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노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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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자치령의 유령, 노바 공략
- 작성자 | Kc페라리 작성일 | 2015-06-30 20:37:26 조회수 | 3688 최종수정 | 2015-06-30 21:5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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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바자치령 유령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은신, 소환, 정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300 2.711 500 3 262 6.5 2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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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제가 1등급 가는대 도움을 준 노바 공략을 써보려고 합니다.
먼저, 노바는 은신을 사용하여 강력한 데미지로 적을 공격함으로써 라인전,한타 등 우리팀이 유리하게 이끌어 갈 수 있게 만드는 영웅 입니다.
하지만 노바에게도 단점은 있습니다.
1. 도주기의 부제
2. 후반에 녹이지 못하면 오히려 역으로 죽을 수 있음.
3. (스킨이 개인적으로 안이뻐요.. ㅂㄷㅂㄷ)
하지만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면 상대를 영혼까지 뒤틀어 버릴 수 있는 캐릭입니다.
영웅 상성
──────────── 같이하기 좋은 영웅 ────────────
1. 이 적 딜러를 으로 물고, 노바의 이 연계되면 정말 말도안되게 적 딜러에게 빈사 상태의 데미지를 줄 수 있죠. (하나에 올인 하는 캐릭)
2.의 는 노바의 과모두 효율이 좋습니다. 특히은 타우렌의와 아주 효울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같이 조지는 캐릭)
노바와 연계하기 좋은cc를 가진 스킬들:
(조합말고 연계만 좋은 것 들입니다.)
────────────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 ────────────
1.사기 12단은 잡기가 정말 힘듭니다. 물었다가는 오히려 노바가 엮으로 흑백화면을 볼 수 있기 떄문이죠. 노바의과 도 일리단의
로 다 회피 할 수 있고, 일리단의로는 평타딜을 씹어 버리고 보호막도 생기기 떄문에 노바에게는 정말 힘든 영웅이 아닐까 합니다.
2.는를 사용하여 시야를 밝히는대, 이때 은신 영웅들의 은신도 사라지고, 로밍 루트도 들켜버리기 떄문에 상대하기 힘든 영웅에 속합니다.
또한를 사용하여 잘 살아가기에 노바가 암살 하기에도 좀 무리가 있습니다.
3. → 어휴.. 멘탈..
4. → (HP 10%)→!!→ → (HP 80%) + 무적
──────────── 상대하기 쉬운 영웅 ────────────
1. 아옳옳옳옳! → ㄳㄳ
(10렙 부터는 조심하셔야 됩니다. 복어 -> 궁으로 연계당해 오히려 역관광 당할 수 있습니다.)
2. 같은 경우 후반에는 오히려 못 녹이면 역관광 당할 수 있으나, 13렙 특성 또는 이전에는 머키와 같은 밥이므로 꼭꼭 씹어 먹어줍시다.
3. 는 삼연발 찍었을때이거로 캔슬만 안당하면 잡습니다.
(잘하는 타이커스 분들은 끊으시더라구요.)
4. 우리 대장님은이 있어서 바로 따지는 못하지만, 빠졌음에도 불구하고 앞으로 나오면 ㄳㄳ
5. 먹는거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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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격(Q)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6초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239의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저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저격의 공격력이 6%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최대 중첩일 때에는 추가로 25% 증가합니다. 저격으로 적을 맞히지 못하면 중첩을 모두 잃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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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비 사격(W)
- 마나: 65적에게 104의 피해를 주고 2.25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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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홀로그램 분신(E)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5초5초 동안 현재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가진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기본 공격력의 10%만큼 피해를 줍니다. 분신은 피해를 받을 때마다 두 배의 피해를 받습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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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구 은신(고유 능력)
-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지속 효과: 은신한 동안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최대한 적이 눈치 못채게 하는것을 1순위로 두고 플레이를 하셔야 합니다.
만약에, 적이 꾸물꾸물 거리는거 보고 스킬을 쓰면 역으로 물려 죽을 수 있기에 초반 부쉬 플레이등을 잘 이용하여
최대한 적을 괴롭히도록 합시다.
기본적인 노바 콤보:
4,7,16,20렙 특성 ->위력 축적,일발 장전,부상 유발,되돌리기 선택 시
평타 나가자마자 평 평
4,7,16렙 특성 -> 독살,대장갑 탄환,이중 속임수 선택 시
로 각재다가 평타 평타
초반 콤보
평 평평평평평
초반 운영
초반 노바는 각 라이너들의 호응을 받아서 적 영웅을 죽여야 됩니다.
이렇게 적절히 돌아다니면서 샘을 빼주시면 킬각이 나오기 마련 입니다.
최대한 적이 라인을 푸쉬를 하는대만 집중적으로 가주셔서 괴롭혀 주시면 더더욱 좋습니다.
EX)등등
그리고 주의 할 점이 있다면, 적이 킬각이 나왔다고 해서 문짝 앞까지 가서 평타 평타 치시는 분이 있으신대,
(우리팀 미니언이 많이 있으면 ㄱㅊ)
절대 그러면 안됩니다. 역으로 포탑빨로 죽을 수 있기 떄문에 초반에는 내 보물1호 다루듯이 플레이 하는게 중요합니다.
노바는 킬각이 보통 4렙때 많이 나오므로 이떄 이득을 많이 보도록 합시다.
-> 확실한 킬각, 위축의 리스크 제거 하지만 샘먹으면 말짱 도루묵 적 샘이 빠졌을떄 사용하면 필킬
-> 확실한 딜량 증가 체감 독살만큼의 딜이 나오는 느낌
-> 트롤
궁극기 습득 후
삼연발 사격과 정밀 타격의 차이점:
삼연발은 내가 쏠떄 죽지만 않으면 3발 다 밖히기 떄문에 딜면에서는 상관 없지만,
정밀 타격은 적이 피해버리면 노딜이기 떄문에 조심해야함.
삼연발 사격
삼연발 사격의 고려할 점:
1번. 궁극기를 사용할 때 적이 내 궁을 끊을만한 기술이 빠졌을때.
2번. 대상 적이 건물까지 튈 수 없을때.
3번. 적 영웅이 안맞을 각 으로 쏠 수 있을때
4번. 자체 2-3초 정도 스턴이기에 안전 有無 확인.
20레벨 특성 찍을경우에는 위 조건중에 4번만 조심하시고 적을 딱 잡을 수 있을떄 쏘시면 궁만 2-4번 쏩니다.
정밀 타격
정밀 타격의 고려할 점:
1번. 적의 도주기가 빠졌을때.
2번. 우리팀이 확실한cc로 묶어 줬을때.
20레벨 특성 -> 위에 조건만 고려하면 한방에 광역폭딜 가능!
20레벨 이후
20레벨 이후 평타 나가자마자 평 평 콤보로
적 딜러들을 순삭 시킨 후 우두머리등 운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노바가 정말 안좋은 맵 -> 죽음의 광산
노바가 쓸만한 맵 -> 용의 둥지, 거미여왕의 무덤
노바가 정말 좋은 맵 -> 블랙하트 항만, 저주받은 골짜기, 하늘 사원,공포의 정원
개인적으로 정원 맵은 부쉬가 많아서 정말 노바한테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부족한 점에 피드백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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