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데스윙

갬 망했나봐... 아직도 머스윙 공략이 많이 안보이는군여...아직 섣불리 뭐가 무조건 좋다 라고는 못하지만 일단 전 해보고 느낀 것이 근딜로서는 명백히 뭔가 부족합니다.그 무언가란 까놓고 말해서 근딜 위주로 플래이를 할 경우 피 관리가 안돼요. 1특 펄럭 흡혈딜로 버티는 것도 상대가 3-4 근딜이 아닌 이상 부족합니다. 힐을 못받고 몸집이 커다랗고 둔하다는거 때문애 다른 서브탱들 보다 받는 대미지는 실질적으로 훨신 많아요. 그와중애 타커나 뼈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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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피통은 거들을 뿐. 누커형 머사장
작성자 | 깻nip  작성일 | 2019-12-10 01:08:04  조회수 | 1041  최종수정 | 2019-12-10 01:08:44
데스윙
파괴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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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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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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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력 기력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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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갬 망했나봐... 아직도 머스윙 공략이 많이 안보이는군여...


아직 섣불리 뭐가 무조건 좋다 라고는 못하지만 일단 전 해보고 느낀 것이 근딜로서는 명백히 뭔가 부족합니다.

그 무언가란 까놓고 말해서 근딜 위주로 플래이를 할 경우 피 관리가 안돼요. 1특 펄럭 흡혈딜로 버티는 것도 상대가 3-4 근딜이 아닌 이상 부족합니다. 힐을 못받고 몸집이 커다랗고 둔하다는거 때문애 다른 서브탱들 보다 받는 대미지는 실질적으로 훨신 많아요. 그와중애 타커나 뼈키 같은 퍼딜러 하나만 있으면 그냥 사라집니다. 가장 치명적인건 피가 낮아질수록 물렁해진다는 점이죠. 가로쉬가 반대로 피가 낮을 수록 단단해지고 힐도 받아서 지지리도 안죽는걸 생각해보면 몸이 실질적으로 얼마나 약한지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생각한것이 근딜/서브탱이 아니라 매이지/서브탱 처럼 사용하면 어떨까 엿습니다. 적극적으로 돌진을 하고 비비는것이 아니라 진입은 오로지 궁 장판 혹은 e기절을 걸기 위한 진입이고 q를 이용한 누킹과 무빙 강요를 해보자 해서 써본 특성이 이겁니다.


대충 장단점을 말해보자면

 장점:

1. 피관리가 용이하다

비교적 거리를 잘 조절해가며 싸우기 때문애 피가 없어서 전투 이탈하는 경우가 드물다.

2. 왠만한 팀 조합/상대 조합 다 맞출 수 있다

근딜 머사장은 아무리 봐도 상대가 적어도 3근딜은 돼야 쓸만 한 것 같아요. 주력딜이 되는 w가 자신을 주변으로 나가는대 많이 맞추려고 깊히 들어갔다가는 점사당해요. 그렇다고 상대 앞라인 둘만 상대로 있기애는 상대는 힐을 받고 흡혈을 하는대 머사장도 같으면서 힐은 못받아서 결국 말라 죽어요.

반면 누킹형 머사장은 상대가 근딜이 많다면 브래스로 녹이기 용이하고 근딜이 없어도 사거리가 은근 있는 스킬들 덕분애 앞라인 부터 뒷라인 까지 같이 압박이 가능합니다.

3. 엄청난 딜 포탠셜

후술 할거지만 항상 확정 딜은 아니라도 폭딜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상대는 이 폭딜 맞고 죽지 않으려면 무빙을 쭉 해줘야 하는대 딜로스가 상당합니다.

4. 딜로스로 인한 서브탱 효과

무빙을 안하면 골로가는 스킬들은 연발하면 상대는 하기 싫어도 무빙을 해야하고 그만큼 아군은 덜 맞습니다. 회피탱이 있듯이 꼭 몸으로 맞아 때워야 탱킹은 아닌 것이죠. 심지어 생각보다 맞추기 어렵지는 않습니다.

그 주된 이유가 상대는 내 스킬 타이밍 맞춰서 무빙을 해야해서 신경을 써야하는대 그걸 신경쓰면서 아군들 스킬까지 신경쓴다는것이 여간 쉬운일이 아닙니다.


단점:

1. 어그로 관리 난이도

적당한 어그로를 끌어주고 적당한 거리를 유지해야 안죽을 정도로 맞으면서 e기절 적중률이 높아집니다. 상대가 멀어질수록 e가 잘 안맞아요. w는 안맞춰도 무관하고 q는 맞으면 좋지 못맞춰도 금방 끊으면 괜찬은대 e는 진짜 많이 맞춰 줘야해요. 다시 말하자면 그걸 위해선 적당한 어그로 관리를 해야하구요.

2. 날렵한 애들 한태 취약

왠만한 조합 상대 가능하지만 루시우라던지 트래이서 라던지 12단이라던지 이런 날렵한 애들 상대로는 진짜 아무것도 못합니다. 얘내는 그냥 무빙만 하거나 스킬만 써주면 딜로스 힐로스 없이 잘만 피합니다.

3. 착지 효과를 쓰기 어려움

착지애도 대미지가 있고 특성도 있습니다만 적당한 거리를 유지해줘야 하기애 상대 진영 한가운대 착지하는 플래이는 리스크가 너무 크고 그래서 활용하기 어렵습니다.



더 많이 해보고 수정 할거고 피드백 받음

영웅 상성

cc형 탱커들은 머사장 스킬 맞추기 용이하개 해줌.

알랙의 경우 역시 생명의 어머니인지라 머사장 조차 구슬 특 깨면 구슬로 힐을 줄 수 있슴. 역시 용은 뭉쳐야 강한듯.


티리앨의 경우 cc도 미약하고 티리앨의 버프는 머사장한태 무용지물인 버프들임. 개무쓸모.



적군의 경우 영구 저지불가 때문애 cc가 강력한 영웅들 상대로 매우 좋음.


반대로 cc보단 깡딜과 민첩성으로 승부하는 애들은 상대하기 어려움.

또한 퍼딜러한태 매우 취약한대 1랩 갑옷 특 없다는 가정하애 머사장은 말티앨한태 단두대 스택 셔틀임. 타커 뼈키 등 도 힘듬. 임패는 그나마 거리라도 안내어 줄 수 있는대 스랄 같은 애가 7랩 선분 찍으면 피가 사라짐 조심하자.

특성 및 기술

(2)

1. 용암 폭발로 딜 넣기 힘듬

2. 이 특성을 가는 이유는 최대한 하늘로 올라가서 피채우는 딜로스 시간을 줄이기 위함입니다. 피통 중 첫 한칸이 자기 피통이다 생각하고 플래이 하새요. 이 특성으로 피를 높개 유지하다가 상대가 힘이 빠져서 머사장을 못녹일 때 높은 피로 인한 높은 방어력을 믿고 들어가는 플래이가 이상적입니다. 첫 한칸은 어그로 관리 조금만 잘해주면 잘 안까여요.

3. 퍼딜러 카운터로 쓰는 특성입니다. 뼈키 타커 까지는 괜찬은대 말티앨 나오면 무조건 이거 가는걸 추천합니다. 단두대 카운터임.

(1)

1. 이 특성 하나만으로 초반애 절대 안나오는 딜이 나오고 16랩 특이랑 결합되면 미친듯한 딜이 가능해집니다.

2. 다시 말하지만 용폭 딜이 가장 별로.

3. q맞추기가 어려울거 같다 싶으면 이걸 가도 좋습니다. 1랩 2특성이랑 상호 보완적인 특성인대 피관리애 실패하거나 과감하개 들어가야 할 경우 못쓰개 되는 1특 대신 이걸로 누킹이 가능해집니다.

(3)

1. 근딜 위주 머사장한탠 진짜 좋음.

2. 과감한 누킹 특성. 착지 후 스킬 쿨이 2초인대 스킬 바로 쓸 수 있개 됩니다. 또한 기술 방어력 감소 덕분애 착지 e를 쓰고 다른 스킬들 싸주면 진영 파괴 및 누킹이 됩니다.

3. 머사장이 하늘로 올라가는 대기시간이 긴 편이라 운영이 부족해 질 수 있는대 이걸로 오브잭티브 채널링 방해도 되고 1랩 특을 못쓰는 경우애 빨리 피를 채울 수 있개 해줍니다. 공물이나 파탑 오브잭트 방해하기 매우 좋음.

(1)

1. 무난하개 강력함. 상대 성채 터질것 같다 싶을 때 다이브 하면서 성채 녹이면서 누킹하고 성채 터뜨리면서 한번더 사용 가능하고, 딜만 봐도 상당히 쌔짐.

2. 근딜 머사장 입장애서 개사기 특성이긴 함. 상대 진영 가운대애서 이거 한번 써주면 앞라인이랑 뒷라인이 같이 못싸우는 기적을 볼 수 있슴. 단지 저는 근딜 위주는 아니기 때문애 머사장이 때어내기 힘든 적이 있을 때 써줍니다. ex) 일리단 말티앨.

(2)

1. 우리팀이 cc가 너무 풍족해서 q각이 잘나온다 싶을 때 가줍니다. 아 특성의 가장 큰 장점은 q시도를 여러번 해서 q적중률을 높힐 뿐더러 못맞춘다 해도 상대는 다른 캐릭터로서는 강요 받을 수 없는 무빙을 강요당합니다.

2. 기력 감소보다는 쿨감 때문애 갑니다. e스킬이 쿨타임애 비해서 맞추기 어려운거지 한타때 맞추기 어렵지 않습니다. 특히나 왠만한 오브잭트가 골목애 있는 히오스 특성상 각도만 잘 보면 잘 맞출 수 있어요.

3. 평타 칠 시간 없슴. 물론 난전애선 당연히 평타 쳐야할 경우도 있갰지만 그러기앤 나머지 특들이 너무 좋내요.

(1)

1. 4랩 q특을 가면 16랩 q특 조건 충족하기도 수월해지고 이건 맞으면 탱커도 골로감. 브래스 뽕맛을 느껴보시길

2. q특애 투자를 안했을 때 이거 가서 상대방 한태 착지 후 슬로우로 무빙을 못하개 하며 공격력 감소로 잠시 딜을 버텨내며 e스턴을 걸어줍시다. 이 특성도 상당히 좋은듯

3. 근거리 위주일때 매우 좋을 탠대 전 안씀.

(1)

1. 슬로우 = 무빙 방해 = 스킬 적중

2. 브래스 보단 e가 더 영향력 있을 때 이거 찍어서 착지+ e 콤보를 강력하개 해줍니다. 착지 대미지 보단 7특 다 얻는 다는 거가 중요함.

3. 근딜로서는 좋은듯.

  • 이글거리는 화염(Q)
    기력:
    1.5초 후, 화염 줄기를 내뿜어 0.125초마다 22의 피해를 줍니다. 초당 30의 기력이 소모됩니다.
  • 소각(W)
    기력: 15
    재사용 대기시간: 4초
    0.75초 후, 날개를 퍼덕여 주위 적들에게 88의 피해를 줍니다.

    세계 파괴자: 용암 폭발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하는 용암 웅덩이를 만듭니다.
  • 맹격(E)
    기력: 2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0.5초 후,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적들에게 44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35% 느려지게 합니다. 뛰어든 후에는 적들을 물어 83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세계 파괴자: 대지 분쇄
    두 줄로 적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킵니다.
  • 대격변(R)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2초 후, 대상 방향으로 날며 땅을 불태워 경로상의 적들에게 94의 피해를 주고 초당 50의 피해를 주는 흔적을 남깁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 죽음의 위상(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방어력을 각각 10 증가시키는 갑옷을 4개 장착하고 있습니다. 생명력을 25% 잃을 때마다 갑옷을 하나씩 잃습니다. 갑옷은 용의 비상으로만 복구할 수 있으며, 착지하는 순간의 생명력에 따라 복구됩니다.

    또한, 강력한 용의 위상으로 영구적으로 저지 불가 상태이며 영웅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주지만, 아군을 경멸하여 그들의 모든 우호적 효과를 무시합니다.
  • 용암 폭발(W)
    기력: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1초 후, 마그마를 폭발시켜 대상 지역의 모든 적에게 31의 피해를 줍니다. 폭발한 마그마는 웅덩이를 남겨 범위 안의 적들에게 초당 17의 피해를 주고 35% 느려지게 합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파괴자: 소각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 대지 분쇄(E)
    기력: 2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대지에 균열을 만들어 적중한 적들에게 83의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파괴자: 맹격
    한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 용의 비상(Z)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3초 후, 하늘로 날아올라 모든 효과에 면역이 되고 초당 생명력의 2.5%를 회복합니다. 시전을 시작하면 피해를 받아도 중단되지 않습니다. 피해를 받거나 일반 공격 및 기술 공격을 하면 4초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주력 스킬은 q와 e이고 w는 q와 e를 맞추기 위해 상대 무빙을 강요 할 때 써줍니다. 잘만 맞춘다면 w는 봉인하고 한타해도 됨.


초반 운영

라인 클리어는 w로 해줍시다. q로하기애는 기력이 부족해져서 교전 해야할 때 힘들어짐.

가능하면 날아가지 않도록 합시다. 날아가는개 비전투 판정 시간 + 채널링 시간 + 착지 시간 까지 합하면 생각보다 이동 시간이 상당히 소요 됩니다.


궁극기 첫 쿨은 오브잭트애 쓰는걸 강력 추천.





20레벨 이후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좁은 길목애서 싸워야하는 저골, 파탑애서 상당히 좋음. 반대로 하나무라, 하늘 사원은 한타 위치가 넓은 편이라 힘듬.


이건 하면서 감 잡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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