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알라라크

+)2019 05 27 수정-안녕하세요. 저번 달에 알라라크 400렙을 찍은 GOZA입니다.이번에 잔혹한 여세가 리워크되어 본 강좌를 써보려 합니다.질문은 항상 환영이며, Goza#1635친추를 통해 직접 물어보셔도 무관합니다!+)잔혹한 여세 리워크 이후 수준차이 하이라이트 영상https://youtu.be/GHb1GPW3jdU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추천 : 7 / 비추천 : 1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수준차이의 효율을 극한까지 끌어올려보자!
작성자 | Gozas  작성일 | 2019-04-27 20:08:36  조회수 | 11914  최종수정 | 2019-05-28 08:48:51
알라라크
탈다림의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9003.95750031501.5-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머리말

+)2019 05 27 수정-

안녕하세요. 저번 달에 알라라크 400렙을 찍은 GOZA입니다.
이번에 잔혹한 여세가 리워크되어 본 강좌를 써보려 합니다.



질문은 항상 환영이며, Goza#1635친추를 통해 직접 물어보셔도 무관합니다!

+)잔혹한 여세 리워크 이후 수준차이 하이라이트 영상

https://youtu.be/GHb1GPW3jdU

영웅 상성

      아군 영웅의 경우, 알라라크가 체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거나, 알라라크에게 방벽을 씌워줘 체력이 감소하는 것을 저지할 수 있는 영웅들이 좋습니다. 그래야 잔혹한 여세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기 떄문이죠.

      상대영웅의 경우, 아군에게 방벽을 씌워주거나, 저지불가를 사용하는 영웅, 그리고 방어력이 높거나 아군의 방어력을 높이는 영웅이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특히 방어력이 높아지는 영웅의 경우 수준차이의 피해량을 많이 감소시키기 때문에 상대하기 유독 까다롭죠.
      제일 힘든 놈은 메디브인데, 메디브의 경우 수준차이의 피해량을 아예 방지해버릴 수 있어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이 점 잘 알아두시면 수준차이를 갈지, 음전하를 갈 지 1렙때 선택하기 쉬울겁니다.

      특성 및 기술

      (1)

      잔혹한 여세를 찍은 후, 조건만 충족시키면 8초마다 수준차이를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기존에 12초를 기다려야 했기때문에 생겼던 공백기를 4초나 무마할 수 있죠.

      다만, 상대팀에 포킹 기술기가 많아 여세의 조건을 충족시키기 힘드리라 예상된다면, 유지력을 찍어 좀 더 과감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연장된 번개의 경우, 가학성을 깎아먹는 특성인 데에, 본래 음전하와는 달리 e의 덕택을 보기보단 q와 w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기에 거의 가지 않습니다. 다만 퀘스트를 깬다면 이야기가 달라지죠.

      (3)

      이하 생략.

      (3)

      불협화음이나 이동저해의 경우 나쁜 특성은 아니나, 콤보를 최대한 많이 맞춰야하는 수준차이의 특성 상 사거리를 늘리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1)

      수준차이는 순간적인 피해량을 이끌어낼 수 있는 특성입니다.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수동적인 기술보다는 능동적인 기술이 더 유용하죠.
      따라서 qwe 중 하나가 빠져도 즉시 피해를 줄 수 있는 치명적인 돌진을 주로 하고, 상대가 삼연발이나 불작 등의 기술을 주로 가지고 있다면 반격을 가주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2)

      순수한악의는 가학성을 빠르게 쌓는데 가장 좋은 특성입니다. 라크쉬르도 나쁜 특성은 아니나, 순수한 악의에 비해 가학성을 빠르게 쌓기 힘들고, 순수한 악의의 최대치인 160을 따라가기 전에 게임이 끝나거나 죽는 경우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다만 여세가 리워크 된 이후로 q를 맞출 수 있는 여건이 좀 더 좋아졌기때문에 탱커에게 라크쉬르를 박아두고 q를 자주 맞춰주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2)

      번개포화를 찍으면 16 이후에 q 없이 수준차이를 격발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8초마다였던 수준차이가 6초마다 발동시켜 딜을 좀 더 자주 넣을 수 있죠.
      qwe보다 딜은 덜 나오겠지만, w를 이용해서 적을 끌어오기 껄끄러운 상황에서는 ee w로 약간이나마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우월한 일격은 상대팀에 투사가 많고, 아군에 cc기가 많을 때 고려해볼만한 특성입니다.

      멸절은 일반적으로 콤보를 넣을 떄 힘이 되는 특성인데, 상대팀에 기동성이 좋은 영웅이 적을 떄 선택해주면 콤보 중 평캔에 힘을 실어줄 수 있습니다.

      (4)

      과감한 결단은 알라라크의 피해량을 극도로 끌어낼 수 있는 기술입니다.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을 좀 더 극상으로 밀어붙이는 특성이죠.
      과감한 결단을 찍었을 때의 콤보는
      wqee wqee R 또는 wqee eewq R 등으로 나뉠 수 있습니다.
      후자가 발동시키기는 더 쉬우나, 후자의 경우 q의 침묵시간이 끝나 적이 도주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불화의 일격(Q)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0.5초 후, 전방의 적들에게 172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 염동력(W)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끌어서 사용염동력으로 힘을 구체화시켜, 적중 시 자신과 적들을 대상 지점에서 원하는 방향으로 밀쳐냅니다. 적에게는 50의 피해를 줍니다.
      • 번개 쇄도(E)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대상 적에게 64의 피해를 주고 대상과 자신 사이의 적들에게 100%의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73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가학성(고유 능력)
        기술 공격과 자가 치유량이 적 영웅을 상대로 100% 증가합니다.

        반복 퀘스트: 적 영웅을 처치하면 가학성이 3%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적 영웅을 처치하여 증가한 가학성은 죽으면 사라집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체력 유지를 위해 포지션을 잘 잡아주고, 기술이 빠졌을 때에는 스킬 쿨을 아군에게 자주 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탱커들이 호응하기가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q와 치명적인 돌진은 스마트키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보며, 
      w의 경우 스마트키 사용 시 숙련도를 높인 후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5월 24일자 패치로 수준차이의 순수 피해량이 줄고 가학성의 추가량이 증가하여 무리해서 수준차이를 격바시키지 않아도 충분한 피해를 줄 수 있게 됐습니다. 만약 스킬은 써야하는데 수준차이가 격발되기 힘든 상황이라면, 깔끔하게 수준차이를 격발시키기보다 스킬을 간간이 써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초반 운영
      굳이 킬을 낼 수 있는 상황이 아니더라도, 콤보를 10번까지 맞혀줍시다. 만약에 상대를 죽일 수 있는 상황이 아닐 때 수준차이를 격발시키고자 콤보를 넣는다면, 아군이 호응할 때 헷갈리지 않게 미리 의사를 밝혀주는 쪽이 좋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위에서 서술했듯이 wqee 후 R+평타로 마무리하면 됩니다.
      wq 후 R을 쓴 다음 e를 사용해도 괜찮으나, e를 마지막에 사용하면 딜레이가 생겨 평타를 한 대 때리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건 스마트키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을 때의 콤보입니다. 추후 다른 예시들을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20레벨 이후
      과감한 결단을 이용해 좀 더 자주 콤보를 넣어줍시다. 기본 기술과 과감한 결단을 다른 타이밍에 사용하기보단, 기본기술을 쓴 직후에 추가 콤보를 넣어줄 때 사용하는 게 좋고, 도주해야하는 상황이나, 킬캐치를 해야하는데 기술은 쿨이고 과결이 남아있을 때 쓰는 것을 권장합니다.


      라인전 팁
      자가라, 가즈로 등 소환수를 주로 생성하는 상대나 해머, 피닉스 등 원거리 평타 영웅에게는 우위를 점하기 어렵습니다.
      7레벨을  찍기 전까지는 아군의 도움을 받거나, 옥좌 뒤에 숨어 경험치만 받아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만 7렙을 찍더라도, 수준차이 격발 이후 최대한 맞지 않도록 뒤로 물러나야 합니다.

      투사와 라인전을 설 때에는 수준차이를 매번 격발시키기보다,상대의 허를 찌른다는 느낌으로 가끔씩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투사는 알라라크의 q가 빠지면 달려들 것이기 때문이죠. 이 때는 평타를 자주 쓰면서 e로 피수급을 해줍니다.
      W는 갱킹에 대비하여 도주기로 남겨두는 것이 최선책입니다.

      치명적인 돌진 팁
      치명적인 돌진은 능동적인 궁극기지만,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사용하기 위해서는 눌러야 하는 횟수가 많다는 건데,반격은 스마트키를 켜면 R 단 한번에 격발되고, 켜지 않으면 2번을 눌러야 하지만,
      치명적인 돌진은 스마트키를 켜도 두 번을 눌러야 사용이 됩니다.
      이 부분에서 많은 분들이 모르는 게 있는데, 치돌은 R을 누른 이후에 굳이 마우스로 한번 더 클릭하지 않고, R을 한번 더 누르면 즉시 격발이 됩니다.
      즉, 치돌 스마트키를 켠 상태에서 10렙에 콤보를 넣는다 하면 QWER+클릭 보다 QWERR쪽이 훨씬 더 빠른 거죠.
      다만 이 방법에 너무 익숙해지면 장거리 치돌을 사용할 때 습관적으로 단거리 치돌을 쓰는 습관이 생기니 자주 번갈아 써보심을 추천드립니다.


      과감한 결단은 어떻게 써야하나?
      과감한 결단은 궁극기 못지않게 강력한 기술입니다. 쿨타임도 20초밖에 되지 않고, 일반기술을 전부 초기화해줍니다.
      다만 가학성 4%가 영구적으로 감소한다는 리스크를 가지고 있는 만큼 함부로 사용하기에는 약간의 껄끄러움이 있죠.

      과감한결단은 주로 체력이 많은 편에 속하는 원거리암살자/근접 암살자를 즉시 처치할 때 사용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메피스토나 타이커스 등을 예로 들 수 있죠.
      이게 아니더라도, 치명적인 돌진을 여기에 더하면 앵간한 투사들을 빈사상태로 만들거나 즉시 처치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WQEE EEWQ RR이나 WQEE WQEE R을 전부 맞춘다면 수준차이가 3번이나 격발됩니다.
      불가능하다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충분히 가능성 있는 이야기입니다.
      물론 저도 가끔 실패하지만요...

      이 외에도 스킬은 없는데 과감한 결단이 남아있을 때, 나머지 영웅을 킬캐치를 한다거나, 기동성이 좋은 영웅을 뿌리치고 도주할 때 W로 도망간 후 E로 피를 수급하고 즉시 과감한 결단으로 쿨을 돌려 W로 도주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스킬의 유동성이 좋은 알라라크인만큼 과감한 결단은 이에 큰 힘을 실어줄 수 있는 특성입니다.


      기동성이 좋은 영웅을 상대할 때

      기본적으로 뚜벅이인 알라라크는 트레이서나 겐지 등의 영웅을 상대할 때 상당히 벅찬 모습을 보입니다. 다만 트레이서나 겐지 역시 알라라크를 상대할 때 상당히 긴장해야하죠. 이는 알라라크의 Q때문입니다. 

      트레이서는 주로 적 영웅에게 가까이 붙어서 공격하는 특징이 이씨 때문에, 주로 e와 w를 이용하면서 평타로 경제를 해주다가, 상대에게 허점이 보이면 wqe콤보로 체력을 날려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트레이서가 근접타격을 사용하러 붙지 않는다면 억지로 따라가기보단 거리를 좀 벌려두고 e를 사용하거나, 쫒아온다면 w로 자신과 트레이서 사이의 거리를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대로 겐지의 경우, 평타로 상대를 하기보단 e로 포킹을 주로 하다가 보호가 빠지는 순간에 콤보를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설령 보호가 빠지지 않았더라도, 질풍참이나 날렵함이 빠진 상황이라면 노려볼만 하겠죠.

      사실 가장 좋은 건 직접 많이 상대하며 몸에 익히는 거죠. 위 내용은 소소한 팁 정도로만 알아두시면 좋겠네요.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