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랄은 솔라인을 서도 기본적으로 한타에 기여도가 높은 영웅이므로 운영보다는 상대 라이너보다 한템포 빠르게 싸움에 합류해 싸움을 이끄는것이 바람직한 플레이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초반 운영
1.정메스랄
정기의 메아리 (Q) 초반 라인전 단계에서 무리하지 않고 정메 스텍을 쌓아주며 첫 오브젝트를 기다려 줍니다.
두번째 오브젝트 전까진 무조건 깨야하는 퀘스트입니다.
2.낙뢰스랄
낙뢰 (Q) 상대가 모여있는 라인 및 캠프 타이밍을 노려 아군과 함께 대치 하며 최대한 스텍을 쌓아주고
첫 오브젝트가 뜨면 치고 나가지 마시고 아군 탱커 뒷라인에서 낙뢰 쌓는데 전념해줍시다.
볼스카야나 알터렉에선 솔라인을 서도 오브젝트 한번 싸움에 15스텍씩 쌓을 수 있습니다. 최대한 스텍 쌓는데 집중!
3.우레질풍스랄(비콘맵)
우레 (Q) 우레를 이용해 체력과 마나를 지속 수급해주며 상대와 계속해서 딜교를 해줍시다.
tip.우레는 튕긴 모든 적 대상(돌격병 포함)에게 묻으며, 묻어있는 이펙트를 보시고 돌격병을 한대씩 다 쳐주며 유지력을 올려줍시다.
궁극기 습득 후
1.세분스랄
세계의 분리 (R) 세분은 적을 많이 맞춘다고 능사가 아닙니다.
첫째로 킬을 낼 수 있을때 킬캐치 용도로 써주거나,
둘째 아군이 적에게 물렸을때 세분을 적 딜라인에 맞춰 딜로스를 만들어 아군을 구해내거나,
셋째 이니시 혹은 연계로 사용 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2.지진스랄
지진 (R) 메인탱커 하나가 쑤시고 들어왔다고 해서 지진을 쓰면 안됩니다. 기본적으로 근딜이 많을때 찍는 지진이므로 적어도 지진 범위에 2명 이상에 근딜이 들어와서 아군 딜러진과 힐러를 물때 써서 싸움을 뒤집어주세요.
20레벨 이후
20레벨 이후 스랄은 하드 이니시도 가능한 만능이 됩니다.

바람 질주 를 활용해 점멸->W연계로 도망치는 적군을 잡아주는 플레이로 스랄의 참 맛을 느껴보세요.
낙뢰 스랄이시라면 20레벨 쯤 되면 Q한방 한방이 적에게 엄청난 데미지를 줄것입니다.
고로 우리쪽에서 이니시 하기보다 적탱커에게 물리지 않는 선에서 낙뢰와 천둥폭풍을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포킹을 해서 적들의 피를 빼놓고 싸움을 시작합시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개인적으로 스랄은 어떠한 상황이나 전장에서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잘 뽑지 않는 전장은 '거미여왕의 무덤'입니다.
라클이 정말 중요한 맵이다 보니 라클이 느린 스랄은 잘 안어울리는 맵인 것 같습니다.
낙뢰 스랄
뽑기 좋은 맵 혹은 상황 : 볼스카야,알터렉,2라인맵에서 바텀에 설경우
플레이 팁 : 낙뢰스랄은 서브탱커보다 서브 딜러에 어울리는 영웅으로서 아군탱커 바로 뒷라인에서 낙뢰로 적을 끊임없이 괴롭혀주다가 적이 이니시를 해올때 받아 치는 플레이를 하면 됩니다.
우레 질풍 스랄
뽑기 좋은 맵 혹은 상황 : 브락시스, 용둥 혹은 상대 라이너가 샌드백(첸,렉사르 등)일 경우
상대 근딜이 많을 경우 :
지진 (R)

대지의 방패 (R)
플레이 팁 : 우레스랄은 강력한 근딜로서 서브탱커의 역할도 함께 수행해줍니다.
아군탱커의 이니시에 호응하며 함께 치고 나가 적의 앞라인을 개박살 내줍시다.
정메 스랄
뽑기 좋은 맵 혹은 상황 : 위를 제외 한 모든 상황과 맵
어떤 상황에서도 무난한 스텐다드 스랄
4렙과 16렙에 다른 특성들도 많이 사용하시는데 제가 설명드린 플레이 스타일에는 저 두가지 특성이 가장 잘어울리므로 저는 저렇게 사용합니다.
플레이 팁 : 중 후방에서 아군 딜라인과 힐라인을 지키며 그들을 물러 들어오는 상대 탱커 및 딜러들을 저지하고 순간적인 딜집중으로 적군 앞라인을 녹여줍니다.
아군이 치고나갈 경우에는 탱커와 라인을 맞춰 이니시에 호응하며 가장 늦게 빠지고 있는 적의 탱라인을 물어 죽일 수도 있는 강력한 스랄입니다.
자잘한 특성 사용 tip
선조의 분노 : 기본적으로 하드탱커에게 써주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디아블로나 누더기 처럼 저거 왜 안뒤져 하는 빡탱커들에게 써주면 특히 쏠쏠한 딜링과 피흡을 보여줍니다.
정메 스랄이시라면 Q를 지속적으로 사용해서 선조의 분노 스텍을 빨리 빨리 쌓아줍시다.
서리늑대의 은총 : 마나도 들지 않고 쿨도 15초로 짧기때문에 한타 중간중간 사용해서 쿨을 돌려주는것이 좋습니다. 혹은 딸피낚시로 재미를 볼 수도 있습니다. 센스있게 잘 활용해 주세요!
스랄 플레이 포인트!
스랄은 죽을 듯 죽지 않고 스스로 피를 채우며 살아나는 좀비같은 딜러입니다.
1/3피 정도 되면 적근딜 혹은 탱이 스랄을 따려고 접근하거나, 적원딜이 거리를 벌리지 않고 막타를 치려고 앞쪽으로 카이팅 하는 경우에는 도망치다 죽지 마시고 Q를 갈기신 후 WE콤보로 후드려 패줍니다. 이때 D(서리늑대은총)도 함께 써주시면 적은 뒤지고 키보드에 샷건을 갈길 것 입니다.
스랄은 포킹도 좋지만, 붙어야 강한 영웅임에 틀림없습니다.
탱커처럼 피 관리를 하며 적이 알아서 들어오게 만들어 역관광을 하는 플레이를 능수능한하게 사용하실 수 있다면
진정한 스랄을 보게 되실겁니다.
스랄을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히오스에서 역공에 가장 좋은 영웅'이라고 말하고싶네요.
스랄의 장점을 살려 아군을 구하고 적들을 뚜드려 패주세요!
위 모든 내용은 작성자의 개인적인 스랄 사용 방향을 제시한 것이므로 여러분과 의견이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