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길 잃은 바이킹

안녕하세요, 길찾은바이킹입니다.인벤 와서는 처음 써보는 공략글이네요. 영상관에서 제 영상을 봐주신 분들의 공략 요청글을 보고 조심스레 공략을 써봅니다. (영상에 남겨주신 추천과 댓글 무한 감사합니다.)사실 잘한다고 자부할 수는 없는 실력이지만 지금까지 없는 시간 짜내며 2년간 1000게임 가까이 해왔기 때문에, 그에 따른 노하우는 쌓아왔습니다. 사실 바이킹에 대한 감각은 이론보다 실전에 따른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최대한 제가 전달해드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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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바이킹이 길을 찾는 법 #1. 특성편
작성자 | 청독수리  작성일 | 2017-06-28 00:34:57  조회수 | 3571  최종수정 | 2017-07-02 23:51:47
길 잃은 바이킹
답 없는 삼형제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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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
속도
15403.207--571.25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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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길찾은바이킹입니다.

인벤 와서는 처음 써보는 공략글이네요. 영상관에서 제 영상을 봐주신 분들의 공략 요청글을 보고 조심스레 공략을 써봅니다. (영상에 남겨주신 추천과 댓글 무한 감사합니다.)

사실 잘한다고 자부할 수는 없는 실력이지만 지금까지 없는 시간 짜내며 2년간 1000게임 가까이 해왔기 때문에, 그에 따른 노하우는 쌓아왔습니다. 사실 바이킹에 대한 감각은 이론보다 실전에 따른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최대한 제가 전달해드릴 수 있는 공략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바이킹에 대해 말씀드릴게 정말 많기 때문에, 오늘은 특성 위주로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영웅 상성

        특성 공략이기 떄문에 자세한 내용은 쓰지 않지만.. 적어도 은신 영웅을 만나셨다면 몇 배는 몸을 사려야 합니다.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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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뚱보 올라프
        웬만하면 가지 않습니다. 한타를 해야 하는 맵인데 평타 위주의 적 영웅이 여럿 있다면 생각해볼 순 있지만 100번에 1번 찍을까 말까한 정도 입니다.

        2. 잠입 액션
        역시 잘 사용하지 않지만 두 가지 활용법이 있습니다.
        1) 용의 둥지 - 상하 신단에서 은신으로 숨어 적에게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은근히 유용합니다.
        2) 하나무라 - 잠깐 동안이나마 은신 에릭으로 적 화물을 저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걸 하느니 매수를 찍습니다.)

        3. 폭발성 공격
        거미맵, 브락시스 등에서 밸로그 위주로 특성을 살릴 때 선택하는 특성입니다. 4레벨의 '아파도 괜찮아'나 7레벨 '용맹한 밸로그'를 같이 선택한다면 돌격병, 저그, 용병 등을 빠르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4. 바이킹 매수
        운영 바이킹의 핵심입니다. 이 특성을 살리려면 일단 3라인 모두 바이킹을 보내 죽지 않고 운영할 수 있어야 합니다. 스택을 잘만 쌓는다면 초반에 생각지도 못한 타이밍에서 적 공성 캠프를 뺏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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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아파도 괜찮아
        1레벨의 '폭발성 공격'에 이어지는 특성입니다. 이때부터는 밸로그가 흡혈 공격이 가능해지니 생존이 보다 쉬워지며, '용병의 왕'이 없어도 올라프와 밸로그 둘만으로 아군 용병 캠프를 어렵지 않게 점령할 수 있습니다.

        2. 날쌘돌이 에릭
        하나무라나 파멸의 탑에서 자주 선택하는 특성입니다. '용병의 왕'을 찍기에 애매한 맵이기 때문에 이 특성을 통해 에릭의 생존력을 높이고 상대방을 짜증나게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영웅의 이동속도가 4.4인데 이 특성을 찍은 에릭의 이동속도는 5.5가 되니 그 활용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3. 파괴 공작!
        실수로 한 두번 찍었을지언정 이 특성을 활용해본 적은 거의 없습니다.

        4. 용병의 왕
        1레벨 '바이킹 매수'에 이은 운영 바이킹의 핵심2 입니다. 이 특성을 찍으면 저레벨에서도 용병을 제압할 수 있고, 아군 용병에 바이킹 하나만 대동해도 공격력이 상당히 높아지기 때문에 빈 라인을 순식간에 푸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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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용맹한 밸로그
        밸로그 위주로 특성을 찍었다면 선택해볼만 합니다. 공격 속도가 40%까지 증가하기 때문에 저그 무리/용병 등의 많은 적을 순식간에 제거할 수 있습니다.

        2. 돌아야 이긴다!
        대부분의 게임에서 선택하는 특성입니다. 기술의 위력 자체는 낮아보이지만 세 바이킹이 한 적에게 이 기술을 쓰는 순간 생각보다 강한 딜이 나오기 때문에 결코 무시할 수 없고, 라인 클리어가 느린 올라프와 에릭에게도 어느 정도의 푸쉬 능력을 부여하는 특성입니다.

        3. 바이킹의 힘!
        이걸 어떻게든 써먹어볼 수 없을까 생각해서 몇 번 선택해봤는데.. '돌아야 이긴다' 선택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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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바이킹의 습격!
        자주 사용하진 않지만 한타 바이킹이라면 써볼만한 궁극기 입니다.
        대략 11.5 범위 이내에 살아있는 바이킹들이 모두 모여있어야 사용할 수 있으며, 함선의 체력은 밸로그와 비슷한 수준으로 탑승자가 2명일때 20%, 3명일때 40%의 체력을 더 얻습니다. 함선이 그렇게 단단하지 않은데다 느리기 까지 하기 때문에 한타시 자신을 보호해 줄 수 있는 탱커가 있어야 딜을 제대로 넣을 수 있겠죠.
        또 이 궁을 사용할 때 활성화되는 '박격포'는 느려서 적을 맞추기가 어렵지만 위력은 강력하기 때문에 쿨타임이 올 때마다 쏟아 부어줘야 합니다.

        3. 한 판 더!
        운영 바이킹이 반드시 선택해야 하는 궁극기입니다.
        한 바이킹이 다른 바이킹을 소환/부활 시키는 기술이기 때문에 그리 대단하지 않게 느껴질 수 있지만, 타이밍 좋게 사용한다면 상당히 유용합니다.
        먼저 다른 바이킹 둘이 라인을 신나게 푸쉬할 때 적들이 단체로 몰려와서 위기에 처했다면, 남은 바이킹 하나가 안전한 곳에서 두 바이킹을 소환합니다. 피해 없이 운영을 계속 할 수 있으며 적들은 푸쉬에 따른 피해+정신적 데미지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또는 다른 바이킹이 푸쉬 하는 동안 중요한 한타가 발생했다면 이 기술을 통해 바이킹을 데려와 한타에 참여하는 등 여러모로 활용법이 넓은 궁극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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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불타올라 올라프
        바이킹에 어느정도 익숙해지셨다면 이 특성을 선택해 올라프의 라인/용병 정리 능력을 키워볼 수 있습니다. '펄쩍!'을 포기하기 때문에 리스크는 꽤 높아도 바이킹이 죽지만 않는다면 꽤 효율성이 높은 특성입니다.

        2. 펄쩍!
        말 그대로 점프를 해서 1.5초간 무적이 되는 간단한 기술인데, 점프를 한다고 해서 나지보의 좀비 벽이나 레오릭의 망자의 묘실을 넘을 수는 없으니 참고하세요.
        두 바이킹이 스턴에 걸려도 남은 바이킹이 이 기술을 써주면 세 바이킹 모두 CC해제/무적 상태가 되기 때문에 좋은 기술이지만, 쿨타임이 꽤 길기 때문에 정말 중요할때 쓸 수 있도록 아껴둬야 합니다.

        3. 바이킹 공격단
        웬만하면 선택하진 않지만.. 초갈같이 체력 돼지를 한타에서 상대해야만 하는 상황이라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을 쓰고 세 바이킹이 한 적에게 동시 공격을 하면 꽤 강한 딜이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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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힘세고 강한 돌격
        원래 슬로우 효과만 주는 올라프의 돌격에 1초 스턴 효과까지 부여합니다. 긴 말 필요 없이 좋은 특성이기 떄문에 애용하는 특성입니다.

        2. 참으면 손해
        하지만 그런거 없고 한타따윈 하지 않는 운영 바이킹의 길을 가고 싶다면 이 특성을 추천합니다. (사실 제가 자주 갑니다) 이 특성을 찍는 순간 쿨타임이 꽤 짧아지는걸 체감할 수 있게 되며, 일반 기술 뿐 아니라
        '달려라 달려'나 궁극기의 쿨타임까지 줄어들기 때문에 보다 전문가 다운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3. 64KB 마라톤
        생존 특성이라면 '펄쩍!'으로 충분합니다.

        4. 집행자
        한타에 참여해야 하는 전장 + 아군에 CC기가 많다. 이 두가지 조건이 만족한다면 고려 해볼만 하지만.. '힘세고 강한 돌격'이 백배 낫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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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라그나로크가 간다!
        함선의 딜량이 두 배가 됩니다. 후반에 한타 기여 능력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리고 싶다면 이 특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박격포의 사거리가 100% 증가하지 함선의 일반 공격의 사거리가 증가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2. 자동 저장 지점
        잘 선택하지 않지만 아군이 승기를 잡은 시점에서 핵을 확실하게 깨고 싶을때 가끔 선택합니다. 핵을 깰 때 '한 판 더!'를 쓴 상태에서 아군이 전멸하면 적은 (이 특성에 대해 잘 모르는 유저가 많아서) 안심하고 진격할 것이며, 잠시후 부활한 바이킹이 핵을 정리해 적에게 큰 충격을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3. 2탄!
        원래 바이킹의 고유 능력이었지만 20레벨 특성으로 옮겨간 능력입니다. 선택한 적은 없습니다.

        4. 폭풍의 분노
        운영 바이킹의 끝입니다. 용병/돌격병 정리가 몇 배는 빨라지기 때문에 적이 방심한다면 성채까지 순식간에 밀어버릴 수 있고, 나아가 한타가 벌어지는 동안 2라인 이상을 동시에 푸쉬하면서 핵까지 깨버릴 수 있는 위력을 가진 특성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게임에서 선택하는 특성입니다.

        • 올라프 선택(1)
          올라프는 우클릭으로 적에게 돌진해서 대상의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30%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8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올라프는 4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생명력 재생량이 증가합니다.
        • 밸로그 선택(2)
          밸로그의 일반 공격은 공격 대상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의 방사 피해를 줍니다.
        • 에릭 선택(3)
          에릭은 다른 바이킹보다 이동 속도가 빠르고 일반 공격 사거리가 깁니다.
        • 바이킹 비상 식량(고유 능력)
          바이킹으로 재생의 구슬을 획득할 때마다 모든 바이킹의 초당 생명력 재생량이 0.5 증가합니다.

          현재 추가 생명력 재생량: 초당0
        • 달려라 달려!(Z)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바이킹들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고유능력 - 바이킹 비상식량
        바이킹이 2라인 이상을 운영해야 하는 또다른 이유입니다. 라인마다 재생의 구슬을 하나씩 챙겼다면 생명력 재생량이 1.5나 증가하기 때문에 항상 신경써야 하는 능력입니다.


        초반 운영
        궁극기가 없기 때문에 푸쉬를 하겠다는 생각보다는 생존에 신경쓰면서 상황을 보며 아군 용병 캠프를 점령해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죽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1. '바이킹의 습격!'을 선택했다면 한타가 일어나기 직전엔 무조건 바이킹을 한 곳에 데리고 다녀야 하며, 궁극기를 쓴 이후에는 바로 흩어져서 교전과 운영을 동시에 해야 합니다.

        2. '한 판 더!'를 선택했다면 운영 바이킹의 시작합니다. 미니맵을 항상 보면서 빈 라인이 있다 싶으면 주저없이 푸쉬를 하고, 적에게 물려 죽을 것 같다면 빠르게 안전한 곳으로 바이킹을 소환합니다. 이 푸쉬를 누적한다면 아군 도움없이 성채까지 꺨 수 있습니다.


        전장 별 특성 선택

        본 내용은 항상 정해진 건 아니고 상황에 따라 다르게 선택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1. '바이킹의 습격!' + 한타 특성
        죽음의 광산, 거미 여왕의 무덤, 브락시스 항전

        2. '한 판 더!' + 운영 특성
        상기된 전장을 제외한 모든 전장


        이상으로 바이킹 특성에 대한 공략을 마칩니다. 다음에 또 시간이 된다면.. #2.전장 별 공략 편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길찾은바이킹#315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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