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디아블로

특성 개편후 써보는 디아블로물론 꼭 이렇개 가라는건아니고 어찌됏든 취향 + 맵타는대 대충 바뀐거 분석해서 올려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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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특성개편후 디아블로 공략
작성자 | 아시아호냥이  작성일 | 2015-06-06 12:12:41  조회수 | 9602  최종수정 | 2015-06-06 12:13:16
디아블로
공포의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밀쳐냄, 당김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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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28255.886750031051.250.9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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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특성 개편후 써보는 디아블로
물론 꼭 이렇개 가라는건아니고 어찌됏든 취향 + 맵타는대 
대충 바뀐거 분석해서 올려본다

영웅 상성


      상성좋음
      레가르 
       선치뿅맛이 아주 죽여준다 사실 래가르 선치 싫어하는 챔은 바이킹 머키밖에 없지만
      제라툴 
      공허의 감옥은  종말 이든  번개 숨결 이든 다 연계가 쉬워지게 만들어준다
      티란데 디아블로 암흑의 돌진 압도 후 티란데달섬 콤보는 나름 유명하다
          그 외의 서폿들도 항상 쳐맞는 디아블로와 상성이 좋다

      상성나쁨
      노바  제라툴 이 두놈은 초반이 약한 디아블로에게 극심한 고통을 안겨준다 
      하지만 후반가면 역으로 털어먹으니 걱정말자

      특성 및 기술

      (2)

      특성은

      (4)

      다음

      (4)

      (2)

      (1)

      (2)

      (2)

      • 암흑의 돌진(Q)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적에게 돌진해 밀쳐내며 42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5% 증가합니다. 대상이 지형에 부딪히면 1초 동안 기절하고 135의 피해를 추가로 받습니다.
      • 화염 발구르기(W)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 방향으로 화염의 파도를 내보내 각각 12의 피해를 줍니다. 파도가 최대 사거리에 도달하면 되돌아오며 37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게 준 피해의 13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압도(E)
        마나: 35
        대상을 집어 들고 디아블로 뒤로 메쳐서, 76의 피해를 주고 0.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검은 영혼석(고유 능력)
        반복 퀘스트:영웅을 처치할 때마다 10개, 돌격병을 처치할 때마다 1개의 영혼을 얻어 최대 100개의 영혼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영혼 하나당 최대 생명력이 0.3% 증가합니다. 죽을 때 영혼이 100개 있으면 5초 만에 부활하고 영혼을 100개 잃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스킬설명 및 콤보
      검은 영혼석 (고유 능력) 
      기존에는 영혼1개당 채력5 라는 능력이였으나 지금은 후반에 썌지도록 영혼 한개당 0.15%의 채력을 얻는다
      그런대 인게임 툴팁이랑 인벤에있는 툴팁에도 .15%라는 기묘한 수치를 적어놧다...
      암흑의 돌진 (Q) 
      사용시 적에게 타갯팅으로 돌진하며 부딪힌 상태에서 디아블로와 함깨 밀려나가며 도중에 지형물이있을시 대상이 기절한다 롤하다 온 유저들은 뽀삐E 를 생각하면 쉽다 다만 대미지는 그거에비해 압도적으로 약하다
      굳이 벽꿍각 잡으려 노력하지말고 qe만해도 적을 물고 늘어지는 역활은 충분히 해낸거다
      화염 발구르기 (W) 
      원작의 그기술의 열화판이다 사용시 8방향으로 불덩이를 날리며 적을 관통할수있다 디아블로의 절망적인 라인푸쉬
      를 커버해주며 투명감지용으로도 나름 쏠쏠하다 또한 무조건 디아블로 정면에서 한발이나오니 나름 참고해보자
      압도 (E) 
      apdo다 원작에는 없던 기술이며 역시 롤하다 온 유저들은 신지드E 를 연상하자 
      부쉬에서 숨어있다가 압도로넘기고 암흑의 돌진으로 벽꿍하는 콤보는 누구나 알것이고 건물패던 근접영웅에게 사용
      시 아군 건물쪽에 가둬버릴수 있으며 사용시 꺠알같이 저지불가 판정을 받는다
      종말 (R) 
      죵말이 다가온다!
      전장의 모든 챔 바로아래에 장판을깔고 1.75초후 폭팔하여 쥐꼬리만한대미지와 2초 스턴을 먹인다
      대미치는 중첩이 가능해 최대 5배까지 가능하지만 그거는 물논 이론상이다 
      일단 ai전에서 만난 디아블로가 쓰는거 보고 알갯지만 그냥쓰면 진짜 오지개 안맞는다
      하지만 맞추는법이 없지는 않고 종말 암돌 압도 를 순식간에 사용하면 한명정도는 맞출수있다
      그래도 번개 숨결보다는 구린 느낌이다 
      하지만적팀에  혼령찍은 나지보  첸  해머 상사 등등 스킬을 끊으면 적팀에 재앙이 벌어지거나 못피하는 상대들이 있으면 찍어볼만도 하다
      번개 숨결 (R) 
      부와아아아앜
      사용도중 저지불가(!) 상태가 되며 마우스 커서쪽에 4초간 꽤 쏠쏠한 대미지를 먹인다
      물론 20랩 특성인 지옥폭풍 을 찍기 전에는 4초간 풀딜은 아군의 cc와 연계하지 않는한 꽤 힘든편이다
      하지만 종말보다는 쓰기가 압도적으로 편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탱커주재에 상당한 딜링이 가능한 스킬이다
      그리고 덤으로 종말보다 짧은 60초(!)라는 쿨을 가지고있어 교전마다 써줄수도 있다
      20랩 특성인 지옥폭풍 을 찍으면 결전병기수준으로 강해진다
      특성 설명
      1랩
       악마의 권능 (고유 능력) 
      이건 개인적으로 좋게 보지는 않는다 영혼 쌓아서 오랫동안 사는게 낫지 뭣하러 부활 쿨짧다고 계속 죽을 필요는 없다
       막기 
      이건 누구나 선택하는 무난하고도 무난하고도 무난한 특성 영혼쌓기 or 유지가 힘든 광산에선 필수로 찍는다
       영혼 포식 (고유 능력) 
      기존에는 영혼에 비례하여 고정적인 채력과 채챈을 부여해주던 픽률 100퍼에 근접한 특성이엿으나
      개편후 뭔가 참으로 애매해졋다 치유량 증폭이아닌 자채 채잰이 증폭되는거니 고민을해보자
      팀에 서폿이없으면 찍을만하지만 영혼쌓기도전에 죽어버리면 별 의미가 없는 특성이니 조심하자
       압도적인 힘 (Q) 
      스킬 사거리증가 및 넉백 증가 사거리증가는 심심한 특성이 아니지만 이걸찍으면 초반이 나름 고달프다 그래도 못찍
      을껀 아니니 취향차이
      4랩
       악마의 힘 (E) 
      간단하다 압도후 2초 25% 슬로우
      그렇개 썩 좋아보이는 특성은 아니지만 다른 2개가 너무 썩어서(...) 이거 아님 화마를 찍는다
      영혼 수라 (고유 능력) 
      우주쓰래기
      도대채 뭔생각으로 만든지 모르갰다 1초당 한개씩 줫다면 모를까 절때 찍을 생각 없다

      제물의 정수 (고유 능력) 
      우주쓰래기2
      디아블로가 얼법사 불법사처럼 스킬난사하는 챔도 아니고 막상 한타도중 마나부족할땐 주위에 돌격병이
      없으니 뭐하는 물건인지 모르갰다
      화마 (W) 
      미니  불타는 분노 
      하지만 불타는 분노보다 압도적으로 이른 타이밍에 찍을수 있으며 대미지도 엇비슷하다 악마의 힘과 둘중 하나를찍자

      7랩
      전투 탄력 
      전탄은 어지간한 챔이랑 어울리는 특성이긴 한대 디아블로는 cc걸려서 뚜벅뚜벅 쫒아가거나  번개 숨결 로
      부와앜 하고있지 평타를 치는경우는 매우적다 뭐 물론 취향이다
      암흑 속으로 (Q) 
      우주쓰래기3
      벽꿍시 기절시간이 1초에서 1.25초로 0.25 증가한다 설명이 필요한가?
      맹렬한 돌진 (Q) 
      암흑의 돌진 사용시 3초간 불굴효과를 받는다
      물론 불굴의 효과를 빨리 받을수 있어서 좋기는 한대 대채로 암돌압도후 궁으로 부와앜 하면서 저지불가를 받다보니
      영 효과를 못받는다 물론  종말 찍엇으면 쏠쏠하개 써먹을수 있다
      영혼 훔치기 (고유 능력) 
      검은 영혼석으로 획득하는 생명력이 66% 증가합니다
      검은 영혼석의 개당 피통 증가량이 0.15% 에서 0.25%로 증가한다 설명이 필요없다 찍자

      10랩 궁극기
      들은 위에서 설명했다 다음으로 넘어간다

      13랩
      영혼 흡수 (고유 능력) 
      D키를 눌러 3초간 채력의 15%를 회복하며 30초의 쿨을가진다 이름과 달리 영혼량은 그대로 있다 팀에 서폿없음 찍자
      기존에는 7랩에 찍는 초당 영혼 1개를 소모하며 채력의 3%를 회복하는 정신집중에다 평타에 끊기는(!) 우주쓰래기
      특성이였으나 13랩으로 옮기며 나름 쓸만하개 바뀌엇다
      기술 보호막 
      팀에 서폿있고 적팀에 냉법사  불법사 있으면 찍자 순간누킹딜이 확 줄어든다
      생명력 착취 
      함정특성
      디아블로의 특성상 평타칠일이 그다지 많지 않다 평타시 적채력 1%흡수는 매우 쓸만해보이지만 다른 원딜계열
      암살자에게 쥐여줫으면 훨씬 좋았을 특성
      화염폭풍 (W) 
      w사용시 퍼지던 불덩이가 최대 사거리에서 다시 돌아오며 125% 피해를 준다
      라인푸쉬,철거,용병 에서 쓸만하며 한타도 나름 쓸만하다

      16랩
      끊임없는 압도 (E) 
      압도를 2회 충전해서 쓸수있다 래이너의 2연발 비슷한 특성대미지를 보고 찍자면 별로이다
       소냐나  챈같이 스킬 끊음 고자되는 그런 영웅있으면 찍을만하다
      압도적 존재감 
      apdo적 특성
      적팀에 평딜러를 모조리다 고자로 만들어버리는 흉악한 특성이며 어떤상황이든 재값을 하는 편이다 걍찍고보자
      지배 (E) 
      함정카드
      이놈의 효과를볼려면 q보다e를 먼저 써야하는건대 한타타이밍에 그럴일이 전혀 없다 물론 아군진영에있다 적탱커를
      받아치는 상황이라면 가능하지만 그럴꺼면 끝임없는 압도가 더 좋다
      광란 (W) 
      함정카드2
      W사용후 2초간 이속20% 평딜50% 증가지만 지속시간이 2초밖에 안돼고 둘다 디아블로에개는 큰 효과가 없다
      20랩
      단말마 (R) 
      디아블로가 죽을때 종말을 한번더 사용한다 하지만 ai디아블로를 보면 알갰지만 이걸 누가맞나...
      지옥폭풍 (R) 
      사거리 지속시간 50퍼 증가
      새한 설명을 생략한다  번개 숨결 (R)  찍음 그냥 바로 이걸찍자 찍고 안찍음의 차이가 너무난다
      공포의 군주 
      새로 추가된 특성 그런대 뭔가 애매한 물건이다
      광역으로 피에는 피 66%를 사용하는대 범위가 뭔가 애매하다
      그리고 대채로 원딜서폿이 있는라인에서 탱킹하는 디아블로가 이걸로 탱킹에 이득을보긴 애매하고 딜로 이득을
      보기에는 수치가 너무 낮다 그냥 쿨하개 버리고 지옥폭풍이나 찍자
      폭풍의 번개 
      이게 쓸모없는 상황은 어떤경우에도 없다
      폭번 압도 q로 배달하거나 벽꿍각을 잡거나 도망치거나 추노하거나 도대채 안쓸만한곳이 없다
      하지만 지옥폭풍이 너무 압도적인것이 함정

      한타전 극초반 라인전
      간단하다 라인함부로 밀지마라 적당히 거리유지하며 W갈구면서 아군 타워에 꼴아박아 탄환낭비하는거만 막아라
      왜냐하면 디아블로는 탈출기가 하나도 없는대다가 초반에는 당연히 영혼도없어 탱킹도 조루라서 갱당하면
      무조건 화면이 박살이난다 닥치고 사려라
      자살디아블로?
      특성 개편에서  영혼 수라 라는 괴랄한 특성이 추가됀후 생긴 디아블로
      기존에 있던 악마의 권능 과 조합하여 무한부활로 디아블로 123에 모두 등장해 모조리 죽는 원작의
      사망전대를 그대로 구현하는 괘랄한 특성
      이거 생각보다 엄청난 태크트리인대 알파떄 있던 그 악명높은 폭픙의 재림을 쿨타임 없이 무한으로 사용한다
      하지만 죽을때마다 계속 경험치를 퍼주니 계륵같은 태크트리 심심하면 한번쯤 해보자

      글을 마치며
      자살디아블로

      이 공략은 새로생긴 특성들을 분석해본 공략이며 나 자신의 주관적 의견이 왕창 들어있다
      그래도 얼마든지 새로운 특성트리가 생길 여력이 있으며 긴 잉여글 읽어줘서 고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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