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노바

노바를 많이플레이하지는 않았지만노바 하시는분들보면 항상 분신특성위주로 찍으시길래다른 플레이 방향을 제시해보려 글을 써봅니다(절대 이 특성이 최고다! 라는말이 아닙니다!)그리고 모든 영웅이 그렇듯이 항상 특성은 유동적으로찍어주세요!옆동네 게임도 상황마다 템을 다르게 가듯. 적절한 특성 선택도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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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분신노바에 질린 분들을 위해 한번 권해보는 특성
작성자 | 스터햄v  작성일 | 2015-06-25 01:09:52  조회수 | 6218  최종수정 | 2015-06-28 20:41:23
노바
자치령 유령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은신, 소환,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3002.71150032626.52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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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노바를 많이플레이하지는 않았지만

노바 하시는분들보면 항상 분신특성위주로 찍으시길래

다른 플레이 방향을 제시해보려 글을 써봅니다

(절대 이 특성이 최고다! 라는말이 아닙니다!)




그리고 모든 영웅이 그렇듯이 항상 특성은 유동적으로찍어주세요!

옆동네 게임도 상황마다 템을 다르게 가듯. 적절한 특성 선택도 중요합니다.


영웅 상성

      노바 는 일단 무엇보다도 자기손이 중요합니다. 스킬 명중률 부터 이동경로까지..
      아군 과의 상성보다는 자신의 손이 좋아야 일단 한몫하는 노바가 될수있습니다


       , ,

      체력이 상대적으로 약한 딜러들 , 혹은 종잇장인 머키입니다.

      머키는 위력축적의 스택이고 제이나나 캘타스 같은 뚜벅이 딜러들은 다른딜러에 비해 암살하기 편합니다.








        

      은신감지 능력이있어서 짜증납니다. 무척이나 좋은 생존기 때문에 잡기도 힘듭니다.
      최대한 패시브에 발각되지 않도록 해주세요


       

      도주기가 없는 노바의 특성상 한번물리면 상당히 힘이 듭니다.
      분신으로 교란을 해주시던지 아군과함께 빠르게 처리해줍시다.



      특성 및 기술

      (3)

      매복저격 - 가장 많이 찍는 스킬입니다.
      은신 도중 혹은 은신이 풀린후 '1초' 안에 저격을쏘면
      데미지가 증가하는 특성이죠. 꿀딜을 책입집니다

      (3)

      위력축적 - 킬을 할때마다 기술의 위력이 올라갑니다. 대신 죽으면 스택을 잃기때문에 더욱 노바는 생존이 중요합니다.

      독살 - 한명을 꼭 따야겠다. 극암살을 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2)

      일발 장전 - 엥? 왜 대장갑탄환이 아니냐?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제가 개인적으로 대장갑 탄환을 찍었을때의 감소하는 공속 페널티가 너무 크게 느껴지고. 제 주콤보인 평캔을 쓸수없게 만듭니다.
      일발장전을 찍으시면 스킬후 왠만하면 평타를 쳐주도록 합시다.

      (1)

      삼연발 사격 - 근처 지형,적군의 유무 를 잘파악하고 쓰시면 궁배우고 나서부터 혼자 다니는 적을 자르기 정말 수월해집니다.

      정밀타격 - 글로벌 궁이죠. 라인정리나 먼곳에 지원(혹은 개피 핵 막타...)등 광역 데미지는 쏠쏠합니다.

      (2)

      향상된 은신 - 엥? 왜또 이거냐 하실텐데 자체적으로 피수급 스킬이없는 노바에게 이 특성은 은근 꿀입니다. 그리고 은신시 이속증가 덕분에 추노 상황에 단 3초만 잘 피하시면 그후엔 재빠른 무빙으로 적스킬을 회피 및 도주 하실수 있습니다.

      치명적 분신 - 분신이 딜을넣을수 있게만들어줍니다! 분신으로 상대를 속이기를 좋아하시거나 조금이라도 더 딜을 원하시면 찍으시면됩니다만.. 저는 다음특성때 이중 속임수를 찍지않기에..

      (2)

      부상 유발 - 마비사격에 맞은적에게 추가 딜이 들어가는데 이 특성의 유무가 상당히 차이가 큽니다. 이것까지 배우셨으면 왠만한 딜러진은 즉사 or 빈사 상태로 만드실수있습니다. w- 일발장전평타 - q - 일발장전평타 를 꼭 맞추시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부상유발은 팀원의 딜도 상승시켜주기에 진입한 탱커를빠르게 녹일수도 있습니다.

      이중속임수 - 전특성때 치명적 분신을 찍으셨거나 생존이 필요하다 싶으신 분은 찍읍시다.

      (4)

      폭풍의 번개 - 이 노바 트리는 생존기가 전무하다보니 폭번을 찍어서 꼭 생존 or 추노에 도움이 되게 하도록 합시다.

      되돌리기 - 스킬을 한사이클 더돌려 주는 특성입니다. 극딜을 추구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저격(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239의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저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저격의 공격력이 6%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최대 중첩일 때에는 추가로 25% 증가합니다. 저격으로 적을 맞히지 못하면 중첩을 모두 잃습니다.
      • 마비 사격(W)
        마나: 65
        적에게 104의 피해를 주고 2.25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 홀로그램 분신(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5초 동안 현재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가진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기본 공격력의 10%만큼 피해를 줍니다. 분신은 피해를 받을 때마다 두 배의 피해를 받습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 영구 은신(고유 능력)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지속 효과: 은신한 동안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이게임은 옆동네 게임과 다르게 은신 암살자라고 하여 적을 초반부터 자르거나 원큐에 보내거나,

      할정도의 힘은 없으므로, 몸을 사리며 로밍이 필요한 라인엔 로밍을가 적의 경험치 손실을 유발합시다.

      W - 일발장전 평타 - Q - 일발장전 평타

      이게 핵심콤보입니다 (일발장전 습득시)

      여기서 궁금한 분들이 있으실지도 모르겠는데

      Q : 노바의 은신저격 이라는 특성의 효과를 못보는것 아닌가요?

      A : 노바의 은신저격은 은신이 풀린후 '1초'내에 저격을 쓰셔도 유효 합니다.
      그러므로 재빠르게 w - 평 - Q - 평을 해줍시다.


      -수정-

      밑분이 댓글로 분신트리가 딜이 더 잘나온다고 해주셨는데요,
      제가 직접 실험을 안해봐서 딜차이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마스터 노바님의 공략에있는 실험을보니 부상유발이 조금 더 딜이 나오긴 하네요

      그리고 메r세ds꾼 님의 실험결과에 의하면

      1특성 매복저격, 2특성 위력 축적(풀 스택), 3특성 대장갑 탄환, 4특성 정밀 타격, 5특성 치명적 분신, 6특성 (부상 유발, 이중 속임수), 7특성 되돌리기
      ------부상유발---이중속임수------
      16레벨--3170------3171--EWQ평R콤보
      17레벨--3322------3323
      18레벨--3475------3476
      19레벨--3627------3627
      20레벨--4836------4624--이때부터 EWQ1Q평R콤보(이중속임수는 EWQ1QE평R)
      21레벨--5032------4813
      22레벨--5229------5001

      이런식으로 20레벨 갓돌리기 배운 이후부터 딜이 극단적으로 갈리기 시작합니다.
      추신: WQ1Q를 매크로 마우스로 1초 안에 두발다 사격했지만, 처음 Q만 매복 저격 효과가 적용되었으며, 다음 Q는 매복 저격효과가 전혀 적용받지 못하였음.

      수고해주신 메r세ds꾼님께 감사드립니다.
      여기다가 일발장전을 찍고 중간중간 평타를 섞었다면 딜량이 더차이났겠네요!

      분신트리의 경우 분신의 스킬 명중률에따라 딜의차이가 나버려서
      원하는 대상에게만 쉽게 딜을 꽂아넣기가 부상유발트리보다 힘들다 느낀것과,
      부상유발을 찍을경의 팀원이 넣는 딜까지 상승히는 메리트가 맘에들어
      저는 부상유발 트리를 연구해보게 되었습니다.
      초반 운영

      위에 서술한 대로 로밍위주로 여러 라인을 휘젓고 다니되, 이동경로는 최대한 들키지 않도록 합시다.
      높은 티어로 올라갈수록 노바만 보이면 바로 위치를 파악해서 로밍을 차단당하기때문에..


      궁극기 습득 후

      삼연발 사격을 찍으셨다면 1인 암살능력이 한층 업그레이드 됩니다.

      만만한 적이 혼자있는걸 보이신다면 잘라주시는게 좋습니다.

      정밀 타격을 찍으셨다면 적이 몰려있는 곳이나 딸피의 이동경로를 예측해서 쏴줍시다.

      두 궁극기 공통으로 적의 생존기 유무를 잘 확인해야합니다.


      20레벨 이후

      부상유발과 일발장전 덕분에 1인에게 먹이는 딜량은 정말 쎕니다.

      딜러를 위주로 노려서 잡아주시거나, 진입하는 탱커를 빠르게 녹여줍시다. 의외의 폭딜에 놀랄겁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전장 특화정보는 이 공략이 관심을 받게되면 ... 써보겠습니다.

      한번 저의 특성트리를 공유해 봤는데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비난이 아닌 충고는 새겨 듣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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