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제라툴

안녕 동생들형은 다른사람들 처럼 스킬은 이러이러해서 이거찍어라 아님 저것도 좋다, 뭐 이런 거 굳이 다시 설명안할거다. 내가 제라툴 처음에 시작할때 이런 방식으로 하는게 제일 좋구나 하고 느낀 이후로는 유연성 그딴 거 없이 그냥 맨날 똑같이 찍는다. 제라툴은 이런 것보다 센스와 맵리딩이 중요해. 아래는 인증?? 이다. 이미지 찍어서 올리기 ㅈㄴ 귀찮았는데 너희 이런거 없으면 도로 나갈거잖아.난 알파때부터 거의 제라툴만 했다. 한참할때는 퀵 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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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제라툴 플레이 할때의 마인드셋, 형이 알려줄게
작성자 | Ikartt  작성일 | 2015-05-31 04:23:54  조회수 | 3759
제라툴
암흑 정무관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은신, 이동기, 무력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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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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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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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 동생들

형은 다른사람들 처럼 스킬은 이러이러해서 이거찍어라 아님 저것도 좋다, 뭐 이런 거 굳이 다시 설명안할거다. 내가 제라툴 처음에 시작할때 이런 방식으로 하는게 제일 좋구나 하고 느낀 이후로는 유연성 그딴 거 없이 그냥 맨날 똑같이 찍는다. 제라툴은 이런 것보다 센스와 맵리딩이 중요해. 

아래는 인증?? 이다. 이미지 찍어서 올리기 ㅈㄴ 귀찮았는데 너희 이런거 없으면 도로 나갈거잖아.

난 알파때부터 거의 제라툴만 했다. 한참할때는 퀵 매치만 하고 요즘 다시 복귀하고 히어로즈 리그를 첨 시작했다. 현질 안하고 영웅 10개 모으는게 이 게임에서 제일 어려웠어..

알파땐 mmr 3400정도였던걸로 기억하고 아래는 히어로 리그. 북미섭에서 하고 아이디는 HoLiC
랭크 21인건 내가 히어로리그 그저께 시작해서 그렇고 매치는 1~10 애들이랑 되더라. ( 히어로 리그 시스템 다시 만들긴 해야할듯.. 개나소나 다 1찍을수있을거같던데 )

자 본론으로 넘어가자.


영웅 상성


       이건 뭐 굳이 써야하나? 당연한거지. squishy (두부 살) 한 애들이 적에 많을수록 좋다. 특히 요즘 켈타스는 매 라운드마다 나오던데 나는 hotslogs에서 체크해보면 알겠지만 켈타스가 상대일때 승률이 90프로인가 그럴거다. 

      천적은 아무래도 빛나래, 태사다, 쓰럴 같은 넘들이 있다. 빛나래 있을땐 쉽게 보고 들어갔다가 폴리모프당해서 블링크 못돌아오고 죽는다. 근데 저런애들 있어도 난 제라툴 픽하긴 해. 그냥 그 판은 좀 더 조심하고 눈치보고 잘 싸워라. 좀 까다로워진다는거지 못 이길건 없음ㅋㅋ

      특성 및 기술

      (1)

      별거아닌거같아도 제라툴 나 할때 피 50 이하로 살아간적이 한 두 번이 아니다. 다 이 놈 덕분이야.

      (3)

      제라툴로 한타 때 몸 드러내고 계속 평타로 때리는건 병신이야. 스킬이 주뎀이다.

      (4)

      한 놈 죽이고 너가 지금 다 죽어가는 반병신이 됐어. 그러면 이거 누르고 다시 은신한담에 애들이랑 한번 더 붙을수있다.

      (2)

      알파 때는 이거 사기였지. 하지만 지금도 좋다. 전략적 요소가 무궁무진하다.

      (3)

      필수. 선 블링크로 들어가서 q 평타 w 붙이고 바로 도망나와라. 응용 케이스가 많아. 예를 들어 아바투르 본진 문앞에 숨어있을때도 죽이고 나올 수 있다.

      (2)

      필수. w 두방. 넌 그냥 블링크로 들어가서 간만 보려고 했는데 적 발라, 제이나 같은 애들은 니 장난에 반 병신이 됐을거다.

      (4)

      스킬 두번쓸수있는 만큼 너의 강함도 두배

      • 가르기(Q)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주위 적들에게 208의 피해를 줍니다.
      • 특이점 폭발(W)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처음 적중한 적에게 달라붙는 특이점을 던집니다. 특이점은 적중 후 1초 뒤에 폭발하여 대상에게 250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 점멸(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이 기술을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 영구 은신(고유 능력)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길게 쓰긴 힘들고
      굵직굵직한 건 다 다른 공략에서 이미 읽었을테니까 제라툴로서의 마인드셋? 소소하지만 엄청난 차이를 만들어내는 팁들을 알려줄게.

      1. 바디 블락 
      이게 뭔 개소리냐고? 자 초반에 너가 막 세 라인을 돌아다니면서 로밍을 하려고 할거야. 라인에 너가 q 쓰고 w 붙이고 신나게 패겠지. 그런데 그냥 아무생각없이 이렇게하면 반 이상의 경우는 적이 딸피로 살아가기가 쉬워. 
      초반 갱킹이나, 중반이후 한타에서 적이 패전하고 반병신상태로 도망가려고 할때, 너가 꼭 해야하는게 이 

      바디블락이야. 
      이건 많이해보면 늘거야. 내가 내 플레이 동영상 예로 몇개 보여주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지 찾아보기 너무 귀찮다.

      바디블락의 어느정도 경지에 들어서면 진짜 애들 몇발짝 못간다. 초반갱킹 솔로라인으로 갔을 때는 특히 필요해. 연습해서 멋있게 하면 애들이 님 길막 개 쩌시네요. 이런소리 듣는다. 



      2. 13 전에 선 블링크 
      자 너네도 롤 해본애들은 알겠지만 베인 못하는 애들이랑 잘하는 애들이랑은 똑같이 앞구르기를 해도 결과가 상당히 다르다. 한명은 금방 뒤지고 베인충이라고 욕 먹는 반면에, 또 다른 한명은 와 역시 패기랑 공격성 쩌네요.. 이런 소리 들을 거야. 

      안전한 선 블링크를 가능케 하는 것은 맵 리딩이다. 일단 적에 어떤 챔프 들이 있는지 보고 너한테 큰 위협이 되는 몇놈들을 계속 기억해둬. 그리고 미니맵을 수시로 체크해. 미니맵에 머리도 크게 뜨고 알기 편하게 되있잖아. 좀 잘 봐. 
      적들이 대다수가 죽었거나 다른 곳에 있어. 그러면 니 앞에 한놈이 피가 3분의 2나 그 아래다 이러면 좀 패기있게 블링크로 들어가서 막 스킬 다 맞추고 존나게 패도 보통 따고 살아 나올수 있어. 

      그런데 딸피에 눈이 멀어서 미니맵같은건 고사하고 그냥 무조건 블링크로 들어가면 갑자기 주위에서 말같은거 타고 다와서 너는 스턴먹고 걔는 힐먹고 너만 뒤질거다. 그니까 항상 미니맵 주시 필수다. 



      3. 한타에서의 마음가짐
      너의 스킬과 평타의 뎀지 비율은 80% : 20% 정도라고 본다. 

      너가 예를들어서 한타가 시작해서 풀피 발라를 물었어. 스킬 쿨을 다 돌렸어. 그러면 발라는 피가 3분의 1정도 혹은 후반에는 딸피 상대로 뒤로 구르면서 막 살려고 발악을 할거야. 여기서 두가지 선택지가 있다. 

      발라를 죽이려고 계속 따라가던가 아니면 뒤로 빠지던가. 

      물론 상황마다 다르겠지만 거의 모든상황에서 정답지는 2번이다. 너가 은신에서 드러난 순간 적이 바보가 아닌이상 너한테 어그로가 쏠린다. 발라 쫓아가다가는 끝 못내고 뒤지는 경우가 많을거야. 

      이럴때 너는 재빨리 뒤로 빠져서 응급치료가 필요하면 하고 다시 z를 누른다. 그러고 은신되기를 기다려. 스킬 쿨이 거의 다 돌아온다 하면 다시 싸움에 들어가서 또 물어야 할 상대를 무는거다. 계속 치고 빠지고의 반복이야. 딱 봤을때 너희가 확실히 우세하다 하면 너도 평타로 때려가면서 그때부터 좀 더 적극적으로 싸워도 되는거야. 



      4. 맵상에서의 움직임

      너의 주임무는 정찰이자 암살, 교란이야. 라인전끝나고 너희 팀원들이랑 같이 뭉쳐다니지마. 아무리 흐물흐물거리는게 보인다고 그래도 집중잘 안하면 안보인다. 말타고 맵상을 막 돌아다녀. 이건 경험에서 오는건데 몇판 해보면 적들이 무슨 캠프를 먹고 있을지 대충 감이 올거다. 예전에는 궁으로 스틸할수 있었는데 이건 너무 사기였겠지 ㅋㅋ 하지만 캠프에 집중하고 있는 적들을 괴롭히기에는 아직도 충분하다. 
      대표적인 예가 광산. 

      우리 골렘이랑 적골렘이 나왔어. 이 상태에서 너는 왠만하면 수비하지말고 우리 골렘 근처로 가서 눈치를 살펴야 돼. 잘하는 애들도 있잖아 미니맵에 아무것도 안 보이면 집중을 덜 해. 그러면 골렘 장판같은거에 분명히 맞는 놈이 있어. 그럼 e q w w 평타 e 로 끔살하고 나오는거다. 

      하고싶은 말은 제라툴 할땐 우리 캠프먹거나 애들이랑 뭉쳐서 돌아다니는 것보다 맵 전체를 넓게 돌아다니고 적들 신경을 게속 쓰이게 하는게 너의 주 목적이란 거야.




      일단 이정도 쓴다. 

      정말 짧게 쓸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좀 길어졌네 ㅋㅋ.
      내가 지금 당장 생각나는 것만 써놨지만 저것들만 주의해도 너희도 제라툴 승률이 많이 올라갈거라고 생각한다. 

      반응 좀 호의적이거나 궁금한 것 있으면 알려줄게.

        
      초반 운영



      궁극기 습득 후



      20레벨 이후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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