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우서

최근 2탱 2딜 1힐 메타에 맞추어서 우서가 굉장히 좋은 영웅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맞춤 cc기와 천폭 혹은 천보의 존재는 팀에 굉장히 도움이 많이됩니다. 또한 축복의 기도와 13 축소광선의 유틸성 그리고 기본적으로 힐러임에도 불구하고 단단함 떄문에 우서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물론 대회에는 글로벌 벤이긴 하지만, 빠른대전이나 영웅리그에서 쓰일 수 있는 영웅이니 서포터하는 유저라면 필수적으로 다루어야 할 영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추천 : 11 / 비추천 : 3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서포터라면 필수적으로 다루어야할 1티어 지원가 우서
작성자 | 김포텐  작성일 | 2015-05-28 02:13:21  조회수 | 31057  최종수정 | 2015-05-31 00:42:21
우서
빛의 수호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회복, 무적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9754.109350037511 4.8398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 5
    • 1
    • 2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머리말

 최근 2탱 2딜 1힐 메타에 맞추어서 우서가 굉장히 좋은 영웅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맞춤 cc기와 천폭 혹은 천보의 존재는 팀에 굉장히 도움이 많이됩니다. 
 
 또한 축복의 기도와 13 축소광선의 유틸성 그리고 기본적으로 힐러임에도 불구하고 단단함 떄문에

 우서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물론 대회에는 글로벌 벤이긴 하지만, 빠른대전이나 영웅리그에서 쓰일 수 있는 영웅이니

 서포터하는 유저라면 필수적으로 다루어야 할 영웅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인 스킬을 단순하지만 의외로 다뤄야 할 특성스킬들이 많기 때문에
 
 빛나래와 마찬가지로 잘하는 서포터와 그렇지 않는 서포터의 차이를 확실히 느낄 수 있는 영웅입니다.

 마나관리 역시 굉장히 중요한 영웅이고 기본적으로 힐의 쿨이 길기때문에 순간적인 판단력이 중요한 영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영웅 상성


상성이 좋은 영웅들

 이 녀석이 상성이 좋은 이유는 켈타스의  이것과 연계과 굉장히 좋기 떄문이죠 

한번 우서의 E가 들어가면 켈타스의 E역시 확정적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순간적인 딜을 넣어주기에 굉장히 좋습니다.

그리고 물몸인 켈타스의 특성상 물렸을 시 순간적으로 힐을 넣어줄 수 있는 수단이 필요한데 Q와 W로 

순간적인 폭힐을 넣어줄 수 있으며, 정화와 천보로 적절한 보호까지 가능합니다.

 얘는 한타에서 딜을 넣는 역할보단 한타시 딜을 분산시켜주고 한타를 휘저어 주어야 하는 역할입니다.

초기 탈태가 들어간 이후 포커싱이 되면 힘이 많이 빠질 수 있는데 이때 적절한 천보는 상대방으로 하여금 

(특히 법사들 제이나와 같은 영웅) 스킬을 다 뺼수 있게 해주며 생존까지 더 해줄 수 있는 영웅입니다. 

 너프 이후 초기엔 잘 안쓰이다가, 흔히 말하는 북미 제라툴(집중공격과 후속타)로 요즘 다시 

꽤나 잘 쓰이는 영웅입니다. 제라툴의 공허의 감옥과 천상의 폭풍은 알파와 베타시절 굉장히 많이 쓰였던 

고전적인 콤보입니다. 다수의 적을 스턴으로 걸고 난 이후 연계될 수 있는 스킬역시 많기 떄문에 기본적으로

상성이 좋은 영웅입니다.


좋지 않은 아군들
 안그래도 뚜벅이에 기본적인 핵심 스킬이 Q로 넉백을 주는 역할입니다. 과거 전질이 있는 우서였으면

나쁘지 않은 조합이였으나, 다시 걸어가서 우서가 E를 넣어주고 굉장히 피곤한 조합입니다. 그리고 레이너는 

지속형 딜러이기 때문에 우서와는 상성이 좋지 않은 편입니다.  이 친구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2지원가

에서 항상 밥값이상은 하는 영웅이지만, 그래도 쓸 경우는 말퓨리온이나 빛나래와 같은 친구와 같이 써주면 더욱더

빛을 발할 수 있습니다. 

사실 우서는 요즘 메타에서 쓰일 수 있으면 언제든지 픽이 가능한 영웅이기 때문에, 아군으로 있으면 정말 나쁜 상

성을 가진 영웅은 딱히 없는 편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영웅들

     기본적인 특징은 근접딜러에 스킬 하나하나가 굉장히 중요한 영웅들 입니다.

우서는 기본적으로 단단함과 붙으면 E로 일리단의 Q를 제외한 어지간한 근접딜러들에게 확정 스턴을 넣어줄 수 

있습니다. 붙었을 시 E와 천폭의 연계로 녹이기에도 굉장히 유리한 영웅입니다. 빛나래와 우서가 근접딜러의

기본적인 카운터 영웅이 되는 이유는 빛나래의 변이와 우서의 스턴이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들

 이 녀석은 초기 라인전에서 굉장히 강력합니다. 서포터 특성상 딜러와 같이 서주는 경우가 굉장히 많은데

지속적으로 히드라와 E그리고 높은 사거리를 이용한 딜링은 우서에겐 굉장히 벅찹니다. 그리고 힐의 한방한방의

코스트도 높은 편이라 마나관리 역시 불편하게 하는 영웅이기 때문에, 상대하기 껄끄럽 습니다.

    강력한 포킹을 바탕으로 한 영웅들에겐 우서는 치명적인 약점입니다. 우서가 힘을 발휘하는

순간은 라인전 보다는 한타입니다. 그러나 위의 두 영웅같은 경우는 높은 스텍을 쌓아올린 아즈모단과 16렙을

찍은 켈타스는 우서에게 마나 부족과 스킬 쿨을 돌릴 시간을 주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는 나래와 말퓨리온 같은 

지속형 힐러가 굉장히 좋습니다.

특성 및 기술

(1)

다른 스킬들도 나쁘지 않지만, 마술사의 꿈이 가장 좋습니다. 후반 지속력 싸움에서도 밀리지 않기 위해선 마나관리가 필수적인데, 이 과정에서 마술사의 꿈은 선택이아닌 필수입니다. 광산같은 경우도 타 스킬에 비해 차라리 마술사의 꿈 스텍을 쌓는 편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4)

4레벨 특성 역시 강요입니다. 제이나와 켈타스같은 강력한 딜러가 주로 쓰이는 최근 추세에, 가호의 보호막으로 순간 딜을 먹어주는 스킬을 굉장히 중요합니다. 적재적소에 들어간는 가호의 보호막은 한타 및 라인전에서 커다란 힘을 발휘합니다.

(4)

우서가 팀에 꼭 필요한 이유중 하나입니다. 빛나래와 같은 경우는 7레벨 치유의 돌풍을 찍느냐 찍지 않느냐에 따라서 순간적인 힐량의 차이가 굉장히 많이납니다. 하지만 우서는 이러한 영향을 받지 않고 정화를 찍을 수 있는 유일한 서포터입니다. 상황에 따라 투시를 찍어주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특히 공물이나 상대 은신이 있을경우 상황판단과 오더가 중요한 맵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1)

사실 무엇을 찍어도 좋습니다만, 2탱 2딜 1힐 체제에서 우서의 천보는 2딜을 보호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기본적인 Q와 W의 스킬 쿨 때 물리는 영웅을 살려주기 좋고 소의 광란의 도가니와 같은 스킬을 정화와 천보로 두명의 아군을 풀어줄 수 있는 굉장히 중요한 스킬입니다. 천폭역시 상대 근접딜러가 있으면 역으로 물기 굉장히 좋은 스킬입니다. 10레벨 궁극기는 상대와 아군의 조합에 따라서 유연하게 선택해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4)

우서가 좋은 이유가 13레벨 구간에 축소광선이 있기 때문입니다. 상대가 아군의 진영을 흔들 수 있는 근접딜러가 있으면 축소광선을 넣어주면 굉장히 편합니다. 혹은 도주하는 영웅이 있을경우에도 축소광선은 유용합니다. 1힐에서 상대가 우서를 자주 포커싱하는 경우에는 기보를 통해서 전투의 생존력을 높여주는 것도 좋습니다.

(4)

주력은 기본적으로 강한 CC를 넣어줄 수 있는 혹은 순간적인 힐을 증가시킬 수 있는 축복의 기도입니다. 버그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Q를 두번 넣어주는 것도 굉장히 좋은 스킬입니다. 평타딜러가 많으면 압존 혹은 지속형 전투가 일어날 땐 집중력 강화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축복의 기도를 버릴 정도로 큰 메리트를 가진 특성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3)

사실 구원을 제외한 모든 스킬이 다 밥값이상은 한다고 생각합니다. 20 이후의 싸움에서 한명한명의 킬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시 살아나는 구원의 능력은 굉장히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타 사망시 우서의 힐량이 굉장이 높은 편인데, 이와 더불어 구원까지 겹치면 상대방으로 하여금 난감하게 만드는 상황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 성스러운 빛(Q)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대상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376 회복시킵니다. 자신 외의 다른 대상에게 사용하면 자신 또한 188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신성한 광휘(W)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일직선상의 모든 아군 영웅과 돌격병의 생명력을 202 회복시키고, 적들에게 184의 피해를 줍니다.
  • 심판의 망치(E)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113의 피해를 주고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헌신(고유 능력)
    일반 기술이 아군 영웅의 방어력을 25 증가시키고 자신의 방어력은 15 증가시킵니다. 2초 동안 지속됩니다.

    영원한 선봉장

    죽으면 최대 8초 동안 무적 상태의 영혼이 됩니다. 영혼 상태에서는 빛의 섬광으로 아군의 생명력을 239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 빛의 섬광(Q)
    아군의 생명력을 239 회복시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물리는 영웅을 지켜주는 것이 우서의 역할입니다. 딜러들과 함께 다니면서 적재적소에 정화를 써주고
한타시 축소광선을 넣어주고 Q와 W의 힐을 사용해서 아군에게 힐을 넣어주어야 하는 역할입니다.
힐의 쿨이 돌고 있거나 뚜벅이 아군이 물렸을 때 사용해주는 천보까지 상황판단력이 굉장히 중요한 영웅입니다.
가보와 정화 축소광선 20때 보호막까지 찍어주시면 스킬을 유용하게 이용해 주는 것이 전투의 지속력을 높여주고
아군의 생존력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초반 운영
라인적이 약한 영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물리지 않는 선에서 구슬을 잘 모아주시고
상대방이 미니언을 정리하는 스킬을 사용하면 W를 이용해 아군 미니언들에게 힐을 넣어주면서 
오래 버텨주시고 경험치를 버리지 않게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굉장히 바빠집니다. 힐도 넣어주어야 하고, 정화를 통해 물리는 영웅을 살려주어야 합니다.
주로 한타시 포지션은 1탱일때는 같이 앞에서 어그로를 끌어주는것도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탱킹력이
나쁘지 않은편이므로 포지션만 잘 잡아주시면 딜분산에 유용한 영웅이 되기도 합니다.
2탱일 경우에는 탱보단 딜러위주로 봐주시고 살려주시는게 좋습니다. 상대방의 스킬 쿨을 한번 빼서
아군을 살릴 수 있는것 만으로도 커다란 장점이 될 수 있는 영웅이니, 천상의 보호막을 아끼다 아군이
죽는 경우는 없어야 합니다. 천폭일 경우 티리엘의 심판이나 아눕아락의 잠복 돌진이 들어갈 떄 확실하게
연계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설프게 천폭은 안들어가도 되겠지라는 생각으로 적이 살아가면
한타의 패배로 이어지기 마련입니다. 기본적으로 궁극기의 쿨이 짧은 편이기 때문에 
흔히 말하는 아껴서 똥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면 안됩니다.


20레벨 이후
10레벨과 마찬가지 입니다. 다만 여기에 축복의 기도가 추가되었기 때문에, 딜러를 물고있는 탱커에게
E를 두번넣어준 다거나 거리가 된다면 상대 딜러에게 연속 CC를 먹이는 역할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설령 죽더라도 구원이나 보호막이 있기 때문에, 딜을 분산시켜서 딜러가 죽지 않는 상황을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탱커는 강화보호막이 찍힌 상태이므로, 더욱더 딜러 생존력을 강화시키는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앞에서 말한 바와 같이 맵이 넓은 공물이나 식물맵 같은 경우 정화보다는 투시가 유용하게 
쓰일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티리엘이나 아눕아락같이 확정스턴기나 티란데 그리고 무라딘과 같이 
CC로 연계해서 폭딜로 녹이는 메타가 유행하기 떄문에, 정화로 풀어주는 것이 개인적으로는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원이나 공물과같이 맵이 넓어서 운영이 유리한 경우에는 빛나래를 선호하는 편이긴 하지만,
광산과 같이 좁은맵이나 한타에 집중을 해야하는 조합에서는 우서만큼 좋은 서포터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