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머키

걍 머키 좀 해본 놈이 쓰는거임. 태클 환영(내가 그리 잘하는게 아니라) 상대방이 딜 조합이 아니라면 q 중점으로 가는 특을 이용해서 지속적으로 딜을 뽑으며 상대를 괴롭힐 수 있음.(만약, 날파리+ 매지션 조합이라면 q특이 아닌 w 특 + 문어발로 암살을 노리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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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찰싹찰싹 생선싸다구 머키특.
작성자 | 거울좀봐라  작성일 | 2019-01-18 22:04:11  조회수 | 1353  최종수정 | 2019-01-18 22:27:05
머키
아기 멀록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속박, 이동기, 무력화, 무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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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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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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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걍 머키 좀 해본 놈이 쓰는거임. 태클 환영(내가 그리 잘하는게 아니라) 

상대방이 딜 조합이 아니라면 q 중점으로 가는 특을 이용해서 지속적으로 딜을 뽑으며 상대를 괴롭힐 수 있음.

(만약, 날파리+ 매지션 조합이라면 q특이 아닌 w 특 + 문어발로 암살을 노리도록)

영웅 상성


 머키는 질긴 생명력으로 안죽고 상대랑 라인에서 최대한 비비는게 중요함. 또 10랩 찍기 전까진 오브젝트 싸움에서 

있으나 마나라서 10 전까진 한 라인을 끈덕지게 잡으면서 상대방을 계속 붙잡아 두고 (그놈이 널 무시하고 내려간다면

아군은 머키를 믿고 4:5로 오브젝트를 못먹게 서로 비비기만 하며 이득을 취해야함) 있어야함.

 적군에서 상대하기 쉬운 애들은 머키가 e 와 체젠으로 버티면서 최대한 적에게 킬을 주지 않을 만한 녀석들. 상성 나쁨은 솔라에서 머키가 찍 소리도 못하는 애들이되.

 머키의 주력딜인 점액, 독성중첩 특을 갈 경우, 아서스의 공속감소로 13방어 체력 수급과 딜로스가 심해져서 특 찍기 전 나약한 모습이 그대로 들어남.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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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점액(Q)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주위 적들에게 89의 피해를 주고 점액을 묻혀 6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이미 점액이 묻은 적들에게는 218의 피해를 줍니다.
  • 복어(W)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대상 지점 237의 생명력을 지닌 복어를 내뱉습니다. 3초 후, 복어는 폭발해 426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 안전 방울(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2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된 동안,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알 놓기(D)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대상 위치에 멀록 알을 놓습니다. 알 주위 시야가 확보되고, 죽으면 8초 후에 알에서 부활합니다. 죽으면 적에게 영웅 처치 경험치의 25%만 줍니다.

    알이 파괴되면 15초 동안 자신의 모습이 적들에게 드러나고 알 놓기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일단 체젠과 안전방울로 최대한 죽지 않으면서 적을 괴롭히는 게 중요함. q 를 2연속으로 맞추고 뒤로 빠지면서 경치를 챙기고, 빠른 체젠으로 피를 체우면서 상대방의 피를 서서히 깍아가며 라인전을 운영, 만약 자힐이나 다가가기도 전에 머키를 죽이는 적이라면 빠르게 스왑하거나 캠프 등을 챙기면서 운영.

가끔 7랩에 q 범위 확장을 써서 4랩 q 스택을 빨리 채우려고 하는데, 나는야 죽음은 초반에도 초당 9, 후반가면 17~20 까지도 가며, 슬로우에 5중첩까지 가면 생각보다 준수한 데미지를 보여줌 또한 추노 시 상대방에게 q 와 평타로 지속적으로 슬로우를 넣으며 아군의 호응과 더 좋은 킬각을 노릴 수가 있음. 

초반 운영
 레이너, 피닉스, 해머 등등 머키 라인전을 터뜨릴 수 있는 케릭터라면 빠르게 스왑하고 스왑 중간중간 갱을 가 슬로우와 비비기로 킬각을 노리고, 캠프를 먹는 운영을 해야함.

 상대방에 이런 딜러가 라인으로 오지 않는다면 최대한 생존하면서 q로 상대방의 피를 조금씩 갉아먹으며 아군의 갱을 호출해 킬각을 노려야함.

 앞에서 썻듯, 10랩 전까진 그냥 상대방을 묶어두고 (여의치 않다면 16랩까지) 오브젝트 싸움을 최대한 4:4 로 만들어 경치를 빨아먹고, 적이 라인에 호응을 해주지 않는다면 팀이 4:5 를 버티면서 시간을 끌어주길 바라면서 최대한 타워를 철거하거나 2라인 경치를 먹으면서 운영.


궁극기 습득 후
 궁은 왠만하면 대행진, 적에게 트레나 겐지 이런 '잡아야 할 녀석' 을 보고 문어발을 찍는게 아니라 내가 문어발을 썻을 때 '몇 초만에 머키가 푹 하고 터질지' 를 생각하고 문어발을 가거나, 아니면 적을 최대한 각개격파 할 심산으로 아군 1~2명과 몰려다니며 문어발을 이용해 묶어서 암살각을 노리는 형식으로 해야함.

 대행진은 '절대로' 타워에 쓰지 말 것(어차피 절반 딜이라 한마리 달라붙는 게 머키 평타 한대 대미지와 비등비등함 많이 달라 붙는다고 쳐도 그냥 라인 밀어서 돌격병이랑 같이 때리는 거랑 딜 비슷함.). 

예능으로 20특 무한 대행진을 쓰지 않는 이상 아껴서 오브젝트 싸움이나 한타때 상대 진영을 부수기 위해 쓰고, 아군이 4:5로 안밀린다면 상대방의 뒤로 돌아가 행진을 쓰고 적 힐러에게 달라 붙는 것도 좋음.

 저그나 우두같이 라인을 미는 오브젝트가 발동될 경우, 아군의 문 뒤에서 궁을 정면으로 쓰는 것으로 상대 영웅을 격리시키고 효과적으로 오브젝트를 녹일 수도 있음.


20레벨 이후

 한타가 나겠다 싶으면 적의 측면이나 후면에서 바로 궁을 쓰고 돌입해서 힐러나 딜러에게 평타질을 하기만 해도 준수한 데미지로 한타의 주역이 될 수 있음.

 20랩 이후 + 4랩 15스택 이상이라면 점액이 중첩으로 묻을 때마다 600에 가까운의 데미지 들어가며 독성중첩으로 딜량이 높아지고, 나는야 죽음 5스택으로 초당 95의 추가 딜을 넣을 수가 있음. 거기에 평타딜 까지 더해지면 3초에 1000이 넘는 데미지를 지속적으로 넣으며 스플딜 까지 있으니 끈덕지게 살아남는다면 딜 1위도 노려볼만 한 케릭터 (물론 상대방이 포킹조합이라면 힘듬)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일단 제일 안 좋은 맵은 브락시스, 머키가 1라인을 서면 머키 라인 신호기는 로밍이 아니면 노리기도 힘들고, 용둥지는 2개의 오브젝트를 먹고 가운데로 가야되기에 방해라도 할 수 있지만 브락시스에선 머키가 선전해도 아군에 4:4 한타에서 조금이라도 밀리면 게임을 지기 쉬움. 용둥은 그나마 견제라도 가능

 그 다음이 파멸의 탑, 핵탄두. 아군이 찢어져있는 상태로 지속적으로 한타를 하다보니 머키의 역할이 16랩 전까지 심히 떨어짐.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맵이 정원맵, 공물맵. 이 맵은 최대한 궁 쿨 돌리면서 공물 나올때 마다 적의 후미나 측면에서 (혹은 정면에서 적이 진입할 때 궁을 써서, 선두와 후미를 격리시켜도 좋음) 대행진만 제대로 써도 한타를 터뜨릴 수 있고, 적이 한대라도 맞으면 공물 먹는게 풀리기 때문에 아군에 포킹이 괜찮다면 4:5로 시간을 끌고 랩차를 만들어 그 다음 공물부터 유리하게 싸울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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