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발라

"비교적 쉬운 난이도, 평균 이상의 활약이 가능한 입문형 원딜"발라는 디아블로3를 플레이한 유저들이라면 대부분 무료로 얻을 수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라도 매우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원거리 암살자 영웅입니다.초창기에는 강력한 공격력을 보유한 평타 발라가 인기였지만, 최근에는 빠른 공격로 정리가 가능하고, 공성이나 다른 영웅을 상대할때도 평균 이상의 능력을 보여주는 다발사격(W) 발라, 그리고 가장 높은 순간 화력과 추격 능력을 가진 굶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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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높은 픽률과 무난한 승률! Q 발라 공략
작성자 | Lucks  작성일 | 2015-03-27 11:46:18  조회수 | 7553  최종수정 | 2015-03-27 14:02:31
발라
악마사냥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이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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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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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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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402.7935003705.51.67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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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비교적 쉬운 난이도, 평균 이상의 활약이 가능한 입문형 원딜"

발라는 디아블로3를 플레이한 유저들이라면 대부분 무료로 얻을 수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라도 매우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원거리 암살자 영웅입니다.

초창기에는 강력한 공격력을 보유한 평타 발라가 인기였지만, 최근에는 빠른 공격로 정리가 가능하고, 공성이나 다른 영웅을 상대할때도 평균 이상의 능력을 보여주는 다발사격(W) 발라, 그리고 가장 높은 순간 화력과 추격 능력을 가진 굶주린 화살(Q) 발라가 있습니다.

특히 원거리 암살자 계열 영웅들의 침체기 속에서도 유일하게 높은 픽률과 승률을 기록하면서 그 자리를 지키고 있는만큼, 원거리 딜러에 입문하고 싶은 유저들에게는 가장 추천하는 영웅입니다.

영웅 상성

최근 유행하는 2지원가, 암살자 1, 전문가1, 탱커 or 지원가 메타에서 발라와 상성이 좋은 아군 영웅은 기본적으로 공성 피해량이 준수하고, 암살자에 버금가는 화력을 가진 전문가 영웅입니다.

대표적으로 한타 시  굶주린 혼령 (R)로 인한 기여도가 높은  나지보나 긴 사정거리와 뛰어난 생존 관련 특성을 보유한  해머 상사가 가장 무난합니다.


반대로 현 시점에서는 대부분의 원거리 암살자들의 인식이나 효율이 바닥을 치는 관계로 레이너, 타이커스 등의 같은 계열의 딜러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편 아군이 아닌 상대팀에    과 같이 돌진기를 가진 영웅들이 있다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모든 원거리 딜러가 마찬가지겠지만, 근접 딜러에게 접근을 허용한 순간부터 제대로 된 화력 집중이 어렵기 때문에 카운터 영웅들이라고 할 수 있죠.

반면 지속 공격력과 기동성이 높은 발라에게 별다른 도주기나 이동 기술이 없는, 흔히 '뚜벅이'라고 불리는 영웅이나 생명력이 적은 영웅은 순간 화력이 높은 발라에게 좋은 먹잇감입니다.


특성 및 기술

(2)

주력 스킬인 굶주린 화살의 사용 빈도가 높기 때문에 생명력 관리 측면에서 유용하다.

(3)

마찬가지로 Q 발라의 핵심인 사거리 증가, 그리고 화살의 튕기는 횟수를 3회로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중요한 특성.

(3)

도약 사용 시 굶주린 화살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초기화 시켜 줘서, 순간 화력을 끌어올릴 수 있다.

(2)

좁은 지역에서의 누킹에 좋고, 부가적인 기절 효과, 여기에 나지보의 궁처럼 끊길일이 없어서 발라를 플레이하는 대부분의 유저가 선택하는 편이다.

(1)

상대방의 탱커를 확실하게 공략할 수 있는 '거인 사냥꾼', 서포터가 약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생존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기술 보호막'이 유용하다.

따라서 아군과 상대팀의 조합에 따라 선택.

(2)

7레벨 특성인 연발 화살과 연계되는 특성으로 순간 화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

(4)

또 하나의 생존기로 쓸 수 있는 '폭풍의 번개', 공격 효율을 증가 시켜주는 '시공의 광란'이 무난하다.

  • 굶주린 화살(Q)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화살을 쏘아 처음 적중한 대상에게 146의 피해를 주고 추가로 최대 2명의 적을 추적해 83의 피해를 줍니다. 한 대상에게 여러 번 적중할 수 있고 적 영웅을 우선시합니다.
  • 다발 사격(W)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65의 피해를 줍니다.
  • 도약(E)
    마나: 50
    대상 위치로 빠르게 돌진합니다. 도약 후 2초 이내의 다음 일반 공격의 공격력이 증오 중첩당 6% 증가합니다.
  • 증오(고유 능력)
    일반 공격 시 증오 1중첩을 얻으며, 최대 10회 중첩됩니다. 증오 중첩당 일반 공격력이 8%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1% 증가합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굶주린 화살 (Q) 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발라는 해당 기술의 쿨타임을 초기화 시키면서, 단일 대상에게 순간적으로 높은 피해를 주는 것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연발 화살 (E)  이중 도약 (E) 등의 특성에 투자해서 굶주린 화살 (Q) 사용 빈도를 극대화 시키는 한편,  착취 화살 (Q) 특성을 통해 생명력 관리 부분도 고려해야합니다.

 


초반 운영

굶주린 화살 (Q) 에 투자한 발라는 초반에 좀 더 강력합니다.

공격로에서 적극적인 딜 교환과 압박을 통해 최대한의 이익을 챙기는 것이 좋고, 마나 소모가 극심한 편이기 때문에 같은 공격로에  말퓨리온 처럼 마나를 지속적으로 회복시켜줄 수 있는 서포터가 있으면 좋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Q 발라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화력원은  굶주린 화살 (Q) 의 끊임없는 사용입니다.

10레벨 이후  복수의 비 (R) 를 배우면, 좁은 지역에서 한타 시 매우 높은 효율을 기대할 수 있고, 부가적으로 기절 효과를 동반하기 때문에 한타 시 적의 기술을 끊거나, 행동을 제약하는 등의 활용이 가능합니다.




20레벨 이후

굶주린 화살 (Q) 위주의 발라는 초중반 보다 경기 후반의 화력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편입니다.

따라서 가급적 초중반에 많은 이득을 챙기는 것이 중요하며, 후반에는 강력한 순간 화력으로 체력이 적은 상대팀의 딜러나 서포트를 녹인 후, 5:4 싸움 구도를 만드는 운영이 필요합니다.

중요한건 주위에 다른 적이 있다면,  굶주린 화살 (Q) 로 인한 피해가 분산되지 않도록 고립된 적을 찾는 것이 좋고,       형태의 콤보를 2회정도 사용하면, 마나가 바닥 나기 때문에 철저한 계산하에 공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모든 기술을 다 사용한 후 재사용 대기 시간이 돌아올 때 까지는 상대의 딜탱 혹은 탱커 계열 영웅을 외곽으로 유인하며 드리볼 하는 플레이도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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