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디아블로

안녕하세요. 이번에 처음으로 공략을 쓰게 되었는데요. 공략을 쓰게 된 영웅은 디아블로입니다. 제 생각에는 디아블로보단 좋은 근접 전사 영웅들이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디아블로는 다양한 cc기와 영혼석 100개를 모으면 빨리 다시 살아나서 전장에 합류 할 수 있는 영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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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초보가 써본 디아블로
작성자 | 슥박자  작성일 | 2015-05-31 14:36:54  조회수 | 3458  최종수정 | 2015-05-31 18:21:05
디아블로
공포의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밀쳐냄, 당김
[-]
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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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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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이번에 처음으로 공략을 쓰게 되었는데요.

 

 공략을 쓰게 된 영웅은 디아블로입니다.

 

 제 생각에는 디아블로보단 좋은 근접 전사 영웅들이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디아블로는 다양한 cc기와 영혼석 100개를 모으면

 

 빨리 다시 살아나서 전장에 합류 할 수 있는 영웅입니다.

 

 

 

 

 

 

영웅 상성

 아군 상성중에서는 누더기 나지보 등등 

 cc기가 강력하거나 우리쪽으로 밀어줄수 있는

 캐릭터와 같이 다닌다면 한타를 유리하게 끌고 

 갈 수 있습니다.

 다만 레이너 처럼 밀어내는 스킬을 잘못쓰면

 일명 "방생"을 하는 레이너를 볼 수 있을 겁니다.

 

 적군에서 상대하기 쉬운 캐릭터들은 보통 이동기가

 없는 나지보, 자가라 등등의 캐릭터를 쉽게 납치해

 팀한테 보낼수 있습니다.

 다만 발라 처럼 도주기가 1개라도있다면 잡기가 힘듭니다.

 

특성 및 기술

(3)

보통 사람들은 악마의 권능이라는 영혼석 100개가
아닌 60개를 소모하여 5초안에 부활하는걸 찍지만
저는 일단 디아블로도 탱커로 많이 가기때문에
초당 피 재생률이 높아야 된다고 생각하기때문에
영혼 포식자로 영혼 1개당 3%의 재생율을
가져옵니다.
막기도 꽤나 쓸만한 특성이기에 상대방에 레이너
일리단 등의 평타를 주로 사용하는 영웅들에게
좋습니다.

(1)

4레벨은 진짜 찍을 특성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4초마다 영혼석 생산을 거라면 차라리
갱을 이용하여 적을 처치하여 10개의 영혼석을
얻는것이 더 효율적인거 같습니다.
또한 악마의 힘은 압도를 사용하고나서 적에서
2초간의 슬로우를 주기때문에 우리 딜러들이 더
많은 딜을 넣을수 있습니다.

(4)

7레벨에서는 우리팀에 cc기가 매우 부족한 느낌이
든다고 생각한다면 암흑 속으로를 찍어서 벽에
부딪힌 적을 기절시키고 영혼 훔치기는 영혼석을
획득하는 생명력이 66% 증가하기에 더 단단하고
피통이 큰 디아블로를 보게 될 겁니다.

(1)

10레벨은 궁극기를 배우는데 종말과 번개 숨결이
있습니다. 종말은 적들이 있는 바닥에 동그라미로
마법진이 나오고 스턴을 먹입니다.
다만 이 궁극기는 지형을 파괴시킬수 있으나
마법진은 적영웅들을 따라가지 않기때문에
확정적으로 스턴을 넣을 수 없습니다.
번개의 숨결은 우리팀 딜이 부족하거나 매우 좁은
길목에서 싸울경우 좋습니다.
오히려 번개의 숨결이 좁은곳에서 사용한다면 종말
보다 더 나은 지형파괴를 보여줄것 입니다.

(2)

13레벨에서는 상대방에 제이나같이 스킬로 딜을
넣는 캐릭터들이 존재한다면 기술 보호막을
찍어주세요.
회복이 급하다면 영혼 흡수를 찍어주셔도
괜찮습니다.

(2)

16레벨에서는 레이너같이 평타 쓰는 영웅들에서
압도적 존재감이 매우 효율이 좋고 적영웅중에
뚜벅이가 보인다면 압도를 2개찍어주셔도
괜찮습니다.

(3)

궁에 따라 더 업그레이드 시켜주셔도 되고요.
그게 아니다 난 더욱 탱키해 져야겠다 싶으면
공포의 군주를 찍어주세요.
그리고 적팀에 최소 뚜벅이가 3명이다!
그러면 폭풍의 번개를 사용하셔서 더욱 빠르게
납치해 주세요.

  • 암흑의 돌진(Q)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적에게 돌진해 밀쳐내며 42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5% 증가합니다. 대상이 지형에 부딪히면 1초 동안 기절하고 135의 피해를 추가로 받습니다.
  • 화염 발구르기(W)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 방향으로 화염의 파도를 내보내 각각 12의 피해를 줍니다. 파도가 최대 사거리에 도달하면 되돌아오며 37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게 준 피해의 13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압도(E)
    마나: 35
    대상을 집어 들고 디아블로 뒤로 메쳐서, 76의 피해를 주고 0.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검은 영혼석(고유 능력)
    반복 퀘스트:영웅을 처치할 때마다 10개, 돌격병을 처치할 때마다 1개의 영혼을 얻어 최대 100개의 영혼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영혼 하나당 최대 생명력이 0.3% 증가합니다. 죽을 때 영혼이 100개 있으면 5초 만에 부활하고 영혼을 100개 잃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초반 운영

  초반 운영 디아블로는 2개가지 형태로 나눕니다.

   1. 라인전을 하는 디아블로

 

   2. 갱을 다니는 디아블로

 

   라인전을 하는 디아블로는 안정적으로 영혼석을 모으며 죽지않아야합니다.

   죽는다면 라인전을 하는 의미가 사라집니다.

   라인전을 가는 이유는 위에서 말한듯이 영혼석을 모아야하는데 죽으면 그 만큼 돌격병을 놓치기때문에

   탱키함과 피 재생능력 5초안에 부활 등 필요한 순간 한타때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디아블로로 라인전을 한 의미가 없어집니다.

   고로 라인전 디아블로는 w로 라인을 밀어줍니다.

  

   아니 왜 아이콘이 안써져 ㅡㅡ 좀 알려줘요 !!

 

  

   갱을 다니는 디아블로는 정말 필자로 써 라인전을 하는 디아블로보다는 더욱 좋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Q스킬과 E스킬이 있습니다.

   갱을 갈 때는 적의 회피기가 빠졌는지 아님 갱을 가는 곳의 영웅이 뚜벅인지를 알고 가줍시다.

   뚜벅이라면 고민할 필요도 없이 바로 Q로 밀어줍니다.

   다만 회피기가 좋은 영웅이라면 다른 곳으로 갱을 가주는것이 좋습니다.

   디아블로는 QE보단 초근접을 통해 E로 우리팀쪽으로 넘기고 Q로 밀어주는것이 좋습니다.

   다만 적이 우리팀 쪽이라면 달려가서 바로Q로 날려줍시다.

 

궁극기 습득 후

  디아블로 궁극기는 아시다시피 종말과 번개의 숨결이 있습니다.

  스킬 설명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종말은 적에서 스턴을 주는 좋은 cc기를 달고있지만

  확정적인 스턴이없습니다. 하지만 좁은곳 우리팀이 슬로우 스턴 등을 맞춘다면 최고의 cc기 연계가됩니다.

  그리고 지형파괴도 됩니다.

  다만 번개의 숨결 또한 강력한 딜과 까마귀 군주맵에서 처럼 공물을 먹으러갈 때 일직선으로 공격을하기 때문에

  디아블로 종말보다 더욱 좋은 궁이 될수도 있습니다.

 

20레벨 이후

 사실상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은 스피드한 게임이기에 저는 거의 20레벨 후반까지 가본적은 없습니다.

 다만 20레벨 이후라면 그 맵의 특성에 따라 팀과 함께 행동하고 적팀에 뚜벅이가 돌격병을 밀러왔을때

 바로 찔러서 자르시면 4:5한타를 하게됩니다.

 4:5한타는 뻔하죠 후반일수록 방심을 하는 경우가 많기도 하기때문에

 그런 점을 잘 이용하셔서 적팀 주요 딜러나 힐러를 짤라주시면 가뿐하게 이기실거 같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앞으로 더욱 휼륭한 공략 만들어내겠습니다.

   평가 많이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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