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아우리엘

우서  고왕수도 너프 먹어서 75에서 50으로 줄어들고은근히 빡치던  축복의 기도도 20초 늘어나고.. 말퓨리온도  황혼의 꿈이 정말 호접지몽이 되어버려서 마나젠도 사라지고 재생도 너프먹고..이제 떠오르는 지원가가  태사다르랑 누가 있냐...?아무튼 그냥 힐러가 필요하다 싶으면 아우리엘을 먼저 떠올리는 판국에히린이들을 위해 짧게 쓰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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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뭐? 힐러가 필요하다고?
작성자 | FDealer  작성일 | 2017-07-03 22:58:51  조회수 | 4906
아우리엘
희망의 대천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밀쳐냄, 회복, 보호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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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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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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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유 에너지 치유 에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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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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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우서  고왕수도 너프 먹어서 75에서 50으로 줄어들고

은근히 빡치던  축복의 기도도 20초 늘어나고..

말퓨리온도  황혼의 꿈이 정말 호접지몽이 되어버려서 마나젠도 사라지고

재생도 너프먹고..



이제 떠오르는 지원가가  태사다르랑 누가 있냐...?

아무튼 그냥 힐러가 필요하다 싶으면

아우리엘을 먼저 떠올리는 판국에

히린이들을 위해 짧게 쓰고자 한다.

영웅 상성

        아우리엘을 뽑는 경우는 크게 2가지가 있다.

        1. 광역기가 존재하여  패시브 힐량 수급이 빠르다.

         ex.  발라  (W), 굴단   (Q)  (E)

              그레이메인  (Q) 

        얘네가 꼭 있어야한다! 라는 느낌이다.

        다른 영웅 같았으면 없어도 무난하게 좋아요~ 하고 개소리 쓰겠는데

        영웅에게 준 피해 40% + 영웅이 아닌 대상에게 준 피해 5%를 충전시키는 방식의 아우리엘에게는



        쿨이 짧고(포킹이 된다)

        광역으로 후려서 40% x 5인 데미지 힐량을 채울 수 있고(광역이다)


        이 두 방식의 딜 메커니즘을 충족시킬 수 있는 영웅이 있으면 정말 좋다.




        2.  수정 방패로 아군 영웅의 포커싱을 1회 흐트릴 수 있다.

         2초 강제 무적 + 정지 기술이다.

        나름 넓은 범위에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패시브 힐량이 차는 건 덤.

        소냐 같은 영웅들이  도약 강타이던  분노  작살이던 식의 진입을 하면

        집중 포화에 3초컷 당하는 아군 영웅을 1회 세이브 시키며,

        적의 포커싱이 순간 분산된다.

        소냐를 잡기 윙해 5명이서 때리던 딜이 오갈데를 모른 채 각자 가까운 대상 등을 때릴테고,

        게릴라전의 체 게바라 같은 상황에서 이미 포커싱 대상을 체크해두었던 아군 팀이 역으로 각을 잡을 수 있게 해준다.



        그 외에도 혹시 모를  복족이를 막아주기 위해서 아우리엘을 골라준다.




        특성 및 기술

        (1)

        컨셉을 잡고자 한다면 뭘해도 좋을 것이다.

        명료해지는 의식 - 아우리엘이 1:1에서도 완전히 쫄지 않게 해준다.

        정의로운 공격 - 박수 세 번 시작! 짝ㅡ 짝ㅡ 짝ㅡ

        타오르는 빛 : 공물 / 용기사 견제, 은신 벗겨내기

        (2)

        장엄한 손짓 - 적 근접 영웅이 3인 이상일 때.
        13레벨 실명특과 좀 더 높은 효율을 뽑기 위해.

        지속적인 공세 - 달라붙는 브루져의 체력이 높지 않아 한 순간에 녹여야겠다 싶을 때.

        (1)

        빛나는 희망 - 좋아 일단 걸러볼까...

        감정이입 - 아군 딜러가 겁쟁이라 힐을 못 채워줄 때 ( ... )

        충전 증폭 - 아군 탱커마저 겁쟁이라 힐을 못 채워 줄 때 ( ..... )

        (2)

        부활 - 초 갈!

        (1)

        응집시키는 힘 - 짝ㅡ! 짝ㅡ! 짝ㅡ!

        꿰뚫는 채찍 - 5인을 맞춰도 4초가 남는다...

        퇴치의 일격 - 가끔 가줌. 초강타 급 날라가기

        (2)

        발라 - 공속

        굴단 - 분노



        W 발라니까 분노가 좋지 않나요?

        W 발라라고 스킬딜만 넣는다면야...



        희망의 샘 - 가끔 가봤는데, 아무리 힐이 빵빵하게 차도 2초 쿨 쌩썡하게 도는데 다 채워서 넣기 급해서 일단 때려박다보니 퀘스트를 모을 시간이...

        (4)

        희망의 방패 - 잃은 생명력 비례. 잘가-! 말티엘!

        천사의 비행 - 하드 CC 이외의 스킬, 일반 공격 무시.

        아우리엘을 미친듯이 무는 브루져들이라면 충분히 찍을 갚어치가 있다.



        빛의 속도는 거론하기도 부끄러울 정도...

        다이아몬드의 결의는...

        • 신성한 휩쓸기(Q)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 지역을 신성한 힘으로 휩쓸어 42의 피해를 주고 중심부의 적에게 166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천상의 빛(W)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저장한 치유 에너지를 소모하여 대상 지역 안의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해당 양만큼 회복시킵니다.
        • 억류의 일격(E)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57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대상이 지형에 부딪치면 172의 추가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기절합니다.
        • 희망 불어넣기(D)
          지속 효과:영웅에게 준 피해의 20%와 영웅이 아닌 대상에게 준 피해의 55%를 치유 에너지로 저장합니다.

          사용하면 대상 아군 영웅에게 희망을 불어넣습니다. 대상이 주위에 있으면 대상이 영웅에게 준 피해의 30%와 영웅이 아닌 대상에게 준 피해의 10% 역시 치유 에너지로 저장됩니다. 동시에 1명의 영웅에게만 희망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최대 494의 치유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모든 영웅들은 기본 공격을 쓸 수 밖에 없음.

         특히, 그 중에서도 브루져 기능을 크게 하는 놈들을 골라보자면

          D.Va /  겐지 /  그레이메인 /  도살자 /  바리안 /  스랄 /  아르타니스


        여기까지만 설명하겠다.

        아무튼 평타 의존도가 정말 아주 많이 매우 굉장히 어썸하게 놀라울 정도로 뛰어날 듯이 무궁무진 아무튼 있다.

        실명만을 바라보자면  리 리가 월등히 높은 효율을 보이겠지만, 세상 만사가 그리 형통하게 흘러갈 리가 없다.


         일단 로리리 햝짝대는 페도충들이 영리에서 스리슬쩍 모습만 비추기만 해도

        가즈로 : ㅃ애애ㅐ애애애애애애애앵ㄱ! 나 게임 안함!

        이러는 판국이 나올 수 있다. (충분히 있다. 경험담이니까...)



        그렇다고  리 리가 나쁘다는게 아니다. 리 리 좋아요.




        아우리엘의 8초 쿨타임 -  2.25초 실명 특을 이용해서,

        적 브루저의 평타 딜을 상쇄시킨다.


        ( 리 리  실명의 바람은 9초쿨에 2초 지속이지만, 거대 /  장님 등으로 효율을 높일 수 있고, 무엇보다 쿵푸허슬이...)







        무조건적으로  신성한 휩쓸기로 상대 영웅을 중심부로 맞출 자신이 있다고 한다면  신속한 휩쓸기는 걸러도 좋다.

        다만, 필자는 1초라도 빠르게 적 영웅에게 실명을 걸어주는 것이 좋다고 판단되기 때문에 맞출 수 있어도 가준다.






        마음의 짐은 연계하기가 좋은 특성이다.

        기절 후 3초 40% 슬로우이기 때문에  집행자 /  도끼 집행자 /  산에 흠뻑 젖은 턱 등

        뽕을 볼 수 있는 특성이 아주 많이 있다.



        자신 없으면  장엄한 손짓을 가주자.

        나쁘지 않다.





        폭발적인 빛을 가주고 안가주고의 차이는 체감부터 힐량까지 모두 차이가 크게 난다.

        심지어 조금이라도 더 빨리, 많이 힐을 안겨주기 위해서는 갈 수 밖에 없다.






        눈부신 빛 - 웬만해서 가주자.

        아군 딜러가 포지션을 정말 편하게 잘 잡아서  퇴치의 일격을 가주면 날뛸 것 같다 싶으면 가주자.







        희망의 방패가 여러 상황에서 쓰기 좋고 효율도 좋은데,

        천사의 비행이 딴 짓(용둥 점령, 공물 확보) 하다가 합류하거나, 앞서 짤린 상황에서 부활 후 합류하거나, 내가 미친듯이 물릴 때 1회 케어하기 정말 좋은 특성이다.

        수정 방패를 아우리엘에게 써주면 되지 않냐 할 수 있지만

        언제나 있는 상황도 보기가 힘들기 때문에...


        멀리 갈 필요도 없고 잠깐 가까운 벽 너머로 갔다가 돌아와서 힐해주자.

        아우리엘에게 꽂힌  거인의 강타,  무자비한 돌진,  불덩이 작렬(이건 멀리 가주자) 등을 피하고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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