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리 리

마스터 팀리 처음으로 찍은 기념으로 운룡리리 운영법에 대해 써봅니다 글업로드 시간 기준으로 현재 팀리 마스터 217점이며 마딱이 테두리를 잃고 싶지 않아서 팀리를 쉬는 중입니다 리리 총 전적은 400판 정도인데 거의 히오스 초창기부터 리리를 해왔지만 250판 짜리 계정은 다신 이딴겜 안한다는 심정으로 삭제했기 때문에 현재 계정으로 150판정도를 웃돌고 있으며 (6월14일기준) 팀리는 13패 49승 그리고 전체전적으로는 70.6퍼 되는 승률을 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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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리리는 운룡리리만이 답 -6월14일자 비추폭탄 갱신글
작성자 | Gudthings  작성일 | 2017-05-31 23:42:29  조회수 | 8071  최종수정 | 2017-06-16 13:07:08
리 리
세계 유랑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회복, 실명
[-]
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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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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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03.1255003605.5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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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마스터 팀리 처음으로 찍은 기념으로 운룡리리 운영법에 대해 써봅니다 글업로드 시간 기준으로 현재 팀리 마스터 217점이며 마딱이 테두리를 잃고 싶지 않아서 팀리를 쉬는 중입니다 리리 총 전적은 400판 정도인데 거의 히오스 초창기부터 리리를 해왔지만 250판 짜리 계정은 다신 이딴겜 안한다는 심정으로 삭제했기 때문에 현재 계정으로 150판정도를 웃돌고 있으며 (6월14일기준) 팀리는 13패 49승 그리고 전체전적으로는 70.6퍼 되는 승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리리의 장점을 간단하게 꼽자면 기본적으로 운룡을 제외한 스킬이 자동적중이고 빠른발이라는 스킬로 우월한 기동력을 가진다는 것입니다
 저는 모든 캐릭터를 다 경험해봤지만 그 중에서 운룡리리는 이러한 특성을 바탕으로 가장 독특한 포지션을 가집니다 탱커도 딜러도 아니지만  가장 위험한 어그로 포지션에 서 있을 수 있는 캐릭터라는게 맞는 설명일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히오스는 5대5 게임이기 때문에 한 사람의 역할 그리고 포지션이 정해져있습니다 이것은 한 캐릭터가 지닐 수 있는 수치의 한계로서 명확하게 구분될 수 있는데 리리는 (운룡리리만 한해서) 말하자면 꼼수캐릭터로서 힐러의 역할을 조금 벗어날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딜러나 탱커보다 더 심하게 조합과 팀의 영향을 심하게 받기 때문에 조건이 갖춰지는 경우에만 가능해집니다 그러니까 팀이 못하거나 소통이 안되면 답이 없는겁니다 

 
 
 

영웅 상성

 

기본적으로 모든 힐러에게 공통적인 사안입니다 팀원중 한명이라도 한계량 이상의 폭딜을 맞으면 살릴 수 없습니다 팀원이 죽으면 게임진행 자체가 안되기 때문에 무적기가 있으면 잘 안죽고 좋습니다 굴단은 마나를 너무 많이 뺏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펑타캐릭은 다 줫밥입니다  굴단은 스킬 피하기가 어렴지 않습니다 모두 논타게팅이기 때문에 어그로만 잘끈다음 피하면 한타때 적은 딜을 넣을 수가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논타겟 스킬은 다 피해준다는 생각으로 아니면 적어도 뭉쳐있는 팀에게 맞지 않도록 혼자서 맞아준다는 생각으로 플레이 합니다

 

 크로미는 7레벨 정화를 찍어줄 수 없기 때문에 되돌리기 궁을 풀어줄 수 없습니다 이때 2힐러를 써줍니다
 우리팀 딜러가 못하는 경우 상대방이 딜교에서 심각한 우위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이때 아우리엘이 있으면 개쳐맞기만하다 게임이 끝날 수 있습니다 1순위로 밴해줍니다
 못하는 탱커가 우리팀에 있으면 타이커스한테 녹습니다 쫒아가서 실명걸어주려다 나도 녹습니다 잘하는 탱커를 구하는게 최선입니다
 못하는 라이너가 혼자 솔라인서면 프로비가 타워 다꺱니다

특성 및 기술

(3)

리리가 가장 약한 구간입니다 조합이 비슷하거나 밀린다면 초반싸움은 밀리게 되있습니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팀 구성을 최악으로 생각한것을 말하는 겁니다 아우리엘만 아니라면 어느 힐러든 초반에 특출나게 딜교에 우위를 가져오는 영웅은 없습니다. 초반 힐러는 다 똑같습니다

(2)

여기서 부터 리리는 상대방과 딜교가 가능해집니다 이 특성때문에 리리의 힐량이 증가하고 힐로 인한 마나소모가 줄어듭니다

+ 여기서부터 거의 모든 캐릭터들과 1대1 구도에서 우위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로인해 대치전 구도에서 상대방 딜러에게 딜교를 질 이유가 없고 오히려 뒤로 물릴 수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팀 진영이 유리해집니다
++보통 리리가 마나가 부족한 영웅이라고 표현되는데 그건 운룡을 적재적소에 붙이지 않고 q로 체력을 회복하기 떄문입니다. 운룡 리리로 플레이 하다보면 상황이 유리할때 한번도 집에가지 않고 게임을 이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3)

라인정리가 가능해집니다 최선의 게임은 팀원들이 알아서 해주는 것이지만 그게 안된다면 리리가 해줄 수 있습니다
한타때 딜량이 증가합니다

+상대방이 말을 타기가 어려워집니다 이거 은근히 꺠알같습니다 또 상대방에게 지속적으로 누킹을해 아우리엘을 밴한 상태라면 상대방은 교전상태에서 데미지를 완벽히 회복 할수 없습니다

(1)

천잔돌리기는 사기입니다 운룡이 지속적인 싸움에서 우위를 가져오는 것이라면 천잔은 꽝하고 부딪힐때 모든 팀원을 다 살릴 수 있습니다

(4)

실명2초 그리고 축소광선 4초면 상대방 평타캐릭 하나를 6초동안 무력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기가 아닐 수 없습니다

(4)

찍어줍니다 운룡리리는 더 이상 되돌아갈 곳이 없습니다

(1)

20레벨싸움은 금방 끝납니다 이거만 찍으면 상대방하고 부딪힐때 녹아버리는 일은 없습니다

+20레벨은 각각의 역할이 더 명확하게 나누어지는 구간입니다 힐러는 힐링에 더 특화되고 딜러는 딜링에 더 특화되고 탱커는 탱킹에 더 특화됩니다 떄문에 힐러가 딜을 넣을 수는 있지만 딜러와의 격차는 어쩔수 없이 벌어집니다

++리리는 보통 딜러보다 앞에서 싸우지만 천잔을 돌릴때는 신중해야합니다 천잔 궁은 다른 어떤 궁극기 스킬보다 수치가 높고 이를 강화한 궁은 타이밍만 잘 맞추면 한타구도에서 완전히 패배를 한다해도 팀원을 모두 살려보낼 수 있을정도로 강력합니다 (사기입니다)

  • 허브차(Q)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거리 6 내의 생명력이 가장 낮은 아군의 생명력을 182 회복시킵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 운룡(W)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아군 영웅에게 운룡을 소환합니다. 운룡은 1초마다 주위 적을 공격하여 27의 피해를 주고 대상 아군의 생명력을 21 회복시킵니다. 8초 동안 지속됩니다.
  • 실명의 바람(E)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가장 가까운 적 2명에게 실명의 바람을 내보내 138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적중당한 영웅은 1.5초 동안 실명하고 이동 속도가 15% 감소합니다.
  • 빠른 발(고유 능력)
    피해를 받으면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더 빨리 감소하고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기본적으로 리리의 특성이 이해가 되어야 합니다 다른 힐러와 비교해서 이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리리는 제3의 포지션입니다 가장 중요한건 평타를 기반으로 해서 이루어지는 것이라는 것입니다 모든 캐릭터에게는 기본공격력이 있고 이것이 운룡리리가 가능한 가장 주된 이유입니다 아무리 낮게 주려고 해도 기본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려면 상대방에게 일정 수준의 타격을 주는 공격력이 영웅한테는 필요합니다 힐러의 공격력은 상대적으로 낮지만 지속적으로 누적 되기만 하면 상대방 영웅을 녹일 수 있습니다 앞서 말한 운룡과 빠른 발의 모든 장점은 이 평타를 끊임없이 누적시킬 수 있는 필요조건에 불과한것일 수 있습니다 다른 힐러들은 평타를 끊임없이 넣을 수 없습니다 힐러가 평타를 넣을 범위에 들어가면 타게팅의 대상이 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가장 큰 이유로 스킬매커니즘이 필수로 집중력에 한계를 발생시키기 때문입니다 힐을 넣을 때 우리팀이 어딨는지 확인하고 상대방의 위치도 확인하고 동시에 스킬을 쓰는 대상에게 눈길을 돌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건 마우스커서로 시선을 돌려야 가능한 일입니다 그러나 리리는 마우스 커서를 상대방 유닛과 내 무빙에만 놓을 수 있고 운룡을 쓸때에도 커서를 돌리지 않고 본인에게 쓸 수 있슴니다 그러니까 다른 힐러에게는 불가능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집중력이 다른데로 가 있을 필요가 없으니 전장상황을 누구보다 잘 이해할 수 있고 이 상황에 따른 포지셔닝과 딜링과 힐링이 한계까지 발달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이전에는 상황만 잘 따라준다면 리리로 딜러보다 딜을 2배정도 넣는 경우 없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지금은 너프에 너프로 딜량이 원거리 딜러를 넘지 못합니다
 어쨋든 이러한 원리가 리리 공략의 처음이자 끝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

운영은 팀원들이 하는 것이지만 오더는 내가 내립니다 상대방의 캐릭터와 우리팀 캐릭터를 비교해서 어디를 누가 가야하는지 말해줍니다 이거 안해주면 탱커 둘이서 탑에서 서로 몸뚱이 비비고 ㅈㄹ도 아닙니다

궁극기 습득 후
절대로 상대방 cc기 범위내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들어가더라도 회피 가능한 영역에 있어야 합니다 어떠한 이유로든 천잔이 끊기면 그 게임은 리리 때문에 지는 겁니다 사냥이나 티리엘 돌진이 있으면 빠질때까지 천잔은 쓰지 않습니다 그것만으로도 손해는 아닙니다
 
 +cc기 범위내란 무라딘 망치같은 한개의 cc기가 아니라 전체 대인용 광역기술 같은 것을 말하는겁니다. 다른건 기본적으로 어그로를 받는게 맞고 피해야 합니다 빠른 발 떄문에 상대방이 쫓아오더라도 아군의 포지션으로 파고들어 기술 범위 내에서 도망갈 수 있기 떄문에 어그로가 용이합니다
20레벨 이후
 
 
 
하던대로합니다
 
+리리의 강화 천잔은 모든 단일스킬중에서 힐량이 가장 높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운룡 리리가 가능한 것입니다
절대 끊기지 않습니다
전장 특화ㄹㄹ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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