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디아블로

디아블로는 지금은 아눕아락과 티리엘, 무라딘에 밀려서 좀처럼 쓰이질 않지만 생각보다 성능이 나쁘진 않습니다.개인적으로 2티어의 탱커라 생각합니다.단 픽하는 타이밍과 특성, 운영법등이 매우 중요한 영웅이죠. 간단히 중요한 부분만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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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초보분들이 꼭 알아야할 디아블로의 기본개념 정리!
작성자 | 버섯쥬스  작성일 | 2015-06-28 02:41:34  조회수 | 6566  최종수정 | 2015-06-28 03:15:59
디아블로
공포의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밀쳐냄, 당김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28255.886750031051.250.9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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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디아블로는 지금은 아눕아락과 티리엘, 무라딘에 밀려서 좀처럼 쓰이질 않지만 

생각보다 성능이 나쁘진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2티어의 탱커라 생각합니다.

단 픽하는 타이밍과 특성, 운영법등이 매우 중요한 영웅이죠. 간단히 중요한 부분만 알려드리겠습니다.

영웅 상성




      상성은 뒤에 운영법과 함깨 알려드리겠습니다.

      특성 및 기술

      (3)

      저도 처음엔 막기,악마의 권능을 주로 활용 했습니다. 하지만 후반 체젠이 효율이 좋아요. 특히 번개숨결을 쓸거면 영혼포식입니다. 후반엔 궁 이후 우물힐 수준의 지속힐이 디아블로에게 들어갑니다.

      (4)

      이건 다른 이견이 없습니다. 화마를 찍는 순간부터 디아블로인 것이죠. 라인푸시, 비비기딜이 아주 쏠쏠하지요. 불타는 분노보다 훨씬 효율이 좋은 최고의 비비기 특성입니다.

      (4)

      이 영혼 훔치기도 다른 특성과 비교를 불가할 정도로 훌륭한 효율을 자랑합니다.

      (2)

      저는 원래 종말만 썻었습니다만 현재 매타가 탱커에게 최소한의 딜량을 요구합니다. 한타시 어느정도 딜을 주며 시작할 수 있어서 번개숨결이 좋지요. 종말도 아군 CC스킬(자가라, 제라툴, 아서스 등 장판) 따라 픽할 수 있습니다.

      (2)

      화염폭풍이 딜이 되는 것 같아도 탱커 답게 만드는건 기술 보호막입니다. 다음 패치때 버프도 받는것도 있구요 생각보다 타이밍만 맞으면 op급 효율을 가집니다. 스킬딜 오브 스톰이거든요.

      (4)

      뚜벅이에게 광란의 이속은 무시못합니다. 상대가 캘타스나 제이나가 주딜러면 전 광란을 씁니다. 어차피 w스킬은 화마때문에 계속 써야해서 2초 이속이 비비기효율상승에, q.e스킬 사거리에 넣기 쉬워집니다. 게다가 의외로 디아평딜이 상위권이래서, 50%무시못합니다. 평딜러가 많은 경우 당연히 압도찍습니다.

      (2)

      궁강화가 역시 좋긴하지만 유리한 상황에서 굳히기를 하거나, 상대가 2돌진탱커라 우리 딜러를 보호해야할때가 있습니다 그때면 공포의 군주(상대탱커에게 10%는 큽니다)도 효율을 발휘합니다만 보통은 궁강화입니다.

      • 암흑의 돌진(Q)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적에게 돌진해 밀쳐내며 42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5% 증가합니다. 대상이 지형에 부딪히면 1초 동안 기절하고 135의 피해를 추가로 받습니다.
      • 화염 발구르기(W)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 방향으로 화염의 파도를 내보내 각각 12의 피해를 줍니다. 파도가 최대 사거리에 도달하면 되돌아오며 37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게 준 피해의 13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압도(E)
        마나: 35
        대상을 집어 들고 디아블로 뒤로 메쳐서, 76의 피해를 주고 0.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검은 영혼석(고유 능력)
        반복 퀘스트:영웅을 처치할 때마다 10개, 돌격병을 처치할 때마다 1개의 영혼을 얻어 최대 100개의 영혼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영혼 하나당 최대 생명력이 0.3% 증가합니다. 죽을 때 영혼이 100개 있으면 5초 만에 부활하고 영혼을 100개 잃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디아블로에 대한 기본개념


      1. 디아블로는 기본적으로 아군을 지키면서 싸운다는 생각을 가져야합니다.

        발라 제이나 캘타스를 후반에 보호하는데 q와 e를 써야할때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초반에 이니시를 열거나 궁을 쓰  고 난 후엔 아군 딜러 위치를 잘 확인해주세요.

      2. 디아블로는 후반 캐입니다

        후반에 더욱 강력한 체력, 유리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반 4렙전에는 거의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3. 디아블로는 이니시를 열 수 있습니다

        q,e등으로 이니시를 제때만 열어도 디아를 제대로 할 수 있는겁니다. 매번 아군의 위치! 중요하니 한번더 말하겠습
       니다. 아군의 위치를 계속 확인하고 내가 탱커역할을 할 수있는 위치, 수적우위를 가진 상태이거나 상대 대형이 갖춰  지기전에 이니시를 걸어주세요



      디아블로는 언제 픽하는가?

      1. 좁은 통로에서 싸움이 강요되는 맵인 경우 (죽음의 광산, 저주받은 골짜기, 용의 둥지 등에서 벽꿍각이 많이 나와서 좋습니다) 벽꿍도 좋지만 디아 궁들이 좁은 통로에서 쓸 경우 상대가 피하기 곤란한 경우가 많습니다.

      2. 아군 딜러가 뚜벅이 딜러래서 보호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거나 (캘타스, 제이나) 상대가 아눕, 티리엘같이 아군 딜러를 쉽게 무는 경우, 보디가드용으로 디아를 씁니다. 

      3. 체널링을 끊어줄 필요가 있는경우
      디아블로는 타이커스, 리리, 첸, 소냐같은 체널링을 끊어야 하는 영웅에게 가장 좋지요.
      보시다시피 거의다 비주류입니다. 바로 그게 디아가 비주류인 이유기도 합니다 ㅠㅠ 그래도 다음 패치에서 대부분 스킬이 멍해짐이 되는 상황에서 디아블로는 여전히 스턴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그 패치 이후 저기 영웅들이 픽률이 올라갈 확률이 높아서 디아의 간접버프인 것이지요.


      디아블로의 간단 운용법

      아군이 노바, 제라툴 등 로밍형딜러 영웅과 로밍을 하는 것도 디아의 효율을 가장 올리는 기본 방법입니다만

      그게 되지 않는 경우 라인전 캐 약캐 디아는 솔라인에서 버티기만 하면서 영혼을 주섬주섬 쌓아줍니다.

      라인을 당겨서 아군이 갱오기 전까지는 무리하지않습니다. 하지만 갱호응이 좋기에 아군 갱이 오는 순간 한방꼭 먹여줍시다. 만약 디아가 라인 당기기만 한다고 상대방이 주제 모르고 타워를 마구 친다면 슬슬 다가가서 e로 잡은후 ,q콤보를 타워쪽으로 먹이면 디아 앞에서 너무 오버 하면 안되겠구나 싶을겁니다.

      4렙전 디아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상대가 켈타스나 제이나같이 물몸 뚜벅이 인경우엔 화마 찍은 후 상대 스킬 빠진거 확인한 다음 강력한 콤보 Q,E,W로 딜싸움을 할 수 있습니다만, 발라같이 이동기있는 상대면; 그냥 몸을 사리는 수밖에 없습니다.

      디아블로는 초반에 약하다는걸 기억하고 몸을 사리며 영혼석을 꾸역꾸역 먹고 좋은 특성을 찍어가는 운영이 중요합니다.


       후에 오브젝트 싸움으로 한타가 벌어지는 경우 디아의 본연의 성능이 나옵니다. 상대 딜러 위치가 안 좋다면 디아로 cc먹이면 좋겠습니다만 그런 경우는 수준이 있는 대전인 경우 절대 안나옵니다. 일단 아군을 지키고, 상대 스킬을 몸으로 맞는다는 생각을 가지고 한타하세요. w의 화마딜로 광역 비비기 하다보면  분명히 기회가 옵니다. 그 기회를 봐서 cc먹이면 죽겠다 싶은 적에게 e,q콤보를 먹여 아군에게 보내는 것이 가장 베스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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