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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폴스타트

폴스타트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와주는 공략입니다. (작성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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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폴스타트에 대해 기초적인 이해
작성자 | Mehrune  작성일 | 2015-07-03 03:08:53  조회수 | 4463
폴스타트
와일드해머 영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밀쳐냄, 이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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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폴스타트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와주는 공략입니다. (작성중)

영웅 상성


    1. 개요


    폴스타트는 원거리 암살자 영웅이며


    현재 메타인 제이나 캘타스 처럼 주력 스킬의 한방딜,판정이 좋지는 않지만


    나름 다재다능한 육성방식과 캐릭터 자체가 가지고 있는 좋은 이동성으로 통한


    운영방식을 가지고 있는 영웅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마디로 판단력이 필요)


    특별한 스탯 세가지 정도를 간략히 설명드리자면



     비행


    첫번째로 일단 탈것 비행입니다. 탈것 (Z) 을 탈 수 없지만 빛나래 처럼 z를 이동성 유틸기로 사용가능하며

    상당히 좋습니다. 빛나래와는 다르게 맵 어디든지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시전시간을 조금 가지고 있습니다.

    (광산맵을 제외하면 S급 패시브입니다,,, 갑자기 나타나서 한두번 킬을 만들기 시작하면 상대에게 압박감+++)


    옆동네 L게임의 옛날 카드게이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순풍 (고유 능력) 

    두번째로 패시브가 안맞으면 이속이 올라가는 패시브입니다. 한마디로 짤짤이와 추노상황에서 우위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하지만 탈것을 못타...지만 비행이라는 좋은 이동성 유틸기로 커버가능)

    세번째로 원거리 딜러중에 가장 좋은 회피기 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션,거리 다른 원거리 딜러에 비해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타이커스의  병맛같은 '약진 앞으로!' 보다는 확실히 좋고 딜레이가 있는 유령의 파도 보다는 좋고(특정상황에서는 안좋을 수도 있겠지만) 그나마 비교할만한게 발라의 도약인데   모션이나 거리에 비해서 폴스가 훨씬더 부드럽고 빠릅니다 직접 사용해보세요

                                                                                                                            (회전치킨파워!)





    특징은 이쯤보고


    암살자로서 폴스타트의 딜에 대해서 간단히 이야기 해보자면


     딜은 평타로 가던 스킬딜로 가던


    현 메타만큼 제이나  캘타스 만큼 QWE로 순간딜은 뽑을 순 없지만  지속딜이 상당하며(평타지향)

    궁을 통한 강한  한방딜을 노려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일단 맞춰야하고 궁을 강화하는 특성을 가야함)..판정이 나쁘진 않지만 , 평타 강화던 스킬강화던  찍기 때문에 순간딜을 궁으로 메꾸고 평타강화를 통해

    지속딜도 챙길 수 있다는것도 장점이라면 장점이겠습니다.



    주로 평타 강화형 폴스타트가 많이 쓰이고 알려져있으며Or      

    (20 시공의광란 후 왕귀)


    스킬딜을 강화하는 폴스도 존재합니다

      or    or or   


    궁에 대해서 좀더 얘기해보자면 위에서 나왓듯이

    궁은 주로 대미지가 상당히 강력한 동부 내륙지의  분노를 찍으며


    맹렬한 광풍은 압도적인 게임에서의 예능용이나 아주 특수한 상황을 대비한(유명한 우두스틸) 궁...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만 (최근 신영웅인 도살자를 상대로 궁을 찍는분도...)


    하츠로그에서도 맹렬한광풍의 선택률은 5% 밖에 안됩니다...(한마디로 똥궁)




    [간략하게 평타강화형 특성  OR / /   OR   ]

    [간략하게 스킬강화형 특성    OR   OR   ]

    마나관리 진짜못하시는 난사형이라면  가세여.. 스킬강화라도 비밀무기가 엄청 좋기 때문에

    찍으셔도 됩니다. 손해는 안봐여





    -


    상성은 특별한 점만 좀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의외로 아군 암살영웅들  과의 상성이 좋습니다. 시야를 안전히 확보하고 적 상태가 확인되면 바로


    비행으로 날라가서 암살영웅과 딜을 넣으면  망치를 맞추지 못하더라도  과 평타 몇방+암살영웅의


    딜로 적군 암살자, 전문가 정도는 손쉽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특히 혼자있는 영웅 중 도주기가 없는 뚜벅영웅이라면


    망치를 맞추면 거의 필킬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턴을 넣기 쉬운 전사 캐릭터   무라딘과의 호흡도 상당히 좋은편 입니다.

     티란데는 자주 얘기가 나오지 않는 영웅이지만 폴스의  망치가 티란데의  스턴을 넣기 쉽게 도와주며 (혹은 그 반대일수도) 힐은 물론이거니와 (모든 암살자에게 힐은..사랑..)   로 전 지역을 커버하는 티란데의 기술과 폴스의  는 매우 잘 어울립니다.


    가령 티란데의 핵빼미로 적 아바의 위치를 확인하면  궁이나 비행 으로 순식간에 죽이는것도 가능합니다


       최근 고인이 된 빛나래는 위상이동으로 인해 폴스와 좋은 궁합을 내는 영웅입니다




    적군영웅들중    머키와 길바는 폴스에게 다소 취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일단


    라인전에서 이 둘에게 지기가 힘들고    하면 깨갱.

    길바의 다른 지역을 커버하는 능력이 폴스에 의해서 약화되며( 몰래 에릭과 벨로그가 테러를 갓다? )

    머키는 위축  찍엇다면 따로 스탯을 쌓지 않아도  로 피를 75% 정도 깔 수있고

    16 과출력  + +위축스탯이면 한방  20궁특성에 위축이나 과출력 둘중하나만 잇으면 한방입니다


    설명이 조금 복잡한데 한마디로 궁을 찍고 위축이던 과출력이던 궁강화던 세개 중에 하나만 찍어서 머키에게 맞추면


    피가 걸레짝이 되서 힘을 못쓰는 장면이 많이 나오고 궁  특성을 2개이상 강화하면 (단 무적에 안씹히도록 하는것이 좋음)


    무적으로 흡수하지 않는이상 한방이 나옵니다.


    길바는 에릭외에는 한방이 힘듭니다.(특성강화한 상태에서도) 다만 피를 와장창깍는게 엄청난 부담을 줌


      는 둘다 지역 장악력이 좋은 캐릭터 (포탑 수풀 에 숨켜놓기+ 지뢰질 해놓기)


    인데 폴스는 굳이 여기저기 탈것 타고 돌아다니며 수풀이나 다른 중립지역에 갈 필요가 적습니다.(캠핑이 아니라면)

    (대놓고 포탑과 지뢰밭이 깔린 라인으로 돌진하시는 분은 없겟지요?)


    아군 시야 범위내에서 비행으로 날라가면 되는것이 나름 장점이라 생각되어(이는 가즈로나 아바투르가 아군일때

    조금 좋은 영웅이기도 합니다 생각을 바꿔서 생각해보면)

    넣어놨고,   는 스킬딜이 센편이지만 평타가 느린데다가 이속이 빠른 폴스에게 넣을 수 잇는 스킬이

    , 확정   정도입니다


    라인전에서 아주 후두려 패줄수 있습니다. 다만 e쿨일때는 사려야됩니다




    적 영웅들중 까다로운 영웅...을 몇 골라보자면


    적군 영웅들중   는 일단  로 맞추기가 아주 힘듭니다 이거 외에는 은신을 못벗기는데..


    투사체가 너무 느려서 말타고 다니면 거의다 빗나가는 수준이라 넣어놨습니다... 또 폴스는 치킨을 타고 있는데

    생각보다 캐릭터 덩치가 있습니다...    에 매우 잘맞음.



     티리엘은   으로 폴스의  강제로 없앨 수 있으며 이는 곧  가 쿨이라면 죽음을

    얘기합니다 그외에도 확정 스턴을 손쉽게 넣을 수 있는  새로나온 도살자  도 상당히  가 쿨이라면 물린 후에 적이 한명이라도 더있다면 무조건 죽기 때문에 위협적인 대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실력이 좋지 않은   아눕은 라인에서 만난다면 손쉽게 압도가 가능하다는 반전도 있습니다, 스턴을 넣질 못하는 벌레는  가 유지된다면 극초반에 무한으로 고통 받습니다.



    -



    [시작]


    폴스는 주로 게임이 시작되면 적 영웅의 분포와 특성을 확인하여야 하며 전장이 어떻게 그려질지 예측해봐야 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것은

     을 통한 아군 영웅과의 연계를 위해 의사소통을 잘해야하고   를 통해 압도적인 상황을


    유지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주로 ALT 키를 통한 레이디얼 메뉴를 통해 내가 갈것이다라는 것을 잘 알려주면 좋습니다



    [초반] [1랩]


    간단하게 초반 라인전부터 보자면 1랩 특성을    둘중에 하나 가실텐대 전   추천합니다


     와 연계하기에도 좋고 슬로우가 상당합니다.



     그외에도 후반  과 시너지를 내는  

    나 캠핑력이 약한 폴스에게   써볼만한 특성인 매수 정도를 생각해볼 수 있으며




     마나는 우물로 채우시면 되고 적 영웅이 나만 조지거나,,, 굳이  도살자를 엿먹여보고 싶다...예능을 하고 싶다할 경우엔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라인에 도착해서는

     을 유지하며 라인전에서 안맞고  +평타를 넣어준다던지 (아니면 적어도 맞지는 않는다던지)


    무리하게 들어오는 영우에게는  를 선사해주면 상당한 딜을 쏟아부어줄 수 있습니다.  를 맞춘다면


    역킬 각이구요. 다만 언제나 메타인 제이나나 켈타스는 조심하도록 하시면서 진행하면 됩니다.





    라인전에는 폴스는 뭔가 주도적으로 만들 입장은 되지 않지만 당할 입장은 전혀 아니며 (한방이면 관문까지는 갑니다) 이러한 여유로  맵을 능수능란하게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라인에서의 소규모 한타가 벌어지면 적절한 상황판단후 (  에는 시전시간이 있습니다)

      을 통한 추노능력으로 킬을 만들어내도록 합시다. 주로 적 영웅과 아군 영웅이 어떠한 경우든

    중립지역에서 만나 싸우는 타이밍에 적군 영웅이 도망갈 지역(아군 영웅이 유리하다면)에  을 써주시면


    쉽게 킬을 먹을 수 있으며 적군과 아군영웅이 비등비등 하다면 전투지역에 재빨리 써주는것이 킬을먹는 방법입니다. 


    4랩전에 어느정도 적군 영웅 암살에 조력을 해서 1~2킬 정도 먹으면 (폴스가 주력이 되서 암살은 매우 힘듭니다..)


    상당히 성공적이며 치킨파워에 압도당한 적 영웅은 행동히 소심해지기 마련입니다.

    (노바나 제라툴의 암살은 위에서 설명햇듯이 은신을 벗기기 힘드므로 역킬을 하려고 하지말고 타워앞에서

    경험치나 먹어줍시다)






    [4랩]

    안정적으로 4랩 달성 후     와 같은 좋은 특성들이 기달리고 있는데


    평타강화라면    정도를 생각해볼 수 있으며 적군에 머키가 있다거나 스킬 강화형 폴스를 하신다면

       로 간담을 서늘하게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본인의 스타일에 따라   에서 선택하시도록 하고 (전  )

     ....는 ... 생존 특화를 가시거나 도살자와 노실때 고려해봅시다.






    [4랩]

     는 조루피통인 폴스(앞으로 치킨이라고 하겠습니다) 의 깨알 회복을 담당하며 후반에  와의

    시너지가 있고




     은 치킨의    를 강화하며 스킬형태의 폴스가 많이 가는 형식입니다

    망치를 잘 맞춘다면 추천드립니다.

     으로 킬을 잘 만드시는 스킬 치킨이 사용하면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습니다




     은 폴스의  범위 안에서의 지속력을 늘려주므로 상황에 따라서  보다 좋을 수 있고


    스킬강화형 폴스와 잘 어울린다고 할 수 있습니다.






    4랩 이후에는 오브젝트 참여+  을 통한 추노능력으로 한타에 적절한 시기에 참여하여

    아군 영웅과 킬을 만들어내는것을 계속해 나갑니다.  쿨이 금방돌아와요 아끼지 말고 씁시다

    (그래야 적군도 압박감을 느끼고 함부로 나대질 못함)


    [7랩]


    그리해서 7레벨부터 찍고 이때부터는 한타가 엄청 많아지고 오브젝트 싸움도 마찬가지죠


    넓은맵이라면 폴스가 소규모한타에 딱! 하고 등장해서 2:3 만들거나 1:2 만들어서 활약하기 좋습니다.


    다만 5:5 상황이라면 폴스는 뒤에서 망치나 던지면서 아군이 만드는 상황을 잘 노려보시는것이 좋습니다


    7레벨에는  를 추천합니다  를 찍엇다면 상당히 강력한 딜을 뽑을수가 있고  도 좋긴


    좋은데 처음하는 치킨유저가 맞추기에는 꽤 어렵습니다. 1:1상황이 아니라면...

     ...예능용(마나관리에 대해서 써놓질 않았는데 아주 간단합니다, 망치 맞추기 어려우니 난사하지 마시고


    예측샷이 숙련될때 자주 쓰시면 됩니다 못맞추겠다 싶으시면 아껴 놓으시면 되요, 피뢰침은 적군이 물리거나 나를 물을때 써주시면 됩니다.. 이걸로 짤짤이 하려들지마세요 사거리 생각보다 짧아요)

      스킬 강화형 이라면 생각해볼만 특성이긴 한데 잘쓰지 않아 모르겠습니다. 애초에 치킨의 스킬이 기본적으로 다 쿨타임이 10초 이상이라... 20방~30방이상 평타를 넣어야 효과를 볼텐데 효과보기 어렵습니다.


     적지 않게 쓰이는데 적군에 티리엘 무라딘 아눕아락이 있을때 가주면 좋습니다 생존률 업!



    [10레벨]      


     솔 우두 스틸 유명한거 알지만... 그냥   찍읍시다 상대편 전문가 원거리딜러라면 깜놀한 대미지를


    선사해줄수있씁니다.

    궁을 찍은 이후 부터는 적절한 궁저격+ 을 이용한 합류로 스노우볼을 굴리듯 이득을 계속 보면됩니다



    이후 운영은 생략하고 특성만 보자면


    13엔  >평타강화


     >생각보다 좋은 특성입니다 망치를 잘 맞춘다면..


      ..둘다 피뢰침 강화인데  는 생각보다 딜이 안늘어 납니다.  가 주목해볼만한

    특성인데 영혼의 맞다이 상황에서   발라와 타이커스를 상대할때 아주 좋습니다. 발라는 무난한 정도고


    타이커스는 포화만 직빵으로 다 안맞으면 됩니다.




    16엔  가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속증가는 짤짤이를 더욱 편하게 해줍니다


     는 끊어줘야되는 기술이 필요할때 가시면 되는데   못맞추면 소용이 없기에.. 잘 생각해보시고


     는 생존특화  는 스킬 특화입니다    라면 머키는 증발합니다


    길바의 에릭도 증발이구여  다만 한번 쓰면 우물로 직행(마나먹으러) 해야하는 점을 감수해야 합니다.



    20때는 평타 치킨이라면  를 통한 왕귀가 가능하며 솔우두 스틸 동영상을 보고 한번 해보고 싶으시다면  


    그외에는 무난하게  가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폴스는   를 통한 우위를 가지고 잇는것이 아주 중요한데





    -


    졸려서 여기까지만.. 차후에 추가 작성할게요












    특성 및 기술

    (1)

    힘찬투척이 좋습니다
    후반지향 평타폴스-명사수
    캠핑 도움주기-매수 가시면됩니다
    다만 매수는 Z를 자주 안쓰시는분이 가셔야됩니다..
    (근대 Z를 자주 안쓰면 폴스의 존재가치가..)

    (3)

    스킬강화라면 위축
    평타강화+생존강화 라면 흡혈
    잘 모르겟다면 무난한 충전완료 가시면 됩니다

    (2)

    비밀무기 짱짱맨입니다...
    스킬강화형 붐메랑 잇겟고 적 돌진형 전사들에 대한
    생존책으로 응급치료 갈 수 있습니다

    (1)

    솔우두 스틸보셧다고 광풍가면...ㅜ
    동부분노가 딜러로서 활약을 도와주기에 동부분노 갑시다

    (2)

    4개다 좋은 특성이긴 합니다만
    평타라면 거인 가시고 망치 잘맞춘다면 얼얼한 망치질이 생존력+추노력 200% 상승시켜줍니다. 찍어서 잘 맞춰보도록 하시고 전하보호막은 생존력을 매우 상승시켜 줍니다 고려해볼만 합니다

    (1)

    스턴으로 끊어야할 기술들이 잇다면 즐거운 망치질
    스킬을 더욱 강화하고 싶다면 과출력
    그외에는 돌풍 가시면 됩니다

    (1)

    둘중 하나... 궁강화가 무난하긴 한데
    다만 노련한 명사수+흡혈+거인사냥꾼에 시공의광란이 추가되면 왕귀를 노려볼 수 있습니다

    • 부메랑 망치(Q)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날아갔다 되돌아오는 망치를 던집니다. 망치는 적들에게 83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다시 사용하면 망치를 폭발시켜 주위 적들에게 99의 피해를 줍니다.
    • 피뢰침(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적에게 111의 피해를 주고, 대상 가까이 머물러 있으면 4초 동안 초당 78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돌격병과 용병에게는 1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곡예 비행(E)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목표 위치로 돌진하며 3초 동안 178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 순풍(고유 능력)
      6초 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비행(Z)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탈것을 타는 대신, 지형을 무시하고 원하는 지점으로 먼 거리를 날아갈 수 있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초반 운영



    궁극기 습득 후



    20레벨 이후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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