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알라라크

알라라크는 기본적으로 라인전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영웅입니다. 쓰랄이나 라그 뺴고는 1:1로 다 이겨서 2라인맵에서 좋습니다. 특히 브락시스같은 2라인에서 굉장히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2라인 맵에서만 픽하시는게 정신적으로도 팀원들에게도 이롭습니다. 알라라크를 잘 이해하지 못하는 초보분들을 위해 작성했으며 이 공략을 보고 자신이 알라라크면 왠만해선 솔탑을 서주시고 알라라크가 팀원이라면 밑고 탑을 맡기고 다른 라인을 밀어버리셨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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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굉장히 좋아진 알라라크 간단한 설명
작성자 | 스나처럼  작성일 | 2017-05-18 21:17:59  조회수 | 19317  최종수정 | 2017-07-08 19:54:49
알라라크
탈다림의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9003.95750031501.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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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알라라크는 기본적으로 라인전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영웅입니다. 쓰랄이나 라그 뺴고는 1:1로 다 이겨서 2라인맵에서 좋습니다. 특히 브락시스같은 2라인에서 굉장히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2라인 맵에서만 픽하시는게 정신적으로도 팀원들에게도 이롭습니다. 알라라크를 잘 이해하지 못하는 초보분들을 위해 작성했으며 이 공략을 보고 자신이 알라라크면 왠만해선 솔탑을 서주시고 알라라크가 팀원이라면 밑고 탑을 맡기고 다른 라인을 밀어버리셨으면 합니다. 가끔 모르는 분들이 몇몇 계시더라고요.


예전에 16레벨 특성에 평타 데미지에 관하여 잘못적은게 있어서 수정하고 몇가지 조금 추가했습니다. (5월 20일 2017년)


반격팁과 주의해야하는 영웅들을 추가했습니다. (5월 22일 2017년)

영웅 상성

        딱히 상성을 엄청 타는 영웅이 아니고 무난하게 좋은 영웅입니다. 다만 쓰랄,라그, 줄은 정말 힘듬. 쓰랄은 서리늑대의 회복력과 q 번개 하나만으로 알라라크를 압도하고 라그는 q힐이 엄청납니다. 줄 같은 경우는 라인 정리를 알라라크 보다 압도적으로 잘하며 미니언 처치할때 마다 회복하는 특성때문에 딜교도 집니다. 셋다 하드카운터인데 이 셋만 안나오면 게임이 상당히 쉬워집니다.


        그리고 전문가는 라인 푸쉬를 잘하는거지 라인에서 오래 버티는 유지력이 떨어지는 영웅들도 있어서 왠만해서 알라라크가 이겨먹습니다. 예를 들면 푸쉬는 빠른데 자힐기가 하나도 없는 실바나스 등. 근데 가즈로나 자가라같은 소환수는 좀 힘듭니다만 영웅을 압박하는건 변하지 않기에 전문가들도 수비적으로 운영할수 밖에 없습니다. 결국은 전문가 중에선 줄말고는 극명한 카운터가 없습니다.


        주의해야하는 영웅

        모든 암살 영웅들 노바  발리라  사무로  제라툴  티란데 (???)

        얘네들이 있으면 항상 w를 아껴두는게 좋습니다. 특히 발리라는 침묵이나 기절걸고 1초안에 딜을 다 박고 들어오기 때문에 더 조심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제라툴 같은 경우는 추노를 미친듯이 잘하기 때문에 라인전에서도 위치를 잘 확인하고 좀 수비적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사거리 엄청 긴 놈들 크로미  해머 상사 

        얘네들은 파일럿에 따라 달라지는데 파일럿이 잘하면 w사거리가 짧아서 7렙특에 강제이동 찍어도 죽이기 힘듬니다. 다만 파일럿이 안좋으면 뚜벅뚜벅 걸어와서 wq로 죽창을 찔러버리는 알라라크에게 다 죽습니다. 크로미는 풀피일때 wq평e로도 죽일수 있습니다.


        도살자

        얘는 e를 반격으로만 끊어주고 라인전에서는 타워 범위 밖으로 나가지 않고 견제만 해줍시다. 타워 범위 밖으로 가다가 e맞고 죽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wq로 콤보 넣을때 wq넣고 바로 빼셔야 역관광 안당합니다.


        D.Va 

        디바를 잘 잡는 캐릭 중 하나인데 단점이라면 디바가 잘하면 자꾸 q로 알라 q캔슬 시킴;; 상성상 이기지만 조심은 해야됨.

        특성 및 기술

        (1)

        밑에서 자세히 설명

        유지력 - 라인전에 힘을 실어줌
        연장된 번개 - 굳이...?
        잔혹한 여세 - 체력 관리 힘듦

        (1)

        밑에서 자세히 설명

        혼돈의 통치 - 딜 보충
        음전하 - 굳이...?
        수준 차이 - 딜 보충이 되는데 혼돈의 통치가 더 좋음

        (2)

        밑에서 자세히 설명

        불협화음 - 더 긴 침묵 = 아무것도 못하는 시간이 많아짐
        이동 저해 - q를 더 맞추기 쉬워지고 밑에 평타특과 시너지가 좋음.
        강제 이동 - q를 더 맞추기 쉬워지고 w 사거리 증가로 w를 원딜에게도 안정적으로 사용가능

        (2)

        밑에서 자세히 설명

        치명적인 돌진 - 무조건 들어가서 한명을 죽여야 한다 혹은 반격을 안가도 된다.
        반격 - 한번에 아픈딜이 들어오면 무조건

        (2)

        밑에서 자세히 설명

        군주의 칼날 - 평타 칠 시간이 많이 없음
        순수한 악의 - 무난하게 좋음
        라크쉬르 의식 - 안죽고 잘 쌓을 자신 있다

        (3)

        밑에서 자세히 설명

        멸절 - 확실하게 킬각 잡는 용도
        번개 포화 - e로 힐을 많이 할수 있으나 다른 특이 개인적으로 더 좋음
        우월한 일격 - 스킬을 더 자주 사용 가능 = 딜량 상승

        (2)

        밑에서 자세히 설명

        반격 - 10렙에 치명적인 돌진 찍었다면 무난하게 사용 가능
        치명적인 돌진 - 10렙에 반격 찍었다면 무난하게 사용 가능
        최후의 웃음 - 추노 혹은 도주가 절실할때
        과감한 결단 - wqwq로 확실하게 한명을 잘라야 할때

        • 불화의 일격(Q)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0.5초 후, 전방의 적들에게 172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 염동력(W)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끌어서 사용염동력으로 힘을 구체화시켜, 적중 시 자신과 적들을 대상 지점에서 원하는 방향으로 밀쳐냅니다. 적에게는 50의 피해를 줍니다.
        • 번개 쇄도(E)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대상 적에게 64의 피해를 주고 대상과 자신 사이의 적들에게 100%의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73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가학성(고유 능력)
          기술 공격과 자가 치유량이 적 영웅을 상대로 100% 증가합니다.

          반복 퀘스트: 적 영웅을 처치하면 가학성이 3%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적 영웅을 처치하여 증가한 가학성은 죽으면 사라집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일단 특성 설명부터 합니다


        1렙
        유지력 (E) 이걸 가는 이유는 알라라크를 뽑는 상황은 2라인맵에서 솔탑을 알라라크가 서야할때 자주 기용됩니다. 근데 이 특성이 알라라크의 유지력을 상승시켜서 솔탑에서 상대는 피 없어서 집가는데 알라라크는 체력에 여유가 많은 상황이 자주 나와서 좋습니다.

        연장된 번개 (E) 이걸 안가는 이유는 알라라크의 e는 보통 최대 사거리에서 1명을 때려서 체력을 회복하는 용도로 사용하는데 사거리는 이미 충분히 길고 사이에 있는 적들만 감속 효과가 있어 큰 기대를 보기는 힘듭니다. 사거리 증가로 인한 사이에 있는 적들을 더 잘 맞출수 있지만 그럴빠엔 유지력 가는게 좋다고 봅니다. 밑에 음전하 특과 연계시 좋은 효율을 발휘하지만 그냥 평범하게 알라라크하는게 더 좋다고 봅니다. 몇몇 분들은 여기 붙어있는 미친 유틸성 때문에 가시는 분들도 있는데 옛날 무한한 에너지 특이 여기 있어서 쿨감이 되면 모르겠는데 그런것도 아니고 미니언으로 힐을 못하게 영웅 타격시 일정량 회복이라 위에 유지력이 더 절실하다고 봅니다.

        잔혹한 여세 이걸 안가는 이유는 이게 나쁜 특이어서가 아니라 알라라크가 쓰랄도 아니고 상시 체력 80%를 유지하기는 힘들고 한타가 벌어지면 이 패시브가 의미가 없어서 이걸 안갑니다. 라인전에서 쓸만하긴 한데 아까 말했듯이 상시 체력 80%를 알라라크가 유지하기엔 좀 힘듭니다. 차라리 유지력이랑 같이 갈수있게 7렙이나 13렙 쯤에 있으면 모르겠는데 e가 영웅 타격시 일정량 힐로 바뀌어서 유지력이 절실해서 안갑니다.


        4렙

        혼돈의 통치 (Q) 패치 전 부터 아주 좋은특. 알라라크의 애매한 딜을 보충해주며 퀘스트를 2개만 깨도 훌륭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음전하 (E) 사이에 있는 적들만 데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되고 아까도 말했듯이 사거리 증가시켜서 사이에 있는 적들을 때리기 보다는 그냥 wq로 데미지 넣고 e는 짤짤이겸 회복용으로 쓰는게 좋습니다. 옛날 무한한 에너지 특으로 쿨타임이 2초 감소됬으면 고려할법도 한데 리메이크 이후로 사라져서 6초라는 상당히 긴 쿨타임에 짤짤이 겸 회복기로 준 e에다가 딜을 올리는 특성을 찍는건 아깝다고 봅니다. 그리고 e가 이제 데미지 준만큼 힐이 아닌 일정량 힐로 바뀌어서 데미지 증가는 별 의미가 없어요.

        수준 차이 (고유 능력) 절때 나쁜특은 아닌데 혼돈의 통치에 밀려서 안쓰입니다. 무난하게 좋은 딜 보충 에다가 레벨이 올라가면 딜도 같이 올라가기에 상당히 좋지만 혼돈의 통치로 올라가는 q딜이 워낙 높고 퀘스트 2개만 깨도 데미지를 이기기 힘들기 때문에 잘 안갑니다. 참고로 수준차이의 딜도 가학성의 영향을 받습니다. 그래서 이 데미지의 2배가 들어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7렙

        불협화음 (Q) 7렙 구간엔 버릴 특이 없는데 이 특은 침묵 시간을 증가시킵니다. 침묵 시간 증가는 q를 맞은 적이 행동할수 없는 시간이 증가하므로 팀원들과 함께라면 q에 맞은적을 더 확실하게 죽일수 있습니다. q를 잘 맞출자신이 있고 팀원들이 침묵에 걸린 적을 확실하게 포커싱을 할수 있다면 이 특성이 좋습니다.

        이동 저해 (W) 몇몇 분들은 좀 의아해 하실수 있는데 후술할 평타특과의 시너지가 아주 좋습니다. 일단 슬로우 25%로 q를 더 잘 맟출수 있고 슬로우로 인해 평타 1대를 더 쉽게 때릴수 있습니다. 2대 이상은 알라라크 몸이 워낙 약해서 힘들지만 1대는 거의 확실하게 맞출수 있게 해주는 좋은 특성.

        강제 이동 (W) 무난하세 좋은 특입니다. 원딜러가 w를 쓰기 애매한 위치에서 깔짝대거나 자신이 w를 생존기로 사용할때 유틸성이 더 높아집니다. q도 더 잘맞출수 있는것도 장점. 단점이라면 다른 특에 비해 가학성을 10% 깍아먹긴 하는데 10%는 그렇게 큰 감소량이 아니라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10렙

        치명적인 돌진 (R) 좋은 궁극기 이면서 쿨타임도 짧은데 반격의 성능이 너무 좋아서 밀림. 보통 20렙에 찍습니다. 혹은 반격을 안찍어도 되거나 들어가서 무조건 한명을 포커싱해야 할때 찍습니다.

        반격 (R) 뚜벅이인 알라라크에게 (w가 있어서 뚜벅이는 아닌데 쿨도 길고 보통 도주기로 사용하지는 않음) 무적기를 주는 아주 좋은 궁극기. 딜이 강한 스킬들을 다 씹어먹기 때문에 아주 좋습니다. 켈타스 불작, 노바 3연발, 도살자 돌진, 라그나로스 설퍼러스 강타 등 많은 스킬들을 씹고 적을 공격할수 있어서 보통 이걸 찍습니다.


        13렙

        군주의 칼날 (고유 능력) 이걸 안찍는 이유는 가학성이 평타를 친 "이 후에" 적용되서 그렇습니다. 알라라크가 인파이팅 딜러면 한타에서 30% 추가 가학성을 무한 제공 해주는 좋은 특성이나 알라라크는 일단 몸이 단단한 편이 아니라 wq이후에 치는 평타1~2대 빼고는 평타 칠 시간이 거의 없습니다. 심지어 영웅에게 일반공격이라 더 힘들어요. 상대가 너무 호구면 찍어도 됩니다만 그런 상황을 위한 라크쉬르도 있어서... 별로 좋은 특은 아니라고 봅니다.

        순수한 악의 (고유 능력) 패치 전부터 굉장히 무난한 특성. 죽지 않고 시간이 지나면 30% 추가 가학성을 계속 가지고 있기에 굉장히 좋고 죽어도 아군이 죽는 횟수는 은근 많기 때문에 20렙 이후에 죽는거 아니면 30% 추가 가학성을 계속 가지고 있을수 있습니다. 여러모로 무난하게 좋은 특성.

        라크쉬르 의식 (고유 능력) 조금 까다로운 특인데 죽지 않을 자신이 있으면서 게임이 길어지면 이 특성이

        좋습니다. 성장치가 무한이기 때문에 좋은 특성인데 단점이라면 죽으면 사라지고 가학성을 얻기까지에 시간이 굉장히 오래걸리기 때문에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상대가 워낙 호구일때 찍으면 좋은데 전 이거 쓰기 귀찮아서 순수한 악의 갑니다.


        16렙

        멸절 (Q) 알라라크 콤보인 wq이후에 들어가는 평타 데미지를 늘려주는 특성입니다. 16렙 기준으로 평타 데미지 263인데 멸절 특성 적용시 가학성이 100%라 치면 394.5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반올림 해서 395라 치면 평타 1대당 132의 데미지를 더 넣을수 있는데 보통 알라라크는 wq이후 평타를 1~2대 정도 밖에 치지 않기에 엄청 추천하는 특은 아닙니다. 근데 가학성이 높으면 더 높은 데미지가 나오고 평타가 스킬 하나정도의 데미지가 나와서 미묘한 차이로 못죽일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수정하기 전에 아서스로 실험해서 실수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인벤에 있는 정보로 적었습니다.)

        번개 포화 (E) 사이에 적을 맞추면 노코스트로 한번 더 쓸수 있는데 e를 딜용으로 쓰기엔 좀 그렇고 힐용으로 쓰긴 다른 특이 너무 좋아서 안씁니다.

        우월한 일격 알라라크 콤보인 wq이후에 들어가는 평타가 스킬쿨은 2.5초 씩이나 줄여주는 특성입니다. 기절, 침묵, 이동불가, 감속의 걸린 적만 적용되기 때문에 알라라크의 q와 이동저해 특을 찍은 w를 사용후 평타를 때려야 발동합니다. 평타 한대는 wq이후에 쉽게 칠수 있으므로 그냥 스킬쿨 2.5초 줄어드는 특이라 봐도 편합니다. 이 특성이 좋은게 알라라크의 w쿨은 12초로 굉장히 긴편인데 이 쿨을 줄여주는 특성이 리메이크로 사라져서 쿨감 특이 1레벨 잔혹한 여세말고는 없는데 잔혹한 여세는 조건이 까다로워서 안가기 때문에 이걸 가서 wq를 자주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20렙

        치명적인 돌진 (R) 10렙에 반격 찍었을시 무난하게 가줄수 있는 특성입니다. 반격을 찍게되면 진입하기 애매한 알라라크에게 진입기를 주는 꿀특.

        반격 (R) 10렙에 치명적인 돌진 찍었을시 무난하게 가줄수 있는 특성입니다. 치명적인 돌진을 찍게되면 적의 딜을 버티기 힘든 알라라크에게 무적기를 주는 꿀특.

        최후의 웃음 추노와 도주가 아주 중요할때 가주면 됩니다. 리메이크로 상향되서 엄청 좋아져서 이제 그냥 가도 됩니다. 20렙 이후에는 죽으면 손해가 엄청 크기에 찍어서 도주기로 사용시 아주 좋습니다.

        과감한 결단 모자란 딜을 보충해 주면서 한명을 거의 확실하게 짜를수 있게 해주는 특성. 20렙 이후에는 한명이 죽으면 손해가 엄청 크기에 찍으면 한타 구도를 4:5로 만들수 있기에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쓸때마다 4%씩 깍이는데 4%는 신경 안써도 딜 많이 들어가고 20렙 이후에 이 스킬로 4:5를 만들면 이길각이 보이는거기 때문에 많이 사용할 상황도 안나옵니다.


        알라라크는 보통 솔탑에서 상대에게 압박을 주며 플레이를 보통 합니다. 왠만한 영웅은 상대하다가 피 없어서 집을 가게되고 이러면 경험치로 이득을 보고 상대 타워의 포탄을 뺄수도 있어서 솔탑을 설때 이득을 확실하게 챙길수 있는 영웅입니다. 다만 라인 미는건 최하위급 성능을 자랑하기 때문에 알라라크는 "유지력"이 좋은거지 라인 푸쉬가 좋은 영웅이 아니기에 라인에 오래 있지 말고 오브젝트 싸움에 확실하게 참여해야 이득을 확실하게 챙길수 있습니다.


        반격 팁

        반격 (R) 반격은 보통 강한 스킬을 씹거나 어그로를 풀때 사용하는데 이걸로 씹을수 있는 스킬들이나 팁들을 알려드립니다.

          이 연계에서 폭탄 설치되고 잠깐 있다가 반격 쓰시면 데미지 씹고 기절도 안당합니다. w로 피할수는 있는데 은근 넓어서 가장자리 쪽 아니면 반격으로 씹는게 좋습니다.

        폭렬참 (R) 얘는 폭발하는 시간이 있어서 씹기 애매한데 그냥 반격 바로 쓰셔도 나쁘진 않습니다. w로도 피할수 있습니다.

        정밀 타격 (R) 얘는 이펙트 보이면 잠깐만 있다가 사용하시면 됩니다.

        삼연발 사격 (R) 3발이 따로따로 와서 1발밖에 못씹고 타이밍이 안좋으면 1발도 못씹습니다. 맞으면 죽는 팀원이 있으면 반격으로 1발정도 맞아줄수 있습니다. 아까도 말했듯이 쿨타임 짧아서 막써도 됩니다.

        무자비한 돌진 (E) 이거 올때 무조건 사용하셔야 기절 안되서 뺄수 있습니다. 오기 바로 직전에 사용하시면 반응속도도 있고 해서 오기 좀 직전에 사용해야 되는데 타이밍은 연습하면 늡니다. 참고로 이걸 씹으면 이것도 같이 씹힐때가 많습니다.

        도살장의 어린 양 (R) 이펙트 보이면 바로 반격해야 씹습니다. 저지불가라 타이밍 맞으면 뻘궁되니까 ㄱㅇㄷ. 단점이라면 이걸 씹으면 위에 돌진을 못씹으니 조심하시는게 좋습니다. w로 피할수 있는데 범위가 은근 넓어서 가장자리 쪽 아니면 그냥 반격쓰셔서 씹는게 편해요.

        종말 (R) 슬로우나 이동불가로 맞을수 밖에 없을때 사용하셔야 하는데 w있으면 자신한테 사용하는걸로 빼시면 됩니다. 은근 시전 시간이 있으니 바로 사용하지 마시고 좀 있다가 사용하셔야 씹을수 있습니다.

        설퍼라스 강타 (R) 이펙트 보이면 바로 눌러야 합니다. 특히 중앙은 절대 맞으면 안됩니다. 은근 빨라서 반응속도 느리면 빠른시전키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w있으면 피할수 있습니다.

        수룡 (R) 용 올라가고 잠깐만 있다가 쓰시면 씹습니다. 아니면 용 내려올때 바로 사용하셔도 되는데 누르기 전에 맞을수도 있어서 안전하게 1초 있다가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비전 보주 (W) 딸피일때 맞으면 죽을때 사용하셔도 되는데 사용하셔도 죽는경우가 많습니다. 마력탄도 있고 1초동안 이동불가 상태가 되는거라 그 뒤에 오는 딜을 못피해서 죽을수도 있어요. w있으면 피할수 있습니다.

        황혼의 꿈 (R) 너무 빨라서 피하기 어렵습니다. 말퓨가 들어올때 사용하시면 씹을수는 있습니다.

        멀록 대행진 (R) 솔직히 안쓰고 걸어가도 피할수 있고 보통 앞라인이 다 쳐맞기 때문에 탱커 바로 뒤에 있는 알라라크는 많이 안맞습니다. w도 있어서 굳이 반격 안써도 됩니다.

        변이 폭탄 (R) 내 주위에 변이 폭탄 맞은 친구들이 있는데 피할수가 없으면 사용하셔도 됩니다. 2초라서 좀 많이 기다렸다가 사용해야 씹을수 있습니다. w로 범위 밖으로 나갈수 있는데 팀이 트롤이여서 내쪽으로 다가온다면...

        봉인의 지맥 (R) 이동속도가 굉장히 느리므로 내 앞에 있을때 사용해야 씹을수 있습니다. w로 범위 밖으로 나갈수 있습니다.

        거인의 강타 (R) 이 스킬 자체는 못씹는데 이걸 맞고 반격쓰면 바리안이 알아서 뻅니다. 앞에 혼자 남아 있지 않는한 어그로를 풀수 있어서 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애초에 반격이 어그로를 푸는 용도로 많이 쓰이기 때문에 사용하셔야 생존력이 높아집니다. w로 거리 벌릴수는 있는데  이게 있어서 그냥 반격 쓰세요. 

        복수의 비 (R) 반응속도 빠르면 씹을수 있긴 한데 정말 힘들어요. 빨라서 w쓰기도 애매하고 범위도 세로로 넓어서 옆으로 빼야 피할수 있습니다.

         얘는 이걸로 오면 바로 반격 쓰면 되고 이걸로 오면 답이 없어요. 그냥 녹습니다.

        에메랄드 바람 (R) 넉백을 씹을수 있긴 한데 굳이...? 킬각 나오면 사용하셔도 됩니다.

        고대의 작살 (Q) 이거 맞으면 바로 사용하셔야 뚝배기 안깨집니다.

        세계의 분리 (R) 너무 빨라서 씹기 어렵워서 쓰랄을 주의깊게 봐야합니다.

        울부짖는 화살 (R) 날아올때 화살의 범위가 탱커에게 올때쯤 사용하시면 됩니다.

        정신 지배 (R) 이펙트 보이면 바로 사용해야 씹을수 있습니다.

        신드라고사 소환 (R) 용이 오기 전에 사용하시면 씹을수 있습니다.

        불화의 일격 (Q) 빠대에서 w로 끌려올때 바로 사용하시면 살수 있는데 한타에서는 풀리자 마자 죽으니까 항상 생각하면서 플레이 하는게 좋습니다.

        천벌의 검 (R) 올라가고 좀 기다렸다가 사용하시면 씹을수 있습니다.

        중력자탄 (R)  축출 지대 (R)  광란의 도가니 (R) 이 세개는 씹어봤자 풀리자 마자 효과가 들어오니까 그냥 주의하시면서 플레이 하시는게 좋습니다. 도가니는 w쓰면 풀리는지는 모르겠는데 풀리면 댓글로 얘기해주세요.

        특이점 폭발 (W) 맞으면 바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진짜로 아파요.

        마비 돌풍 (E) 이 특 찍고 이동 불가 되면 바로 사용하셔야 안죽습니다만 사거리가 짧아서 잘 안맞습니다. 뼈 감옥 (E) 이거 발 밑에 증표 나타나고 뒤로 잠깐 이동한 후에 사용해야 살 확률이 올라갑니다. 뼈 감옥을 맞았다면 좀 앞에 있다는 소리라 뒤로 좀 이동해야 합니다.

        단두대 (R) 피하기 정말 힘들어요. 줄진이 사용하는거 보면 바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지각 변동 (R) 보이면 바로 사용해야 씹을수 있습니다.

        뒤틀린 황천 (R) 이건 못씹는다고 봐야하는게 갈이 원할때 터트릴수 있어서 반격 써봤자 반격 끝나고 터트립니다. 다만 터뜨릴 각일때 쓰면 씹을수는 있습니다. 굉장히 어려울 뿐.

        칠면 공격 (R) 다 맞을 일이 없긴 한데 혹여나 다 맞을 각이 나오면 사용하셔도 됩니다만 가장자리에 있으면 w로 가뿐하게 피해 줍시다.

        눈부신 빛 (W)  난격 (E) e가 들어올때 바로 사용하면 어느정도는 씹을수 있는데 w있으면 w로 빼는게 더 효과적입니다.

        불덩이 작렬 (R) 맞기 직전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구체가 느려서 좀 앞에 있다고 사용했다가 맞고 죽을수 있습니다.

          얘는 칼날 관통 (W) 이거 이펙트 보이면 아주 잠깐만 있다가 사용하시면 됩니다.

        시간의 굴레 (R) 이거 보인다고 바로 사용하시면 안되요 아니면 반격 끝나고 끌려오기 떄문에 기다렸다가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크로미가 w를 시계방향이 7시 일때 사용하므로 8시나 9시 쯤에 사용하셔야 됩니다.

        펄스 폭탄 (R) 2초라서 기다렸다가 사용하셔야 합니다.

        동부 내륙지의 분노 (R) 보이면 바로 사용하시면 씹을수 있습니다.

        크고 아름다운 미사일 (R) 이동속도가 은근 빨라서 내 앞에 있는 탱커가 맞기 직전이나 맞을때 사용하시면 씹을수 있습니다.


        데미지가 상당히 강해서 (돌진보다 강함) 딸피 캐치도 가능한데 안때리면 발동 안되고 한타가 끝난거 아니면 생존기겸 어그로를 푸는 쿨30초 스킬을 날리는게 되고 1초동안 이동불가라 추노할때 안좋을수도 있습니다.


        초반 운영

        초반에는 탑라인에 서서 e로 견제 해주다가 좀 가까이 있으면 wq로 뒤로 빼게 만들어 주면서 압박을 하는게 좋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궁극기는 알라라크의 유틸을 올려주기에 치명적인 돌진 찍었으면 한타때 적진에 난입해서 딜을 넣고 반격 찍었으면 딜 들어올때 바로 써주시면 됩니다. 둘다 쿨타임이 짧기 때문에 막 사용하셔도 됩니다. 오브젝트 싸움 잘 참여하시고 나머지는 초반 운영과 같습니다.


        20레벨 이후
        이전과 같지만 죽지만 않게 조심하면 됩니다. 가학성 세이브도 세이브지만 한명이 없다는 손실이 굉장히 크기 때문에 죽지만 않게 조심하세요.


        전장 특화 추가 정보

        2라인 맵에서 아주 좋고 3라인 맵 중에서도 솔탑이 아주 중요한 용의 신단 같은 맵에서도 좋은 효율을 발휘하지만 거미여왕,정원 공포, 불지옥 신단 맵에서는 좀 안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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