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데하카

2018 12 14 HGC가 죽은 이후유저의 광탈과 인벤의 논란 이후 히오스 인벤이 죽어버려서커여운 뉴비쟝들이 보고 배울곳이 없어서 심해 유인원이 기록을 남깁니다.저보다 더 잘하시는 분의 조언은 아낌없이 듣겠으나 이왕이면 그거 말고 공략으로 써주십시오 Korean저도 보고 배우게.☆이미지는 만드는데로 차차 수정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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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히린이를 위한 W 데하카 공략법
작성자 | Rockoi  작성일 | 2019-09-04 17:01:00  조회수 | 424
데하카
원시 무리 우두머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당김, 회복, 이동기, 침묵, 무적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24345.0703500310011.1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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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2018 12 14 HGC가 죽은 이후

유저의 광탈과 인벤의 논란 이후 히오스 인벤이 죽어버려서

커여운 뉴비쟝들이 보고 배울곳이 없어서 심해 유인원이 기록을 남깁니다.

저보다 더 잘하시는 분의 조언은 아낌없이 듣겠으나 이왕이면 그거 말고 공략으로 써주십시오 Korean

저도 보고 배우게.

☆이미지는 만드는데로 차차 수정하겠습니다.


영웅 상성

        데하카는 아군 상성을 따지는 것보다 맵 상성을 따지는게 훨씬 중요합니다

        사실, 2라인맵 그 중에서도 영원의 전쟁터나 하나무라의 경우에는 데하카의 필요성이 크게 감소합니다

        위 두 맵은 2라인에 라인이 길지 않은 힘싸움 맵입니다. 니가 잘하는 딜나오는걸 고르십시오.

        3라인맵, 특히 넓은 맵일수록 데하카의 이동기(Z)가 빛을 발합니다. 

        적군으로 상성이 좋지 않은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라인전에서 뚜벅이인 데하카의 Q 사거리보다 먼 곳에서 데하카를 줘패며 데하카를 패는것도 모자라 건물까지 패는 경우 (해머, 레이너, 피닉스 등)

         2. 데하카 Q CC를 맞추기 매우 어려운경우 (겐지, 제라툴, 마이에브 등등)

         3. 설치형 라인전이 존나게 강한 경우 (가즈로, 자가라 등)

         4. 머키에 유독약합니다. 근데 머키는 라인에서 안이겨도 충분히 이길 수 있으니 안심하십시오.

         5. 빠대에서 데하카 솔탱일경우




        특성 및 기술

        (1)

        W데하카니까 W를 갑니다.
        0.5초 늘려봐야 어따쓰냐 하겠지만 기술방어 50이 핵심입니다.
        클래식 데하카는 1렙에 조직재생을 갑니다.

        (3)

        죽어라 라인 미는 맵에도 이거 찍으십시오.
        수집하는자 찍어봐야 2개주던거 3개 줍니다.
        실제로 버티는 능력에 너무 큰 차이가 납니다.

        (3)

        한타 페이즈에서 3명이상에게 W를 계속 적중시킨다면 W가 끝나기전에 쿨이 다 돌기에 한타 교전중 상시방어력 50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와중에 얻어지는 정수는 보너스입니다.

        (1)

        그렇게 정수가 수급되는데도 맞아 죽을 것 같으면 적응가십시오.
        근데 사용은 적응이 더 어렵습니다.

        (1)

        보통 원시벌레떼를 많이 찍지만 저는 원시의 분노를 찍습니다.
        1특에 조직재생 안찍었어도 데미지 늘어나는게 보입니다.
        광역이지만 방깎 10보다는 물어죽이는게 낫습니다.

        (3)

        생존용 특성입니다.
        E로 잠복중에도 W를 켤 수 있습니다.
        이거찍고 잠복중에 적에게 비비면 올라올때쯤 정수 다 차있습니다. 그럼 D로 한번 더 버티십시오.

        (1)

        대충 궁강갑니다. CC는 많아서 나쁠게 없어요.
        정수탈취 좋다는데 써본적이 없습니다. 후기바랍니다.

        • 끌기(Q)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혀를 내질러 처음 적중한 적에게 166의 피해를 주고 1.75초 동안 기절시켜 끌고다닙니다.

          끌기를 사용하는 동안 기절하거나 침묵당하면 끌기가 취소됩니다.
        • 검은 벌레떼(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주위 적들에게 3.5초 동안 0.5초마다 49의 피해를 줍니다. 활성화된 동안 유닛을 통과할 수 있고, 끌기나 잠복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잠복(E)
          마나: 65
          땅속에 잠복하여 2초 동안 정지 및 무적 상태가 됩니다.
        • 정수 수집(D)
          사용하면 수집한 정수를 모두 소모하여 하나당 5초에 걸쳐 30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끌기나 잠복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속 효과: 영웅 처치 시 10개, 주위에서 적 돌격병이 죽을 때마다 2개의 정수를 수집합니다. 정수는 최대 50개까지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수풀추적자(Z)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수풀로 굴을 파서 이동합니다.

          지속 효과: 수풀에서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수풀에서 나온 후에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데하카는 W로 라인을 준수하게 밀 수 있으며,
        W의 깡패급으로 단단한 50% 기술방어력, D를 이용한 회복과 E를 이용한 정지상태(면역)으로 인해 데미지를 최대한 줄이고 탱킹을 최대한으로 합시다.
        (☆기술방어력은 종류에 관계 없이 모든 종류의 스킬공격에 대한 방어를 의미합니다.
        물리방어력은 종류에 관계 없이 모든 종류의 평타공격에 대한 방어 의미합니다.
        방어력은 평타와 스킬 둘 모두의 방어력을 의미합니다.
        ◎체력 비례 데미지는 모든종류의 방어력과 모든종류의 공격력증가를 무시합니다.)

        Z의 합류를 이용해서 ⓐ최대한의 경험치를 수급한 후 전투에 합류하거나 적과 라인을 마주하는 경우 예상하지 못한 타이밍에 합류함으로써 ⓑ아군의 인원수가 더 많은 한타를 유도하는 것이 데하카의 인게임 운용의 핵심입니다.


        초반 운영
        3라인 맵의 경우 아군이 라인을 빠르게 밀어줄 경우 솔라이너의 라인 (대부분 탑, 항만의 경우 바텀을 가는게 정석입니다). 

        히오스는 다른게임과 다르게 즈어어언통적으로 미드(2라인 맵에선 바텀)에서 1렙 한타를 하지만 근본적으로 저그는 전통이 없습니다.

        우리는 무시하고 탑이나 바텀으로 가서 라인을 챙깁시다. 2번째 웨이브를 밀때까지 미드에서 적팀과 우리팀이 4:5 한타를 한다면 두번째 라인을 마저 밀고 Z를 이용해 탑으로 가서 경험치를 챙깁시다. 이것만 해줘도 초반 1~2킬이상의아군 이득이 생깁니다. 

        (자료를 구하진 못했으나 게임 중후반까지 1웨이브 = 1킬경험치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궁극기 습득 여부에 관계 없이 오브젝트 한타 준비단계 (오브젝트 생성 시간이 뜨거나, 생성된 후라도 관계 없습니다.)에서 데하카의 신속한 합류, 혹은 경험치 수급으로 인한 아군의 특성이 상대보다 빠르게 유도해주세요.
        (인원수 > 특성입니다, 7,10,13,16,20 레벨업 직전이 아니면 합류를 우선으로 생각하세요)

        궁극기 습득 후
        궁극기는 대부분 고립을 갑니다만, 고립은 힐러의 정화계열에 모두 풀립니다. 
        데하카의 궁극기 의존도는 낮은편은 아닙니다만 활용도가 극적으로 바뀌지 않고 상대방을 무력화 하는데에 큰 의의를 두고 있기 때문에 Q 스킬과 함께 설명하겠습니다.

        데하카 Q는 단독으로 사용해도 괜찮지만, 발동시간이 생각보다 긴 스킬이기 때문에 아군의 CC와 연계해주는 편이 더 낫습니다.

        가능하다면 우선적으로 적 힐러를 먼저 물어주시고, 그것이 아니라면 아군 탱커가 포커싱하는 상대를 같이 물어주세요. 
        적이 먼저 들어오는 조합이라면 탱커와 연계해서 들어오는걸 먼저 차단한 후 아군의 딜러들과 안정적으로 잡아내시면 됩니다.


        E,D 사용법
        20레벨 이후 운영법이 딱히 다르지 않으므로 E,D,Z 스킬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E스킬은 사용시 즉시 땅으로 들어가 정지상태가 됩니다. 정지상태에서는 적아를 불문하고 스킬 및 행동의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습니다.

        단, 데하카는 E를 한번 더 사용해서 땅에서 올라오거나 땅으로 잠복중 W,D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Q,R 사용불가)

        적의 단발성 궁극기(불작, 영혼 삼키기 등)의 경우 W가 쿨이라면 E를 사용해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또한 적군의 포커싱을 당할경우 E를 사용해서 포커싱을 분산시킴과 동시에 본인은 W와 D를 활용하여 체력회복을 사용하여도 됩니다.

        16레벨 땅굴 발톱 특성을 찍은 이후에는 E 사용 도중에 이동이 가능합니다. 교전중이라면 정수를 채우기 위해 적방향으로 이동하고 빠지는 중이라면 평지에서 이동수단을 탈 수 없는 데하카의 특성상 안전하게 빠지는데 주력하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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