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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케리건

중요 > 8월 11일 현재 ptr서버 확인 결과 4렙 군분 + 7렙 전탄 + 20렙 시칼로 이루어 지는 본 쿨감트리가 패치로 인해 더 이상 적용되지 않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 여전히 케리건만 파는 LaplAcEs입니다. 이번 다가올 패치노트가 공개가 되었는데요. 독살과 피피 공용특성 너프로 고인행이 되버린 케리건에게 산소호흡기를 달아주고자 하여 작성했습니다. 버프는 커녕 너프만 먹어가는 케리건 .. 앞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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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1900판기념 패치이후 케리건 특성트리(작성중)
작성자 | 낭만똥파리  작성일 | 2015-06-24 19:31:14  조회수 | 20670  최종수정 | 2015-08-11 19:37:19
케리건
칼날 여왕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당김, 보호막, 이동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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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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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중요 > 8월 11일 현재 ptr서버 확인 결과 4렙 군분 + 7렙 전탄 + 20렙 시칼로 이루어

       지는 본 쿨감트리가 패치로 인해 더 이상 적용되지 않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 여전히 케리건만 파는 LaplAcEs입니다.

 

 이번 다가올 패치노트가 공개가 되었는데요. 독살과 피피 공용특성 너프로

 

 고인행이 되버린 케리건에게 산소호흡기를 달아주고자 하여 작성했습니다.

 

 버프는 커녕 너프만 먹어가는 케리건 .. 앞으로는 더욱 보기가 힘들어지겠네요. ㅜㅜ

 

 운영은 기존 케리건과 큰 차이가 없으므로 참고사항만 적어놓도록 하겠습니다.

 

 군데군데 빈 곳이나 전반적인 운영부분은 기존 공략을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hos.inven.co.kr/dataninfo/manual/view.php?idx=229

 

영웅 상성

        기존 케리건과 같습니다. 

         

        특성 및 기술

        (5)

        기본적으로 평타케리건에서 파생된 형태이므로, 노련한 명사수 특성을 통해 평타딜 스택을 쌓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라인에만 있을 필요는 없고, 갱킹을 다니면서 라이너와 함께 돌격병웨이브를 같이 푸쉬해주어 스택을 쌓아가는것도 중요합니다.
        단, e사거리 특성의 부재로 we각 잡기가 힘들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휘몰아치는 손아귀로 e사거리 증가를 택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흡수의 일격의 경우 20렙이후 쿨감트리가 완성된 후에 q를 통한 생명력 회복으로 긴시간동안의 한타를 유리하게 진행하는 방법도 나름 유용해보입니다.

        (2)

        4렙은 군단의 분노를 찍습니다.
        사실 1렙 노련한손아귀의 시너지를 이용한 특성이지만 독살이 기존 5초 -> 10초 동안의 도트딜로 너프됨에 따라 독살을 고집할 이유가 없어졌습니다.
        따라서 군단의 분노로 좀 더 수월하게 노련한 명사수 스택을 쌓는것이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e로 한번 땡겨주고 평타 몇번 때려주면 되거든요. 마나 50이 아깝다면 굳이 안땡기고 때리셔도 무방합니다.
        사실 가장 중요한 이유는 7렙 전탄과 20렙 시공의칼날을 통한 쿨감케리건의 완성때문입니다.

        (1)

        7렙은 전투탄력입니다.
        기존에 유행했던 쿨감트리의 재현형입니다. 버그일테지만 20렙 시공의칼날을 찍는 것과 동시에 기존의 쿨감케리건을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사실상 지금 나열하는 특성트리는 모두다 20렙 시공의 칼날을 통한 쿨감트리의 완성을 위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단, 여러가지 이유로(주로 생존일테지만) 20렙 특성을 점멸을 찍으실 예정이라면 불공특성도 좋습니다.
        5초동안 평타데미지를 50% 상승시켜주는데 4렙에 군단의 분노를 찍으셨기 때문에 주위에 가해지는 방사데미지도 50% 상승한 효과를 갖게 됩니다.
        물론, 몇마리가 맞던간에 마나코스트는 15로 동일합니다. 따라서 강습(q) 한번 쓸 마나로 때에따라선 어마어마한 딜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1)

        10렙 궁은 울트라가 아닌 혼폭을 추천합니다.
        기본적으로 1렙 특성에서 e사거리증가를 찍지 않았기때문에 적과 지근거리에서 붙어 때릴수 밖에 없는 상황인지라 울트라 보다는 혼폭이 좀 더 효율이 좋습니다. 단, 가끔씩 보이는 3탱 메타거나 혹은 상대 메인딜러가 한명일 경우에는 울트라로 포커싱해주시는 것이 여전히 효율이 좋습니다.

        (4)

        13렙은 전질을 보통 많이들 사용하게 되는데요. 20렙 이후 완성될 쿨감트리를 감안하여 이중타격을 찍는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입니다.
        도주기가 전혀 없게 되는 것이 흠이지만, 빠른 쿨감으로 이중타격의 효율을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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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피 자체는 너프되었습니다.
        너프라는 이야기는, 기존의 공격형으로 피피를 활용하기가 어려워졌다는 말인데요, 슬로우효과가 없어지고 상대방에게 가하는 데미지도 체력대비 15% -> 10%로 낮아졌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역으로 생존성을 염두에 뒀다면 나쁜선택은 아닙니다. 상대 탱커에세 사용할 경우 체력 1000~1200을 회복시켜주는 힐량을 보여줍니다.
        이 외에 공격적방어를 통한 탱킹의 극대화도 나쁘지 않고(20렙 이후 효율 급상승), 지근거리에서 싸우기 때문에 칼날관통반경 증가를 통해 최대한 많은 적을 땡기고 때리고 하는 식의 플레이도 유용합니다.

        (3)

        쿨감트리의 완성을 위해서라면 시공의 칼날을 찍어야합니다.
        4렙 군분 + 7렙 전탄 + 20렙 시공의칼날이라면 기존 쿨감형케리건의 재림으로 평타 몇방만에 금새 we쿨이 돌아오므로 최대한 we의 활용도를 높여 아군의 점사각을 만들어 주는 것이 이 특성트리의 핵심입니다.
        단. 위 특성을 다 찍지 않고 4렙에 독살이라거나 7렙에 불공등의 타 특성을 찍으셨다면 (기존 암살케리건트리 포함) 점멸로 생존 + 유틸성을 보완하는것이 역시 좋습니다.

        • 강습(Q)
          마나: 20
          충전 대기시간: 8초
          대상을 향해 도약하여 135의 피해를 줍니다. 대상이 1.5초 안에 죽으면 강습이 즉시 1회 충전되고 2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 칼날 관통(W)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1.2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72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원시 손아귀(E)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자신에게 잡아당기고 26의 피해를 줍니다. 2.5초 후, 주위 적들에게 203의 피해를 줍니다.
        • 동화 작용(고유 능력)
          적에게 일반 공격 및 기술로 준 피해의 10%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보호막은 6초 동안 유지됩니다.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보호막으로 전환되는 양이 두 배가 됩니다.현재 최댓값: 1044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메인 트리는 기존 평타케리건의 장점과 기존 쿨감케리건의 유틸성을 적절히 조합해놓은 케이스입니다.

        (4렙 군분 + 7렙 전탄 + 20렙 시공의 칼날 조합 = 기존의 쿨감케리건)

        기존 쿨감케리건이 의도치 않았다는 이유로 삭제된 터라 이후 패치전까지만 가능한 특성트리일 수 있습니다.

         

        독살과 피피가 너프됨에 따라 4렙시 강력한 갱킹력이 기존보다 못합니다.

        대신 노련한명사수 + 군단의 분노 시너지로 소규모 한타에서 의외로 강한면모를 보여줍니다.

        we를 활용한 갱킹자체는 여전히 유효하므로 갱킹을 가주시되, 노련한 명사수의 스택을 위해 돌격병 1~2웨이브를 라이너와 같이 푸쉬하고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4렙 군분, 7렙 전탄을 이용. 정글링이 좋아졌습니다.

        더불어서 기존의 강력한 암살자 보다는 소냐와 비슷한 성향의 올라운더로서의 입지를 갖게 되며, 패시브를 이용한 약간의 딜탱효과도 갖게 됩니다.

        1렙 노련한명사수로 평타데미지의 상승을 통해 4렙 군단의 분노로 상대 다수에게 강화된 평타딜을 넣으며 빠른 쿨감으로 한타시 포지셔닝에 따라 최대 3~5번 정도 상대를 we로 땡겨올 수 있습니다.

        플레이 스타일은 서브딜탱과 비슷하며 20렙 기준 평타데미지가 약 350에 육박하고(명사수 스택 50기준) 상대 다수에게 평타+방사데미지와 빠른 쿨감을 이용, 지속적인 we스턴으로 상대 딜링을 무력화 하는것이 목적입니다.

        또한 강한 평타 데미지 + 방사데미지 + 쿨감을 통한 스킬데미지등 패시브를 최대한 활용하여 생각만큼 빨리 녹지 않는 특징이 있으며, 기존 케리건의 경우 스킬쿨타임간의 딜로스 발생이 상당히 큰데에 반해, 지속적으로 평타로 상대를 압박하는 플레이로 죽기전까지 딜로스가 크지 않습니다.

        단, 단점으로는 e의 사정거리가 짧고, 마나코스트가 심한 케리건의 특성덕에 불필요하게 한타가 길어지면 마나부족으로 한타후반에 잉여로운 캐릭이 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가장 중요한 ! 후반을 바라보는 - 20렙이 되어야 특성트리가 완성되는 관계로 초중반 게임 진행이 중요한 광산이나 거미맵 같은 곳에서 쓰기에는 초중반 리스크가 조금 부담스럽다는 점 정도 될것 같네요.

        초반 운영

        라인을 잡으셔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라인에 서있기에는 케리건의 갱킹력이 아까우니 타 라인으로 갱킹을 다니시되 라이너와 함께 돌격병 웨이브를 정리하고 타라인으로 이동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4렙 군단의 분노 이후에는 용병컨트롤과 밀린 라인 정리 위주로 명사수 스택을 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기존 케리건과 같습니다.

        20레벨 이후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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