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아즈모단

안녕하세요.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__)꾸벅. 아즈모단이란?. 공성에 특화된 영웅으로 게임내에서 공성쪽으로는 TOP인 영웅입니다.( 물론 주관적인거라, 아니라고 생각하시는분들도 있으시겠죠 허허허.) 우선 두가지 플레이 스타일로 나뉘는데요, 농구모단과 공성모단입니다. 농구모단은 Q스킬로 스택을 쌓아 R스킬인 검은 우물로 상대방에게 핵 데미지를 줄수있는 플레이를 하구요. 많은 공략들이 나와있기에, 제가 글로 쓰려고하는건 공성모단 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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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농구모단좀 그만해! 공성모단.
작성자 | 쟂빛하늘  작성일 | 2015-05-29 17:09:32  조회수 | 18953  최종수정 | 2015-06-11 01:02:40
아즈모단
죄악의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소환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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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__)꾸벅.

 

아즈모단이란?.

 

공성에 특화된 영웅으로 게임내에서 공성쪽으로는 TOP인 영웅입니다.

( 물론 주관적인거라, 아니라고 생각하시는분들도 있으시겠죠 허허허.)

 

우선 두가지 플레이 스타일로 나뉘는데요, 농구모단과 공성모단입니다.

 

농구모단은 Q스킬로 스택을 쌓아 R스킬인 검은 우물로 상대방에게 핵 데미지를 줄수있는 플레이를 하구요.

 

많은 공략들이 나와있기에, 제가 글로 쓰려고하는건 공성모단 쪽입니다.

 

공성모단이란, 공성으로 특화된 스킬과 특성으로 적 건물을 부셔서 이득을 보는 스타일입니다.

 

그럼시작할게요. START.

 

 

영웅 상성

        상성영웅

         

        상성영웅으로는 상대하기 쉬움만 넣어봤습니다. 

         

        그이유는 주로 홀로 다니며 공성쪽으로 풀어나가기 때문에 딱히 아군과의 상성을 타지 않는 쪽입니다.

         

             경우 둘다 지속적으로 딜을 넣는 타입이며, 아즈모단의   (일명 빨때) 채널링 스킬을

         

        끊을수있는 스킬이 없으며, 1:1의 경우 아즈모단이 일리단보다 피가 살짝부족해도 맞딜의 경우 100%확률로

         

        이길수있습니다. (티리엘의 경우 배워 아즈모단의 채널링 스킬을 끊을수있습니다. 하지만 티리엘이

         

        아즈모단에게 심판을 쓰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킬각이외에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맞딜의경우 아즈모단이

         

        티리엘보다 피가 조금 적게있어도 절대 킬각이 나오지 않습니다.)

         

        초반.

         

        자신의 라인에 꾸준히 (D) 발동시켜 라인을 밀어줍니다.

         

        (W)경우 마나소모가 심하고 지속시간이 짧은며, 공격력도 약합니다.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것은

         

        마나고갈로인해 잦은 귀환과 그로인해 발생하는 라인푸쉬력과 경험치를 놓치기때문에 MP가 넉넉할때만 1기씩

         

        소환해 공성에 도움을 주게합니다.

         

          (Q) 은 적 미니언이 아군 미니언과 교전했을때 적미니언이 한자리에 모여 멈춰 싸우면 6마리에게

         

        한방먹여줍시다.

         

        이렇게 하면 라인은 저절로 적 포탑쪽으로 밀리게 되고, 적 포탑은 우리 미니언과 소환수들을 때려 포탄을 소비시켜

         

        줍니다. 적 포탑이 포탄을 다 소비하면, 라인을 힘껏밀어놓고,   (E)  하나하나 철거해줍니다.

        (맵을 잘보시고 계시다가, 적영웅 3명또는 4명이 다른곳에 보였을때 적타워를 근접해서 철거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적 영웅 2명과 2:1 라인전을 하시게 되는경우 공성이 안되거나 역으로 먼저 포탑을 내주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에는 당황하지마시고 여유롭게 위와 같은 플레이로 최대한 버텨줍니다. 혼자서 2명을 묶어놓으면,

         

        우리팀 플레이가 더 수월해지므로 이건 이것대로 이득입니다.

         

        아니면 귀환타이밍을 잘잡아 다른 라인과 바꾸시거나, 마찬가지로 우리팀도 1명더불러 2:2라인전을 펼치시거나

         

        아군 갱 부르셔서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입니다.

         

        골짜기, 광산의 경우 적과 아군이 오브젝트 싸움을 할때 공성을 해주는경우 많은 이득을 챙길수있는 맵입니다.

         

        중반 (보통 10~13레벨 찍엇을 구간이 중반시작입니다.)

         

        이때부터는 맵에 따라서 플레이 스타일이 달라지기 시작하는데요.

         

        우선 중반쯤되면 적 1차 성채를 밀었을 텐데요.

         

        사원의 경우 중반이후부터는 아군과 같이 오브젝트 싸움에 참여해주시고, 아군과 적군이 똑같이 오브젝트를 먹어주는

         

        경우 또는 압도하고 있는 경우 또는 같이 싸워도 이득을 챙기지 못할경우에는 적팀들이 아군과의 싸움에 정신이

         

        팔려있을때, 혼자서 공성을 해서 이득을 챙기는 플레이를 합니다.

         

        골짜기, 광산의 경우 적과 아군이 오브젝트 싸움을 할때 공성을 해주는경우 많은 이득을 챙길수있는 맵입니다.

         

        특성 및 기술

        (5)

        아군영웅중 캠프도는 영웅이 마땅치 않거나,
        매수를 찍어주는 아군영웅이 없을경우 갑니다.
        커져가는분노는 매수안찍을경우 찍습니다.

        (1)

        돌격병강화, 적영웅의 라인푸쉬가 좋을경우
        찍습니다.
        그외에는 약자를태우리라 찍습니다.

        (3)

        필자는 지옥의 구슬 찍는편이에요.
        건물부수다가 딸피 잡기 용의합니다.(사거리가길어서) 2번째선택은 응급처치입니다. 좋은 특성이고
        e스킬과 매우잘어울립니다.
        용병의왕은 가끔 아주 가끔찍어보는데 큰차이는 모르겠습니다.

        (1)

        필수입니다. 그냥 건물 다 부셔주세요.
        왠만하면 공성에 써주시고, 위급 하시면 길막용 또는
        딜용은 아닙니다. 딜 거의 제로에 가깝습니다.

        (3)

        필수입니다. 일리단같은 채널링 끊는 스킬 없는 챔프한테도 좋고, 건물 부술때 4레벨특성 약자를태우리라
        하고 환상의 궁합입니다.

        (4)

        저는 피에는 피를 갑니다. 쫒아오는 놈들 1:1 로 피에는피쓰고 죄악의행진과 좋은 궁합입니다. 역카운터 치기 좋습니다. 그외에는 압존 쓰는데 적팀에 공속위주 챔프 많을때 가주실때 좋습니다.

        (1)

        건물부수기 좋습니다.
        2번째는 폭풍의 번개인데, 도주기없는 아즈모단에게 도주기하나는 정말 좋은 선택입니다.
        하지만 공성위주 아즈모단은 건물 부수고 한턴죽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 파멸의 구슬(Q)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파괴의 구슬을 날려 191의 피해를 줍니다.

          퀘스트: 파멸의 구슬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거나 파멸의 구슬이 적중한 적 돌격병을 1.5초 안에 처치하면 파멸이 2회 중첩됩니다.

          보상: 파멸 중첩 하나당 파멸의 구슬의 공격력이 1 증가하여 최대 400 증가합니다.
        • 악마 전사 소환(W)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 방향으로 전진하는 악마 전사를 소환합니다. 악마 전사는 일반 공격으로 36의 피해를 주고 주위 적들에게 초당 19의 피해를 줍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모두 다 불타리라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모두 다 불타리라(E)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정신을 집중하며 죽음의 광선으로 적을 공격해 2.5초 동안 초당 128의 피해를 줍니다. 모두 다 불타리라가 끝까지 지속되면 대상에게 354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30%의 속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악마 부관(D)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아군 용병, 돌격병, 또는 아즈모단의 악마에게 악마 부관을 소환합니다. 악마 부관은 7초마다 악마의 일격을 사용하여 적 돌격병을 즉시 처치합니다. 20초 동안 지속됩니다.

          모두 다 불타리라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공성모단 사용방법

         

        우선 아즈모단의 장점은  공성에 특화된 캐릭터인 만큼 강력한 공성 능력을 보여주는데요, 적 영웅과의 싸움보다는

         

        적 미니언들과 타워를 보다 빨리 미는것을 주로 하며 플레이 합니다.

         

        아즈모단은 혼자서 라인을 먹고 플레이를 하며, 미드라인보다는 탑쪽이나 바텀쪽을 가시는게 좋습니다.

         

        그이유는 미드라인의경우 적과 아군타워의 거리가 탑과 바텀에 비해 비교적 짧아 아군타워에

         

        가까이서 싸워 기습공격에 의해 죽지않고 타워까지 도망갈수있어서 좋으나, 중앙인 만큼 위, 아래서의 개입이

         

        심한 편입니다. 또한 라인을 밀고 적구조물의 포탄을 빠르게 소비시켜 공성을 시작해야하는데, 라인을 밀어도

         

        적포탑에 닫기 전에 맵을 돌아다니느 적이 개입잦아 적 미드라이너와 같이 라인을 다시 복구시키기에

         

        공성쪽으로는 미드라인은 좋지않습니다.

         

        그에비해 바텀라인과 탑라인은 교전거리가 비교적 길어 위험은 있으나 맵을 꾸준히 보면서 플레이하시고,

         

        킬각일경우 무리하지않으며 라인을 밀어놓은다음 귀환 또는 샘물을 이용하여 항상 70%이상의 HP를 유지하시면

         

        돌아다니는 적의 개입에도 어느정도 살아날수있습니다. 장점으로는 돌아다니며 각라인에 개입하는 적영웅의 경우

         

        바텀과 탑의 동선이 길어 그만큼 개입이 적어집니다. 또한 공성캠프는 탑과 바텀에서 더욱 가까우므로

         

        쉽게 공성캠프를 먹을수있는 아즈모단에게 지리적으로 아주 좋습니다.

        초반 운영


        꾸준히 (D) 발동시켜 라인을 밀어줍니다.

         

        (W)경우 마나소모가 심하고 지속시간이 짧은며, 공격력도 약합니다.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것은

         

        마나고갈로인해 잦은 귀환과 그로인해 발생하는 라인푸쉬력과 경험치를 놓치기때문에 MP가 넉넉할때만 1기씩

         

        소환해 공성에 도움을 주게합니다.

         

          (Q) 은 적 미니언이 아군 미니언과 교전했을때 적미니언이 한자리에 모여 멈춰 싸우면 6마리에게

         

        한방먹여줍시다.

         

        이렇게 하면 라인은 저절로 적 포탑쪽으로 밀리게 되고, 적 포탑은 우리 미니언과 소환수들을 때려 포탄을 소비시켜

         

        줍니다. 적 포탑이 포탄을 다 소비하면, 라인을 힘껏밀어놓고,   (E)  하나하나 철거해줍니다.

        (맵을 잘보시고 계시다가, 적영웅 3명또는 4명이 다른곳에 보였을때 적타워를 근접해서 철거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적 영웅 2명과 2:1 라인전을 하시게 되는경우 공성이 안되거나 역으로 먼저 포탑을 내주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에는 당황하지마시고 여유롭게 위와 같은 플레이로 최대한 버텨줍니다. 혼자서 2명을 묶어놓으면,

         

        우리팀 플레이가 더 수월해지므로 이건 이것대로 이득입니다.

         

        아니면 귀환타이밍을 잘잡아 다른 라인과 바꾸시거나, 마찬가지로 우리팀도 1명더불러 2:2라인전을 펼치시거나

         

        아군 갱 부르셔서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입니다.

         

        골짜기, 광산의 경우 적과 아군이 오브젝트 싸움을 할때 공성을 해주는경우 많은 이득을 챙길수있는 맵입니다.

        중반 (보통 10~13레벨 찍엇을 구간이 중반시작입니다.)

         

        이때부터는 맵에 따라서 플레이 스타일이 달라지기 시작하는데요.

         

        우선 중반쯤되면 적 1차 성채를 밀었을 텐데요.

         

        사원의 경우 중반이후부터는 아군과 같이 오브젝트 싸움에 참여해주시고, 아군과 적군이 똑같이 오브젝트를 먹어주는

         

        경우 또는 압도하고 있는 경우 또는 같이 싸워도 이득을 챙기지 못할경우에는 적팀들이 아군과의 싸움에 정신이

         

        팔려있을때, 혼자서 공성을 해서 이득을 챙기는 플레이를 합니다.

         

        골짜기, 광산의 경우 적과 아군이 오브젝트 싸움을 할때 공성을 해주는경우 많은 이득을 챙길수있는 맵입니다.

         

        너무졸려서이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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