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빛나래

빛나래 너프 이후 특성에 대한 의견이 분분한 것 같아 제 생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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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제가 찍는 빛나래 특성과 기본 운영
작성자 | 김전적  작성일 | 2015-07-08 01:37:19  조회수 | 4037  최종수정 | 2015-07-08 21:01:59
빛나래
요정용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밀쳐냄, 회복, 보호막, 이동기, 무력화, 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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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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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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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503.01955003815.51.1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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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빛나래 너프 이후 특성에 대한 의견이 분분한 것 같아 제 생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영웅 상성

      제이나와 같이 기동력과 생존력이 부족하거나, 노바나 제라툴같이 고립된 상황에서 전투가 일어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는 아군 영웅과 잘 맞습니다.

      특성 및 기술

      (2)

      빛나래의 운영적인 측면을 강화시켜주는 위상이동을 더 자주 쓸 수 있게 해주는 좋은 특성입니다. 힐량이 유효할 때만 적용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여러명 치유시 중첩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 매우 강한 효율을 보여줍니다.

      (3)

      위상이동 사용시 매우 넓은 범위의 시야를 제공해 줄 뿐만 아니라 은폐한 영웅 또한 드러냅니다. 시야 장악 측면에서 매우 좋고 암살자에게 상당한 압력을 가할 수 있습니다.

      (1)

      저는 안개속에서를 자주 찍는데요.
      전투 지속력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이죠.

      위상보호막은 실드량이 상향이 되었지만, 위상이동을 항상 한타 도중에 쓰는 것도 아닐 뿐더러, 보호막을 활용하려면 포커싱당하는 아군에게 위상이동을 써야만 한다는 조건이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잘 찍지 않습니다.

      (1)

      점멸치유는 빛나래의 기동성을 상승시켜주며 힐까지 갖춘, 대부분의 빛나래 유저분들이 취하는 일반적인 선택입니다.

      에메랄드 바람은 점멸치유에 묻혀서 잘 채택되지 않고있지만 안티이니시용으로 써볼만한 충분히 좋은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3)

      요정가루의 지속시간이 생각보다 꽤 길기 때문에 보호막 가루의 체감이 큽니다.

      기동력 측면에서는 요정의 추진력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얼음방패는 적에 노바나 일리단 제라툴 같은 암살자가 있을때 훌륭한 개인 생존기가 될 수 있지만, 빛나래의 역할은 아군 지원이고, 보호막 가루 역시 훌륭한 생존기이기 때문에 잘 찍지 않습니다. 자신이 너무 포커싱을 당한다고 생각되면 찍는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2)

      13렙에 가루 관련 특성을 찍으셨다면 튕기는 가루와 정말 좋은 시너지를 갖게 됩니다.

      상급변이는 적군 암살자를 확실히 제압해야 할 때 혹은 도살자와 같이 무력화 한방에 쉽게 무너지는 상대에게 좋습니다.

      (1)

      폴짝용은 점멸치유의 효율을 거의 2배까지 끌어올려주는 기술입니다. 점멸치유의 리스크 중 하나가 적진에 있는 아군에게 사용시 빛나래까지 위험해 질 수 있다는 것인데, 폴짝용을 찍으면 1스택만으로도 진입 후퇴를 모두 할 수 있습니다.

      활력의 안개는 1렙특성과 '안개속에서' 특성과 시너지가 좋은 특성입니다. 전투지속력을 2배까지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폭풍보호막은 적의 버스트딜이 너무 강력할 때 찍어줍니다. 폭풍보호막은 사용하기에따라 많은 딜흡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치유의 돌풍의 부재를 어느정도는 매꿀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비전 섬광(Q)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섬광을 발사하여 78의 피해를 주고 중심부에는 109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중심부에 적 영웅이 적중하면 위안의 안개의 지속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 변이(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대상을 변이시켜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감소시키고 침묵시킵니다. 변이된 대상은 공격할 수 없습니다.
      • 요정 가루(E)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3초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를 20% 증가시키고 기술 방어력을 30 증가시켜 기술 공격으로 받는 피해를 30% 감소시킵니다.
      • 위안의 안개(D)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사용하면 주위 아군 영웅들의 기절, 감속, 침묵, 이동 불가 효과를 제거합니다.

        지속 효과: 4초마다 주위 아군 영웅들의 생명력을 120 회복시킵니다.
      • 위상 이동(Z)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2초 후, 아군 영웅에게 순간이동하고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25%를 회복시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기본적으로 위상이동이라는 훌륭한 이동기가 있기 때문에 빈 라인에서 경험치를 먹거나 빈 라인이 없다면 주로 몸이 약한 아군 영웅과 같은 라인을 서고 위상이동을 사용해 다른라인에 지원을 갑니다.

      한타때는 주로 딜러곁에서 변이와 패시브로 지원을 해주고, 탱커에게는 지속적으로 가루보호막을 걸어줍니다. 폴짝용을 배웠다면 아군 탱커에게 점멸치유로 지원후 아군딜러에게 되돌아오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초반 운영



      궁극기 습득 후



      20레벨 이후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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