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캘타스

켈타스의 가장 기본적인 운영법과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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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켈타스 초보부터 고수까지 가는 기본 운영법.
작성자 | Galfire  작성일 | 2015-07-07 08:51:20  조회수 | 5969  최종수정 | 2015-07-07 09:13:46
캘타스
태양왕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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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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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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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켈타스의 가장 기본적인 운영법과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영웅 상성

      상성좋음: 레가르와 우서는 즉발힐의 강약으로 볼때 힐이 한방에 많이 들어오기때문에 상성이 좋다고 했습니다.

      노바와 제라툴의 경우 그자체로 상성이 좋다기 보단 영웅리그기준으로 상대픽을 뺏어오는 효과가 있기때문에

      '오직' 켈타스의 입장에서만 볼때 생존하기 수월하다는점이 상성이 좋다고 볼 여지가 있습니다.

      반대의미로 노바제라툴이 적군일땐 상성이 안좋습니다.

      우서 캐리건류의 스턴갱영웅과 함께로밍올시엔 켈타스의 생존이 상당히 어려워집니다.

      특성 및 기술

      (1)

      구슬을 모으기 힘든광산같은맵에서도 마나중독자 특성을 가줘야돼는데 켈타스의 마나관리가 상당히 곤란한데비해 4랩의 마나추출을 찍기 난해한점때문에 이 특성을 가줘야합니다. 선택의 여지가 없다고 보여집니다. 같은편에 말퓨리온이 있을경우 같은라인에 서서 마나를 좀 아끼는 운영을 가며 대류를 써도 좋습니다.

      (3)

      주력을 위력축적입니다만. 상대편에 노바 제라툴이 있고 스턴갱이되는 우서나 캐리건류의 영웅이 상대편에 같이 있을경우 예를들어 부시에서 갑자기 나오는 캐리건+제라툴 콤보는 타워앞에서 사리면서 라인정리하던 켈타스상대로도 캐리건이 포탑에 맞아주면서 킬각을 만들어도 캐리건은 살면서 킬따고 빠질수있습니다. 고로 이런조합상대론 황천의 바람을 가는걸 추천드립니다.딜러라면 일단 살아야 딜을 합니다.데미지의 가능성만 보고 위력축적가봐야 아무리 사렸어도 상대조합에 따라 무조건 죽을수밖에 없는 각이 켈타스에겐 존재합니다.켈타스의 불쌍한 숙명이죠. 간접적 생존스킬인 e스킬이 유일한 켈타스의 생존스킬이기때문에 무조건 죽을수있는 상황에서도 살기위해 황천의 바람을 갑니다. 켈타스 숙련도가 많이올라가면 상대조합이 갱에 강하더라도 위력축적을 가도됩니다. 이에대한 설명은 밑에서 하겠습니다.

      (1)

      7랩은 고정입니다. 7랩에서부터 라인전 스킬운영이 달라집니다. 설명은 밑에.

      (1)

      '딜러는 항상 안전한 위치에 서기위한 무빙을하며 항상 위험을 대비한다'는 전제로볼때 캐스팅타임이 긴 불덩이 작렬은 좋은 스킬이 아닙니다. 또한 불덩이 작렬은 특정영웅에게는 피할수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라툴의 점멸이나 얼음방패 태사다르의 E스킬등은 불덩이 작렬을 회피한다는점도 비추하는 이유입니다. 불사조는 딜은 약하나 짧은 쿨타임으로 한타가 아닌상황에서도 지속적으로 써줄수 있다는 이점과 딜러본체 입장에서 즉발형 스킬이기때문에 스킬을 쓰기위해 물리지 않는다는 장점또한 있습니다.

      (1)

      뻗치는 화염이 주력고정이라고 보심됩니다. 연쇄폭탄은 상황이 유리하고 상대조합이 나를 이니시로 물수있는 영웅이 없을경우에만 찍어줍니다.
      기술보호막은 노바제라툴을 베이스로 한 갱조합이 너무 강력하면 고려해볼만합니다. 갱조합이 아니더라도 노바제라툴이 너무 잘하면 찍을수있습니다.

      (1)

      이 특성은 고정입니다. 과장해서 이 특성을 위해 켈타스가 존재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다른특성을 찍을수가 없습니다.

      (4)

      데스가 빈번히 일어나고 생존하기 어려운 켈타스에게 점멸외에 다른스킬은 생각할수없습니다.

      • 불기둥(Q)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1초 후, 대상 지역에 359의 피해를 줍니다.

        신록의 구슬을 사용하면 반경이 50% 증가합니다.
      • 살아있는 폭탄(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3초에 걸쳐 적에게 131의 피해를 준 다음 폭발하여 주위 모든 적에게 224의 피해를 줍니다. 다른 영웅이 폭발에 적중당하면 살아있는 폭탄이 확산되지만, 2회 연속 확산되지는 않습니다.

        신록의 구슬을 사용하면 마나를 소모하지 않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중력 붕괴(E)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처음 적중한 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신록의 구슬을 사용하면 중력 붕괴가 처음 적중한 3명의 적을 기절시키고 기절 지속 시간이 50% 증가합니다.
      • 신록의 구슬(D)
        사용하면 다음 일반 기술이 강화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켈타스 운영의 기본개념은 '반드시 살아야한다'입니다. 모든딜러의 숙명인 부분입니다만, 
      켈타스는 도주기가 없고 사실상 13랩의 기술보호막도 찍기 어렵다는 점이 있기때문에 
      생존특성또한 없다고 봐야합니다.그럼에도 폭딜을 내는영웅이기에 상대입장에선 최우선순위 타겟이 되죠.
      고로 한타때 켈타스가 죽지않고 오래사는것 그 자체로도 어그로를 끌어온다는점과 딜을 넣게되어 
      한타가 유리해지게됩니다.
      기본개념을 명확하게 하기위해 상황을 구체적으로 예를들면,
      티리엘의 심판이 들어왔거나 일리단의 q가 들어온상황에서 켈타스의 q쿨이 끝났다고 가정합시다.
      켈타스의 q사정거리내에 상대영웅들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 무리해서 q를 맞추고 빠지겠다는 생각보단
      그대로 뒤로 빠지면서 e를 맞추는것이 낫습니다. 그만큼 켈타스가 살아야된다는 전제는 중요합니다.



      초반 운영
      마나가 풀일때 라인전 돌격병에 첫타로 dq를 씁니다.그이후에는 우리포탑을 소모하지 않는상황에선 마나관리를 위해 dq를 자제하며 맞라인전에 선 영웅에게 dw로 견제합니다. 초반마나관리를 위해 dww를 쓰지않습니다. 라인전시엔 마나는 dq를 위해서만 씁니다.
      7랩이후에는 강화된 w의 폭발피해가 상당히 쎄므로 폭발을 2번넣기위해 라인전에서도 dww로 견제합니다.
      이쯤이면 구슬도 꽤모았으므로 dww로 견제해도 갑자기 일어나는 교전에서 충분한 마나를 킵한상태로 싸울수있습니다.
      중요한점은 w를사정거리가 짧다는점인데 상대에 스턴형 갱영웅이 있거나 은신영웅이 있다면 맞라인 영웅에게 w를맞추기위해 무리하게 타워에서 벗어나 전진하면 안된다는것입니다. 
      아까 말한 전제를 상기합시다. 켈타스는 무조건 사려야합니다. 라인도 가능한 미드에 서지 마십시요.
      라인을 밀지도 마십시요. 포탑을 가능한 소모하지않되 라인을 당긴다는 느낌으로 플레이하세요.
      같은편에 힐러에게 가능한 항상 나를 봐달라는 콜도 해야합니다. 
      e스킬은 가능한 써선 안됩니다. 나를 물러온 영웅이 있을때에 생존형으로 써주는 운영이 옳습니다. 
      딜을넣기 위한 eqdww의 콤보가 있습니다만, 이는 나를 물러오는 영웅이 현재없고, 앞으로 10초안에 없을것이 확실할때만 써줍니다. 혹은 , 내가 eqdww를 쓰면 킬을 딸수있는 각이 보일떄만 써주는겁니다.
      이는 경험이란 숙련도를 요하므로 가능한 e를 아끼는게 낫습니다.
      4랩의 황천의 바람에 대한 설명을 더 한다면 켈타스 숙련도가 상승했다면 황천의 바람을 안가도 됩니다.
      그런상황에서 라인전에서 노바케리건 제라툴등의 상대조합의 2인로밍 상대법은 de로 상대합니다.
      황천의 바람없이도 갱이 온 그 즉시 e를 반드시 맞춰야하는 숙련도를 요합니다.
      또한 d를 라인전에서 위험한 순간에 쓸수있는 적절한 신록의 구슬 운영도 필요하므로 
      숙련도가 없다면 위험한 상대 조합상황에선 황천의 바람을 찍으시는걸 추천합니다.

      식물맵이나 신규맵의 경우 라인외에지역에서 소규모 교전이 계속 발생합니다.
      이땐 dq보다 dww로 딜을 넣어줍니다. 마나소비대비 딜이 dww가 쎈데다 상대플레이어가 수준이 높을수록 서로 무빙평타&스킬을 쓰는상황에서 dq는 잘 맞지 않습니다.

      켈타스는 가능한 라인을 벗어나지 않습니다. 라인을 혼자 벗어나는경우엔 맵에서 상대 영웅들의 현위치가 모두파악될때가 안전합니다. 혹은 같은편과 함꼐 라인이동을 할때만 움직이며 그 경우에도 앞서선 안됩니다. 

      켈타스는 16랩을 보고가는 영웅입니다. 16랩이 된 켈타스의 한타시 운영은 상대편과 우리편의 지속 대치구도 & Q포킹이 가장 이상적입니다.같은편에게 이점을 인지시키고 가능한 싸우지말고 대치구도에서 켈타스가 Q포킹을 쉽게해줄수있는 상황을 끌어주길 요청합니다.상대 타워를 철거하러 간 경우에 Q를 쓰는방식은 상대 타워에 Q를 넣는게 아니라 상대영웅에 Q를넣는겁니다. 상대 타워와 영웅이 동시에 맞출수 있다면 이상적이지만 상대영웅에 위치상 둘다맞추기 힘들다면 타워에 맞추는게 아니라 상대영웅에 맞추는겁니다. 상대편입장에선 켈타스를 상대할때 지속대치구도를 반드시 피해야만 하며 켈타스를 빨리 끊어주지않으면 교전에서 이기기힘듭니다.
      궁극기 습득 후
      불사조의 40초 짧은 쿨을 이용해 상대 투사들을 정리하는 용도로 쓰거나 우두를 먹을때 상대의 진입할 위치에 상대가 뒤치기 왔을경우 견제용으로 깔거나 상대타워철거시 타워에 써도되는등의 유틸성이 뛰어난 궁입니다. 아낍없이 써주니다.


      20레벨 이후

      드디어 생존스킬인 폭풍의 번개를 얻었습니다. 이로써 약간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하지만 여전히 사린다는 생각으로 플레이하시길바랍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딱히 맵별로 나눠설명하기보단 광범위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켈타스는 기본적으로 소규모교전에서 취약합니다.
      아니, 다시말하면 켈타스는 소규모 교전보다 5:5한타에서 상대적으로 더 강력합니다.
      5:5일수록 딜타겟이 분산되고 나를 살려줄 영웅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초반에 상대적으로 약한영웅입니다.
      고로 초반부터 교전을 반드시 해야하거나 소규모 교전이 일어나야 하는 맵은 다른맵에 비해 
      '상대적으로' 좋지않습니다
      그런맵의 예로는 광산이나 하늘사원정도가 있겠습니다 
      사실 하늘사원에서의 켈타스도 괜찬습니다만, 광산만큼은 켈타스가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마나가 부족한 켈타스가 구술을 모으기 어렵거니와 초반 광산교전의 양상이 거의 소규모 교전형태를 띄는데
      여기에서 상대적으로 다른맵들에 비해 딱히 좋은한타구도를 만들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이는 상대적인 것으로 절대적인 성능으로볼땐 여전히 광산에서도 머키나 가즈로같은 영웅들에 비해서는 훨씬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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