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아바투르

만약 한라인에 몸을 두고 초중반에도 오브젝트 싸움에 힘을 실어주거나 아바리단 또는 평타영웅 강화 아바투르를 찾아오신분은 뒤로가기를 눌러주길바랍니다 제가 생각하는 아바투르플레이는 설명은 되게 심플합니다 1. 10렙전, 오브젝트전 초반 라인에 섰을땐 할게별로 없습니다 라인에 같이 기생해서 경험치나 같이먹고 적당히 다친 아군 체력을 채워주며 솔라인에 서고있는 아군 라인 근처에 지뢰를 잔뜩 깔아서 갱킹당하지 않게 해줍니다.2.초반 오브젝트 10렙전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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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난 얘가 전지역 지원가능한 전문가라고 하면 혈압이 올라
작성자 | 코리안친구  작성일 | 2019-10-07 21:38:48  조회수 | 710
아바투르
진화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보호막, 소환,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6851.4257--2611.43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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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만약 한라인에 몸을 두고 초중반에도 오브젝트 싸움에 힘을 실어주거나 아바리단 또는 평타영웅 강화 아바투르를 찾아오신분은 뒤로가기를 눌러주길바랍니다 

제가 생각하는 아바투르플레이는 설명은 되게 심플합니다 

1. 10렙전, 오브젝트전
 초반 라인에 섰을땐 할게별로 없습니다 라인에 같이 기생해서 경험치나 같이먹고 적당히 다친 아군 체력을 채워주며 솔라인에 서고있는 아군 라인 근처에 지뢰를 잔뜩 깔아서 갱킹당하지 않게 해줍니다.

2.초반 오브젝트 10렙전
 아바투르 본체를 부쉬에 숨겨서 경험치를 챙기고 다른 한 라인에 공생체를 박아서 두라인에 약간씩 힘을 실어주며 동시에 2라인 경험치를 챙기는 플레이를 해줍니다 .
당연하지만 초반 오브젝트는 탈탈 털립니다. 그래서 아바투르를 픽할때는 초반 오브젝트 영향이 크지않거나 3개를 모으는등 오브젝트를 뺏겨도 영향이 크지않은 맵에서 주로 고릅니다.

3.10렙후 중반 오브젝트 
 플레이 양상은 비슷한데 이러면 상대는 선택하게 될겁니다 아바투르를 막을지 아니면 아바투르로인해 렙차이가 난 상태에서 싸움을 비비면서 아바투르가 경험치를 계속먹어 계속 렙차이가 벌어질지 
전자의 경우 아바투르 막으러오는걸 지뢰로 확인하면 공생체 모든스킬을 다 써버리고 상대가 끝까지 올때까지 기다리다 바로 진화체 박아버려서 오브젝트에 힘을 실어주면 되고 후자의경우 렙차를 벌려서 진화물로 한타해도 이기게 만들면 됩니다.

4.16렙이후 후반 오브젝트
라인에 20특 둥지랑 16특 한번 써주고 다른라인에서 숨어서 몸겸치 먹으면서 공생체로는 적당히 아군을 지원해줍니다.


전체적으로 
둥지로 시야를 확보해서 아바투르 본체와 공생체로 두라인 경험치를 먹어주고 상대가 오면 오브젝트에 진화물을 던져서 싸움을 이기며 그로인해 얻은 이익으로 상대를 압박합니다.

아바투르를 하면서 답이없는경우는 
1. 본인이 시야를 못봐서 상대한테 2~3번 이상 죽는경우 
한번은 어떻게 커버친다해도 2~3번 저러면 아바투르는 경험치도 못먹으면서 경험치는 헌납하고 싸움에는 특성도 없으면서  딜 20퍼센트 시간제한 복사체를 던질수밖에 없는 훌륭한 쓰레기가 됩니다.

2. 오브젝트 싸움에서 아군이 비비기가 힘들어서 또는 오브젝트 영향력이 큰 맵이라서 아바투르가 얻는 이익보다 상대가 얻는 이익이 더 큰경우
이 경우에도 답이 없습니다. 이와같은 경우엔 상대 조합 아군조합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고 맵을 제대로 이해하지못한 아바투르의 잘못이 큽니다.

3.오브젝트획득가정에서 적당히 손해를 봤지만 아바투르가 그 이상의 이익을 얻었지만 아군이 오브젝트 대처를 잘 못해서 손해가 커지는경우
응징자 나오는 맵에서 뚜벅이 딜러가 응징자에 어그로 끌려서 죽고 응징자 막을 딜러가 죽었으니 상대가 응징자와 함께 요새를 덜어버리는경우가 대표적입니다. 답이 없습니다 물론 아바투르가 실제로 그 이상의 이익을 얻었는지는 자기스스로가 잘 알겠죠.

4.아군이 팀에 아바투르가 있는대도 초반부터 무리해서 오브젝트를 챙기려는경우
이 경우에도 게임 시작전 아군과 충분힌 소통을 하지않은 아바투르 잘못이 큽니다 물론 사람마음은 알수없다지만...

아바투르는 컨트롤보다 맵과 아군 상대 조합을 다시한번 생각하고 미니맵을 확인하며 상대로부터 잘 도망치고 착실하게 경험치를 많이 챙겨서 차이를 서서히 벌리는게 중요합니다.

영웅 상성

일리단은 일단 둘다 잘한다는 가정하에 아바리단은 상당히 좋다고 생각해서 넣었습니다 물론 상대가 일리단을 완벽히 무력화시킬수있는 영웅을 골랐는데도 일리단 풀지원특을 가버린다면 패망의 지름길입니다.

etc,마이애브: 상대 한명이 아바투르를 보러 자리를 비운틈에 이러한 영웅들이 강제로 싸움을 걸어버려서 아바투르 최종진화물과함께 싸움을 터트릴수있습니다.

빛나래,데하카: 플레이 양상이 아바투르와 비슷합니다 빛나래가 매인힐이면 힐량이 딸려서 게임이 터지고 섭힐이면 아바투르랑 플레이양상이 비슷해져서 게임이 힘들어집니다. 데하카도 이와 비슷합니다.

도살자: 전형적인 왕귀형 근접캐릭이고 초중반 영향력이 떨어진다는것도 아바투르와 비슷합니다. 상대가 도살자와 같은팀이면 오브젝트 싸움에서도 비벼지고 경험치차이는 벌어지는 최악의 경우가 벌어집니다.

노바,제라툴: 은신이라 직접 둥지를 밟지않는이상 미니맵을 통해서 보는건 아예 불가능하고 둘다 딜이 상당해서 맞기시작하면 땅파고 도망치는것도 불가능합니다.

라그나로스: 용암파도로 기껏 밀어놓은라인을 원상복귀시킵니다. 이러면서 싸움까지 나쁘지않아요.

디아블로: etc와 마이애브와 비슷한케이스로 아바투르가 경치챙기고있는데 상대 디아블로같은 캐릭이 강제로 싸움걸어버려서 4:5로 한타지고 아바투르가 이익을 많이 취하지못한 상태에서 오브젝트까지 뺏기는 좋지못한상황이 벌어집니다.


특성 및 기술

(4)

가압분비선이 그나마 비교의 여지가 보이지 나머지는 진짜 손이 안갑니다 보호막은 회복용으로 두번박고 바로끄는용도지 피해막겠다고 쓰지않고 맹독둥지는 논할가치도 필요없습니다 저거 찍으려면 상대 다니는 길이 상당히 반복적이여서 둥지누적딜이 가능하다면 찍는데 애초에 그걸 1렙때 어떻게 알아차립니까.
가압분비선은 라인미는속도가 조금이나마 빨라지는용도로 생각해볼만합니다.

(3)

아바투르:"우리팀에 평타 영웅 있으니까 아드찍으면 좋지않을까?"=트롤 저거 찍어서 게임 이길거였으면 말가니스 4렙특성은 개사기특성이였습니다 유일한 예외가 공속이 딜과 생존과 무빙과 추노에 직결되는 일리단 정도인데 아바리단이 좋아서 둘이 가져가면 상대는 그냥 리리로 무한실명걸면 끝입니다. 아바리단이 안좋은건아닌데 그거 하나보고 폭리에서 영웅 두명 가져가는건 절대 좋은선택이 아닙니다. 아바리단이 좋은건 일리단이 존나 잘하고 아바투르가 눈치가 쩔어서 오브젝트에서 아바 공생체만 던져줘도 우리가 4:5 이기거나 비비는 정도에 아바투르가 몸겸치 다 먹고 둥지로 미니맵 보면서 상대 암살자 들어오는거 피할때 좋은거지 그나마 이 경우도 상대 리리나 은신 암살자오면 대처도 힘듭니다.

지뢰숫자를 늘려서 최대한 시야를 넓혀 몸겸치먹을때 위험요소를 줄입시다.

(3)

불결한 둥지는 정말 찍을 이유가 없는스킬입니다. 그래요 경험치 먹다가 누가 저거 밟으면 도망치기 좋겠죠 근데 아바투르는 그거 감안해서 멀찍히 지뢰를 여러개 깔아야하고

그거 생각하면 4렙에 지뢰늘어나는 특성으로 시야 넓게 보지 지뢰로 속도 늦춰서 도망갈 시간번다는건 말이안됩니다.

(1)

아바투르있는팀은 초중반에 오브젝트 많이 털립니다. 흉물찍는순간 게임끝날때까지 오브젝트 다 털립니다.

(3)

나머지 특성은 한타에서 도움되라고 찍는 특성인데 전 진짜 아바투르는 한타때 진화물 던져주고 몸겸치 먹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저거 찍으면 식충이 거의 투석기급이되고 라인미는속도가 많이 빨라집니다.

(4)

16렙쯤되면 어느정도 격차가 벌어졌을수도 있는 시점입니다. 그때만 보호막강화찍지 비비는 경우에는 라인으로 달려...가지말고 땅을 파고가서 라인을 쭉쭉밀어서 상대 한명이 막게해서 오브젝트를 먹던지 아니면 오브젝트에서 비비면서 라인이 터지던지 둘중하나를 선택하게 해줍시다.

(4)

둥지찍고 최대한 상대 성채나 요새 가까이 둥지심고 라인보다가 상대가 막으러오면 재빨리 진화물로 오브젝트를 먹어버립시다 상대입장에서는 라인 밀리는거 두고 보고 오브젝트에서 비빌지 오브젝트싸움을 포기하고 아바투르 푸쉬를막을지 둘중하나를 선택해야합니다.

  • 공생체(Q)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공생체를 소환하여 다른 아군 유닛이나 구조물을 지원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공생체를 조종하여 새로운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생체는 주위 적들이 죽을 때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독성 둥지(W)
    충전 대기시간: 10초
    일정 시간 후 활성화되는 지뢰를 생성합니다. 지뢰는 159의 피해를 주고 4초 동안 적을 드러냅니다. 90초 동안 지속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 굴 파기(Z)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시야가 확보된 곳으로 빠르게 굴을 파서 이동합니다.
  • 식충 변종(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15초마다 식충을 생성합니다. 식충은 가장 가까운 공격로에 합류하여 적을 공격합니다. 식충은 16초 동안 지속되며 48의 일반 공격력과 329의 생명력을 지닙니다.
  • 찌르기(Q)
    충전 대기시간: 3초
    대상 지역을 향해 가시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124의 피해를 줍니다.
  • 가시 난사(W)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주위 적들에게 125의 피해를 줍니다.
  • 갑피(E)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지원하는 아군에게 156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대상이 아군 영웅이면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초당 23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라인 적당히 기생하고 솔라인서는 아군 맵 잘보이게 해주고 오브젝트때 2라인 먹어서 오브젝트에서 손해보더라도 경치차이를 벌려줍니다

초반 운영

위와 같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경험치먹다 상대가 막으로 오면 진화체 던져서 한타해서 이기시면됩니다.

20레벨 이후


둥지 깔고 라인 밀다가 상대가 막으러오면 진화체 던져서 한타해서 이기시면 됩니다.
 
끝으로
솔직히 아바투르하는데 컨트롤은 많이 필요하지않습니다. 아바투르는 판단력이 70퍼센트 아군의 플레이가 20퍼센트 적군의 플레이가 나머지를 차지한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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