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알라라크

내가하면 죽순, 남이하면 군주인 알라라크는 이제 없습니다. 남이했을 때 군주이면 내가 했을 때 탈다림의 진정한 군주가 되면 됩니다. 머리말은 간단히 하고 바로 공략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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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테라진 한 사발하면 이렇게 쉬울 수 없습니다.
작성자 | Taldarim  작성일 | 2017-10-13 00:51:46  조회수 | 4551
알라라크
탈다림의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밀쳐냄, 당김, 회복, 이동기, 침묵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9003.95750031401.5- 4.39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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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내가하면 죽순, 남이하면 군주인 알라라크는 이제 없습니다. 남이했을 때 군주이면 내가 했을 때 탈다림의 진정한 군주가 되면 됩니다. 머리말은 간단히 하고 바로 공략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영웅 상성

    어지간하면 상성이 안좋다 싶은 영웅은 없습니다. 상성 좋은 영웅이 죄다 지원가/전사 계열인 이유는 차피 죽순은 딜 겁나 쎄기 때문에 추가적인 딜러가 필요없어도 될정도입니다.

    아나는 뽕라라크로 가학성을 순간적으로 35%증폭시킨 효과를 줄 수 있고 E로는 약간 아쉬운 힐량을 증폭 또는 힐로 마저 메꾸어줍니다.
    우서는 순간적으로 알라라크가 물리면 반격 전엔 답없을때가 많은데 이걸 보완해줍니다.
    소는 염동력-파워슬라이드-불화의일격-고막터뜨리기 콤보로 적에게 충격과 공포를 선사할 수 있습니다.
    메디브는 알라라크 최대의 단점인 기동성을 보강해 주고 반격 이전의 일말의 취약함마저 줄여줄 수 있습니다.
    루시우는 메디브랑 비슷하게 기동성보강을 할 수 있고 무엇보다 소리파동과 염동력으로 밀고 당기면서 적을 갖고 놀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겐지 상대하기 좋은 이유는 알아서 불화의일격 맞으러 와서 불화의 일격맞고 질풍못쓰고 죽기 때문입니다.
    스투코프는 스멀거리는팔 채널링 중인 녀석 잡아다 끌어 족치면 되구요.
    카시아는 스킬딜에 살살 녹는데 죽순의 스킬딜은 최상급입니다. 그냥 가학성 셔틀이라 보셔도 될정도고 딸피 때 난격으로 녹이려 들면 염동력으로 살짝 밀어주면 할거 없습니다.
    캘타스는 대류 쌓겠답시고 DQ로 포킹하는거만 아니면 사거리가 길지 않은 편이라서 족칠 수 있는 거리를 내주는 법사입니다.

    알타,누더기,치킨 상대하기 어려운거는 납치해서 적진에 고립시키기 때문입니다. 알라라크는 E로 짤짤이 넣으면서 힐하는 형식이다보니 납치당했을 때는 자힐이고 뭐고 하기 전에 가학성만 잃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특히 타이틀은 근접이다보니 납치당하기 좋은 포지션이기도 하고요.

    벌레이서도 은근 까다롭습니다. 그놈의 기동성때문에 Q만 맞추면 밥인데 Q가 안맞습니다. 대신 E가 있어서 물총에는 어느정도 버틸 수 있고 E짤이 트레한테는 은근히 아픈 편이고 반격나오면 펄스 써도 엿먹일 수 있으니 어떻게는 10렙만 찍으면 그나마 할만할...?수 있습니다. 벌레가 실력이 어떤가가 제일 중요하죠.

    우서는 고왕수하나로 모든 게 정리됩니다......

    특성 및 기술

    (1)

    유지력-추가가학성 없이도 E만으로 버틸 수 있는 능력을 부여. 2명 이상에 맞추면 개꿀.
    연장된 번개-번개쇄도를 자힐기보단 유틸기로 보는 특성트리. 퀘스트 조건은 쉬운편이지만 마지막 퀘스트가 없으면 가학성이 좀 아쉬운 편.

    잔혹한여세-이거 찍으면 아군 지원가 마나만 줄기차게 먹다가 효과도 제대로 못봅니다. 개쓰레기.

    (1)

    혼돈의 통치-불화의 일격을 대폭 강화시켜줍니다. 3명을 못맞춰도 나머지 두 퀘스트만으로도 꽤 괜찮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3개 다 깨면 딜러들 체력이 너덜너덜할 딜이 들어갑니다.
    수준차이-E를 짤짤이용이 아니라 콤보용으로 항상 사용할 경우 써주면 됩니다. 이 경우 짤짤이 안해서 빠진 체력을 메꿔주고 퀘스트 신경을 안써도 되는 1레벨 특성인 유지력을 가주셔야합니다.

    음전하-나머지 두개는 콤보딜올려주는데 이거는 짤짤이 딜 상승....알라라크는 원딜이 아닙니다

    (3)

    강제이동-가학성 10% 바칠 가치가 있는특성. 염동력의 사거리/밀치는 거리 증가 때문에 생존염동력도 효율이 좋아지고 뭣보다 이제 짜증나는 원딜 참교육이 가능해진다. 사거리가 길어진 만큼 더 많이 밀쳐서 여전히 최대사거리에서 끌어도 Q가 박히는게 장점.

    불협화음-좋긴 한데 미묘합니다.
    이동저해-무난히 좋긴 하지만 파격적으로 좋은 강제이동이랑 같은레벨인 것이 문제.

    (2)

    리워크 이후 알라라크는 일단 살고봐야합니다. 잘못 들어가서 경험치+가학성초기화 되기보단 반격으로 안정성 챙기면서 핵딜 넣읍시다.
    자기가 돌진각을 아주 잘보고 따라서 돌진해도 무조건 살면서 가학성을 벌 수 있다면 돌진가도 좋습니다. 가장 추천하는 돌진 활용은 갱킹기습입니다. 돌진으로 기습한 뒤 콤보 넣으면 갱킹 성공률이 높습니다.

    (3)

    라크쉬르 의식-두가지 활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킬각인 녀석에게 쓰고 콤보넣어서 8% 얻는거랑 하나는 탱커한테 붙여서 지속시간동안 가학성셔틀로 만드는 겁니다. 취향껏 하시길. 툴팁엔 없지만 제한이 있습니다. 다만 제한이 아주 높아서 사실상 무제한이라 보시면 됩니다.

    순수한악의-아군에 머키 있다면 머키보고 자주 죽어달라고 하시면 되겠네요. 머키가 1뎃 만들기만 하면 되겠죠. 근데 이 특성 최대 맹점은 가학성 10%가 아군의 목숨과 등가교환 될 문제가 아니라는 것과 한타에서 터지면 얻자마자 잃을 확률이 높다는겁니다.

    군주의칼날-알라라크 평딜러 아닙니다. 거기다 다른 특성과 달리 일단 벌면 영구지속되는거도 아니구요. 알라라크가 평타를 5번이나 친다는거는....글쎄요...?공속도 그리 빠른편은 아닌데?

    (3)

    우월한일격-침묵에 적용되는 집행자+여세. 알라라크는 기본적으로 침묵캐다보니 콤보를 자주 돌릴 수 있습니다. 이 특성의 진가는 바로 라크쉬르 의식과의 연곕니다. 콤보를 자주 돌려서 가학성을 얻을 기회를 늘려줍니다.

    멸절-우월한 일격이 최대한 콤보를 많이 돌리는 게 목표라면 이 특성은 콤보 한방을 강화하는 데에 있습니다. 확실히 딜량 하나는 좋은 편입니다.

    (4)

    과감한 결단-이거 주력인거 보고 놀라실 지 모르지만 과감한 결단은 매우 사기적인 특성입니다. 20초마다 가학성을 벌어주는 되돌이거든요. '4%' 감소에서 속으시면 안됩니다. 13레벨 라크쉬르 의식과 함께 사용하시면 첫콤보 +3%,결단 -4%, 두번째 콤보 +3%로 콤보만 넣으시면 2%이득이고 여기서 킬까지 하시면 7%이득입니다.

    제2의궁-활용법은 10렙궁이랑 같습니다. 돌진-Q-반격-E라는 강력한 콤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후의 웃음-사실상 예능에 가깝습니다만 일단은 너프를 마구 먹은 폭번의 옛날 사거리보다도 긴 널찍한 사거리를 갖고있습니다. 후퇴기로는 100%안전한 곳으로 간 다음에 바로 귀환눌러주시면 됩니다. 진입용으로는 갑툭튀해서 WQE 맞춰주시면 됩니다. 근데 진입용으로는 돌진이 나을 때도 있습니다.

    • 불화의 일격(Q)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0.5초 후, 전방의 적들에게 182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 염동력(W)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끌어서 사용염동력으로 힘을 구체화시켜, 적중 시 자신과 적들을 대상 지점에서 원하는 방향으로 밀쳐냅니다. 적에게는 50의 피해를 줍니다.
    • 번개 쇄도(E)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대상 적에게 64의 피해를 주고 대상과 자신 사이의 적들에게 100%의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73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가학성(고유 능력)
      기술 공격과 자가 치유량이 적 영웅을 상대로 100% 증가합니다.

      적 영웅을 처치하면 가학성이 3%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적 영웅을 처치하여 증가한 가학성은 죽으면 사라집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W를 내 쪽으로 끌고, Q를 그쪽으로 써주고, E를 그녀석한테 박는 WQE콤보가 기본입니다. W쿨이 긴 편이기 때문에 그 동안 E로 짤짤이 한두번 넣어주시면 됩니다. 궁극기는 쿨이 짧으니 일반기처럼 난사하셔도 됩니다.

    초반 운영
    WQE 콤보로 초반에 라인전의 우세함을 가져오는 것이 중요. 리워크 이후 솔라인은 약해졌으니 솔라인보다는 다른 영웅과 함께 있는 편이 좋습니다. 소나 무라딘 같이 갱킹을 주도할 수 있는 전사가 있다면 붙어다니면서 갱킹으로 이득보셔도 됩니다.


    궁극기 습득 후
    반격이 30초, 돌진이 45초입니다. 돌진은 진입할때 '이거 들어가서 따나?'하고 '들어가서 살아 올까?' 꼭 생각하셔야 합니다. 궁극기 치곤 일반기에 가까울 정도로 쿨이 짧으니 소규모 교전이든 뭐든 교전이 벌어지면 한번쯤은 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0레벨 이후
    20레벨 특성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일단 한번도 죽지 않거나 초반에 한두번 죽었다면 아마도 160~170%대일겁니다. 그리고 4레벨의 딜특 까지 생각하면 딜이 일단 오지기 때문에 본인이 물리지 않는 선에서 적들을 마구 찔러주시면 됩니다.

    2번째 궁 갔을 경우- 돌진-Q-반격-E콤보로 한타를 확실히 이겨줍시다. 축성같은거만 아니면 할만합니다. 이 콤보만 제대로 넣으시면 엄청난 광역딜과 광역침묵으로 한타파괴가 가능합니다.

    최후의 웃음 갔을 경우-최후의 웃음을 활용할 때를 확실히 재야합니다. 아니면 포지션 변경용으로 좀 뒤로 후퇴한 다음 WQE하셔도 됩니다. 본인의 창의력에 따라 강력한 기습기부터 걸출한 생존기 까지 활용이 가능합니다. 애초에 점멸이란게 원래 그렇습니다.

    과감한 결단 갔을 경우-아까 특성에서 말씀드린 대로 하면 가학성을 계속 벌 수 있습니다. 이걸 이용해서 쌓은 많은 가학성으로 적을 조져줍시다. WQE두번이면 사실상 대부분의 영웅은 사망 내지는 빈사상태에 이릅니다. 후반에 한 명이 없다는 게 정말 뼈아픈 일이기 때문에 계속 짤라줄 수 있습니다. 후반 부활시간이 1분대가 되는데 결단은 20초 쿨이기 때문에 계속 인원차이를 벌릴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해 줘야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영전-염동력을 불화의 일격보다도 불멸자 스턴과 연계한 후에 불화의 일격을 연계하는 식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거미여왕에서는 안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갱커로 활용하실 게 아니면 라인클리어가 힘들고 주도권을 못가져오면 거미를 막기가 너무 힘듭니다. 사실 광산,브락시스,용의둥지 등의 맵에서 비교적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그나마 영원의 전쟁터에서는 불멸자 수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서 이를 통해 불멸자 주도권을 쉽게 잡을 수 있어 낫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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