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줄진

상남자의 캐릭터.  빈약한 피통과, 자신의 채력을 소모해야 딜이 나오는 골때리는 매커니즘의 (심지어)원딜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동기하나 없는 말도 안되는 원딜 이지만, 허나 환경이 조성되면 미친듯한 딜링력으로 앞라인부터 지워버릴 수 있는 유리대포. 포지션 선정과 판단으로 상트롤이냐 그냥 개트롤이냐가 판가름난다. 챔프 한줄 정리: 방패 없이 빤스 한장 걸치고나온 레오니다스 원거리 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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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웃음기 싹뺀 타즈딩고 줄진
작성자 | 옆집잭스  작성일 | 2018-09-08 05:12:39  조회수 | 5906  최종수정 | 2018-09-08 05:29:31
줄진
아마니의 전쟁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회복, 무적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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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상남자의 캐릭터. 

 빈약한 피통과, 자신의 채력을 소모해야 딜이 나오는 골때리는 매커니즘의 (심지어)원딜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동기하나 없는 말도 안되는 원딜 이지만, 허나 환경이 조성되면 미친듯한 
딜링력으로 앞라인부터 지워버릴 수 있는 유리대포. 
포지션 선정과 판단으로 상트롤이냐 그냥 개트롤이냐가 판가름난다. 

챔프 한줄 정리: 방패 없이 빤스 한장 걸치고나온 레오니다스 원거리 버전.  


 

영웅 상성

      자리야  메디브  태사다르
       쉴드형탱의 힐이 줄진과 상당히 좋다. 줄진 자체의 페시브가 체력을 퍼센트로 깍아 내리기에 지속적인 도트힐러보단 피가 없는 상태에서도 갑작스레 체력을 크게 보정해줄 수 있으며 딜을 유지하는 쉴드형태의 영웅들과 시너지가 상당히 좋다. 

      겐지  제라툴 
       적으로만나면 지옥이지만 아군으로 만나면 줄진의 어그로를 나누어 가질 수 있는 캐릭들. 후방 교란으로 뒷 라인의 스킬과 딜을 빼내는 것이 상당한 베스트 플레이다. 그사이 줄진의 미친듯 한 딜로 탱라인을 빈사혹은 붕괴 시키는 것이 이캐릭들과 할 수 있는 좋은 플레이라고 생각된다.

      적일 경우 위험한 영웅

      한조 
       요즘 상당히 핫한 딜러. 낮은 피로 상대를 때리는 줄진 특성상 갑작스레 들어오는 갈레화살의 짤딜조차 너무나 위협적이다. 또한 상당히 먼거리에서 공격하기에 죽이기도 너무나 껄끄러운 영웅.

      겐지  노바  제라툴 
       끔찍. 사진이 뜨는 순간 큰 고민이 깊어진다. 생존기와 어그로, 딜을 겸비한 무시무시한 캐릭들. 

      겐지는  튕겨내기 (W)의 생존&딜 과  질풍참 (E) 으로 인한 순간 딜.
      용검 (R) 으로 인한 진형 붕괴  폭렬참 (R) 으로 인한 생존 및 딜로 너무나도 줄진에게 위협적이다.
      튕겨내기는 팀원의 cc연계가 이어진다면 쉽게 막아낼 수 있지만, 실패 할 경우 정말 답답해진다. 용검의 경우 이미 뒤에서 들어오는 용검은 피할수 없기에 얻어맞으며 그냥 묵직하게 패서 튕겨내기를 강제로 꺼내게 한 후 그 튕겨내기에 cc연계, 및 사이보그의 날렵함으로 도망치려는 겐지에게  그물 덫 을 던저 마무리 딜을 해주는 것이 관건이다.

      노바는 줄진으로선 잡기 정말 힘든 챔프. 저격짤짤이로 집요하게 노리고 들어오기에 뒷 라인을 잡아도 안전치 않으며 갑작스레 원치 않는 타이밍에 타즈딩고가 빠져 한타가 불가능 해지는 일이 비일비제하다. 줄진 한정 극악 무도한 성능을 자랑한다.

      제라툴은 모든 스킬이 위협적이다.  점멸 (E) 을 통해 들어와 딜을 박고 나가는 제라툴은 육두문자가 나오지만 어찌할 방법이 없다. 다른 팀원들의 제라툴에대한 cc가 없다면 정말 농락의 끝을 볼 수 있다.




      특성 및 기술

      (3)

      해골사냥꾼: 특성을 완료하는 순간 답답한 줄진의 발을 상당부분 해소해주고 불필요한 무빙을 조금이라도 없애줄 수 있는 상당히 좋은 특성. 완료 한다면 뒷라인 까지 팔이닫는 도끼든 달심이 된다.

      무모함 : 상대방 조합중 잡기힘든 캐릭터가 다 수 섞여있다면 고민 없이 찍을 수 있는 특성.

      (2)

      부두 춤: 4랩 특성중 가장 독보적인 특성. 20렙에 아마니의 생존력을 포기하고 수풀요법을 찍지 않는 이상 무조건 적인 특성.

      (3)

      흉포한 본성: 피가 낮아지면 낮아질수록 피해량이 급격히 증가하며 타즈딩고로 한명 대려가기 찰덕 궁합인 특성.

      잔악한 공격: 갑작스런 폭딜을 증가시켜주는 특성.

      (1)

      최소 대려가기, 혹은 역관광과 생존까지 겸하는 강력한 특성.

      (3)

      그물 덫: 무모하게 들어오는 이니시를 받아치기에 아주 좋은 특성이며, 의외로 긴 사거리 덕에 도주하는 적을 묶어 킬각을 볼 수 도 있는 꿀특성.

      줄진의 눈: 이동속도를 올려주는 꿀 특성이지만, 해골사냥꾼과 평타퀘스트로 올라가는 사거리가 어느정도 커버가 되기때문에 보조로 돌린 특성. 잦은 이동은 오히려 평타위주인 줄진의 딜로스가 생길 수 있다.

      (3)

      학살을 시작하자: 줄진은 피가 너무 낮은 상태라면 잠깐 패시브를 꺼야할 때가 오는데 그 상태에서도 상당한 딜량을 유지해주는 훌륭한 특성. 유지 또한 상당히 쉽다.

      자비란 없다!: 가로쉬의 패시브를 씹어먹는 막강한 특성. 잔악한 공격과 같이 사용한다면 강력한 시너지를 낼 수 있다.

      (1)

      무적시간이 무려 1초나 늘어나고 심지어 누적딜량에 비례하여 채력이 회복 되기 때문에 타즈딩고 이후의 생존이 상당히 용의하다.

      • 잔혹한 투척(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도끼를 던져 처음 적중한 2명의 적에게 130의 피해를 주고 6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겨진 적은 줄진의 다음 3회의 일반 공격에 50%의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 톱날 베기(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2개의 도끼를 원형으로 호를 그리듯 던져 적에게 116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각 도끼당 15% 느려지게 합니다.
      • 재생(E)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정신을 집중하여 4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30%를 회복합니다. 집중하는 동안 이동하거나 피해를 받으면 기술이 취소됩니다.
      • 광전사(D)
        사용하면 일반 공격력이 25% 증가하지만, 공격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2%를 잃습니다.

        지속 효과: 최대 생명력의 1%를 잃을 때마다 공격 속도가 1% 증가합니다.

        도끼 맛 좀 보여줄까?
        퀘스트: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이 5회 적중할 때마다 일반 공격력이 1 증가합니다.

        보상: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이 75회 적중하면 일반 공격 사거리가 1.1 증가합니다.

        보상: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이 150회 적중하면 톱날 베기가 두 바퀴 회전합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상남자를 사용하는 자세

      보통  타즈딩고를 사용하는 유저들은 줄진을 그냥 한놈 대리고 가기용 으로 볼 수 있지만 여느 원딜들보다도 더욱 세심하게 플레이 해야하는 것이 중요하다. 줄진의 잠재적 딜링 능력은 평타 원거리 딜러중 최강이기 때문에 전투지속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살아남은 줄진의 위력은 더욱 위협적이다. 거기에 타즈딩고 또한 들고있다면, 상대방에게 상당히 커다란 압박으로 다가온다. 

      줄진의 운용 특성상 외줄타기 처럼 자신의 채력을 반피 정도로 유지 해야되는데, 채력을 50퍼 센트로 단박에 줄일 수 있는 스킬이 기본적으로 주워 져서 줄진 또한 피통이 가득한 상태에서 패시브를 킨채로 전투에 임하는 것이 가장 좋다. 

      전투 도중 자신의 채력바와 전황을 끊임 없이 채크하며 패시브를 껐다 켰다를 반복해야 되며, 최대한의 강력한 딜을  타즈딩고로 막아내며 역으로 마무리 되지 않은 줄진이 적을 대려가는 그림을 그리는 것이 줄진 플레이의 핵심이라 할 수 있다. 

      줄진을 플레이 할 경우 힐러에게 커다란 부담을 주기 때문에, 힐러만 믿고 간다라는 안일한 플레이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밑빠진 독에 물붙기처럼 패시브 딜을 남발하는 줄진은 탱커들에겐 또하나의 적을 내부에 둔 것이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엄격한 무빙과 적절한 상황에서의 강력한 딜링 센스가 중요하다. 

      줄진의 프리딜 타이밍은 전투 초반부터 찾아오진 않지만, 적 영웅들의 위치가 모두 전방으로 수정되는 순간 밀려있던 딜링을 빠른속도로 매꿀 수 있다. 그만큼 줄진에게 자리 선정은 너무나도 중요하며, 최대한 이동이 적은 상태에서 딜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정돈되지 않은 난전에서의 줄진은 너무나도 약하기 때문에, 날쌔고 줄진에게 쉽게 달라붙을수 있는 영웅들이 2개 이상 존재한다면, 줄진픽은 잠시 접어두는 것이 좋다.

      실명에 너무 약하다?

      모든 평타딜러들에게 실명은 성가시고 까다로운 스킬임에 틀림이 없다. 하지만 그 실명시간은 추노를 재외하곤 줄진이 자리를 다시 잡거나  재생으로 다시 채력을 채울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다. 단지 딜을 잠깐 못할 뿐 이지 줄진 자체의 채력이 크게 떨어지는 스킬들이 없는 지라, 실명을 맞았을 경우 재빠르게 자리 선정과, 잠깐 벗어나 재생을 돌리는 센스가 필요하다.  아르타니스의 경우  억제의 파동을 찍는 사람들이 많은데, 줄진을 견제하기 위해서라면  정화 광선이 더욱더 큰 딜로스를 냄으로 이것을 찍는 것이 더욱 효율 적일 것이다. 

      패시브를 on/off하는 타이밍

      채력100% 시작 on

      채력 50% 적의 영웅이 하나 이상이 죽고 아군 탱커라인이 아직 싸울 수 있을 경우 on / 탱라인 이나 아군 힐러가 죽거나 전투 상황이 늘어질 경우 off

      채력 30% 추노 상황이거나 압도하는 상황이 아닐 경우 off 
      이 이하의 낮은 채력은 갑작스래 들어온 딜이나 시시에 타즈딩고조차 못쓰고 사망하게 될 가능성이 크다.

      초반 운영
      힐러와 한몸 처럼 붙어다니며 눈치 것 앞라인 평타를 쳐서 퀘스트 스택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 스택조금 쌓겠다고 라인 중앙 이상으로 나가지 않으며 패시브의 남발또한 하지 않는 것이 관건이다. 틈틈히 스택을 쌓으며 10 이후 오브잭트 싸움을 준비하는 것이 현명한 판단. 

      어쩔수 없이 솔로 라인에 설 경우 최대한 끌어당겨 돌격병을 먹는 것이 현명하다. 이 경우 이동기가 강력한 영웅이거나 라인밀기에 특화된 영웅이 오기 쉬운데, 이동기가 강력한 영웅 일 경우 갱킹에대한 위협이 크기때문에 무리한 스택쌓기는 자중하는 것이 좋다. 라인 밀기에 특화된 영웅이 온 경우 톱날 베기로 과감하게 라인을 지우는 동시에 적이 맞게 될 경우 패시브를 켜고 최대한 채력 압박을 넣어주는 것이 좋다. 줄진에게는 재생이 있기 때문에 크게 잘못 하지 않았을 경우 지속적인 싸움에서 유리한 경우가 나올수 있다. 

      패시브를 쌓을 타이밍은 적이 채력 구슬을 먹으러 올때 가장 많이 나온다. 특히나 채력 구슬 퀘스트를 가진 영웅들은 무리를 하기 마련인데, 이때가 바로 패시브를 올릴 수 있는 기회이다.

      궁극기 습득 후
      타즈딩고를 배운 이후 상당히 생존적인 면에서 자신감이 생길 수 있지만, 4초 뿐이다. 최대한 정돈된 한타에서 딸피라는 강력한 이니시로 적들이 유혹당해 무리해서 들어왔을때 그때 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보통 궁극기 이후엔 바람만 불어도 죽을 채력이기 때문에 힐러의 커버가 바로 따라붙어야 한다. 또한 라인에서 싸울때 자신이 돌격병의 대상이 되어있다면 결코 살수 없기에 주의를 해야한다.

      20레벨 이후

      아마니의 생존력을 찍었기에 궁극기가 끝나고도 살 수 있는 확률이 대폭 증가하여 오랜기간 싸우는 것이 가능해진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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