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발라

히오스 밸런스 패치 노트 - 2019년 7월 11일이후영웅들의 기본 이동속도 증가 10%와발라 기본 체력증가 1273->134016특성 개편 등발라는 직접적인 버프와 간접적인 버프를 동시에 받은패치였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이후 실제로 폭풍리그에서 종종 발라의 모습이 보이곤 했습니다.예전처럼 아군 케어에 의지하는 모습이 여전히 보이긴 했습니다만,이번 패치를 통해 분명 전보다 나아진 발라의 모습을 보았습니다.해서 패치 후 발라의 사용 방향을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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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7/11 패치 후 발라의 대표적인 3가지 특성정리
작성자 | 졌다  작성일 | 2019-07-18 17:08:33  조회수 | 13687  최종수정 | 2019-07-18 17:13:13
발라
악마사냥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이동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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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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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402.7935003755.51.67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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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히오스 밸런스 패치 노트 - 2019년 7월 11일
이후

영웅들의 기본 이동속도 증가 10%와

발라 기본 체력증가 1273->1340
16특성 개편 등


발라는 직접적인 버프와 간접적인 버프를 동시에 받은

패치였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후 실제로 폭풍리그에서 종종 발라의 모습이 보이곤 했습니다.

예전처럼 아군 케어에 의지하는 모습이 여전히 보이긴 했습니다만,

이번 패치를 통해 분명 전보다 나아진 발라의 모습을 보았습니다.

해서 패치 후 발라의 사용 방향을 정리 해보려 합니다.

크게 3가지로 나뉘던 발라의 3가지 특성에 대해 '어떤 특성이 더 좋다' 보다는

상황과 취향에 따라 모두 사용 가능한 특성임을 미리 알려드리며 공략 글 시작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영웅 상성

먼저 아군과의 상성을 알아보겠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발라와 가장 상성이 좋은 영웅으로는 아우리엘이 있습니다.

이유는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우리엘을 제외 한 상성 좋은 영웅들로는
    등 아군 케어에 탁월 한 영웅을 들 수 있습니다.

단, 아군 케어에 집중된 픽들을 한다면 딜,CC,라클등의 밸런스가 무너질 수 있으므로,

아군 픽을 고려하여 아군케어에 유익한 영웅 1~2개 정도만 뽑아주는게 바람직합니다.


아군 상성 나쁨에 아나를 넣은 이유는
아나가 1렙에  맹추를 찍고 빠르게 무빙하는 발라에게 힐을 주는게 상당히 힘들기 때문입니다.

W로 힐이 가능하지만 발라에게만 W를 집중한다면 힐벤을 적절히 활용하기 힘들어지기 때문에 상성이

썩 좋지 않다고 봅니다.  


적군에 상대하기 좋은 영웅들로는

하드이니시가 쉽지 않은 뚜벅이 탱커들은 모두 발라에게 수월합니다.
소는 파워슬라이드에 맞춰  도약만 써주면 쉽게 피할 수 있고,
광란의 도가니는  복수의 비로 손쉽게 끊어 줄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에

평타 딜러의 카운터격인 일리단은

Q특성과 난사로 어느정도 극복은 가능합니다.

허나 레이너와 해머는 평타 사거리가 발라보다 월등히 길기 때문에

 5.5 <  6.5   11(공성모드 시)]

아군의 전폭적인 케어와 하드 이니시 에이팅으로

지속적인 거리 싸움보다는 단숨에 거리를 좁혀 발라의 거리를 만들어 줘야만

승기를 잡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발라는 아군의 케어를 믿고 적극적으로 딜링을 해야만

강력함을 보여주는 영웅입니다.

아군 케어가 힘든 상황이라면 적 앞라인만 살짝살짝 두드려 주며 증오를 유지해주고,

싸움의 기회를 엿봐야만 합니다.

상대가 딸피라 해도 아군 케어가 어려운 상황에서 홀로 치고 나가는 것은

몸이 약한 발라에게는 상당히 위험한 행동이므로 삼가해야만 합니다.




특성 및 기술

(3)

맹렬한 추격 : 평발라와 W발라에게 모두 무난한 특성입니다.
괴물 사냥꾼 : Q발라의 필수 특으로 영전에서 활용도가 좋습니다.

(3)

사냥꾼의 신조 : 평발라
처벌 : W발라
관통 화살 : Q발라

(2)

저승사자 : 평발라
무기고 : W발라
연발 화살 : Q발라

(2)

복수의 비 : 3발라 모두 무난한 특성입니다.
난사 : 상황에 따라 Q발라와 W발라는 가줘도 좋습니다. 다만 평발라에게는 시전시간이 곧 딜로스 시간이 되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3)

어스름 : 평발라 W발라 모두에게 가장 무난한 특성입니다.
절제 연마 : 평발라이고 상대에 기술딜러가 없다 할때 고려 해봅시다.[추천드리진 않습니다.]
착취 화살 : Q발라의 생존력을 극대화 시켜주는 특성입니다. 단, Q발라여도 상대의 기술딜이 부담스럽다면 어스름을 가주어도 무관합니다.

(3)

만티코어 : 평발라일때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만,
QW발라라 해도 상대 앞라인을 빠르게 녹여야 한다 싶으면 고려 해봅시다.
끓어오르는 증오 : Q발라와 W발라의 메인특성으로,
빠르게 증오를 쌓아줄 수 있고 기술딜 증가도 상당합니다. 그리고 증오가 빠르게 쌓이면 어스름도 자주 쓸 수 있어 유용합니다.

(4)

천리살 화살통 : 안전한 플레이가 생명인 발라에게
사거리 2.2 증가는 엄청난 메리트입니다. 찍게 되면 사거리 7.7로 레이너보다 1.2나 길어지게 됩니다.
원한 : 적의 원거리 딜러가 부담스럽지 않을때 혹은 상대 근거리 영웅이 많을 때 가주면 상당한 효율을 보여주는 특성입니다.
죽음의 착취 : 난사를 갔다면 궁강도 고려 해봅시다.

  • 굶주린 화살(Q)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화살을 쏘아 처음 적중한 대상에게 146의 피해를 주고 추가로 최대 2명의 적을 추적해 83의 피해를 줍니다. 한 대상에게 여러 번 적중할 수 있고 적 영웅을 우선시합니다.
  • 다발 사격(W)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72의 피해를 줍니다.
  • 도약(E)
    마나: 50
    대상 위치로 빠르게 돌진합니다. 도약 후 2초 이내의 다음 일반 공격의 공격력이 증오 중첩당 6% 증가합니다.
  • 증오(고유 능력)
    일반 공격 시 증오 1중첩을 얻으며, 최대 10회 중첩됩니다. 증오 중첩당 일반 공격력이 8%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1% 증가합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평발라 (유용한 전장 및 상황 : 상대에 근접 영웅이 많고 아군의 케어가 좋을 때)
       
13, 20특은 상황 취향에 맞게 찍으셔도 좋습니다.
13 : 상대 기술딜러가 없을경우 절제연마 선택 고려
20 : 상대 근딜이 많거나 아군 힐러가 아우리엘일 경우 원한도 좋음

플레이 팁 : 평발라의 경우는 아군 케어가 좋거나(자리야,메디브,티리엘등) 자신이 상대 탱커 및 근딜보다
피지컬이 좋아야만 빛을 발하는 특성트리입니다. 위 조건만 충족 된다면 발라 3가지 특성 중 가장 재미있고
강력한 특성이라고 자신 할 수 있습니다.

Q발라 (유용한 전장 및 상황 : 영웅의 전쟁터 or 공포의 정원등 빠른 캠핑과 순간적인 누킹이 필요할때)
      
Q발라 역시 20특은 상황에 따라 찍어도 됨.
개인적으로 Q발라의 경우 난사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16특으로 빠르게 증오를 쌓고 QEQ 후
난사를 긁어주면 강력한 딜을 뽑아 낼 수 있습니다.
궁극기 난사를 찍을 경우 20렙 궁강도 고려해봅시다.

플레이 팁 : Q발라의 경우 영원의 전쟁터에서만 가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Q발라는 빠른 캠프or오브젝트 성능 뿐아니라
순간적인 누킹만큼은 3발라 중에서 가장 강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군 연계에 맞춰 정확 한 포커싱으로 상대를
녹이기에는 Q발라도 상당히 준수한 성능을 보입니다.

W발라 (유용한 전장 및 상황 : 아군에 발라를 케어해 줄 영웅이 적어 안전하게 플레이 해야 할 때 or 아우리엘과 함께 사용할 때)
      
W발라의 경우도 13,20 특성은 상황과 취향에 따라 선택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플레이 팁 : W발라는 3발라중 가장 무난한 딜링과 안정성을 가지고 있는 특성 트리로서 W를 통한 광역딜이 좋은
특성입니다. 또한 아우리엘의 힐게이지를 가장 잘채우며 W를 통한 힐게이지 수급으로 발라는 조금더 적극적으로 전투에 임할 수 있게 되며, 이 또한 W발라의 장점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추가로 3발라중 가장 준수한 라인클리어 성능을 자랑합니다.

초반 운영
초반운영은 여타 다른 딜러들과 마찬가지로 라인or캠프 위주로 플레이 해주시고 오브젝트시에는 항상 아군 지원가 및 탱커와 함께 이동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적들의 부시플레이에 당하면 몸이 약한 발라는 100% 죽는다고 봐야합니다. 탱커와 함께 시야가 확보 된 지역만 돌아 다니시길 당부드립니다. 부득이 아군이 없다면 QW등으로 부쉬를 체크하며 이동하시길 바랍니다.

기타 스킬 활용 Tip
저승사자 (E)특성을 찍으면 도약 후 강화 된 공격으로 적을 처치하면 쿨타임이 즉시 초기화 되고 마나를 돌려 받습니다. 도주나 추노시에 E평으로 돌격병을 잡으며 E리셋을 활용해주면 순간적으로 엄청난 추진력을 얻게 됩니다.

어스름은 기본 지속효과와 사용스킬이 같이있는 특성으로 기술보호막을 활용하듯 적 스킬 피격 전에 어스름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용시 최고 30% 기본지속효과 20%로 5초동안 총 50%의 기술 데미지 감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한타시 유의사항
발라는 한타시 적 탱커를 시작으로 증오를 쌓아주며 카이팅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아군의 전폭적인 케어를 믿고 적극적 치고 나가 적의 딜라인을 물어주거나, 적 탱커부터 녹이고 치고 나가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다만 아군의 케어가 부족한 조합일 경우에는 최대한 안전하게 플레이 해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또한 아무리 아군의 케어가 좋다 하더라도 발라 혼자 너무 나대다가 뇌절할 경우 발라 몰빵 조합인 아군은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되므로, 적극적이되 눈이 돌아가는 플레이는 자제해야합니다. 





발라를 플레이함에 있어 가장 유념하실 점은
증오관리와 카이팅, 그리고 아군의 케어라고 생각합니다.

피지컬이 좋으신 분들은 본인 티어에서도 일반적인 케어만으로도

발라를 잘 활용 하시는 경우는 많이 봐왔습니다.

다만 제가 케어를 강조하는 이유는

발라는 다른 딜러들 처럼 어떤 상황에서도 무난한 성능을

보여주는 영웅이 아니며, 아군의 케어가 함께 할때

가장 큰 포텐이 터지는 영웅이라고 생각해서 입니다.


이상 부족한 공략 글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해가 안가시거나 틀린 점이 있다면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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