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알라라크

4월 18일 잔혹한 여세 재설계, 군주의 칼날 버프5월 23일 수준차이, 혼돈의 통치, 음전하 4렙특성 패치한달여에 걸친 패치 끝에 필자는 이제 불지옥 신단 등 음전하스택을 쌓기 쉬운 전장을 제외한 대부분의 전장에서 '수준차이'를 주력으로 밀게 되었습니다.(이는 필자의 사례이며, 언제나 적용되지는 않습니다.)왜 수준차이가 주력이 된 건지, 수준차이 이외에 다른 트리는 무엇이 있는지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합시다.새로이 떠오른 수준차이 알라라크(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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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버프에 버프를 끼얹은 수준차이 알라라크는 무엇이 다른가
작성자 | 여기망했다며  작성일 | 2019-05-25 04:24:07  조회수 | 2478  최종수정 | 2019-05-25 15:06:49
알라라크
탈다림의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9003.95750031501.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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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4월 18일 잔혹한 여세 재설계, 군주의 칼날 버프
5월 23일 수준차이, 혼돈의 통치, 음전하 4렙특성 패치

한달여에 걸친 패치 끝에 필자는 이제 불지옥 신단 등 음전하스택을 쌓기 쉬운 전장을 제외한 대부분의 전장에서 '수준차이'를 주력으로 밀게 되었습니다.(이는 필자의 사례이며, 언제나 적용되지는 않습니다.)

왜 수준차이가 주력이 된 건지, 수준차이 이외에 다른 트리는 무엇이 있는지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합시다.

새로이 떠오른 수준차이 알라라크(13렙 특성은 자유)
       1331314

그동안 정석이었'던' 음전하 알라라크(여전히 강하니 알아두자)
       3232223

과거에 정석이었던 수준차이 알라라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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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13, 16, 20레벨 특성은 상황에 따라, 개인이 원하는대로 찍어도 좋습니다)


영웅 상성

    상성좋은 아군
    알라라크의 체력을 높게 유지하면 좋으니 유지력 좋은 + 최전방에 선 알라라크 세이브 가능한 힐러는 언제나 환영
    cc좋은 영웅도 좋고, 요한나처럼 모아주거나, 타우렌이나 우서처럼 광역cc가 있거나 폴스타트처럼 여러명 끌고오는 영웅도 정말 좋습니다.

    상성나쁜 아군
    상대방을 강제로 이동시키는 영웅중 이동 거리가 크지도 않고 하드 cc도 없는 영웅이 까다롭습니다.
    (적을 끌고오지도 못하면서 QW는 빗나가게 만드는 영웅들)

    상대하기 쉬운 적군
      
    퀘스트, 가학성 셔틀. 
    특히 머키 실력이 엄청 좋은거 아니면 머키 보이자마자 13렙 라크쉬르 의식을 찍는데, 
    이러면 10초마다 가학성 8%를 꽁으로 먹는 일도 생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적군
    근접 cc가 강하거나, 무적이나 보호등을 거는 영웅은 매우 까다로우니 가로쉬나 우서한테는 접근을 자제합시다.

    특성 및 기술

    (1)

    잔혹한 여세 : 체력 많으면 w쿨감
    수준차이가 재평가 된 가장 큰 원인인 만큼 수준차이 빌드에서 필수적

    유지력 : 안정적이지만, 딜 포텐셜이 거의 없어 선호하지 않음. 체력 유지가 정말 힘들다 싶으면 쓸것

    연장된 번개: 지금도 아직도 잘 쓰이는 특성
    e특 알라라크는 필수, 수준차이도 상황 보고 택 가능

    (3)

    혼돈의 통치 : 딜량이 소폭 증가했으나, 어디에도 끼기 힘들어서 잘 안쓰이는 특성. 아무리봐도 상대가 똘똘 뭉쳐서 알라라크 풀콤 다 맞을거란 확신이 들면 써도 좋음

    음전하 : e특 알라라크 필수특성. 기본 피해량 증가+영구적인 추가피해량 덕분에 리스크도 적다
    다만 패치로 증가량이 소폭 줄었다.

    수준 차이 : 이 공략의 존재 의의. 패치로 추가피해량이 줄었지만, 가학성 증가가 달려서 실질적인 딜량이 증가해 사용하기 더욱 좋아졌다

    (3)

    불협화음 : 새로운 수준차이 연구와 혼돈의 통치 버프로 인해 포텐셜이 약간 증가했음. 자세한 설명은 뒤에서

    이동 저해 : w 이후 느려지게 만드는데, 수준차이 연구로 포텐셜이 조금 더 증가했음. 자세한 설명은 뒤에서

    강제 이동 : 가학성을 깎고 w 범위를 팍 늘이는 특성
    언제나 고정이라 볼 정도로 성능이 좋음

    (1)

    치명적인 돌진 : 수준차이 정석 콤보 담당.
    추격, 도주, 콤보 등 여러모로 사용하기 좋다

    반격 : e특 음전하 알라라크 정석 담당
    기본적으론 e특일 때 쓰지만,
    켈타가 불작같은거 찍으면 이거 찍어도 좋다

    (3)

    군주의 칼날 : 최대치가 40%로 증가해 수준차이면 고려 가능. 다만 다른게 성능이 더 좋다.

    순수한 악의 : 안정적이라 이기고 있을때에도, 지고있을 때에도 찍기 좋다.

    라크쉬르 의식 : w-q콤보 쓸때마다 가학성이 계속 쌓인다. 콤보로 상대가 죽으면 더 좋다.
    수준차이가 유리하게 겜하자고 찍는거니 목표대로 유리하다면 찍어주자.
    과감한 결단 써서 얻은 Q로도 채워지니 과감한 결단으로 잃는 가학성도 상쇄 가능하다.

    (1)

    멸절 : 찍자마자 일반공격 딜량을 도살자급, 또는 그 이상으로 높여줄 잠재력을 지녔다. wq 콤보 이후 딜량 높이기 좋다.

    번개 포화 : e특 음전하 알라라크 필수 특성, 순간 폭딜을 담당하는 만큼 수준차이에서도 고려 가능하다.

    우월한 일격 : 앞에서 '고려 가능'하다 적은 모든 특성은 얘가 있기에 고려 가능한 것임. 자세한 이야기는 후술

    (4)

    또다른 궁극기 : 무난하고, 강하다. 수준차이면 반격으로 한타 뒤집기를, 음전하면 치돌로 확실한 킬캐치를 노려보자.

    최후의 웃음 : 알라라크의 후퇴기술이지만, 실력만 받쳐준다면 선 진입으로 사용 가능한 기술. 음전하는 필수, 수준차이는 고려 가능

    과감한 결단 : 난이도는 최상이지만, 성공시 대가가 엄청나다. 기술을 한번 더 쓰는 것은 콤보를 두 배로 늘린다는 소리인 만큼, 한타를 확실하게 부술 수 있다. 실력만 좋다면 추천

    • 불화의 일격(Q)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0.5초 후, 전방의 적들에게 172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 염동력(W)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끌어서 사용염동력으로 힘을 구체화시켜, 적중 시 자신과 적들을 대상 지점에서 원하는 방향으로 밀쳐냅니다. 적에게는 50의 피해를 줍니다.
    • 번개 쇄도(E)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대상 적에게 64의 피해를 주고 대상과 자신 사이의 적들에게 100%의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73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가학성(고유 능력)
      기술 공격과 자가 치유량이 적 영웅을 상대로 100% 증가합니다.

      반복 퀘스트: 적 영웅을 처치하면 가학성이 3%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적 영웅을 처치하여 증가한 가학성은 죽으면 사라집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왜 수준차이가 급부상했는지 차근차근 짚어봅시다.

    기존 잔혹한 여세는 체력이 75% 이상일 경우 모든 일반기술의 쿨타임이 20% 더 빨리 감소하는 특성이었으며, 
    가장 중요한 W의 12초 쿨을 크게 줄이기 힘들었고, 연장된 번개의 사기적인 성능으로 인해 
    아무도 찍지 않던 특성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4월 잔혹한 여세의 리메이크 이후 W의 쿨을 6초까지 줄일 수 있게 되었고(마나 패치는 딱히 필요 없음)
    이에따라 쿨타임 8초짜리 Q만 충전되면 콤보를 바로바로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덕분에 기존 수준차이 알라라크의 폭딜+빠른 쿨감으로 만들어진 딜 기여도 증가로 수준차이 역시 음전하를 쓰지 못 할때 쓰는 '차선책'이 아닌, 독자적으로 꺼내 쓸 수 있는 빌드가 되었습니다.

    여기에 5월 추가 패치로 생긴 음전하의 너프, 수준차이의 가학성 증가버프로 강제이동을 찍고도 가학성이 180, 
    강제이동을 안찍으면 가학성이 190 고정으로(13렙 라크쉬르 의식 제외) 무식한 딜량을 뽐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현재 필자는 접근이 어렵거나 스택을 쌓기 좋은 상황이 아니라면 수준차이를 주력으로 쓰고 있습니다.


    '고려 가능한' 특성 이야기를 꺼내봅시다.
     16레벨 우월한 일격은 기절, 침묵, 감속, 이동 불가상태인 적 영웅을 공격시 쿨타임을 3초 감소시키는데

    이거 하나 덕분에  침묵 시간 증가,  감속 특성,  일반공격 관련 특성을 '고려'해 볼 수 있으며, 아군에게 cc가 많다면 더더욱 가치가 높아집니다.

    결과적으로 수준차이 알라라크는  1렙 잔혹한 여세,  4렙 수준차이 이외 특성은 상황을 보고 찍을 수 있습니다(나름 유동적)


           
    이런식으로 모아서 W - Q - 평(쿨감) - R(추가피해) - 평(쿨감) - E(반복) 콤보로 다음 콤보를 빠르게 돌려도 좋고


           
    GOZA님 처럼 찍어서 W - Q - R(추가피해) - E - E(공짜 포화)(반복) 콤보도 안정적이면서 강하고


           
    W - Q - 평(추가피해) - R(추가피해) - 평(추가피해) - E(반복) 콤보도 딜 포텐셜이 높습니다.


    다만, 16레벨 우월한 일격을 찍을 게 아니라면 위에 적은 세 특성은 고려할 가치가 없어집니다. 

    여기에  강제이동이 너무도 사기적인 데다, 이제 수준차이가 가학성도 높여주니 강제이동으로 감소한 가학성을 커버하기도 쉽습니다. (써놓고보니 더더욱 강제이동이 고정이 될 듯한 불길한 예감이 드네요)

    초반 운영
    기본 운영법은  (당기고) -  (침묵) -  (번개), E - W - Q(번개각이 먼저 보일 때) 입니다.

    특히 1레벨에 잔혹한 여세덕에 12초짜리 콤보 시동기 w의 쿨이 6초로 줄어, 적군 배달, 킬캐치, 힐러/딜러 자르기 등등 여러면에서 더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4레벨에 나오는 수준차이는 W - Q - E 순으로 쓰면 추가피해+가학성 증가니 초반부터 격차를 벌립시다.

     음전하를 찍었다면 꾸준히 스택을 모아서 최소한 렙당 2스택 정도는 모아줍니다.
    (증가량이 5% -> 4%로 너프당했으니 이제 더 많이 맞춰야 효과를 봅니다.)

     혼돈의 통치는 실수가 아닌이상 찍을 일이 잘 없지만, 찍었다면 열심히 W - Q 해줍시다. 


     7레벨에 보편적인 특성 강제이동은 가학성을 감소시키지만, 일반적인 원거리 암살자를 끌고올 수 있을만큼 압도적인 범위를 보여줍니다. 
    다른 두 특성 역시 1대1 교전능력이나 한타 영향력을 충분히 높여주니 잘못 찍었다고 너무 서러워하진 맙시다.

    궁극기 습득 후

     치명적인 돌진
    수준차이 알라라크의 콤보를 더욱 다채롭게 만드는 궁극기입니다.
    시전 도중 피격시 취소되지만 짧은 쿨타임 이후 다시 사용가능하고, 빠르게 두번 눌러도  이정도는 따라가고,풀차지시  풀차지 레이저보다 더 먼곳에서 한번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지형을 무시하기 때문에 벽 뒤에서 들어갈 때 쓸 수 있고, 짧고 빠르게 두번 눌러도 나름 많이 이동하니 급한때엔 
    생존용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콤보는
     (끌고) -  (침묵) -  (따라붙고) -  (마무리),
     (진입) -  -  - (후퇴용) 등 상황따라 자유자재로 씁시다.

     반격
    수준차이 알라라크는 상황보고 찍는 궁극기, e특 알라라크는 필수로 찍는 궁극기입니다.

    켈타스가 불작을 갔을 때, 순간 폭딜이 위협적이거나 cc가 강해 접근이 힘들 때 찍으며, 알라라크의 안정성을 매우 높여주니 상황 가리지 않고 찍기 좋습니다.

    반격의 피해량도 꽤 높으니 적이 반격을 활성화시킨다는 가정 하에 W - Q - E - R 콤보도 가능합니다.
    다만 저렇게 쓸 땐 확실히 적의 공격을 맞을만한 상황을 보고 씁시다. 적진 한가운데라거나.


    16레벨이 되면 알라라크의 콤보도 변화하는데, (치명적인 돌진 기준)

    멸절을 찍었다면  -   - 평 - [ - 평(반복)] -  
    번개포화를 찍었다면   -   - [] -   -  
    우월한 일격을 찍었다면   - [평] -   - 평 - [] -  

    평타를 최대한 끼워넣거나, 확실한 E 각을 노리게 됩니다.
    음전하는 무료 번개에서도 쌓이니 많이 못 쌓았다면 지금이라도 쌓아봅시다

    20레벨 이후
      
    궁극기 2개는 알라라크만 가능한 좋은 특성으로, 많은 영웅들이 궁극기의 선택으로 운용법이 달라지는 만큼
    이걸 찍으면 어떤 상황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어 알라라크만의 우월한 면을 더욱 보여줄 수 있습니다. 


     최후의 웃음은 e특 알라라크로 제대로된 각을 보고 
      -  -  -  -
      -  -  -  - [] 로 예상치 못한 딜을 넣어주거나,
    위험할 때 후퇴하는 용도로 사용가능합니다. 거리도 빵빵하니 벽 너머로 피하면 다들 못따라옵니다.


    수준차이 알라라크도 최후의 웃음을 고려할 수 있지만, 자주 찍지는 않고, E를 잘 맞추면 한번 더 쓸 수 있어 체력감소를 막기 편한 e특과 다르게 최후의 웃음으로 근접했다가 콤보 삑사리 나면 바로 황천길 걷게 되니 추천하지 않습니다.


     
    과감한 결단은 가학성을 4 깎고 QWE 쿨을 돌려주니 실질적인 한타 순간딜량을 두 배 가까이 높일 수 있게 해줍니다.
    난이도가 높아 필자도 자주 찍지는 않지만, 알라라크 고수가 되고싶다면 쓰는 법을 아는 게 좋습니다.

    콤보는 빌드에 따라 

     -  - 평 -  -  -  -  - 평 -  - 평 -  
     -  -  -  -  -  -  -  -  

    가학성 180정도 들고 이런 콤보 써주면 탱커도 빈사상태까지 끌고갑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스택 쌓기 좋게 E를 조준할 곳이 따로 있거나, 엄청 빽빽하게 뭉칠법한 전장에선 e특을,
    그게 아니라면 수준차이를 선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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