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트레이서

트레이서에 대한 모든 생각을 담았습니다. 특히 특성부분을 많이 생각했습니다. 나머지는 덤..?지원가분들 트레이서 체력 부족하면 자주자주 케어좀 해주세요. 트레이서가 계속 쳐맞고 돌아오는게 아니고 적 탱 딜 힐 어그로 다끌고 돌아오는거고 아군이 맞을데미지 트레이서가 어그로 다끌어서 피할거 다 피하는데 어쩔수없이 피달고오는겁니다.현재 트레이서는 가장 잘맞는 '태사다르'및 지원가의 집중지원이 없으면 살아남기 힘든상태로 이론상 가장쉬운방법으로 최대한을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추천 : 2 / 비추천 : 4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트레이서의 내생각에대한 모든것
작성자 | 6lotkyu9  작성일 | 2017-06-11 10:54:29  조회수 | 4009  최종수정 | 2017-06-13 12:15:04
트레이서
오버워치 요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이동기, 정찰, 무적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3302.707--2308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 3

머리말

트레이서에 대한 모든 생각을 담았습니다. 특히 특성부분을 많이 생각했습니다. 나머지는 덤..?

지원가분들 트레이서 체력 부족하면 자주자주 케어좀 해주세요. 트레이서가 계속 쳐맞고 돌아오는게 아니고 적 탱 딜 힐 어그로 다끌고 돌아오는거고 아군이 맞을데미지 트레이서가 어그로 다끌어서 피할거 다 피하는데 어쩔수없이 피달고오는겁니다.


현재 트레이서는 가장 잘맞는 '태사다르'및 지원가의 집중지원이 없으면 살아남기 힘든상태로 
이론상 가장쉬운방법으로 최대한을 끌어내기위한 특성을 생각해봤습니다.

영웅 상성

          - 주의 해야할 영웅 -

              이 두영웅은 순식간에 들어와서 트레이서의 피를 훅빼놓고 훅 도망갈수있습니다. 심지어 발리라는  기절 이나  침묵.. 둘다 트레이서에게 위협적입니다. 그래도 그나마 제라툴은  맞혀놓거나 바로 점멸로따라가서  붙이고 따라가면 반격이라도 가능합니다. 

           는 맞자마자  이나  으로 어그로 빼주고따라가서 죽일수도있습니다. 노바는 딱히 카운터라고 생각하지는않습니다. 그래도 처음에는 어려워하실수있으니 적습니다.

          확실한건 20레벨에 시간을 돌리는 소녀 찍으면 제라툴이고 노바고 딜넣는시간이 2~3초니까 딜 다맞아준다음 회복하고 역관광 100% 됩니다. 한콤보에 죽는거아니면. 

              트레이서의 이동에 제약을걸거나 트레이서를 제압해둘수있는영웅

           은 들어가려고하면  으로 트레이서를 한번 물어줄수있고  켜면서 공격을 피하고  를 아차하는순간 걸려버리면 트레이서 입장에서 답이없습니다.

           는  로 데하카 정면으로 돌진하는경우 돌진하자마자 바로  에 끌려 끔살당할수있습니다.

             극혐

             침묵에  강제 자리이동 알라라크는 딜도 엄청강합니다 트레이서를 순식간에 개피로만듭니다. 쉽지않습니다.
                      스킬 못맞히는 알라라크는 미니언급

             공격 사거리가 무척넓어서 가다가 1/3정도 피가 빠지고 앞에 도착했다해도  1번 돌리는동안 피가 반피까지 빠지며   를 사용해도 죽이지못하고  로 풀피가되고 안간힘써서 잡으려고하면  로 도망갑니다. 팀원과 함께잡아야합니다.

             로  타이밍을 방해할수는있습니다 하지만 1대1로 싸우다보면 먼저 개피가되어있는 트레이서를 볼수있습니다. 팀원과 함께 ㅎㅎ

            를 꾸준히 돌리는동안 들어오는  딜이 무시못하며  으로 궁극기를 씹을수도있습니다.  의 쿨타임은 5초이고 지속시간이 1.5초이니 보호 사용하면 마음속으로 숫자를 하나만세고  붙이면 터뜨릴수있습니다. 천천히 기다리면됩니다.

            딜이 너무 아픕니다 웬만하면 3스택쌓이면  으로풀어줍시다.
          궁극기 무엇을찍든 트레입장에서 난해하고 쉽지않은 상대입니다만 요즘 잘 안나옵니다.

           긴 사거리로 한두대 맞다보면 집니다. 펄스폭탄을  터지기전에 아니면 비슷하게라도 맞춰서 붙이는 연습을하면 그나마 쉽습니다.

            에  을 붙이기가 아주 쉬운것과 기술보호막이 켜져있을때 두가지 주의해주면 쉽습니다.

             알타는 70% 까지만 때려주고 안싸우는것이 정신건강에 도움이되며 첸은 강화주 마실때는 안때리는게 정신건강에 도움이됩니다.

           팀이랑 바로 옆에 붙어서만 서있지 않으면 스킬 쓸 생각도 안하고 맞기만 합니다.

          - 쉽다고 생각하는 영웅 -

          위에 서술한 탱커영웅을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탱커영웅이 쉽습니다.

           싸우다가   찍혀도 최대한 맞지말고 점멸 1회로 도주한뒤 계속 평타만 쳐줘도 이깁니다. 절대 쫄지말고 계속 거리만 벌려주면서 평타때리다가  으로 마무리 

            전까지는 그냥 밥입니다.  배우면 생각없이 때리다가 반격 당하는 수가 있습니다.
             만 피하면 들어가주면됩니다.   를 아끼면 리밍이 라인을 못밀고 견제가 안되므로 이득.

           머키가 가는 라인에 계속 따라가서 복어를 계속 깨주기만해도 머키는 하는것이 아무것도 없어집니다. 더구나 트레이서로 킬따기도 매우 쉬우므로 머키가 가는 라인에 따라가주는것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머키 라인만 따라다니면 트레이서가 머키의 극카운터가됩니다.

           실바는 절대 트레이서를 원콤내지 못하며 트레이서는    (2탄창) 이면 무조건 실바나스 원콤입니다. 실바나스가 거리를 벌리면 점멸로 따라가주면됩니다. 맞라인은 아주 쉽지는않고 갱을갑시다.

            빼고 다 피하면서 잡아주면됩니다. 눈앞까지 가서 사방팔방으로 1초에한번씩 점멸만 써줘도 3~4초 안에 잡습니다.

           제이나와 동일. 시간의덫과 대치상황  만 주의하면됩니다.

            달빛 화살 (E) 만 피하고 잡으면 됩니다. 

            를 끼고 부쉬에 요리조리 숨는 프로비우스는 귀찮지만 그게 아니라면 누구보다 쉽습니다.


          특성 및 기술

          (1)

          펄스 공격 - 순간폭딜이 매우 중요한 트레이서에게 가장 안성맞춤인 특성으로, 지속적인 난전이 계속될경우 펄스 폭탄을 수 없이 날릴 수 있다. 무난할때 가장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

          예광탄 - 상대방팀에 은신영웅이 있는경우 찍어봄직한 특성 하지만 필자는 제라툴,노바라고 굳이 찍어본적이없다. 그냥 점멸로 3초안에 따라가거나 포기했지.
          슬립 스트림 - 쿨감2초가 하향되어 비주류가된 비운의 너프 특성 하지만 트레이서의 확정적 생존력은 시간역행에서 나온다고 해도 과언이아니며 시간역행을 1초 더 되돌려주면 더 멀리 도망가거나 더 좋은 자리에 잡히거나 20레벨의 "시간을 달리는 소녀" 와 조합하면 체력도 더채울수있을지 모르게되는 분명히 좋은특성.

          (3)

          폭주 - 트레이서의 경우 평딜이 약한 축에 속하는데, 폭주를 찍을경우 이 단점이 완벽하게 보완할 수 있다. 평딜로 살아가는 트레이서인 만큼 좋은 특성이다. 20레벨에 폭주스택이 15일경우 거의 1사이클에 800이라는 데미지가 나온다. 슬립 스트림이나 시간을 달리는 소녀의 죽음을 방지해주는 생존특성과 시너지가있다.

          저거, 설마 생명력 팩?! - 상황에따라 힐러가 없거나 힐러없이 자유롭게 행동하고싶을경우 찍어주는 특성 한타때에 오브젝트와 라인이 가까울경우등등 잠시 오브젝트에서 벗어나 구슬하나먹고오면 피회복이 크게된다. 이특성은 13레벨에 "펄스건 난사" 와 약간의 시너지가있다. 라인의 간격이좁은맵에서 빠르게 라인을 클리어하면서 많은양의 구슬로 생명력을 쭉쭉회복할수있으며 2개이상의 마법사돌격병이 있을경우 한번에 잡게되면 거의 1/3피는 채워지는 모습을 볼수있다. 웬만하면 트레이서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특성.

          (1)

          시공 질주 - 시간탄과 병행선호되는 특성으로, 이 특성은 지속적인 딜링을 추구하기보단, 순간적인 폭딜과 빠른 전장 이탈에 힘을 실어준다. 트레이서는 점멸이 있는가 없는가에 따라 딜량과 생존률이 극도로 갈리게 되는데, 이 순간 점멸을 한번 더 쓸 수 있다는 것은 엄청난 장점이 된다.

          그리고 시공질주에는 시간탄과 비교할수있는 또하나의 장점이있는데
          시간탄을 사용하면 점멸 1회에 6초의 쿨타임이지만 평타를 한사이클을 칠경우 그것을 1초 줄여주는 효과를 가지고있습니다.
          그런 즉슨 시간탄으로 점멸을 4회 사용하는데 걸리는시간은 4초라는뜻인데 4초면 시간탄을 찍지않아도 점멸쿨타임이 거의 1회 돌게된다 즉 점멸을 4회까지 사용하는데에는 시공질주와 큰 차이가 나지않는다는 결론이 나온다.
          그리고 또하나 한타때는 점멸을 4회밖에 사용하지 않지 않는다는 말이 나올수있다. 시간탄은 적을 계속 점멸을 3~4초에 한개씩 지속적으로 소모하며 딜을할시 매우 좋은특성이된다. 하지만 웬만한상황에서는 무빙평타만으로 적을 따라갈수있으며 시공질주 점멸4회를 한번에 소모하고 시간역행을쓰는 플레이를 하지않는한 평범하게 점멸을 접근,추노로 소모하게되면 시공질주의 점멸 4회를 소모하는동안 점멸1회와 쿨타임이 거의돌아가있을때가많고 점멸을 아낄경우 2~3회가 남아있는상황도 적지않다. 그리고 6초 이동기는 절대 긴 쿨타임이아니다. 그리고 우리는 후퇴엔 시간역행도있다.

          시공간 반향 - 시공간 반향의 큰 리메이크로 아무도 사용하지않는 고인급 특성이었으나 최근 대회에서 시공간반향으로 한타때 점멸을 10회이상 급속도로 사용하며 하드캐리하는 모습을 보아 알맞게 사용할시 정말 좋을것으로 판단. 한타를보고 1~2킬을 무조건 먹을 자신이 있을경우 추천. 정말 하드캐리할수있다.

          (3)

          펄스 탄환 - 상대쪽에 탱커가 많지않을 경우 선호된다. 딜량보다는 유틸에 힘을 실어주는 특성으로, 적 영웅에게 공격할시 충전량이 두배나 늘어 난전을 하다보면 어느새 펄스 폭탄이 충전되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게다가 사거리가 두배로 늘기 때문에 근접 영웅에게 접근해야 하는 리스크가 훨씬 적어진다. 물론 상대팀에 탱커가 많아진다면 양자 폭탄을 고려해봐야 한다.

          양자 폭탄 - 상대팀에 탱커가 많거나, 추가피해가 무려 상대방 전체 체력의 10%이기 때문에, 체력이 많은 탱커나 방어력 증가스킬을 가지고있는 영웅의 경우 추가딜량이 본 딜량를 압도하는 기현상이 벌어지기도 한다. 게다가 이 추가피해는 캠프 우두등 오브젝트에도 영향을미친다.

          (3)

          흡혈탄 -물몸인 트레이서의 생존률을 크게 높일 수 있어 선호되는 특성이다. 지속딜러의 경우 생존시간 = 딜 = 1인 밥값이라는 공식이 성립되기때문에 상대에게 딜을 지속적으로 우겨넣어야하는 트레이서에게 가장 안성맞춤이다. 또한, 폭주의 공격력증가와 시너지가 가능하니, 이 특성을 선택하려면 폭주를 찍도록 하자.


          펄스건 난사 - 가장 무난한 특성으로, 초기빌드부터 줄곧 선호되어왔던 특성이다. 또한 혼자서도 한 라인을 충분히 밀 수 있을정도로 라인푸쉬력이 향상된다.

          (2)

          "집중사격" - 1대상에게 탄창을 모두꽂으면 35%의 딜증가를 보여준다.
          완벽한장전을 써본사람은 알겠지만 완벽한 장전의 엄청난 멘탈공격의 고통스러운 과정에 비하면 비교적 선택에 부담이되지않는다.

          그리고 생각보다 트레이서는 한대상에게 계속 탄창을 쓰는경우가많은데 라인에서 풀피미니언을 혼자치면 한방에죽일수있고.
          우두나 캠프같은것을 칠때도 도움이되며 트레이서는 한대상에게 빠르게 들어가 평타를 돌리고 폭탄을 붙여 암살하는것에도 특화가되어있다. 그러다보면 그대상을 죽일때까지는 한탄창을 1명에게만 사용하게 되어있고
          한타때에도 생각보다 트레이서는 앞의 탱커진을 무빙하며 괴롭히는경우가많은데 그럴때에도 계속 무빙과 점멸을하며 탱커 한명에게 평타를 사용하는일이많다. 빠른 암살을할때에도 콤보가 적어도 ==1탄창~2탄창+r펄스 폭탄+w근접 공격== 이정도가 기본콤보이다.
          빠른암살에 1탄창을 비우지 못하는상황이면 어떠냐 고 물을수있다. 그런상황은 16레벨에 어떤 특성을 사용하더라도 암살이 불가능하다.

          (1)

          이거나 먹어라! - 애초에 트레이서의 콤보는 궁꽂고 w 쓰고 평타를 돌리는데 순간전인 폭딜로 힐이나 실드를 사용할 시간도없이 죽일수있는데다 딜로 적을 깜짝 놀라게할수도있다.
          거기다 트레이서의 딜에 중요한축을 담당하는것이 또한 w 인데 그쿨감을 3초나 해준다는건 더할나위없는 공격적인 트레이서로 활동할수있게 해준다.

          시간을 돌리는 소녀
          폭주 스택이 7이나8이상이라면 찍는것을 권한다. 1레벨에 슬립스트림을 찍었다면 찍는것을 권한다.

          시간을 돌리는소녀가 필요없을 정도의 게임 수준이라고 생각한다면 이거나먹어라가 공격적인 트레이서로서 좋다고 생각한다.

          • 점멸(Q)
            충전 대기시간: 9초
            대상 지점을 향해 질주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 근접 공격(W)
            주위 적 하나에게 229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을 우선적으로 공격합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펄스 폭탄이 5% 충전되고, 영웅에게 사용하면 10% 충전됩니다.
          • 시간 역행(E)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1.25초 후, 기술을 시전하기 2초 전의 위치로 되돌아가며, 탄환을 모두 장전하고 모든 약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 펄스 폭탄(R)
            적에게 부착될 수 있는 폭탄을 투척합니다. 폭탄은 2초 후에 폭발하여 부착된 대상에게 316의 피해를 주고, 주위 다른 적들에게 158의 피해를 줍니다.

            이 기술은 일반 공격이나 근접 공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조금씩 충전됩니다.
          • 재장전(D)
            이동하면서 일반 공격을 할 수 있지만, 일반 공격을 10회 하고 나면 0.75초 동안 재장전을 해야 합니다. 수동으로 재장전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 공격으로 준 피해의 1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초반 운영
          1레벨에 최대한 평타와 w 를 적영웅에게 적중시켜 펄스폭탄을 빠르게 채우고 1~2레벨부터 꾸준히 킬각을본다.
          계속 로밍을 다니면서 적의 피를 빼고 펄스폭탄으로 킬로 연결시켜줘야한다. 
          라인을 먹는건 정말 팀원이 라인을 안먹어줄때 혹은 13레벨에 펄스건 난사를 선택했을때.

          20레벨 이후
          시간을 돌리는 소녀라면 잦은 폭탄 w 평타 견제를해주면서 자가치유를 하는 플레이를 반복하고 기본적으로 적을 자르는 암살위주로함 한타때는 적의 탱커를 안전하게 괴롭혀주다가 각을봐서 적의 암살자를 노린다. 이거나먹어라를 찍었다면 암살이 더쉬울것이다. 후반에가면 탱커에게 지속적으로 아픈딜로 평타를 꽂을수있으니 점멸로 잘피하면서 공격함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딱히 전장빨은 받지않는 챔프이나 블랙하트항만에서 상자를 빨리부술수있는 장점은 있음. 상자가 나오면 모든 점멸을써서라도 빨리 도착해 4초만에 상자를 정리하고 도주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함.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