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요한나

저불보호막과 실명,뚠뚠함을 이용해 상대 진형을 흔드는 탱커, 요한나  지금 바로 공략 시작합니다※주의! 특성은 적 조합에 따라 달라짐으로 고정적인 특성을 사용하는 것은 안좋을 수도 있습니다※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평가중
추천 : 0 / 비추천 : 0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메타에 따른 새로운 요한나 특성
작성자 | 얍마이무다  작성일 | 2018-07-26 12:16:07  조회수 | 3200
요한나
자카룸의 성전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27005.6255003991.50.91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머리말

저불보호막과 실명,뚠뚠함을 이용해 상대 진형을 흔드는 탱커,
요한나  지금 바로 공략 시작합니다

※주의! 특성은 적 조합에 따라 달라짐으로 고정적인 특성을 사용하는 것은 안좋을 수도 있습니다※

영웅 상성


      상성 안좋은 우리팀은 cc적은 섭탱(EX:도약강타 안찍은 소냐) 물론 요한나 자체가 1탱이 가능해서 상관 없지만 cc안챙길꺼면 걍 딜러 잡으세요 제발.....
      적으로는 메타 파괴범들 가로쉬  겐지 (레이너 제외) 빼곤 딱히 어려운 상대가 없습니다

      특성 및 기술

      (3)

      아래에서 설명

      (3)

      아래에서 설명

      (1)

      아래에서 설명

      (2)

      아래에서 설명

      (3)

      아래에서 설명

      (1)

      아래에서 설명

      (3)

      아래에서 설명

      • 징벌(Q)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발을 내딛으며 적들에게 118의 피해를 주고 60% 느려지게 합니다. 감속 효과는 2초에 걸쳐 서서히 사라집니다.
      • 규탄(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1초 후, 주위 적들을 끌어당기며 60의 피해를 주고 0.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돌격병과 용병에게는 2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눈부신 방패(E)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적들에게 61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실명하게 합니다.
      • 철갑 피부(D)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용하면 4초 동안 701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이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우선   는 적팀에 평딜이 나올 때마다 자주 나오는 안티 평딜 탱커 입니다
      규탄 (W) 을 이용해 이니시를 걸고  눈부신 방패 (E) 로 뒷라인이 물려서 녹지 않게 방지, 징벌 (Q) 로 적팀의 도주나 추노를 막고 철갑 피부 (고유 능력) , 희망의 율법 으로 유유히 빠져나오는 방식입니다

      1특)  위치 사수를 가는것도 나쁘지 않으나  희망의 율법의 지속힐이 한타 상황에서 어그로와 생존력을 더 높여준다고 생각합니다. 적팀 cc가 많을 때는 위치사수를 고려해 볼만 합니다.

      4특) 이건 사실 취향 문제 인데  신념 (W) 을 가면 확실하게 당겨 올 수 있고 드러난 죄악 (E) 을 가면 적팀 딜누적이 좀 더 빠릅니다.제가   드러난 죄악 (E) 을 고른 이유는 오브젝트 싸움처럼 적팀도 안 싸울 수 없는 상황에서 좀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해서 입니다.

      7특) 진압 (Q) 퀘스트를 깨면 매우 좋지만 안깨도 2명 이상 맞으면 슬로우가 좋아서 갑니다. 싸움이 길어지는 경우는  열성의 섬광 (E) 을 가봄직합니다.

      10특) 우리팀이 적 뒷라인을 물 영웅이 없는 게 아니라면 무조건  축복받은 방패 (R) 갑시다. 데커드의 잠시 내 말 좀 들어보게나 (R) 나 ETC의  광란의 도가니 (R) 를  철갑 피부 (고유 능력) 로 저항하고  축복받은 방패 (R) 로 바로 끊어주어 게임이 터지지 않게 합시다.

      13특) 이것도 취향 문제 입니다. 포효 (Q) 를 갈 경우나   축복받은 망치 를 갈 경우나 딜은 비슷비슷 합니다만  축복받은 망치 는  눈부신 방패 (E) 적중시 쿨타임 감소라 한타시 자주 써줄 수 있어 선택했습니다.

      16특) 신성한 회생 (E) 을 추천 합니다. 이 쯤 되면  철갑 피부 (고유 능력) 와 희망의 율법 만으로 버티기 힘들어지고 요한나 특성상 한타 시 적 진형 한가운데에 자주 있게 되니 힐러의 케어를 받기 힘듭니다. 적팀에 평딜이 2명 이상 있다면 압도적 존재감 을 추천합니다.

      20특) 사실상 닥  불사 지만 ,적팀에  캘타스 나 켈투자드 , 크로미 가 있어서 우리 뒷라인이 자주 짤린다 싶으면  눈부신 보호막 을 추천합니다 이것도  눈부신 방패 (E) 쿨감이라 적 스킬 쿨이랑 비슷하게 돕니다.
      기본 플레이
      그냥 싸울 때는 언제 빠지든 별로 상관 없습니다만 우리팀이 물리는 상황이나 빼고 있는 상황 일땐 항상 마지막에 빠지는게 요한나가 되어야 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축복받은 방패 (R) 는 이니시나 뒷라인 어그로 프리징등 다양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맘놓고 쓰세요.


      질문이나 피드백 받습니당~^^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