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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디아블로

디아블로는 기존에 비하여 하향된점들이 분명 많습니다.그래서 기존처럼 생각하고 사용한다는 개념을 아예버리면 상당히 메리트 있는 캐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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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리뉴얼 디아블로는 W특과 평타특이 좋다
작성자 | 가이츠  작성일 | 2018-05-26 20:09:28  조회수 | 4510
디아블로
공포의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밀쳐냄, 당김
[-]
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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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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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디아블로는 기존에 비하여 하향된점들이 분명 많습니다.
그래서 기존처럼 생각하고 사용한다는 개념을 아예버리면 상당히 메리트 있는 캐릭입니다.

영웅 상성

          사실상 특성트리 두가지로 상성이 별로 없습니다

          특성 및 기술

          (1)

          공포의 향연 같은경우 W특성 트리로 갈때 좋습니다. 벽꿍 기절이 아니더라도 압도 매치기시에 확정 체력 15%회복은 상당한 메리트 입니다.
          악마의 권능 같은경우는 재생구슬을 먹기 좋은맵에 한정적입니다.
          영혼의 방패의 경우 적에 법사딜러나 스킬딜러위주일때 평타특성과 같이 사용하면 좋습니다.

          (2)

          W특성의 경우 영혼 100개전에는 그다지 힐링이 잘되는걸 못느끼지만 100개를 채우고 W특성 트리를 가게 될경우 불꽃 1캐릭 풀적중시 10%이상의 피통이 회복됩니다.
          보조적 생명력 착취의 경우 평타 디아블로 스타일인데 1:1 상황이나 스킬딜러들을 괴롭힐때 좋습니다.
          보통 디아가 밀치고 들어가면 스킬딜러들이 스킬로 점사해서 죽이려 하는데 위에 기술방어스킬을 켜면 영혼100개 기준 스킬방어력이 75%감소되여 풀적중을 맞고도 반피도 안까지고 웃으며 평타질을 해줄수 있습니다.

          (1)

          영원한 불꽃을 찍으면 리뉴얼 소개영상처럼 w를 난사하는 디아를 만들수 있습니다. 물론 잘써야 이론상 3회 뿐이지만 그것마져도 벽꿍이 안되면 2회로 줄어들어서 별로라고 생각할수 있습니다.
          보조특성은 평타 디아블로 특입니다. 평타에 추가딜이 붙는데 총 3개의 스킬을 사용시에 3회의 타격에 추딜이 생깁니다. 3방의 스킬을 스킬형 딜러에게 사용하며 평타도 추딜상태로 3회정도 맞추면 허약한 딜러들은 힐을 받지 못하면 죽일수 있을정도까지 은근 디아블로의 딜을 많이 올려줍니다.

          (2)

          번개숨결의 경우 사거리도 늘어나고 슬로우효과가 추가되어 상당히 유용합니다. 다만 아군이 한타에 협력적이지 못할때는 샌드백 신세가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군이 번개숨결 타이밍에 조금만 협력이 잘되어도 도망가려던 캐릭이 슬로우에 죽던가 도와주러오여던 캐릭이 진형을 못잡고 배회하게 되어 적탱커가 고립된다거나.. 저지불가를 통해 강력했던 cc조합이 허무하게 날라간다던가의 효과를 낼수 있습니다.
          종말의 경우 평타 디아가 사용시에 적 딜러에게 확정 스턴 바보상태를 안겨주는 콤보가 생기죠 종말>박치기>압도 콤보는 확정 종말스턴이라거 그뒤 평타질 w평타질두번을 확정적으로 맞춰서 적 딜러한명을 순간적으로 거덜낼수 있습니다. 암살형 디아로 가는거죠.

          (3)

          W특성 지옥불로 가면 스킬딜이 올라갑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W스킬을 많이쓸수록 W데미지가 높아질수록 자힐량이 높아지는데 압도로 w스킬 초기화가 되는걸 기준으로 다음 주력특성을 찍으면 30%증가치까지 굉장히 쉽습니다. 힐러의 도움없이도 압도의 15%회복과 w회복으로 완전 일점사가 아닐때에 오히려 전투후에 만피가된 디아를 볼수 있습니다.
          보조특성 잔악무도의 경우 압도를 통한 확정 공속 50퍼 증가이며 벽꿍시에 100%공속 증가가 됩니다. 평타특 디아가 여기까지 특성을 찍으면 평타회복량이 무지막지해 집니다.
          우선 피통약한 딜러하나를 너덜거리거나 킬하고 한타를 시작한뒤 적 주요스킬까지 스킬방어력 증가로 쿨들을 날려준 디아가 공속증가로 후드려치면 잃어버림 체력을 쭉쭉 회복하는모습을볼수 있습니다.

          (3)

          드디어 압도적인 악몽특성을 설명하게 되네요. 이전에 w특이었던 평타 특이었던간에 좋습니다. 압도 스턴을 3회 사용가능해집니다. W특일경우 w1회사용 벽꿍후 w2회째 사용 압도후 3회 또 압도후4회째 또한번 압도후 5회째까지 w를 사용가능해지며 이후 몇초후에 한번더 벽꿍과 압도를 또 사용가능해지므로 컨트롤만 조금 해주면 마치 무한하게 W를 사용하는 느낌이들뿐 아니라 W특성으로 높아진 힐량과 약간증가한 딜링에의한 힐량 증가로 순삭당하지 않으면 W로 차는 피통량이 무식하게 증가됩니다. 전투 운영이 어느정도 잘되었을경우 디아 혼자 슈퍼탱킹이 가능하나 단점이 스킬딜러가 많이 뭉쳐서 순간적 딜링이 깅한 조합에는 힐량이 따라가지 못하고 디아가 녹아버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압도 1회때마다 4초에 걸린 15%회복이 있으나 중복되지 못하고 2초후 압도 사용시에 갱신이기때문에 벽꿍과 연속적인 압도를 통한 힐량은 기대치보다 낮습니다. 오히려 W특성 증가로 인한 발구르기 힐량이 더 좋습니다.
          적진에 들어갈때 순삭이 자꾸 된다면 압도후에 끌고 나오는게 좋겠죠 보조스킬은 그럴경우에 가는것이 좋습니다.

          (2)

          20랩 특성은 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전으로는 번개숨결을 좋아하지만 사실 효율적이기로는 순간이동 압도가 좋죠. 개인적으로는 취향이라 생각이라 봅니다. 순간이동의 경우 재수없이 물렸을때 도망치기도 좋고 장거리 이니쉬에도 유용하여 유용성만 보면 순간이동이 좋다고 봅니다. 다만 번개숨결의 경우도 강화될때 12초에 달하는 풀딜은 예상보다 좋은결과를 잘 냅니다. 가령 타워 사거리밖에서 타워나 성채를 향해 쏴서 적의 방어라인이나 멸자나 탑승물의 경우에도 저지불가 12초로 쏘는 불길을 우습게 보고 들어오다 예상밖의 풀히트로 손쉽게 처리하는 경우도 종종있을정도로 적의 예상범위를 넘어가는 무엇인가를 발휘하는경우가 종종있습니다. 번개숨결의 가장큰 장점으로는 적 딜러를 노리면 저지불가상태라 무력화되지 않는 은근 긴 사거리로 적의 딜러나 힐러가 쉽게 접근하기 힘든 진형붕괴 상황이 지주 잃어난다는 점이죠 다만 아군이 번개숨결타이밍에 뒤로 물러나거나 상황보고 들어온다고 방치될경우 그냥 샌드백입니다. 디아 자주 안하시는분도 이글읽으면 아군 디아가 번개숨결 시전시 그냥 들어가세요. 범위내에 광역슬로우와 연속타격시에 강한 딜링 저지불가라서 확정적으로 딜과 cc가 들어갑니다. 아군이 같이 공격하지 않으면 적이 순간적으로 디아를 점사하게 됩니다. 어그로가 굉장히 높습니다. 아군만 같이 때려준다면 적은 도망칠 타이밍도 슬로우때문애 놓치게 되고 아군 디아 점사타이밍이 되기쉬어 프리딜타이밍이 되거나 적의 이동동선도 단순화되기 쉽습니다. 저는 혼자서 매칭(일반전)을 주로하는데 매칭시스템이 욕나오는경우가 많습니다. 몇천번이상의 매칭중에도 버스를 탓다는 느낌의 매칭을 배정 받은적은 손에 꼽을정도 이며 혼자 2인분은 해줘야 이기는 경우가 대다수 물론 제가 잘못해서 진적 역시 많습니다. 다만 매칭시스템에 불만인게 내가 1인분 하고 이기는 매칭을 수천판 하면서 10번 정도 줬을까 하는부분이 짜증납니다. 승율은 53%정도입니다. 결론적으로 일반전의 경우 승율 50%만 넘어가면 1인분 이상 해야지 이기는 파티로 매칭을 던져준다는부분이 짜증납니다.
          이런 파티는 디아 번개숨결타이밍에 본인 반피 됐다 도망가기 일수입니다. 피가빠지던 죽던 한타각에서 이기는 한타 내스킬은 다 쿨이고 내가 할딜 다했지만 들어가면 죽지만 다른 아군이 공격할 타이밍을 만들어 줄수 있으면 들어가야하는데 무좋건 빽... 힐러 힐받고 아군 원호 받음 적 딜러 잡고 한타이기는데 뒤로 쭉빠지다 죽고 도와주러간 아군도 같이죽게 만들고 탱커는 적진앞에서 원맨쇼하다 죽고.. 일반전 참... 적 딜러가 물면 아군이 커버해주기 좋은자리로 가세요 본인캐릭 죽더라도 말입니다. 혼자 살겠다고 아군진형 망가트리지 마세요 제발 그럼 아군도 커버 못해주 힐이나 보호막 cc등으로 커버해주러 가다 한타 패망합니다. 그렇다고 물몸이 앞으로 가라는게 아니라 적당히 위아래로 움직이는게 좋습니다. 가끔 왜 타워로 안가서 죽느냐는 말을 듣긴하지만 기본적으로 무좋건 뒤로가는 버릇을 못버리면 히오스 중수도 못됩니다

          • 암흑의 돌진(Q)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적에게 돌진해 밀쳐내며 42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5% 증가합니다. 대상이 지형에 부딪히면 1초 동안 기절하고 135의 피해를 추가로 받습니다.
          • 화염 발구르기(W)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 방향으로 화염의 파도를 내보내 각각 12의 피해를 줍니다. 파도가 최대 사거리에 도달하면 되돌아오며 37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게 준 피해의 13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압도(E)
            마나: 35
            대상을 집어 들고 디아블로 뒤로 메쳐서, 76의 피해를 주고 0.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검은 영혼석(고유 능력)
            반복 퀘스트:영웅을 처치할 때마다 10개, 돌격병을 처치할 때마다 1개의 영혼을 얻어 최대 100개의 영혼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영혼 하나당 최대 생명력이 0.3% 증가합니다. 죽을 때 영혼이 100개 있으면 5초 만에 부활하고 영혼을 100개 잃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W로 견제하다 벽꿍각이 보이면 돌진해서 위협하거나 성과를 낸다

          초반 운영

          영혼이 어느정도 쌓이기 전에는 타워로 빨려들어가는 일은 최대한 자제한다
          영혼 100개 수집이 되는 타이밍부터는 w특성이던 평타특성이던 가벼운 타워몸빵도 가능한
          강한 탱킹능력이 된다. 풀숲 대기나 기타 대기를 하더라도 돌격병 영혼이 수집되는 구간에서 할것

          궁극기 습득 후

          보통 이타이밍에는 영혼 100개가 된다 하지만 완벽한 탱킹이 갖춰지지 않는다 적을 짤라먹으려 돌진은 좋지만
          함타 돌진에 무좋건적 돌진의 경우 위험할수있다는걸 숙지해라

          20레벨 이후

          영혼 100개 타이밍을 노려라 개돌 이니쉬도 좋다 난죽으면 5초다.
          물론 되살아난후 몸빵이 많이 떨어지지만 20랩 이후 영혼 100개 타이밍의 이니쉬는
          성공시에 적한명은 40초이상 전장이탈 나는 5초 이탈이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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