 레이너라도 그 레이너를 보호해줄수 있는 지원형이 있을때나 할수있지 적절한 지원도 없을때 흡혈공격 포기하는건 리스크가 너무 큽니다 레이너를 노릴만한 암살형들이 전혀 없다면 고려해볼만 하겠지만 이런상황은 잘 없을겁니다

          흡혈공격은 여러모로 쓰임세가 많습니다 이거 하나 찍는것만으로 견제용 스킬 한두방 맞은건 얼마든지 커버칠수 있는겁니다 피 관리가 가능하니까 피없어서 라인에서 이탈할 일이 거의 없어지고 꾸준히 경험치 얻어서 팀랩 올리는데도 한몫합니다

          명중 확신 솔직히 자신이 신컨이다 그레서 난 무족건 천공 100%맞출 자신이 있다... 가 아니라면... 하지맙시다 13랩특성 2연발이랑 조합해서 3연사 해서 폭딜 한다는데.... 이미 천공탄환을 3방이나 전부 맞춘다는 전제 자체가 실현 가능성이 좀 낮습니다 일단 천공탄환 자체가 넉백 속성이 있기 때문에 맞은적은 뒤로 빠지기 딱 좋은 상태가 돼니까요 거기다 적도 천공 안맞을려고 무빙 하기 때문에 3연타는 커녕 현실은 2연타 맞추기도 힘듭니다 거기다 이걸 맞추려고 20랩특성 폭풍의번개 찍어서 적진으로 가서 반대로 아군쪽으로 쏜다면... 그때 받을 리스크 정도는 생각해보고 쓰라고 하고 십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너무 비효율적인거 같습니다 다른스킬들은 찍어만 놔도 다 효고 보는데 이건 적중하지 않는다면 그냥 버리는 스킬이거든요....그리고 한판 하는 동안 과연 3연타를 면번이나 성공했는지 돌아본다면 다시 고려해야할만한 스킬이 될겁니다

          이건 오히려 평타 레이너가 12랩에 2연발 포기하고 거인 사냥꾼 선택했을때 대체로 쓸만한 스킬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적이 다가 올때 직선으로 도망가면 대부분 직선으로 따라 오거든요 그때는 적중이 쉬운게 사실입니다 그렇게 한방 먹여 놓으면 그대로 또 따라올때 한방 더 쏠 타이밍 나오는거죠 차라리 이런용도로 활용이 훨씬 더 효율적입니다

          촉진활성화는 흡혈공격 때문에 은근 묻힌거 같군요 이거 찍으면 흡혈공격 만큼이나 체력관리가 쉬워지고 7랩특성 전투반응과 같이 사용할경우 한타에서 CC기에 대응하기가 매우 수월해 집니다 마냥 안좋게 볼건 아니란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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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대파열사격은 16랩특성에 명중말고 집속탄환을 사용하게 돼면 그 효율이 상당해집니다
          집속을 찍는것 자체만으로 어느정도 명중율을 보장하게 돼는거고 비록 기절은 아니지만 적의 이속감소라는점은 추노에 부족함이 없으니까 혁명의질주와 장단점을 보자면 형명의 질주는 자기만 빨라지니 추노 하더라도 혼자 가는건데 인대파열로 적을 슬로우 걸어버리면 아군전체가 빨리가서 잡을수있게 돼죠 확실하게 효율이 갈리는 특성입니다

          다들 애용하고있는 혁명의 질주입니다
          특이한 이동관련 조합이 없을때 가장 무난하고 확실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용병의 왕은 1랩특성 특공대고용을 찍었다면 적극적으로 고려해봐야 합니다 이거 찍고 안찍고 차이 확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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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랩특성을 시공의광란을 할거라면 히패리온을...
          영웅킬 하고싶으면 레이너특공대 찍고 20랩특성 그늘날개도 같이 찍어줄것을 추천합니다

          평타에 비중을 뒀다면 아무레도 시공의광란을 거의 필수적으로 가야하기 때문에 레이너 특공대 가더라도 결국 그늘날개는 찍을수 없습니다 그냥 레이너 특공대는 공성도 약하고 적도 쉽게 인지가 가능해서 큰 효율을 기대하기 힘들죠

          반면 히패리온은 10렙이랃 야마토포 빵빵 쏴대면서 상당한 공성 대미지를 기대할수있고 한타시에도 사용하는것 자체만으로 적의 진형을 붕괴 시킬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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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거인사냥꾼이군요 자신이 평타 레이너다 라고 이야기하신다면 무조건 4랩 집중공격 보다는 거인사냥꾼이 더 우선시 해야 할겁니다 그 이후에도 아군에 지원형과 연계가 잘 될거 같아서 흡혈이나 촉진 활성화 없어도 될거같다는 판단이 들때 집중공격 가는겁니다 그게 아니고 깡 생존기 하나도 없이 평타 딜만 올리면 순삭당해서 죽는거죠

          2연발 '더 이상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강철투지의 경우 자신이 생존에 자신 있을때 라인하나 잡고 안 빠진다면 돌격병들과 시너지가 상당히 좋습니다 쿨이 10초고 지속시간이 6초입니다 여기서 강철투지 쓰면 9초돼죠... 1초 비는군요 만약 이걸 혁명의 질주와 같이 쓴다고 생각해보세요 이게 바로 스팀팩입니다 2연발 포기하고 선택했을때 그만한 시너지가 충분히 있습니다

          승승장구의 경우 히페리온 찍고 20렙 초토화 공습찍고 히패리온만으로 건물 태러할때 필수적으로 찍어줍니다 그냥 돌격병 잡다가 궁쿨만 돌아오면 히패리온만 건물에다가 까고 바로 튑니다 이런식으로 플레이하면 건물 순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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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집행자의 경우 레이너혼자서 효율 살리기가 굉장히 힘듭니다 일단 자체적으로 걸수있는 cc기는 천공뿐이고 기본적으로 넉백시켜 버리니까요 아군에 말퓨리온이나 캐리건, 제이나 등 CC기가 있는 아군과 연계플레이가 잘 된다고 판단되면 찍어도 됩니다

          집속탄환과 명중 두게 중에 상당히 많이 갈리게 될겁니다
          한마디로 설명하지만 돌격병 빨리 처리해서 라인 밀고 싶으면 집속하시고 적 영웅킬 하고 싶으면 명중 하시면 됩니다 다만... 집속의 경우 분명히 명중율에 확실한 효과가 있다는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불굴의 지휘관의 경우 제라툴, 일리단등 자신을 급습해서 위협을 가할 적이 많은경우 확실하게 생존효과 보실수 있습니다

          나왔군요 광폭화 평타 폭딜 가능합니다 근데.. 제사용대기시간 보세요... 13랩특성 승승장구와 같이 사용할거 아니면 활용하기 진짜 힘듭니다 지속시간이 긴것도 아니기 때문에 정말 중요한 순간에 써야 하는데... 이미 다른 스킬들 다 포기하고 쓰기에는 효율살리기 힘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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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토화 공습과 그늘날개는 이미 이야기 했고... 비장의 카드 찍고 히패리온 자주 쓸바에 그냥 초토화찍고 쓰는게 효과가 더 좋습니다 궁을 자주 활용하는 만큼 쓸때 가야하므로 그만큼 리스크가 커지니까요

          시공의 광란 역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고...

          폭풍의번개는 쓰는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이건 솔직히 생존용으로 쓰거나 실피 적 막타 칠때는 쓸만한거지 천공 3연발 쓰기위해 다 적중시킬수 있을지 없을지도 모를.. 다 맞혀도 확실히 죽일수있을지 없을지도 모를...(특성선택과 상황에 따라 천공 대미지가 일정하지 않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천공 각잡기 위해 이걸 쓰는경우는 없어야 하겠습니다....

          • 천공 탄환(Q)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적중한 모든 적에게 213의 피해를 주고 밀쳐내며 2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가까운 적들은 더욱 멀리 밀쳐냅니다.
          • 격려(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4초 동안 자신과 주위 돌격병 및 용병의 공격 속도가 30%,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격려를 사용하면 다음 일반 공격이 즉시 적중합니다.
          • 아드레날린 촉진(E)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1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25%를 회복합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두 배가 됩니다.
          • 뜨거운 맛을 보여주지(고유 능력)
            4번째일반 공격이 대상 주위에도 피해를 주고 주 대상에게 1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추가 설명

          특성에 주력이랑 보조 찍은거 신경쓰지 맙시다

          안찍으니까 글이 안올라가네요

          다들 중요한 특성입니다

           

          대부분 중요한 설명은 이미 특성란에서 다 했습니다

           

          서두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이게 정답은 아닙니다

           

          그리고 이미 많이 쓰고있는 특성들 이외에도 조합에따라 효율을 살릴수있는 다른 선택지들이 많이 있고 그어떤 특성 하나라도 사실 쉽게 버릴수 있는건 없습니다

           

          상황에따라 분명 사용해야할 특성은 다를수 밖에 없습니다

           

          오늘 자신의 플레이를 돌아보고 특성 찍은걸 한번 봅시다

          전부 똑같은 특성으로만 플레이한건 아닌가요?

           

          길은 얼마든지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길을 가든 항상 목적지는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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