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바리안

이번 패치로제압 터질때 주는 딜 상승피통 상승7렙 q 피회복률 상승 16렙 깃발 쿨 반토막 으로 바리안이 충분히 쓸만한 수준으로 올라왔다(아마 한번정도 더 버프가 들어갈지도 ?)앞라인 한명을 찝어서 포커싱해서 죽이는 바리안을 알아보자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평가중
추천 : 1 / 비추천 : 2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떠오르는 메인탱 도발바리안
작성자 | 히오스클래식  작성일 | 2019-10-18 21:02:13  조회수 | 831  최종수정 | 2019-10-22 09:19:49
바리안
얼라이언스의 국왕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21164.40625003741.251.25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 5

머리말

이번 패치로

제압 터질때 주는 딜 상승

피통 상승

7렙 q 피회복률 상승 

16렙 깃발 쿨 반토막 

으로 바리안이 충분히 쓸만한 수준으로 올라왔다
(아마 한번정도 더 버프가 들어갈지도 ?)





앞라인 한명을 찝어서 포커싱해서 죽이는 바리안을 알아보자

영웅 상성

    도발바리안은 바리안이 찝은 적 하나를 도발연계로잡아내는 조합에서 좋다

    순간적으로 높은 피해를 박아넣는 임페나 제이나와 좋다 

    반대로 지속딜을 박는 아군과는 조금 효력이 떨어진다



    쉬운상대로는 아군에게 접근해야해서 바리안에게 돌진거리를 쉽게주는 물몸 암살자에게 강력하다 



    어려운적은 한명을 찝어 죽일때의 천적인 메디브(접근도 쉽지않다)

    방어력 부여로 한명 세이브에능한 우서는 바리안이 붙어야한다는 점에서 서브탱 웃는 바리안에게 강하다 

    그외에도 원거리 스킬딜로 피를 확 빼버리는 적들도 힘들다 


    특성 및 기술

    (2)

    도발한 적을 끊어낼 힘이 충분하다면 바리안의 제압은 결정력을 높여준다
    평w평에 도발을 넣어서 바리안 혼자서도 위협적인 순간딜이 나온다


    사자의아귀는 적에게 접근하기 힘든 상황에서 많이 선택한다 퀘스트완료후의 2초 슬로우에 높은 슬로우로 바리안이 붙게 해준다

    일반적으로 10렙에 방패의 벽을 갈거면 q를 가고 전쟁 인도자를 갈거면w충전으로 2번 터트리는게 가능한 제압을 많이 선택한다

    (1)

    여기서는 도발만 다루기때문에 다른 바리안은 고려하지 않는다
    도발바리안이 지금이 거품이 아니라면 바리안을 뽑고 다른 멘탱을 넣는것으로 멘탱인지 솔라인인지 훼이크 넣는 전술도 나올거 같다

    피통 상승률이 40%로 증가해서 좀더 버티게 해준다

    (1)

    송곳니의 피흡효율이 75% 상승하는 큰 버프를 받아서 w와 q로 혼자서도 상당한 탱킹이 가능해졌다

    연전연승이 효율좋은 불지옥과 브락은 고민해볼만 하다

    (2)

    방패 바리안이 도발을 걸려면 적이 돌진하는 조합이 아니라면 전쟁인도자가 필수이다
    적에게 붙고 도발을 걸어야하는 상황이 많고 빠져나오는 상황도 있다

    아군 힐이 잘 들어온다면 방패의 벽으로 우직하게 탱킹하는것도 가능하다 이경우 r이 e랑 연계가 필수라서 적에게 접근은 q 슬로우에 의존하게 된다

    (2)

    도발바리안은 힐밴 40%로 한놈 조지기에 정말 좋다

    피닉스같은 특수한 상황에서만 분쇄를 찍는다
    피닉스는 도발바리안에게 거리주면 그냥 죽는다고 보면 된다

    (3)

    달라란과 스톰윈드 깃발이 파격적으로 버프가 들어와서 패치이후 달라란을 많이 선택한다
    전체 기술위력 20%버프는 힐 딜 탱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효과
    이전 쿨 45초 시절에는 3개중 순간적으로 도움이 되는 방어력이 선택률이 가장 좋았지만
    쿨이 줄어든 지금 달라란의 인기가 오르고 있다

    패치하는 사람들도 방어력 깃발의 인기와 성능을 의식하고 쿨을 그대로 둔 점을 생각해보면 방어력이 좋은 깃발이긴 하다

    바리안이 다른 탱과 차별화 되는 광역 버프기인만큼 팀과 시너지를 고려해서 고른다







    요약하면 스톰윈드와 달라란이 쿨이 반토막이 나서 방어력과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는 소리다
    그리고 대세는 달라란이지만 적과 아군 조합에 따라서 고르면 된다

    (5)

    트레이서같은 연타공격이 많고 내가 붙을수 있는 여건이 된다면 궁강화
    나머지는 대부분 사기의 외침을 찍어준다

    아군에게 광역힐러가 있다면(루시우나 빛나래)깃발특이 좋습니다
    16의 스톰윈드나 달라란이 큰 버프를 받아 치유효과에 더불어 거의 상시 광역버프가 적용가능합니다

    • 사자의 송곳니(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일직선상으로 날아가는 충격파를 내보내 적들에게 156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35% 느려지게 합니다. 사자의 송곳니가 적중한 적 하나당 36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146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무기 막기(W)
      마나: 30
      충전 대기시간: 10초
      모든 일반 공격을 무기로 막아,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1.25초 동안 100% 감소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 돌진(E)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대상 적에게 돌진하여 52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75% 느려지게 합니다.
    • 도발(R)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대상 영웅을 침묵시키고 도발하여 1.25초 동안 자신을 공격하게 만듭니다.

      지속 효과: 최대 생명력과 생명력 재생량이 30% 증가합니다.
    • 거인의 강타(R)
      마나: 40
      대상 적을 강타하여 166의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3초 동안 20 감소시켜 받는 피해를 20% 증가시킵니다.

      지속 효과: 일반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최대 생명력과 생명력 재생량이 10% 감소합니다.
    • 분노의 쌍검(R)
      일반 공격을 하면 영웅의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9초 감소하고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0%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일반 공격력이 20% 감소합니다.
    • 영웅의 일격(D)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18초마다 다음 일반 공격이 130의 추가 기술 피해를 줍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4렙전에는 탱커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최대한 조심해주세요 

    도발 메인탱팀은 정말 초반이 치명적으로 약해서 상대방의 캠프 찌르기에 약합니다 
    약간 내어주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초반 운영
    4렙부터 도발로 끊어먹기가 가능하니 적극적으로 움직이세요


    궁극기 습득 후
    전쟁인도자와 방패의 벽 선택이 중요합니다 

    전쟁인도자가 없으면 도발바리안이 원하는 타이밍에 돌진+도발을 못할 가능성이 있고 
    적에게 붙어서 w제압딜을 꾸준하게 박기도 힘듭니다

    하지만 정말 답도없는 고위력 기술이 있다면 w로 큰딜을 막아주고
    불덩이 작렬 (R)  최후의 의식 (R) (이런거?)

    신중하게 er을 해야합니다 

    이경우 1렙은 w가 충전 불가능하기에 q특을 가서 돌진없는 바리안에게 q슬로우 강화로 cc기를 보조해줍니다
    20레벨 이후
    20렙 특성이 모두 강력하지만 본인이 뚜벅이인건 변함이 없어서 잘못 이니시 걸면 바리안은 순식간에 사라진다 

    어느 레벨에서도 바리안은 도발걸고 그놈을 죽여야 도발바리안의 의미가 있다 

    아군에게 미리 도발호응을 부탁하고(스킬을 아껴주라고 ) 본인또한 w두번을 몰아써서 영웅의 일격을 

    미리 충전된 영격딜->도발-> w 140%영격 ->140%영격을 박아넣어서 확실한 킬각을 봐야한다 
    일단 성공하면 정화나 무적부여가 없으면 치유감소40%까지 더해져서 솔큐끼리 붙으면 대처하기가 매우 어렵다 





    이런 이유도 있어서 1렙 제압에 10렙 전쟁인도자를 추천한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