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리 리

공략에 앞서리리로 1등급을 찍은건 아니지만현재 1등급 유저이고, 마스터 리리이고, 모든 리리 스킨을 보유할 정도로 애정이 많습니다.그냥 평범한 q리리를 많이해봤으나메리트가 떨어진다고 생각해서요즘엔 운룡트리를 많이 가고있습니다.물론 조합과 필요에 따라 맞춰가는게 최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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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1등급 운룡 리리 공략
작성자 | C앙  작성일 | 2015-06-28 04:59:18  조회수 | 12855  최종수정 | 2015-06-28 17:20:54
리 리
세계 유랑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회복, 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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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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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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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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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공략에 앞서

리리로 1등급을 찍은건 아니지만

현재 1등급 유저이고, 마스터 리리이고, 모든 리리 스킨을 보유할 정도로 애정이 많습니다.


그냥 평범한 q리리를 많이해봤으나

메리트가 떨어진다고 생각해서

요즘엔 운룡트리를 많이 가고있습니다.


물론 조합과 필요에 따라 맞춰가는게 최선입니다.

영웅 상성

        상성은 그냥 가볍게 짚고 넘어갈게요.

        굳이 적자면 밴픽 단계에서 적군이 티리엘 실바 등을 가져가면

        리리는 픽하지 않는게 좋겠죠.



        리리한테 단일궁을 쓰면 그거대로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만

        저 둘은 굳이 리리를 타겟으로 잡지않아도 너무 무력하게 천잔이 끊기니까요.


        개인적으로 레이너q에 끊기면 서러운..



        제이나는 최악의 카운터라고 생각합니다.

        궁극기를 캔슬할 수는 없지만

        리리의 어그로 플레이를 원천봉쇄하는 영웅입니다.

        게임 초반부터 후반까지 숨이 막히는 영웅입니다.


        머키궁은 후다닥으로도 막을수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버그라고 생각하는데..)

        답이 없네요 머키는


        그리고 은신 영웅들은 일단 은신을 봐도 아무 의미가 없기에 대처하기 힘듭니다.

        또한 초반 로밍단계에서 은신 영웅이 공격할때까지 실명아끼다간 다른 영웅에 공격당하고

        먼저 실명써버리면 평딜이 강한 노바 제라툴에게 체력 다 내주게 됩니다.

        리리로써 난감할 수 밖에 없네요.


        특성 및 기술

        (3)

        운룡 찍습니다.

        상대가 평타비중이 높을경우

        구슬이 많은맵은 마꿈, 적은맵은 강풍갑니다.

        강풍 절대 나쁜 특성 아닙니다.

        단, 프로 투수는 어떤상황에서도 찍지 않습니다.

        (2)

        마꿈/강풍 트리라면 거대한 소용돌이

        운룡트리면 계속 운룡찍습니다.

        다만.. 운룡 트리여도 거대한 소용돌이는
        좋은 특성이어서 이 특성만 가져갈때도 있습니다.

        치유의 수호물은 광역에 너무 약하고
        사용한적도 없어서 잘모르겠네요.
        이 부분은 좋은 피드백 바랍니다.

        (4)

        운룡트리 계속 탑니다.

        초반 우서나 티란데 케리건 등의 연계 로밍플레이에
        끊길 위험이 있으면 아쉬워 하지말고
        후다닥도 고려해봅니다. 절대 안죽습니다.

        연속 투척, 마꿈 대신 강풍일 경우 찍습니다.

        (1)

        수룡은 빙의 다음으로 최악의 궁이 아닐까 싶네요.

        (2)

        운룡트리는 휘감는 바람,
        (4렙에서 거대한 소용돌이면 쇄도도 갑니다.)

        마꿈/강풍트리는 쇄도의 바람

        축소가 필요하다면 운룡트리에서는 갈수있겠네요.
        마꿈트리에서 쇄도 버리는건 아쉽다고 봅니다.

        (4)

        많이들 만병통치 가시지만

        전 필수까지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운룡트리는 운룡 짝궁,
        마꿈/강풍트리는 만병통치

        (3)

        이견이 없을것 같습니다.

        • 허브차(Q)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거리 6 내의 생명력이 가장 낮은 아군의 생명력을 182 회복시킵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 운룡(W)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아군 영웅에게 운룡을 소환합니다. 운룡은 1초마다 주위 적을 공격하여 27의 피해를 주고 대상 아군의 생명력을 21 회복시킵니다. 8초 동안 지속됩니다.
        • 실명의 바람(E)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가장 가까운 적 2명에게 실명의 바람을 내보내 138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적중당한 영웅은 1.5초 동안 실명하고 이동 속도가 15% 감소합니다.
        • 빠른 발(고유 능력)
          피해를 받으면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더 빨리 감소하고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q가 오토 타겟이긴 하지만 주위 체력바를 참고하면서 플레이 할 수는 있습니다.

        사정거리가 생각보단 조금 짧으니 체력이 적은 아군에겐 조금 달려가야 합니다.


        치유 운룡을 찍은 경우 다른 라인가서 운룡만 주고와도 힐이 됩니다.


        e 실명은 라인전 단계에서 아끼시는게 좋습니다.

        유일한 생존기라고 할 수 있어요.


        중후반 부터 리리는 어그로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보통 지원가는 탱커와 딜러 그 뒤에 자리 잡지만

        리리는 탱커와 딜러 중간에 위치하여 탱커와 같이 실명 스킬을 통해 어그로를 끌 수 있습니다.



        다른 지원가에 비해 조금 더 활발한 움직임이 요구됩니다.

        때문에 이속증가 패시브가 존재하는거구요.


        초반 운영

        딜교는 좋지만 초반 라인클리어가 최악인 영웅이어서 라인전이 좋다고 볼 순 없지만..

        평타 영웅 상대로는 운룡키고 앞무빙하면서 딜교후 맞을때쯤 실명켜서 다시 평타로 딜교이득 봅니다.

        로밍에 당하지 않을정도로만 딜교해주면 이득 많이 볼 수 있어요.

        그렇지만 무리하실 필요는 절대 없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상대가 내 궁극기를 캔슬할 수 있는 기술이 무엇인지 사전에 파악합니다.

        게임시작 후 30초 대기시간에 파악해두는게 제일 좋구요.

        어떻게 피할지, 또 어떤 기술을 카운팅할지 미리 구상해놓아야 합니다.


        그 기술들이 전부는 아니더라도 최소 절반은 빠지고 궁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설령 아군 한명이 죽더라도 경우에 따라서는 아껴야 할 한타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경험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20레벨 이후

        쿵푸를 배운 리리는 무서울게 없는 어린 팬더입니다.

        물론 운룡리리의 경우 한타가 오래 지속될 경우 마꿈리리에 비해 오래 지속할 수는 없습니다만..

        빠른 쿨타임 감소로, 전장에 특성 몰빵한 운룡 3~4마리가 나오기에 강력합니다.


        앞서 말한 어그로 플레이를 조금 더 적극적으로 가능하게 해줍니다. 실명을 조금 더 적극적으로 사용해줍니다.

        다만 운룡리리는 qe를 남발하면 마나가 부족하기에 마나관리에 조금 더 신경을 써주셔야 됩니다.


        또한 천잔을 처음에 가볍게 써주는것도 좋습니다.

        빠른 쿨타임 감소로 다시한번 천잔을 돌릴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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