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티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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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유틸성 甲 , 티란데 공략 참고하고가세요~
- 작성자 | 고놈의주둥이 작성일 | 2015-07-02 15:56:39 조회수 | 32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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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란데엘룬의 대여사제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은신, 회복, 정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511 3.1484 500 3 55 6 1.33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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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현재 티란데는 회복력은 우서, 레가르, 빛나래보다 후달리면서 태사다르, 레가르만큼 딜이 나오는 것도 아니며 라인 클리어력은 최악이고 뚜벅이 캐릭터이기까지 합니다.
하지만 원거리 범위스턴, 광역 지속딜링, 장거리 정찰, 피해증폭, 회복기 등 지원가가 갖추고 있으면 좋은 스킬들은 죄다 갖추고 있는 만능형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영웅리그에서는 좀 함부로 픽하기 어렵지만, 적어도 빠대에서는 쓸 만한 캐릭터임을 확신합니다.
영웅 상성
1. 아군 상성
아군 상성은 솔직히 다 좋은 편입니다. 흔히 '정석' 이라 불리우는 조합구성만 얼추 맞추면 전부 커버 가능합니다.
2. 적군 상성
티란데는 뚜벅이캐릭터이기 때문에 CC기가 몹시 많으면 아군지원이고 뭐고 티란데가 먼저 0순위로 순삭당할 수 있습니다.
또한 티란데의 회복기는 우서, 레가르급만큼 효율이 높지는 않기 때문에 노바, 제이나처럼 순간누킹으로 들어와버리면 아군을 못살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성 및 기술
- (2)
1. 천체의조율: 회복기의 마나소모량을 감소시켜서 회복을 자주 시켜줄 수 있습니다. 회복기가 2% 부족한 티란데한테는 매우 좋은 특성입니다.
2. 파수꾼의징표: 고유능력을 여러번 사용하게 해줍니다. 근데 티란데를 하면서 고유능력 쿨이 느리다는 생각은 든 적 없었습니다. 유리할 꺼 같으면 찍어도 무방합니다.
- (2)
1. 가호의보호막: 매우 무난한 보조특성입니다. q회복력이 좀 부실한 편이라서 보호막으로 보완할 수 있습니다.
2. 관통: 올빼미가 관통력이 생겨서 정찰역할을 확실하게 해줄 수 있습니다. 이것도 나쁘지 않아요. 맵이 좁을수록 더욱 좋습니다.
3. 집중공격: 딱히 올빼미 안찍어도 정찰 잘하고, 보호막도 필요없는 수준이라면 집공 찍어서 서브딜링하시면 됩니다.
- (1)
1. 활력의축복: q스킬에 이속버프를 걸어준다는 점에서 매우 좋은 특성입니다. 이속버프가 매우 체감됩니다.
2. 달의불길: 사정거리 증가밖에 없어서 2% 아쉽습니다. e스킬을 매우 잘 맞추신다면 장거리에서 맞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지게로봇: 특정맵에서 찍어야 할 상황이면 도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광산이라든지 ...)
- (3)
1. 전력질주: 뚜벅이 티란데의 유일한 탈출기특성입니다. 앤간하면 이것을 찍습니다. 이거 찍으면 죽을 꺼 살 수 있습니다.
2. 축소광선: 도망쳐봤자 의미없다고 생각된다면, 상대팀에 일리단, 켈타스 등 너무 압도적인 딜러가 있다면 찍어봄 직 합니다.
3. 넘치는 빛: 너무 유리해갖고 티란데는 상대가 신경 쓸 여를도 없다면 체력도 많으니 이걸 찍어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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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정조준오라: 캐스터만 있는게 아니라면 아군의 대부분은 평타로 데미지를 줄 겁니다. 고로 정조준오라가 효율을 발휘하지 않을 리가 없습니다.
2. 유성: 마나되돌려받는점, 데미지 50% 증가라는 점이 매력적이기 때문에 e스킬 잘 맞추신다면 찍어봄 직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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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엘룬의 빛(Q)
- 마나: 15충전 대기시간: 16초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81 회복시킵니다. 일반 공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주거나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엘룬의 빛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최대2회 충전되고 한 번에 모두 충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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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수(W)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5초전장을 가로지르며 지나간 경로를 밝히는 올빼미를 내보내 처음 적중한 영웅에게 125의 피해를 주고 5 초 동안 모습이 드러나게 합니다. 파수로 모습이 드러난 영웅이 죽으면 파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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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달빛 화살(E)
- 마나: 60재사용 대기시간: 13초0.7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56의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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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냥꾼의 징표(D)
- 재사용 대기시간: 20초구조물이 아닌 적을 드러내고 방어력을 4초 동안 15 감소시킵니다.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하며, 사냥꾼의 징표가 남겨진 대상을 공격하면 두 배로 회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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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1. 올빼미를 가끔식 날려주면서 아군에게 시야제공을 해줍니다. (마나소모 좀 있습니다.)
2. 회복력이 부실하므로 적당히 피 빠졌다 싶으면 바로 아군의 피를 회복시킵니다.
3. e스킬을 잘 맞추는 게 중요합니다. 살짝 늦게 떨어지므로 예상 위치를 잘 생각하고 쏴야 됩니다.
4. 고유능력은 무라딘, 요한나 등 한타 때는 단단한 애한테 쓰시고 갱킹 때는 빨리 조져야 되니 타겟한테 쓰세요.
5. 별똥별은 아끼실 필요가 없습니다. 라인이 위험하다면 라인정리용으로도 써먹으세요.
1. 티란데는 라인전 능력이 최악입니다. 반드시 원거리암살자, 근거리암살자 등 아군과 같이 서도록 합니다.
2. 갱킹오는 노바, 제라툴에 호응해서 e를 잘 맞춰주시면 필킬입니다. 이동기가 없는 캐릭이면 맞추기 더 쉬움.
3. 초반에 티란데는 몹시 약하고 도주기도 없기 때문에 1선, 2선에 있지 않습니다.
1. 2.5선, 3선에서 지속적으로 아군에게 회복을 해주고 e스킬을 적중시키며 탱커에게 징표를 써줍니다.
2. 별똥별은 역시나 아끼지 않습니다. 궁강화까지 했다면 꽤나 아프기 때문에 길막효과로도 써먹을 수 있습니다.
3. 올빼미도 작지만 데미지가 있습니다. 초장거리 스킬이니 마무리용이나 집가기 방해용으로 써먹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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