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켈투자드

와 켈투 조정됐데!어떻게 조정됐는지 살펴보도록하자죽음과 부패 (Q)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에서 5초로 감소했습니다.주기적인 피해가 70에서 82로 증가했습니다.얼음 회오리 (W)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8초로 감소했습니다.공격력이 212에서 180으로 감소했습니다.켈투자드의 사슬 (E)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10초로 감소했습니다.더 이상 구조물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지속 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차디찬 어둠의 지배자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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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어? 켈투 조정?
작성자 | Lovefaith  작성일 | 2017-10-07 19:04:50  조회수 | 54071  최종수정 | 2018-08-29 22:20:55
켈투자드
낙스라마스의 고위 리치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감속, 속박, 당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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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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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와 켈투 조정됐데!

어떻게 조정됐는지 살펴보도록하자


죽음과 부패 (Q)

  •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에서 5초로 감소했습니다.
  • 주기적인 피해가 70에서 82로 증가했습니다.
  • 얼음 회오리 (W)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8초로 감소했습니다.
    • 공격력이 212에서 180으로 감소했습니다.
  • 켈투자드의 사슬 (E)
    •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10초로 감소했습니다.
    • 더 이상 구조물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지속 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 차디찬 어둠의 지배자 (고유 능력)
    • 첫 번째 보상이 더는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 첫 번째 보상으로 혹한의 쐐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냉기 작렬 (R)
    • 공격력이 100에서 115로 증가했습니다.
    • 최소 속도가 1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이는 불덩이 작렬과 동일한 초기 이동 속도입니다.
  • 어둠의 균열 (R)
    • 공격력이 400에서 360으로 감소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16초로 감소했습니다.
    • 마나 소모량이 60에서 45로 감소했습니다.

특성 

  • 1레벨
    • 황폐의 냉기 (W)
      • 추가 공격력이 50%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 4레벨
    • 보호막 강탈 (E)
      • 보호막이 120에서 128로 증가했습니다.
  • 7레벨
    • 혹한의 쐐기 (사용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새로운 특성: 얼음처럼 차갑게 (1)
      • 혹한의 쐐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하고 공격력이 250% 증가합니다.
    • 부패 가속화 (Q)
      • 추가 공격력이 25%에서 20%로 감소했습니다.
  • 13레벨
    • 연쇄 사슬 (E)
      • 켈투자드의 사슬로 1명의 영웅만 끌어당겨도 발동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4초에서 5초로 증가했습니다.
    • 얼음 손아귀 (W)
      • 새로운 기능:
        • 얼음 회오리의 감속 효과가 10% 증가합니다. 얼음 회오리로 느려진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감속 효과의 지속 시간이 0.5초 증가합니다.
  • 16레벨
    • 비전 메아리 (Q)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1.25초에서 1.5초로 증가했습니다.
    • 갈망의 한기 (W)
      • 변경된 기능:
        • 이동 불가 상태가 된 적에게 자신이 주는 모든 피해가 5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정리하자면

켈투자드의 누킹력은 줄이면서 물몸 간신히 원콤낼 딜은 남겨놓고

연쇄사슬 버프와 기타 잡다한것들을 수정하면서 cc기를 주로 넣으면서 아군이랑 같이 적들을 잡아내라! 라는 의도의 패치인것 같음

아직 캘타스나 레이너같은것들은 원콤 나니까 켈투를 내려놓지 말아보자..

영웅 상성

    가로쉬는 좋을수도 있고 나쁠수도 있음. 근데 잘맞는애 찾기 힘들다

    아나가 수면총 맞춰주면 스킬연계도 쉽고, 뽕받으면 정말 딜미터기 폭발함.

    상대하기 어려움 올라간새끼들은 아주 개새끼들

    사실 저거 외에도 어려운애들만 치면 여러명 더있음

    상대하기 쉬움 올라간 애들도 다 어려운애들임


    겐지:답없음 사슬 맞추기도 어렵고 맞춰도 튕겨내기로 다씹음

    발리라:이젠 목조르기 안가고 그림자망토에 q특가서 걍 썰림

    제라툴:q한방에 반피 날아감 평타특가면 보호구로 어느정돈 막을수 있지만, w특가면 그냥 뒤졌다고 복창해라 사슬맞추고 풀콤 잇기전에 내가 죽음

    디아블로:지옥문 r qeq=사망

    아눕아락:돌진 사거리가 부패사거리보다 더 김 심지어 마방 붙어있어서 잡기도 힘듬

    고치라도 묶이면 한타 끝나고 일어남

    데하카:사슬을 잠복으로 씹음. 사슬 자체는 못피해도, 쐐기 일어나는거 보고 잠복 준비하면 충분히 회피가 됨

    w비비면서 혓바닥에 붙고 평타좀 맞으면 전투 이탈해야함. 그래놓고 지는 적응 피충으로 유유히 빠져나가는거 보면 배알이 꼴림

    티리엘:원랜 심판 안찍고 축성만 찍어서 나랑은 별로 그렇게까지 상관 없었는데

    이번에 리워크되고 서브탱으로 나올때는 e특을 가는 미친놈들이 자꾸 심판찍어서 힘들어짐

    알라라크:근딜한테 사슬걸려고 앞으로 가면 wq침묵>사망 탱커한테 사슬걸려고 앞으로 감>돌진>사망

    도살자:보호구로 어느정돈 씹을 수 있는데 보호구 써도 말뚝박히고 좀 쳐맞으면 죽음. 물방 50을 뚫어버리는 당신은 대체



    특성 및 기술

    (3)

    균열은 주력으로, 부패는 보조특으로 서술함.
    가돋사는 패치 전부터 걍 좋았다.
    지금 안가면 딜러들도 원콤 못냄
    역병지대야 뭐 부패켈투 필수특

    (3)

    성물함 개시룸 걍 시룸
    그래도 한 게임에 2~3번 부활한다는건 음청난 메리트기 때문에 가주는 판도 간혹 있음
    그래도 방어구가 슬로우 붙어있어서 더 좋고, 메이지가 물어도 걔들도 평타는 침.
    보호막 강탈은 버프됐지만 난 별로.. 안끌리는 특
    마나중독자 캘타스 같은거 있으면 찍아본적 있음

    (3)

    부패가속화는 반강제였던 쐐기를 거를 수 있게된 패치덕분에 부패켈투도 찍을 수 있게됨
    쐐기 강화는..
    미쳤냐?

    (2)

    냉작 빨라지긴했는데..
    흠..글쎄?
    직격딜 버프좀 해주면 찍을지도 모름
    부패여도 앵간하면 균열을 찍는게 좋은거같음
    냉작 쌩으로 날려봐야 솔직히 딜 별로 박히는것도 아닌거같고, 사슬콤보로 냉작이랑 같이 딜넣는거보다 그냥 균열로 걸레만드는게 더 편함
    상대 노바 제라툴 겐지같이 핑퐁하면서 깝치는놈들 있으면 머리위에 떨궈주는용도밖에 없는 듯

    (3)

    연쇄사슬 버프!
    부패든 균열이든 이거 찍자

    (3)

    비전메아리 역시 버프가 됐다.
    1.25초 쿨감-1.5초 쿨감으로 바꼈는데
    쿨이 확실히 줄어든다. 0.25초 체감이 이렇게 컸었나..싶고?
    갈망의 한기의 딜이 1/3이 되버렸는데, 난 그래도 cc많이걸면서 딜 누적시키는 타입을 원해서 켈투를 하는것이 아니기때문에 얼음왕관은 거른다!
    내가 거르는거지 당신들은 거르지 않기를 바람..
    erweq하면 사슬 기절만 적용되서 첫콤보엔 6~12%밖에 효과를 못보니까 차라리 갈망으로 누킹을 더 넣는게 낫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리고 부패 갈망연계 쩔더라
    틱뎀에도 다 토토토토톡 들어가서 누적딜 오짐

    (4)

    죽음의 한기:포텐셜 개쩔지만, 냉작을 앵간하면 찍지를 말자 그냥...
    스컬지의 힘:켈투가 궁 여러번돌리면서 프리딜박을 수 있으면 망자가는게 더 썜
    켈풍참:일단 재밌어서 +1점 포지션 잡기 쉬워져서 +1점 하지만 20특인거 치고는 거지같은 성능이라 -1점
    재밌어서 찍는다는 뜻
    망자 찍고나면 그떄부턴 무라딘이고 아서스고 죄다 터트려버릴 수 있다. 부패딜이 두배로 들어가는건데 뭐 망자가 날리는 부패에도 모두 특성이 적용되기 떄문에 지금까지 찍어온 부패특성들이 포텐셜을 터트린다. 역병지대로 대략 축출지대보다 좀 작은 범위에 발만 담갔다빼도 뼈가 녹는 위력의 부패가나온다.
    힐러가 확실히 케어를 해주고 있다면 무조건 이걸 찍을것
    근데 난 같이할 친구 없는 찐따라서 망령 못찍음;

    • 죽음과 부패(Q)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0.5초 후, 부정한 구체를 내보내 처음 적중한 적과 그 주위의 적에게 154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0.5초마다 84의 피해를 주는 웅덩이를 남깁니다.
    • 얼음 회오리(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1초 후에 폭발하는 얼음 회오리를 생성하여 대상 지역의 적에게 184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35% 느려지게 합니다. 중심부에 있는 적들은 1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가 됩니다.
    • 켈투자드의 사슬(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슬을 내던져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99의 피해를 줍니다. 사슬이 적중한 후 3초 내에 다시 사용하면 대상으로부터 새로운 사슬을 다른 적에게 내던져 두 대상이 서로에게 끌려가게 만들고 0.5초 동안 기절시킬 수 있습니다.
    • 차디찬 어둠의 지배자(고유 능력)
      퀘스트:적 영웅이 얼음 회오리의 중심부나 켈투자드의 사슬에 적중당하면 어둠이 1회 중첩됩니다.

      보상: 어둠이 15회 중첩되면 혹한의 쐐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보상: 어둠이 30회 중첩되면 기술 위력이 75% 증가합니다.

      어둠:0/30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일단 뒤지던 말던 15스택을 쌓는걸 중요하게 생각할 것

    진짜 뒤지면서 스택 쌓으란 말은 아니고

    그정도로 15스택이 중요해졌다는 말임. 기존엔 그냥 패시브 빨리 쌓을 수 있게 된다~ 정도였으면

    지금은 15스택 못쌓으면 그냥 쓰레기캐

    초반 운영

    1   1

    2   2

    1   1

    갱킹 다니는얘 1 1이나

    1 1

    4 4(3)이렇게 라인을 서도록 하자

    이렇게 안서면 패시브 완성이 현저히 느려진다.

    진짜 심각하게 아군이 라인을 안설려그러면 예전엔 구조물에 사슬걸면서 2스택씩 쌓을 수 있었는데

    이젠 아니야..

    궁극기 습득 후

    켈투자드님이 도움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켈투자드님이 도움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아군 사망

    켈투자드


    궁 나올때쯔음? 혹은 궁 나오고 살짝 뒤에 보통 30스택을 다 쌓는다.

    퀘 완료하자마자 상대의 브루저는 켈투의 머가리만을 노릴거고

    알아서 잘 버티자...



    20레벨 이후

    만약 멍청한 전문가가 혼자 라인을 밀려고 서있다면, 달려가서 서리작렬 꽃고 망자소환하고 부패 날리고 w걸어주고 도발하면 된다. 도발이 핵심임. 무조건 해야함.


    와 부패 떡상 각! 까지는 아니라고 생각하고

    그냥 고려해볼만한 정도?



    균열켈투는 2:2이상의 교전에서 적 1명은 확정적으로 걸레짝을 만들고 시작하고, 잘하면 딜러 2명이나 폭발시켜버릴 수 있기 때문에 켈투가 어느정도 숙련된 플레이어에게 추천한다.

    부패켈투는 포킹하다가 물리면 바로 대가리가 터져버린다.

    부패는 포킹용도가 아니라 라인클리어 하면서 이니시 걸기 쉽게하고 특정 지역에서 계속 머무는 근딜&탱커들

    ex: ( )  뭐 이런얘들 순식간에 녹여버릴 수 있는 트리다

    굳이 사슬을 걸려고 앞으로 나갈 이유가 없어서 조금은 안정성이 늘어나는거

    적조합이     뭐 이딴 브루저새끼들이 지들끼리 끈적하게 비비면서 난전상황이 일어날때. 균열을 가도 원콤을 못내는 애들이 모여있을때.

    솔직히 저런놈들이 비비면서 일어나는 난전 상황에는, 켈투자드 장판의 미약한 효과따윈 보이지 않고, 그냥 달아가는 자신의 HP바와 "뭐야? 뭐에 녹았지?"하는 서로들 뿐이다

    특히나 딜너프덕분에 글메나 말티엘은 진짜로 균열로 원콤이 안되게 되면서 부패갈만 하다

    난전 상황에선 켈투가 살아남을 수가 없지만... 뭐 그건.. 의 고통을 느껴보자..?

    부패켈투는 물면서 들어가는 싸움보다는  같이 적들이 들어오는 것은 받아치는 스타일이다

    받아치는 상황에선 엄청난 피해가 들어온다는 것을 알아도, 여러 이펙트가 뒤엉켜서 자기가 장판은 밟고 있는줄은 모른다

    꽤나 영향이 큰 스킬인  이거나  이것도 여러명이 뒤엉켰을때 벽이 나오기전의 이펙트는 보이지도 않는다  나  가 있을땐

    포기하면...편해..

    영리에서 저것들 있는데 대놓고 켈투박는 미친놈은 없을거고 아마 빠대에서 만날텐데

    빠대는 보통 지원가도 없어서 두배로 힘들쥬?


    켈투 사슬 사거리 1만 늘려주면 너무나도 좋겠다


    아 그리고 패시브 스택 이름 파멸에서 어둠으로 바꼈더라?

    파멸이 더 멋졌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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