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머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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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대충 이정도면 머키 1인분은 한다.
작성자 | 오랜만스터  작성일 | 2020-02-10 00:11:28  조회수 | 506
머키
아기 멀록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속박, 이동기, 무력화, 무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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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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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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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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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자세하게 머키 특성을 집어 보고자 이글을 씁니다.

영웅 상성

상성 좋은 영웅은 따로 없으며 대충 오브젝트 싸울때 끈질기게 물고 늘어 질수 있는 그럼 팀원이 좋습니다.
상성 나쁜영웅들은 포지션이 겹치는 길바라던가 길바라던지 길바나 프로비 아니면 왠만해서 크게 안가립니다.

상대하기 쉬움은 후반용이지 초반엔 깝치다가 급살납니다.

특성 및 기술

(3)

일딴 3가지 특성은 저마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매수 = 아군에 캠프를 돌아줄 친구가 없거나
혹은 적진영 캠프를 빠르게 먹어서 운영으로 갈때
모든 상황에서 무난하게 (초,중,후반까지 도움됨)

가짜알 = 점액트로 갈때 갑니다.
근데 이특이 초반용이라 중후반 넘어가면 귀찮아서
사실상 안쓰게 되는 특성입니다. 4렙때 점액퀘스트를 쫌 더 빨리 깨게 도와주는 딱 그정도 용도입니다.

물고기의 눈 = 2라인맵에 시야 확보용

(3)

꿈은 이루어진다 = 생존에 자신이 있고 10렙궁에 멀록 대행진 시너지 생각해서 갑니다.
질긴 복어 = 복어데미지가 기하급수적으로 상승합니다. 10궁에 문어발 휘감기로 한타때 한명 짜르고 가야된다 할때 가시면 됩니다.
찐득한 점액 = 점액트리 시작으로 맞라인에 탱커 또는 근딜이나 사무로 또는 뚜벅이가 있으면 쉽게 깹니다.

(2)

젖으면 미끌 = 안전방울 대기시간 2초 단축합니다.
위 특성은 13렙의 원기회복 방울과 연계용으로 가거나 생존이 힘드시거나 혹은 무난하게 가는용도 입니다.
나는야 죽음 = 점액트리 갈때 사용합니다. 적팀에 뚜벅이가 많고 아군이 한타에서 유리할때 추노용으로
쓰면 효과가 좋습니다.
점액늪 = 점액트리 갈때 역시 사용합니다. 위에서 차이는 좀 더 멀리서 무리하게 붙지 않고 점액으로 상대 힐러나 메이지등한테 점액을 뭍혀 압박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근딜이나 뚜벅이 상대 할때도 무난하게 좋습니다.

(1)

멀록 대행진 = 무난하게 이니시용이나 적군 퇴로 차단및 진입 못하게 사용 하셔도 되고 한타시 진영붕괴 노리고 쓰셔도 좋습니다. 정 쓸때 없으면
건물에 뿌려도 꿈은 이루어진다와 시너지로 데미지가 상당이 아픕니다. 가랑비에 옷 젖듯이 상대방도 말려 죽습니다.
문어발 휘감기 = 팀파이트에 CC기가 부족하거나
혹은 힐러 및 메인딜러를 꼭 잡아야 이기겠다 싶으시면 가는 특입니다. 4렙에 질긴복어를 꼭 찍으시면 이때부턴 대부분 딜러들은 Q-W-R로 체력을 걸레짝으로 만들던가 킬을 딸수 있습니다.

(1)

대부분의 모든 상황에선 원기회복 방울을 추천드립니다만. 간혹 상대방이 올 근딜 또는 사무로가 있으면 방어도 쓸만하긴 합니다만.
단 방어를 쓰겠다면 20렙특에 온누리에 끈적함을 찍으시면 비약적으로 유지력이 상승며
무조건 상대팀에 붙어서 점액으로 비벼야
생존능력이 대폭(2인이상) 상승됩니다.

알껍질은 그냥 함정특입니다.

(1)

독성중첩은 굳이 점액트리 아니어도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습니다. 상대팀 메이지나 힐러에 붙어서 W평
평평평 해도 독성 중첩으로 누킹딜이 꽤나 아픕니다.
복어의 분노 = 상대방에 근딜 혹은 피돼지나 탱커또는 투사가 많을때 앞라인 부터 짜르고 들어갈때
사용하는데 4렙의 질긴복어+10렙의 문어발 특성이 기본적으로 찍혀 있고 눈치없는 팀원이라도 한두대
같이 쳐주면 무조건 잡고 들어갑니다.

물고기 기름은 굳이 찍을 필요가 없는게
복분이 데미지가 더 우월하며
머킹찍고 비비기에는 독성중첩이 훨씬더 좋습니다.
어차피 이때쯤이면 라인에 깡복어 하나 던져도
정리 다 되는 타이밍이라 특성낭비 함정특입니다.

(3)

생선왕 머킹 = 어떤트리든 충분이 좋고 역전각 만들어줄 갓킹입니다.
온누리에 끈적합을 = 위특은 점액특 찍었을경우 시너지가 매우 좋습니다. 메이지나 힐러들이 사랑의 부르스를 추다 부끄러워 집에 가고 싶어 하니 그땐 발할라로 보내주면 됩니다. (16에 독성중첩 찍으면 무한점액누킹딜로 물몸은 몇초 못 버팁니다.)
궁강 R1 R2는 예능용입니다만
끝없는 멀록은 깜짝 빽도어용으로 고려 해볼만 합니다.

  • 점액(Q)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주위 적들에게 89의 피해를 주고 점액을 묻혀 6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이미 점액이 묻은 적들에게는 218의 피해를 줍니다.
  • 복어(W)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대상 지점 237의 생명력을 지닌 복어를 내뱉습니다. 3초 후, 복어는 폭발해 426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 안전 방울(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2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된 동안,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알 놓기(D)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대상 위치에 멀록 알을 놓습니다. 알 주위 시야가 확보되고, 죽으면 8초 후에 알에서 부활합니다. 죽으면 적에게 영웅 처치 경험치의 25%만 줍니다.

    알이 파괴되면 15초 동안 자신의 모습이 적들에게 드러나고 알 놓기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기본적으로 머키는 D알을 전략적으로 운용하실줄 알면 좋습니다. 즉 한곳에 알 숨겨 놓으면 상대팀이 눈에 불을 켜고 찾아 헤메입니다. 항상 이점 염두해두시고 머키를 운영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10렙 이후 오브싸움 전에 상대 캠 근처에 알 숨겨두고 적극적으로 오브싸움 참여하다 죽으면 상대 캠에서 부활해서 매수를 통해서 운영에 이득을 취해서 불리한 한타를 유리한 운영으로 커버 해야 됩니다.

초반 운영
머키는 왕귀형이므로 초반 10렙이전에는 민페덩어립니다. 한타도 못 합니다. 그나마 장점은 라인경험치를 잘먹습니다.
한타때는 3라인 맵이라면 최소 2라인정도를 와리가리 하면서 QW로 라인경험치를 계속 수급해줘야 됩니다.
아군은 4:5로 불리한 한타를 진행하게 되니 굳이 무리하게 오브젝트 챙지기 말고 자기가 라인경험치 수급할테니
최대한 견제만 해달라고 해야 됩니다. 
물론 몸도 사리면서 조심해야 됩니다.


궁극기 습득 후
이때도 적극적인 한타보단 눈치것 참여 하는게 좋습니다.
매수는 되도록이면 상대진영쪽에 있는것을 기습적으로 먹을때 사용하되
멀록행진은 상대방 진영 붕괴 또는 퇴로 차단 그리고 진입금지용으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문어발은 라인 와리가리 하다 만나는 딜러들 집에 보내줄때 상요하시면 됩니다.


특성 정리
점액특성 = 
가짜알or매수(가짜알은 후반가면 귀찮아서 안씀) - 찐득한 점액 - 점액늪 or 나는야 죽음 - R1 or R2 - 원기회복 방울 - 독성중첩 - 생선왕머킹 or 온누리에 끈적함을

복어특성 = 
매수 - 질긴 복어 - 젖으면 미끌 or 점액늪 - 문어발 - 원기회복 방울 - 복어의 분노 - 생선왕머킹 or 상어(예능,능욕싸대기) or 온누리에 끈적함을

운영 or 생존특성
매수 - 꿈은 이루어 진다 - 젖으면 미끌 - 멀록 대행진 - 원기회복 방울 - 독성중첩 - 생선왕머킹 or 끝없는 멀록(예능or 빽도어) or 온누리에 끈적함을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초반 1렙 한타는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꼭 시작후 팀원에게 1렙 한타 하지 말고 라인 경험치 챙기면서 
첫 오브땐 라인 경험치 최대한 챙겨줄테니 견제만 부탁한다 해야 됩니다.

머키는 왕귀형이라 초반에는 아군에게 희생을 강요합니다
그러므로 최대한 죽지 말아야 하며
팀원에게 고마워 하는 마음으로 게임 하시면 됩니다.
오다 가다 힐러가 반갑다고 힐한방 넣어주면 그자리에서 무릎꿇고 감사하다고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라인 경험치 열심이 챙기시고 틈틈이 상대방 진영 캠프를 한,두번쯤 훔쳐먹으면
이제부턴 상대팀도 캠프스틸에 신경쓰며 본격적인 눈치싸움이 됩니다. 
그럴땐 잠시 아군 베이스쪽에 캠프를 챙겨주면서
한타나 빈틈이 보일때 꼬박꼬박 상대팀 캠프를 스틸해주는 머키가 되야 됩니다.
한타때는 절대 앞에서 알짱 알짱되다 리타이어 되지 마시고 옆이나 후방에서 나타나서
1순위 힐러이나 딸피의 딜러가 보인다면 먼저 처리 해서 아군에게 도움이 되어야 됩니다.
머킹 이전 머키는 상대딜러 스킬 한두방에 나가 떨어지니 그점 유의 하시고 뒤에서 깔짝 깔짝 
상대팀 힐러 정신 사납게 와리 가리 무빙만 해도 이득입니다.
아군이 한타때 패해서 ㅌㅌ할때는 과감하게 상대방에게 돌격해서 아군대신 죽어줘야 됩니다.
B스텝 or 춤+도발 or 스프레이 인성질등을 통해 어그로 한방 끌고 죽읍시다.

그리고 의외로 도살자는 머키를 1:1로 잘 못 잡습니다. 초,중,후반 도살자 W 돌진이랑 머키 E 방울은
공교롭게도 쿨타임이 똑같습니다. 단지 도살자가 R2 도축장 걸면 바로 E를 눌러줘서 최대한 자리 피해야됩니다.
안그럼 돌진 박혀 죽는 경우 빼곤 도살자는 머키를 못 잡습니다.
근데 머키가 문어발 찍으면 도살자 역시 함부러 들어 오지 못합니다.
눈치 피지컬 싸움이 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도살자도 머키 하나 잡을라고 도축장 쓰는애는 별로 없습니다. (간혹 쓰는 애도 있습니다.)

제이나 제라툴 소냐 알라라크 굴단 한조 트레이서 등은 한방 한방이 아프고 눈 깜짝할새에 순삭 당하니
되도록이면 앞에서 깝치지 마시고 문어발 찍고 조져줍시다. 물론 우린 비열한 머키라 절대 정정당당하게
보단 갑툭튀로 까꿍하고 나와서 QWR로 요단강으로 보내줍시다.
그리고 마지막에 머킹을 찍으셨다고 명예로운 화랑도마냥 임전무퇴 시전하지 마시고 절대 탱커랑 놀지 마시고
딜러 or 힐러 특히 힐러를 물어 줍니다. 물론 아군 탱커가 죽을거 같거나 난리 부르스를 치신다면 서브탱커로서
앞에 나가서 깝쳐도 되기는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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