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D.Va

그리 잘하지도 않고엄청 많이하지도 않았지만히오스를 좋아하는 마음만큼은 누구에게도 밀리지 않을거라 자부하는 한 유저입니다최다승리 머키는 살포시 무시를글솜씨가 그리 좋은것도 아니고 실력이 좋은것도 아니므로...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용으로 잘 봐주시면 감사합니다 (__)영리+팀리 디바 10연승! 기받아가세요!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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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지속 업데이트]지극히 개인적인 디바 보고서(실험성공!
작성자 | 빨간공생충  작성일 | 2017-05-18 02:46:38  조회수 | 9976  최종수정 | 2017-05-22 00:14:02
D.Va
MEKA 조종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밀쳐냄, 이동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1092.5664--555.54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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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그리 잘하지도 않고
엄청 많이하지도 않았지만
히오스를 좋아하는 마음만큼은 누구에게도 밀리지 않을거라 자부하는 한 유저입니다

최다승리 머키는 살포시 무시를
글솜씨가 그리 좋은것도 아니고 실력이 좋은것도 아니므로...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용으로 잘 봐주시면 감사합니다 (__)


영리+팀리 디바 10연승! 기받아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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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상성

상성좋음

상성이 좋은 아군이라면 역시 탱탱한 영웅들이겠죠
디바가 초반에는 워낙 몸이 약해서  가 꺼지는 순간 사르르 녹아버리기 때문에...

이중에   과 는 시너지가 엄청 좋다고 봅니다.
디바가 부족한 탱킹을 채워줌과 동시에   로 적의 발을 묶어주면서  의 적중을 도와주는데에아주 큰 기여를 합니다.

지인분들이  의  도 언급을 하시던데.  자체가 효율은 물론 잘 맞는 궁도 아닐뿐더러
 를 이용해 계속 치고빠지는 플레이를 해야되는 디바로써 자리야를 골라버리면 앞라인이 좀 부실해질수도 있겠네요.

   이분들도 호흡이 맞는다면 좋은 너프각을 만들수는 있겠지만... 팀리그에서 보도록하죠



상성이 좀 안맞는 영웅들로는

혼자 파고들거나 상대의 진형 붕괴를 너무 과하게 유도하는 탱커들...이라고 하고싶지만
디바 자체도 진형붕괴를 유도하는 영웅이기 때문에 상성이 아주 안맞는다... 라고는 못하겠네요

정확히 말하면 상성이 안맞는게 아니라 자폭 팟지각을 잘 안 만들어주는 영웅들이라고 보시면 될듯하네요


아 이렇게 썼다고 해서 자폭을 딜링용으로 쓰시면 안됩니다.
자폭은 어쩌다가 맞는거지 맞추는게 아니에요 (한조 대기중)
자폭은 체력이 닳았을때 새로운 메카 탑승용& 퇴로차단/진형붕괴 용으로 날려주세요



이런식으로 상대 퇴로쪽으로 날아가게 날려주시면 피하기 매우 까다롭습니다.
브락시스 신호기같이 어떤 지점에서 싸움을 계속하는 곳에서는 유용하게 쓰일수 있는점 숙지하시구요


상대하기 어려운 

여태 플레이하면서 가장 까다로웠던게   이 두분입니다.
겐지의 딜 자체는 별로 위협이 되지는 않는데 디바가 평타를 때릴때 에 반응해서 평타를 다른곳으로 돌리거나 캔슬하는게 상당히 까다롭더군요...
s를 누른다고 평타가 멈추는것도 아니라 주변에 아무것도 없을때는 부스터로 캔슬합시다...

 메카에서 내리면 바로 눈에 불을 키고 달려오시는 멧돼지님...
머리에 표식박히는거보고 메카호출을 하더라도 박치기에 캔슬당하고....
아무튼 조심합시다 조종사 모드일때는 특히..

특성 및 기술

(2)

[모든 특성은 아래에서 부가설명]
엔진소리죽이는데: 가장 무난함
러시 다운: 넓은맵에서 추천(핵탄두, 골짜기 등등)
충돌의 정석: 지속적인싸움/ 난투유도

(3)

핵융합발전기: 자폭충전량 증가. 별다를일 없으면 이걸 감
덤벼봐!: 초보분들에게 추천
뚫어보시지!: 탱킹력상승

(2)

감속지대: 추노/도주 용이
지나갑니다: 진형붕괴/ 길막 용이
급속 재가동: 상대에 근접영웅이 많을시 매우 좋음

(2)

딱콩!: 메카쿨 당겨오기/딸피캐치
버니합이 무조건 필요한 상황이 아니면 90퍼 이상은 이걸 가는걸 추천

(1)

강화된장갑: 깡체력증가
비상용보호막: 죽기직전 보호막
(이거 두개 취향)
용해석 장갑: 나지보,트레이서등등 연타형 영웅 상대시 좋음

(1)

약진: 돌진기,회피기, 탈출기 만능특성
GGyo: 송하나 평타뎀 증가, 킬시 메카 즉시호출
10레벨에 토끼뜀을찍었을시 추천할만함

(3)

충격파동: 밀치기, 생존력증가, 다양한 활용가능
피융피융피융: 빠른 메카 쿨 리셋 가능.
메카폴: 상대에게 cc가 많을시 감.
이제 메카 타다가 cc에 끊겨서 죽을일은 없음

  • 부스터(Q)
    이동 속도가 1.75초 동안 115% 증가하고 부딪힌 적들에게 140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부스터가 활성화된 동안에는 감속 효과를 받지 않고, 한 번에 동일한 적을 두 번 밀쳐낼 수 없습니다.
  • 방어 매트릭스(W)
    3초 동안 대상 위치에 방어 매트릭스를 전개하여 매트릭스 내부에 있는 적 영웅이 주는 피해를 50% 감소시킵니다.

    다시 사용하면 매트릭스의 각도를 바꿀 수 있습니다.

    방어 매트릭스 내부에 있는 적들이 메카를 공격해도 자폭 충전율은 동일합니다.
  • 자폭(E)
    메카에서 탈출하며 4초 후에 폭발하도록 설정합니다. 넓은 지역 안의 적들에게 400에서 1200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중심부에 가까울수록 증가합니다. 구조물에는 50%의 피해를 줍니다.2초 동안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1% 충전되고, 메카의 최대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받은 피해당 25% 충전됩니다.
  • 딱콩!(R)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일직선상의 모든 적에게 156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당한 영웅은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25% 감소합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메카 호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조종사 모드일 때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메카 모드(고유 능력)
    메카가 파괴되면 0.75초 후에 메카에서 탈출하여 계속 싸울 수 있습니다. 메카는 파괴되면 적에게 일반적인 영웅 처치 경험치의 50%만 줍니다.

    융합포

    메카의 일반 공격이 0.25초마다 넓은 범위의 적에게 23의 피해를 줍니다. 메카와 근접한 적에게 4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약진(Q)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유닛 충돌을 무시하고 대상 위치로 약진합니다.
  • 충격 파동(W)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부채꼴 범위의 적들에게 125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 메카 호출(E)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메카를 호출하여 탑승하고 메카 모드로 전환합니다.

    일반 공격을 하면 메카 호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 조종사 모드
    일반 공격을 하면 메카 호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조종사일 때 죽으면 적에게 영웅 처치 경험치의 50%만 줍니다.

추가 설명

1.
1레벨 특은 맵에 많이 영향을 받는거같네요
개인적으로는 전부 쓸만하다고 봅니다

엔진 소리 죽이는데? (Q)  (일명 급발진)
부스터 순간 출력이 늘어나고 급발진 상대로 박치기를 하면 데미지가 두배가 되는 특성입니다. 박치기 데미지가 늘어나는게 상당히 좋고 메카상태의 디바의 노딜을 어느정도 커버해주는 특성.

러시 다운 (Q) 
탈것도 없고 뚜벅이에 기본이속까지 느린 디바의 기동력을 커버해주는 특성
넓은맵. 대표적으로 골짜기, 핵탄두 이런맵에서 아주 좋습니다. 라인복귀도 빨라지구요

충돌의 정석 (Q) 
유틸성과 진형붕괴 두개를 같이 챙길때 가는특성
브락시스나 하나무라 정도에서 고려해볼만합니다
근데 차라리  이게 더 좋은거같아요

프로의 손놀림 (고유 능력) 
상대에 연타형 영웅  예)    요론놈들이 있을때 무빙에 도움되는 특성



4.
덤벼봐! (E) 
앞쪽에서 계속 맞아야되는 디바의 운명상 효율을 보기 아주 좋은 특성.
특히 찍어두고 아무런 생각 없이 해도 효율을 보인다는게 좋음

핵융합 발전기 (W) 
내가 매트릭스 하나는 아주 기가 막히게 쓴다!
하면 아주 좋은 특성
---------------
+05.20
덤벼봐! 보다 핵융합 발전기가 자폭 충전량이 월등이 높다는걸 확인.
하지만 매트릭스 타이밍을 잘 못맞추시는 초보분들은 덤벼봐 쪽을 더 추천드립니다.

뚫어보시지! (W) 
딜은 우리 딜러진들이 남부럽지 않게 잘넣는다! 근데 탱라인이 부실하다! 할때 가주면 좋은특성
7레벨의 감속지대와 시너지가 좋음



7.

감속 지대 (W) 

이거 말고는 찍어본적이 없네요   이거 두개는 앞으로도 찍을일 없을거같고...
매트릭스 범위 안에 있는 적들에게 슬로우를 주는 아주 좋은특성입니다.

 이거 상당히 좋더군요. 다른분들이 많이 쓰시는 이유가 있더라구요

급속 재가동 (W) 
평타를 칠일이 많은 상황. 상대에 근접영웅이 많은 상황에 가면 상당히 좋은 효율을 뽑을수 있습니다

10.

딱콩! (R)
이게 은근히 딜도 좋고 메카 호출 쿨 줄여주는것도 좋습니다.
사거리도 생각보다 긴편이라 멀리서 푝푝 해주면 상대입장에선 많이 짜증납니다
히오스 대화방의 어떤 유저분의 말을 인용하자면 미니  정도겠네요


토끼뜀 (R)
전형적인 한타형 특성 
 을 압축시켜놓은 느낌. 딱 지진처럼 쓰시면 됩니다. 다만 그 중심에 내가 있다는걸 유의하시면서...



13. 

강화된 장갑 (E) 
기본 체력 증가/ 메카 호출시간 증가
생각보다 빈약한 체력 보충+ 늘어난 호출시간은  로 커버 하는식으로 많이 찍습니다.

비상용 보호막 (고유 능력) 
메카가 터지는걸 방지해주는 꿀특성. 아르타니스 패시브마냥 쯍 하고 켜지는게 은근 꿀.
근데 저는 깡체력 높은게 좀 편해서 강화된 장갑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아군 지원가가 디바의 보호막이 켜줬을때 힐을 넣어줘서 메카의 파괴를 막아준다면 15초뒤에 다시 발동되니
지원가분이 잘 커버해주시면 강화된 장갑보다 효율이 더 좋습니다.
하지만 그게 안되고 보호막 켜지자마자 바로 터지면 강화장갑보다는 약간 떨어지는 느낌이 있네요

취향차이인듯

용해식 장갑 (고유 능력) 
상대 딜러진이 도트뎀 위주다.하면 엄청 좋은특성.
특히     에게는 쥐약입니다

16.

약진 
뚜벅이 송하나양을 옆동네 빅-석궁걸이랑 석양맨 마냥 굴러다니게 하는 스킬
메카가 터졌을때 생존에 상당히 도움되는 특성. 강추강추
다만 옆동네 석궁녀 생각하면 안됨. 쿨타임이 10초가 넘어서...

GG요! (고유 능력) 
내가 메카에서 내렸음에도! 뚜먹이 물몸이라도! 살 자신이 있다. 하면 추천
평타 데미지도 으마으마하게 늘어나고 메카 내리자마자 상대를 죽이고 다시 탑승하는 마치
를 하는 느낌을 받을수 있는 특성이다


20.

충격 파동 
같은 가수라고 우리 불쌍한의 음파포를 강탈해온 송하나양
생존에 도움되는건 물론이고     콤보로 강제 폭사도 노릴수 있는 만능 특성

(점점 옆동네 석궁녀 닮아가는 송하나양 구르기선고!)

메카폴 (E) 
메카 호출의 선 딜레이가 사라지고 사거리가 생긴다. 메카 낙하 지점에 데미지도 깨알같이 있다
딜링으로보다는 메카호출 선딜레이가 없어지는걸로 cc에 호출이 끊길일이 없다는게 꿀

피융! 피융! 피융! (R) 
메카 쿨타임을 확확 줄일수 있는 특성....같다
(한번도 안써봄. 근데 좋아보임. 제보바람)

+써봤습니다. 확실히 메카 쿨이 확확 줄긴 하지만 딱콩의 딜링 자체는 떨어지더군요.
좋은 특성이긴 하지만 저한테는 잘 안맞네요
기본 플레이
1.
메카와 디바 본체의 체력 비공유를 이용한 생존



이런식으로 탈출이 가능합니다. 약간 크로미의 와 비슷한 느낌이네요
역시 cc에 메카 호출이 끊기므로 유의해서 사용하셔야됩니다

20레벨 이후
   
일명 자폭 구르기 밀치기
자구밀 콤보 





이런식으로 자폭의 사거리 밖으로 나가거나 나갈려 하는 적들을 약진-충격파동으로 자폭의 범위 내로 다시 밀어넣는 콤보입니다.
자주 사용할 각이 나오는건 아니지만 알아만 두면 아주 유용한 플레이입니다 


추가 정보
빠대에서 디바 미러전시 깨알 꿀팁
메카의 자폭을 매트릭스로 뎀감시킬려면 디바 본체가 아닌 "메카"에 매트릭스를 써주시면됩니다.
다른 영웅들의    이런 투사체 형식의 스킬들은
상대 "영웅"에게 매트릭스를 써주어야 데미지 감소 효과를 받는데
메카 자폭은 메카에게 매트릭스를 걸어주어야 데미지 감소 효과를 받더군요
메카는 터지기 전에는 영웅 취급을 받는듯 하네요



데미지가 확연히 안들어오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05.20

디바 메카가 송하나의 손을 떠난 이후 자폭이 되기 전까지 영웅 취급이 되는게 맞는듯 하네요.
주말내로 실험 하나 해서 결과 올려드릴게용

+실험 성공적입니다
1. 디바의  충돌의 정석 (Q) 이 자폭을 사용하여 멀리 보냈을때도 카운트가 올라가나?



아주 잘 올라가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2. 자폭을 사용한 상태의 메카를 때려도   와 같은 영웅을 타격해야 카운트가 올라가는 퀘스트의 카운트가 올라가나?


잘 올라가는듯 싶네요. 제 관점에서는 확실하지 않기 떄문에 켈타스 관점으로 다시 보시죠



아~주 잘 올라갑니다. ( 이 실험은 실친인 씨픗드 님이 도와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로써 디바 메카가 폭발중일때에는 영웅 취급을 받는다는 가설이 맞았군요
기분좋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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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 업뎃중-(최종업뎃: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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