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캘타스

안녕하세요 저는 프리 알패때부터 히오스를 해온 소위 고인물 유저 Massive 라고 합니다부족한 실력이지만 이렇게 도움이 될만한 글을 가지고 왔습니다. (많이 부족하더라도 읽어보시고 참고 혹은 도움이 되셨음하는 바램이 큽니다!)개인 블로그를 시작하여 거기에도 동일한 게시물이 올라가 있으니, 여기서 보시기 불편하신 분들은 https://blog.naver.com/gksakstjd52 로 오셔서 보시면 됩니다.몇몇 사진들이 업로드가 되지 않아 블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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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모두 다 불태우리라~ 켈타스에 대해 알아보자!
작성자 | Valkans  작성일 | 2018-06-10 15:34:30  조회수 | 4468  최종수정 | 2018-06-10 16:00:21
캘타스
태양왕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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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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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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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저는 프리 알패때부터 히오스를 해온 소위 고인물 유저 Massive 라고 합니다

부족한 실력이지만 이렇게 도움이 될만한 글을 가지고 왔습니다. (많이 부족하더라도 읽어보시고 참고 혹은 도움이 되셨음하는 바램이 큽니다!)

개인 블로그를 시작하여 거기에도 동일한 게시물이 올라가 있으니, 여기서 보시기 불편하신 분들은 https://blog.naver.com/gksakstjd52 로 오셔서 보시면 됩니다.

몇몇 사진들이 업로드가 되지 않아 블로그 게시글과는 다소 차이가 있을수 있다는 점 또한 유념해서 봐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켈타스.jpg

 

조금이라도 블리자드 게임 특히나 워크래프트 3를 하신분이라면 이 엘프 왕자를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오늘 처음으로 공략을 다룰 영웅은 법뻔뻔의 한 축을 맡고있는 불 마법사 (이하 불법) 켈타스 입니다. 켈타스는 딜러중에서 메이지 포지션을 맡고 있는 영웅으로써 강력한 범위 데미지를 가지고 있는 영웅입니다. 화려하게 모두 불태우는 컨셉을 제대로 가지고 온 것 같아 개인적으로 제일로 좋아하는 영웅입니다.

전반적인 그의 능력치는 딜러로써 매우 준수한 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그는 범위 데미지 혹은 타켓 데미지 등 모두 뛰어난 딜량을 가지고 있는 딜러입니다.

 

개인적으로 제일 많이 플레이 한 영웅으로 준수한 범위 데미지와 순간 캐리력을 가지고 있는 딜러로써 리밍과 함께 개인적으로 제일  많이 사용하는 영웅입니다. 무엇보다 켈타스를 고르실때 염두하셔야 하는 점은 바로 뚜벅이 라는 점입니다. 다른 회피 수단 (뒤로 도망가는것을 제외) 이 존재하지 않음으로 사거리를 염두하고서 딜링을 해야한다는 점입니다. 또한 은신 케릭터 (노바, 제라툴, 발리라 - 개인적으로 사무로는 그리 크게 위협이 되지 않더군요) 에게  많이 취약한 면을 보입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켈타스의 기본적인 스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유 능력 (D) - 신록의 구슬


신록의 구슬.jpg

 

신록의 구슬은 각 Q, W, E 기술을 강화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켈타스의 범위 혹은 추가 데미지 그리고 위급 상황시 대처 할 수 있도록 각 기술을 강화 해줌으로써 보다 안정적인 플레이 혹은 공격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일단 신록의 구슬 사용시 Q 의 범위, W 의 추가 스킬시전, E 의 추가 스턴등 유틸적인 면이 강화가 되어 조금더 안정적 혹은 공격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E Edit.jpg

 신록의 구슬 활성하기 전 중력 붕귀 (위), 활성하고 난 후 중력 붕괴 (아래)

 

불기둥 Edit.jpg

신록의 구슬 활성하기 전 불기둥 (위), 활성환 후 불기둥 (아래) 

 

살폭 Edit.jpg

신록의 구슬 활성하기전 살아있는 폭탄 (위), 활성한 후 살아있는 폭탄 (아래) 

 

위에 있는 그림들과 같이 신록의 구슬을 사용하고 난 다음에는 다음과 같은 스킬들이 강화가 됩니다. 더불어 신록의 구슬은 준비 모션이 따로 있지 않기 때문에 말을 탄 상태에서도 언제라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Q 스킬 - 불기둥

불기둥.jpg

 

켈타스의 범위 공격 및 견제 스킬등 다방면으로 사용하기에 아주 좋은 불기둥 입니다. 일반으로 시전시에는 위에 보신 그림과 같이 비교적 적은 범위에 불기둥을 쏘아 올리지만, 신록의 구슬을 활성하고 난 다음에는 범위가 50% 증가한 상태로 시전이 되어 강력한 범위용 스킬로 변모하게 됩니다.

 

 

W 스킬 - 살아있는 폭탄

살아있는 폭탄.jpg


켈타스의 도트 및 그리고 진형을 파괴시키기에 매우 좋은 살아있는 폭탄 입니다. 신록의 구슬을 활성화 하게 될 시에는 처음 사용한 살아있는 폭탄에는 마나를 소모하지 않고 추가적인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 하지 않습니다. 또한 일정 시간후 가까이 있는 적 팀에게 확산이 되기에 한타에서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는 스킬입니다.

 

 

E 스킬 - 중력 붕괴


중력 붕괴.jpg

 '

켈타스의 생존기이자 CC로써 다방면에서 활용되고 있는 중력 붕괴입니다. 다방면으로도 활용성이 매우 좋은 기술로 특히나 은신 케릭터가 진입 혹은 탱거에게 소위 물렸을 경우 생존성을 보장하는 스킬로써 타이밍과 기술을 사용하는 센스가 더해졌을때 더 빛이 나게 되는 스킬입니다.

켈타스를 플레이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스킬 활용도 입니다. 각 스킬들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어느정도 있는 관계로 정확한 타이밍에 딜을 뽑아 내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스킬의 적중도 (Q 스킬에 한해), 위치 선정과 막타에 대한 센스가 더해질때 켈타스는 매우 강력한 딜러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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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기술들과 함께 이번에는 특성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단계 - 1레벨 특성

1레벨 특성_edit.jpg

 

기본적으로 게임 시작과 함께 주어지는 선택권입니다. 

 대류는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인 특성으로, 불기둥을 적에게 20회를 적중했을때 불기둥의 공격력이 총 200이 증가하게 됩니다. 다만 대류를 완성하기전에 죽게 됬을 경우, 쌓아왔던 중첩들을 모두 잃게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지옥 마력 주입 은 신록의 구술을 사용시 일정의 체력 회복및 기술 위력이 증가하는 효과를 줍니다. (개인적으로 가지 않는 특성입니다만...) 극적인 순간에 신록의 구슬로 인해 아슬 아슬 살아가는 경우도 존재하기에 아예 메리트가 없는 특성은 아닙니다.

 

 마나 중독자 는 여러모로 다양하게 쓸 수 있는 특성입니다. 특히나 퀘스트를 완료하고 얻게 되는 비전 보호막은 켈타스의 생존에 상당한 보장을 해줌과 동시에 최대 마나 증가로 인해 장시간 한타가 이뤄졌을때도 지속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도록 해주는 특성입니다.

 

2단계 - 4레벨 특성

4레벨 특성_edit.jpg

 

4레벨 특성은 주로 중력 붕괴에 관련된 특성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황천의 바람 은 중력 붕괴의 사거리를 증가 그리고 마나를 돌려주는 특성으로, 상대가 자기에게 진입하려 할 때 미리 견제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마력의 소용돌이 는 중력 붕괴를 조금 더 자주 사용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특성입니다. (개인적으로 한 번도 가본 적이 없는 특성입니다.)

 

 마나 추출 은 신록의 구슬을 강화해주는 특성으로써 신록의 구슬을 활성화 했을때 마나를 회복시켜주는 특성입니다. 한타시 신록의 구슬을 활성화 함으로 인해 마나가 회복 되기에 한타 상황을 조금 더 유지하기에 용이한 특성입니다.

 

 

3단계 - 7레벨 특성

7레벨 특성_edit.jpg

 

7레벨의 특성부터 켈타스는 Q 혹은 W 빌드를 타게 되는 기로에 잡히게 됩니다.

 

 그을린 살갓 은 불기둥 (Q) 이 2명 이상 적중했을시 최대 생명력에 8% 추가 데미지를 주게 되는데요. 먼저 자신의 위치 선정이 적 근접 들러가 들어오기 힘든 상황 혹은 대치 상황중 켈타스 본인이 어그로를 적게 끌리게 되었을때 가게 되면 좋은 특성입니다. 특히나 근접 딜러들이 많고 아군 탱커가 어그로와 함께 2명 이상과 대치 상황을 자주 만든다고 한다면 더 많은 이득을 볼 수 있는 특성입니다.

 

 

 태양왕의 분노 는 살아있는 폭탄 (W) 의 데미지를 상승 시켜주는 특성으로, 이 특성을 가게 되었을때 살아있는 폭탄 (살폭) 그 자체만으로도 많은 데미지를 주게 됩니다. 물론 확산이 되었을때 추가적인 데미지가 들어감으로 인해 접전이 많고 특히 좁은 지역에서 한타가 벌어지거나, 군중 제어기로 인해 적이 도망갈 수 없는 상황이 되었을때 탁월한 효과를 일으키는 특성입니다.

 

 태양의 불꽃 은 신록의 구슬을 활성화 하면 평타 데미지가 기술 데미지로 들어가게 되는 특성입니다. 여기서 2번의 평타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게 되면 추가적인 10% 기술 위력이 주어집니다.

 

 

4단계 - 10레벨 (궁극기)

10레벨 - 불사조.jpg

 첫번째, 켈타스의 궁극기는 바로 불사조 입니다.
불사조는 한 지형에 불사조를 불러내어 범위 공격을 하는 궁극기로써,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다는 이점이 있으며 이것을 통해 한타중 특정 구역을 점령해야 할 때 부수적인 딜을 만들어주는 궁극기 입니다. 또한 불사조를 사용하여 견제 혹은 심지어 공성을 할 때도 불사조를 던지고서 퇴각을 하는 경우도 있는 만큼 다양한 유틸성을 보여주는 궁극기 입니다. 

 

10레벨 - 불덩이 작렬.jpg

 

켈타스의 두번째 궁극기는 바로 불덩이 작렬 입니다. 이하 불작이라도 하는 이 궁극기는 커다란 화염구를 날리는데요, 상대적으로 체력이 낮은 발라, 아우리엘, 켈투자드와 같은 영웅들은 풀 체력일때 한 방만 맞아도 거의 빈사수준으로 만들어 버리는 강력한 궁극기 입니다. 보통 불작과 같은 경우 한타를 하다가 피가 낮은 적을 발견 했을시 타케팅을 해서 사용하게 되는데요, 물론 여기서 중요한 점은 불작의 시전 사거리는 상당히 긴 수준인 반면, 캐스팅을 하는데에 1.5초라는 시간이 발생하며 또한 중간에 움직이게 됐을시 시전이 취소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캐스팅을 하는 동안에는 켈타스가 무력해 짐으로 위치 선정을 잘못하게 되면 도리어 캐스팅을 하다가 물리게 되는 경우도 있으니 반드시 위치를 사수한뒤 킬 캐치를 하는 용도로 쓰게 된다면 한타에서도 매우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보일 궁극기 입니다. 

 

5단계 - 13레벨

13레벨 특성_edit.jpg

 

13레벨 특성은 켈타스의 살아있는 폭탄에 초점이 맞춰진 특성 구간입니다. 여기서 쓰는 특성들은 모두 유용하게 사용되기에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지가 갈릴수 있는 특성 구간입니다.

 

 방화광 은 살아있는 폭탄이 적에게 들어가 있는 동안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는 특성 입니다. 이 특성은 살아있는 폭탄을 붙인 상태에서 불기둥 (Q) 혹은 중력 붕괴 (E) 등 한타시 조금 더 자주 쓰면서 아군과 호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특성입니다.

 

 

 역류 는 살아있는 폭탄이 터진 다음 이동 속도가 줄어드는 특성입니다. 보통 역류와 같은 경우 주로 적팀 딜러 그리고 힐러에게 걸어주고서 추노를 할 때 좀 더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는 특성 입니다.

 

 핵분열 폭탄 은 살아있는 폭탄의 반경 범위를 증가시키는 특성으로 한타시 특히나 좁은 골목에서 산개 되기 어려운 상황에 더 강력한 효과를 가지고 옵니다. 또한 견제를 하기에도 매우 좋은 특성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특성입니다.

 

 

6단계 - 16레벨 

16레벨 특성_edit.jpg

 

드디어 약속의 구간 16레벨 특성입니다.
이 특성 구간을 통해 켈타스의 진짜 딜링이 결정이 된다해도 다름없이 모든 특성이 전부 좋습니다

 

 태양샘의 분노 는 불기둥이 두 번 분출하게 되는 특성으로 이 특성은 현재 패치로 인해 존재하는 작열 전에 상당히 많이 사용된 특성입니다. 불기둥이 두 번 분출이 되다 보니 한타 그리고 라인을 클리어 할 때에도 매우 유용하기에 현재 본인이 적팀에게 물릴 확률이 적고 아군의 탱커라인이 단단했을시 (즉 본인의 위험 노출도가 적을시) 한타중 꾸준하게 딜을 넣으면 상당히 거슬리게 만들 수 있는 특성 입니다.

 

 

 작열 은 한 때 켈타스를 사기로 만들던 특성 입니다. 이 특성은 불기둥에 적중한 적중에 중심부에 가장 가까운 적에게 살아있는 폭탄을 걸어주는 특성 인데요, (전에는 불기둥 안에 있는 모든 적들이 살아있는 폭탄 효과를 받았습니다) 한타시 불기둥으로 범위 데미지 그리고 추가로 살아있는 폭탄 효과가 적용되기에 한타시에 매우 유리한 위치를 가지고 갈 수 있습니다. (물론 불기둥이 적중한다는 가정하에 말이죠) 적어도 한명에 적에게 살아있는 폭탄이 부여됨으로 안해 거의 반강제적으로 진형을 흐트릴 수 있는 매우 강력한 특성 입니다.

 

 구슬 복제 는 신록의 구슬을 2회 충전해 사용 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특성입니다. 이것으로 인해 범위가 강화된 불기둥 두 번 혹은 살아있는 폭탄을 최대 4명에게 사용 할 수 있게 해주는데요 (물론 쿨타임을 기다리셔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4레벨 특성에서 마나 추출을 사용하실 경우 마나 수급 또한 충분히 오랜 시간동안 한타에서 마나 고갈 없이 지속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게 만들어주는 특성입니다.

 

 

 

7단계 - 20레벨 

20레벨 특성_edit.jpg

 

마지막 특성 구간이 20레벨에서는 궁극기 강화 혹은 그 외에 불기둥 혹은 살아있는 폭탄을 강화 할 수 있는 특성으로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미 정해진 주력 딜링 스킬을 한단계 강화시켜 더욱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게 됩니다.

 

 

 

 환생 은 불사조 궁극기의 강화 형태로 불사조의 지속 시간이 100% 증가하면서 다른 위치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한 지역을 장악해야 했을시 적절한 이동으로 지속적인 범위 데메지를 넣을 수 있으며, 여전히 짧은 재사용 대기시간으로 효과적이게 사용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냉정 은 궁극기 불덩이 작렬을 강화함으로 인해 폭팔 범위 증가 및 불기둥 혹은 살아있는 폭탄이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재사용 시간이 감소함으로 인해 더욱 자주 불작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화염술사 는 살아있는 폭탄의 강화 형태로 보통 폭팔뒤 한 번 추가로 적용되던 살아있는 폭탄이 무한정으로 연쇄폭팔 하도록 만들어주는 특성으로 살아있는 폭탄의 시너지 그리고 한타시 적팀이 산개하지 않게 되었을시 게임을 한 방에 터뜨릴 수 있게 만들만큼 매서운 특성입니다.

 

뻗치는 화염 은 불기둥의 사거리르 증가시키면서, 불기둥이 두 명이상에게 적중 할 시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켜주는 특성입니다. 이 특성으로 인해 켈타스는 조금 더 안전한 거리에서 불기둥을 사용해 견제 혹은 안전한 딜을 뽑아낼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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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특성을 모두 알아봤으니 켈타스의 운영법을 알아볼텐데요.
켈타스의 운영법은 1레벨 특성부터 플레이 스타일이 많이 갈리게 되는 편 입니다.

1. 1레벨 - 대류 를 가게 되었을시...
 - 대류는 위에서 말한대로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의 특성입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얼마 안정적으로 많은 적들에게 불기둥을 쌓을 수 있느냐에 따라 추가적인 데미지를 가지고서 효과적으로 후반을 노려보느냐 인데요. 대류는 죽게 되었을시 쌓인 중첩들이 초기화가 되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것은 켈타스 본인의 포지션 입니다. 대류를 빨리 쌓는것이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얼마나 안정적으로 대류를 쌓느냐가 더욱 중요합니다. 대류 특성을 가게 되었을시 솔라인을 서게 되면 상당히 손해를 많이 보게 되고, 또한 앞라인 즉 탱커가 없는 상태에서 적에 켈타스를 물러 올 수 있는 영웅 (주로 은신 혹은 겐지, 트레이서 등) 들이 다수 있을 시에는 비효율적이게 됩니다. (즉 아군에 탱커가 있고 본인이 안전한 포지션을 확보 한 상태에서 안전하게 대류를 쌓을 수 있다면 대류는 매우 효과적인 특성이 됩니다.)

그렇기에 항상 신록의 구슬을 활성화 한 상태에서 불기둥을 적중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범위가 넓어짐으로 대류를 조금 더 쉽게 쌓을수 있는 일종의 방안이 됩니다.) 또한 켈타스의 불기둥 최대 사거리에서 불기둥을 사용하는 것 또한 켈타스의 위험 부담을 줄여주기도 합니다. 켈타스의 불기둥은 사거리는 초반 교전때 어느정도 안전거리를 확보 할 만큼은 되기 때문에 교전중 최대 사거리에서 신록의 구슬로 강화된 불기둥을 맞추게 된다면 쉽게 쉽게 대류를 쌓을 수 가 있습니다.

 

불기둥 사거리.jpg

 

켈타스의 불기둥 사거리는 거리를 유지한 상태에서 대류를 쌓을수 있기에 충분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팁을 드리자면 대류를 쌓기 위해 교전중에 불기둥을 어떻게 사용하는것이 좋은가? 인데요

 

 

 

켈타스 대류 팁_edit2.jpg

 

 

위와 같이 신록의 구슬로 강화한 불기둥을 최대 사거리에서 사용하게 되고 일단 4명의 적이 불기둥 범위안에 있다는 가정하에 설명을 하자면, 일단 불기둥은 1초후에 폭팔과 함께 대류의 스택이 쌓이게 됩니다. 여기서 위와 같은 포지션이 된다는 가정하에 1, 2번은 방향상 불기둥을 피하기 위해 켈타스쪽으로 진입을 하게 됩니다. (보통 탱커들이 방해를 하겠죠?) 4번과 같은 경우 불기둥을 보면 뒤로 빠질 것이기 때문에 불기둥에 적중할 확률이 낮아집니다. 그럼으로 가능성이 있는것은 1,2,3 번이 되겠죠? 보통 플레이를 하게 되면 불기둥 혹은 스킬을 피하기 위해 많은 플레이들이 일직선 상으로 빼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최대 사거리에서 적 한명을 불기둥 중간쯤에 위치를 시키게 됬을시 대류 1스택은 보장이 되어있는 셈입니다. 즉 대류를 쌓기 위해서는 최대 사거리에서 적 한 명이 중간쯤에 위치해 있을때 불기둥을 사용하면 1스택 혹은 최대 3스택까지 쌓을 수 있게 되는것입니다. 특히나 한타와 같이 싸우는 경우에는 적팀들도 아군을 공격하느라 생각보다 불기둥을 피하기가 쉽지 않습니다.얼마만큼 적절하게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범위안에서 움직임이 제한되어 있을때 사용하느냐에 따라 빠르게 대류를 쌓느냐가 결정이 됩니다. 또한 너무 한 번에 많은 적을 적중시키려고 하는 것보다 스택 하나라도 차분히 쌓아가는게 중요합니다. 한 명의 적이라도 위와 같이 불기둥 범위 중간에 있을때는 과감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2. 1레벨 - 마나 중독자로 갈 경우

- 마나 중독자는 켈타스가 보다 안정적으로 운영을 하시기 위한 분들이 사용하시는데요, 가장 중요한것은 얼마나 빠르게 구슬 20개를 수급하느냐 입니다. 기술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켈타는 강력한 범위 데미지를 가지고 있기에 라인을 클리어 하는면에서 매우 뛰어난 성능을 보이고 있는데요. 마나 중독자를 특성으로 선택하셨을때는 라인 하나를 맡아서 천천히 라인을 클리어 하시면서 구슬 스택을 쌓아주시면 됩니다. (퀘스트 완료후 구슬을 먹으면 추가로 비전 보호막의 보호량이 증가한다는 점 - 많은 구슬의 확보량에 따라 보호막이 증가함으로 켈타스의 생존률이 많이 상승하겠죠?) 비전 보호막이 생기고 난 다음부터는 은신 케릭터들에 대한 위험 부담도 줄어들게 됩니다. 무엇보다 초반 교전이후 (1레벨 싸움) 빠르게 라인으로 가셔서 라인 하나를 책임지고 구슬을 모아주시면 됩니다. 또 이때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켈타스는 회피 혹은 도주 스킬이 없는 뚜벅이 임으로 갱킹에 매우 쉽게 노출이 됩니다. 최소 우리쪽 타워가 있는 거리 혹은 라인의 중간지점 이상을 가지 않는 상태에서 라인 관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라인 견제가 없이 모두 다른 라인에 보일 경우는 타워에 딜을 넣어주셔도 됩니다.)

 

3. 1레벨 특성 이후는?
1레벨에서 켈타스의 공격 혹은 방어 성향이 나타나기에 이후의 특성 또한 켈타스를 플레이 하시는 분에 따라 많은 갈림길에 놓이게 됩니다. 특히나 켈타스는 불기둥이냐 혹은 살아있는 폭탄이냐에 따라 많은 선택지에 놓이게 되는데요. 여기서 플레이어는 불기둥으로 인한 범위 데미지로 후방에서 아군을 서포트하며 딜을 넣을것인가 아니면, 살아있는 폭탄으로 인해 적 진형을 붕괴할 것이냐에 따라 플레이 스타일 그리고 특성이 갈리게 됩니다.켈타스를 사용하면서 가장 보편적으로 그리고 개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특성은 크게 3가지로 나뉘는데요.

 

 

1) 대류 -> 마나 추출 -> 그을린 살갖 -> 불사조/ 불덩이 작렬 -> 방화광 -> 태양샘의 분노 -> 뻗치는 화염
- 이 특성은 불기둥에 초점을 맞춘 특성으로 4레벨 마나 추출로 마나 수급, 7레벨 그을린 살갖으로 한타시 불기둥으로 인한 범위 데미지, 13레벨의 방화광으로 불기둥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6레벨의 태양샘의 분노로 인한 추가 불기둥 = 데미지, 마지막으로 20레벨에 뻗치는 화염 으로 인한 사거리 증가를 통해 불기둥 하나로 범위 그리고 견제까지 잡을 수 있는 특성입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좁은 골목이 많은 맵 일때 또한 주로 적팀에 근접 딜러들이 많을때 사용하면 매우 유용한 특성으로, 우리쪽 탱커가 앞 길목을 차단한 상태에서 불기둥을 사용하게 되면 추가 데미지 밑 강력한 범위 데미지를 넣을 수가 있게 됩니다. (중간 중간에 살폭을 붙여서 불기둥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 시키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2) 지옥 마력 주입/ 마나 중독자 ->마나 추출 -> 태양왕의 분노 -> 불사조/ 불덩이 작렬 -> 핵분열 폭팔 -> 작열 -> 화염 술사/ 뻗치는 화염
 - 이 특성은 조금 더 살아있는 폭탄에 초점을 맞춘 특성으로, 불기둥에 비해 사거리가 짧은 살아있는 폭탄을 사용하기 위해 1레벨에는 마나 중독자 혹은 지옥 마력 주입으로 안전성을 미리 확보한 다음 진행을 하게 됩니다. 4레벨 구간은 마찬가지로 마나 추출을 사용하여 마나를 수급해주고, 7레벨, 태양왕의 분노로 살아있는 폭탄의 데미지를 증가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13레벨에는 핵분열 폭팔로 폭팔 범위를 늘려 적팀이 살아있는 폭탄에 노출될 수 있는 확률을 늘리고, 16레벨의 작열을 통해 직접 살아있는 폭탄을 넣으려 무리하게 들어가는 일보다 불기둥으로 상대에게 살아있는 폭탄을 심어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20레벨에서 좁은 지역이 있는 맵 (저주받은 골짜기, 영원의 전쟁터, 용의 둥지) 에 같은 경우 화염 술사로 인해 무한정 살폭이 퍼질수 있게 하는 것도 방법이며, 혹은 뻗치는 화염으로 불기둥을 통해 안전하게 살폭을 넣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3) 대류 -> 마나 추출 -> 태양왕의 분노 -> 불사조/ 불덩이 작렬 -> 핵분열 폭팔 -> 작열 -> 뻗치는 화염
 - 본 특성은 필자가 가는 특성으로 불기둥과 살아있는 폭탄의 데미지를 두 개 동시에 얻을 수 있는 하이브리드 특성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대류를 쌓음으로 인한 기본적인 불기둥의 데미지 증가와 태양왕의 분노로 인한 살아있는 폭탄의 데미지 증가 그리고 작열로 인한 두 가지의 스킬을 동시에 사용하는 시너지 효과를 가지기에 매우 좋은 특성으로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바로 안전하고 빠르게 대류를 쌓는 것입니다. 대류와 함께 작열은 굉장한 시너지 효과를 내기 때문에 이렇게 특성을 가게 된다면 켈타스의 딜량은 상당히 강력해 집니다. 또한 20레벨 특성으로 뻗치는 화염을 가게 된다면 사거리 증가로 인한 안전성 그리고 멀리서도 견제하면서 살폭을 묻힐수 있는 유용한 특성으로 켈타스가 보다 안전하게 딜링을 할 수 있도록 이바지 하는 매우 중요한 특성이 되겠습니다.

 

4. 궁극기는 무엇을 사용하는게 좋을까요?
켈타스의 궁극기 불사조와 불덩이 작렬은 모두 매우 훌륭한 궁극기 입니다. 위에 잠깐 언급했듯이 불사조는 상대적으로 짧은 재사용 대기시간에 범위 데미지로 인한 견제 플레이 밑 지역 장악에 매우 중요한 이바지를 하게 됩니다. (소위 말하는 장판 데미지를 넣어주죠) 반면 불덩이 작렬은 매우 강력한 한방 혹은 피니쉬 기술로써 유도탄처럼 쏘는 불덩이가 지정한 대상을 추적합니다. 이로 인해 딜러 혹은 힐러에게 막타를 가할 수 도 있는 상대히 강력한 궁극기가 됩니다. 두 가지 궁극기는 상황 판단에 따라 결정하는 것이 좋기에 딱히 이 궁극기가 '압도적으로 좋다' 라는 말씀을 드리기 어려울수 있으니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다면 불덩이 작렬이 한타에서 조금 더 크게 작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불사조는 짧은 대기시간 대신 범위에 방사 피해를 주지만, 이로 인해 그 지역을 적군이 이탈을 하게 되었을시 불사조 궁은 상대적으로 이득을 보기가 어렵습니다, 반면 불덩이 작렬과 같은 경우 켈타스 본인이 안전 거리를 유지한 상태에서 캐스팅 시간동안 안전 혹은 보호 받을 수 있는 상황이 되었을시 적 딜러, 힐러 심지어 탱커까지 무력화 시킬 수 있는 강력한 궁극기입니다. 다만,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 거리 즉 상대가 켈타스를 물 확률이 적을 당시 사용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적에 딜러 (특히나 발라, 발리라, 노바, 켈투자드와 같은) 는 후반 불덩이 작렬로 인해 풀 체력에서도 빈사 상태까지 만들수 있기에 유리한 한타 포지션을 가지고 갈 수 있습니다. 
불덩이 작렬은 매우 강력한 궁극기이나 우서의 천상의 보호막; 메디브의 의지 투영,; 말퓨리온, 나지보, 제이나 의 얼음방패, 렉사르의 죽은척 하기 등은 일시적 무적 상태가 됨으로 이들의 스킬이 빠졌을 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껏 한 방으로 보내버릴라고 회심의 궁극기를 썼는데 저런 스킬로 막아버리면 어이가 없겠죠?)

 

마지막으로, 켈타스는 히오스에 상당히 오랜 시간동안 함께한 탁월한 딜러중에 한 명입니다. 어떠한 포지션이던 위치 선정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켈타스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스킬 사거리를 유념하시면서 플레이를 하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대류를 선택하시고 죽었다고 너무 쉽게 포기하시면 안됩니다. 위에 말씀 드린 팁고 차분하게 처음부터 하나 하나 쌓으시면 되는거니까요. 켈타스는 후반에 가면 갈 수록 더욱 강력해지는 딜러이기 때문에 16레벨까지 인내를 가지고서 플레이를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특별히 어떤 영웅에 대한 공략이 필요하신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다음 공략때 참고하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영웅 상성

    위에 같은 경우 아군 경우 위에 있는 조합 즉 앞라인이 튼튼하면 좋습니다.

    특성 및 기술

    (1)

    (3)

    (2)

    (2)

    (3)

    (2)

    (4)

    • 불기둥(Q)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1초 후, 대상 지역에 359의 피해를 줍니다.

      신록의 구슬을 사용하면 반경이 50% 증가합니다.
    • 살아있는 폭탄(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3초에 걸쳐 적에게 131의 피해를 준 다음 폭발하여 주위 모든 적에게 224의 피해를 줍니다. 다른 영웅이 폭발에 적중당하면 살아있는 폭탄이 확산되지만, 2회 연속 확산되지는 않습니다.

      신록의 구슬을 사용하면 마나를 소모하지 않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중력 붕괴(E)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처음 적중한 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신록의 구슬을 사용하면 중력 붕괴가 처음 적중한 3명의 적을 기절시키고 기절 지속 시간이 50% 증가합니다.
    • 신록의 구슬(D)
      사용하면 다음 일반 기술이 강화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초반 운영



    궁극기 습득 후



    20레벨 이후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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