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아바투르
-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
추천 : 3 / 비추천 : 3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
제목상황마다 다른 아바투르 공략법
- 작성자 | 양산쓴박씨 작성일 | 2015-07-08 14:42:17 조회수 | 4617 최종수정 | 2015-07-17 18:25:38
-
아바투르진화 군주
주요능력 근접, 보호막, 소환, 정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685 1.4257 - - 26 1 1.43 4.8398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머리말
영웅 상성
특성 및 기술
- (1)
보통 라인정리를 위하여 가시 난사의 사거리와 쿨타임을 줄여주는 가압 분비선을 찍습니다.
오브젝트 근처에서 대치할 때 비어있는 라인에 공생체를 붙여서 경험치를 야금야금 먹어주면 특성 레벨을 조금이라도 빨리 도달하게 되서 꽤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맹독 둥지는 맵의 크기가 작은 거미맵이나 광산에서 지뢰에 힘을 주고 싶을 때 찍습니다. 용둥이나 항만에서도 맵이 그리 크진 않기 때문에 찍는 경우도 있지만, 대체적으론 가압 분비선을 찍습니다.
재생성 미생물은 진짜 우리팀에게 힐을 조금이라도 더 하겠다라고 생각하시거나 빠대에서 힐러 없을때 찍어주세요.
- (2)
저같은 경우엔 보통 맵이 큰 경우엔 탄도 포자, 맵이 작은 경우에는 대량 살포를 많이 찍습니다. 크기가 큰 맵은 앞라인이 부숴지면 아바투르의 위치가 뒤로 밀려서 중요라인에 지뢰사거리가 안되어 설치할 수 없는 경우가 많이 생기기 때문에 지뢰의 거리 제한을 없애주는 특성을 찍고, 맵이 작은 경우엔 어느 정도 거리가 되기 때문에 조금 더 많이 쓰게 해주는 대량 살포를 찍습니다.
아드레날린 과부하는 팀에 일리단, 도살자, 발라 같은 영웅이 존재할 때 빛을 보는 특성입니다. 평타 기반의 영웅이 아군에 있다면 찍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1)
거의 대부분 바늘가시를 찍습니다. 아바같은 경우 공생체의 찌르기가 주 딜이기 때문에 찌르기의 공격력과 사거리 증가는 엄청난 힘이 됩니다.
불결한 둥지같은 경우엔 거미맵이나 광산에서 가끔 쓰입니다. 바글가시가 정말 좋긴 하지만, 아군의 딜이 충분할 때, 찍어주시면 이동속도 50% 감소가 생각보다 많은 일을 해주곤 합니다. 적의 로밍을 억제하거나 도망을 방해하고, 한타가 열렸는데 약간 멀리있던 적이 지뢰때문에 합류 속도가 엄청나게 늦어지는 경우도 생깁니다.
지게로봇은 가끔 광산에서 찍습니다. 골렘이 깨다 말은 건물들을 고치면 골렘의 테러짓에 대한 피해를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 (1)
두 특성 모두 정말 좋다고 생각하기 떄문에, 골고루 쓰이는 궁극기입니다.
최종진화물은 아군 딜러를 복사하면 엄청난 효율을자랑합니다. 특히 제이나 켈타스 일리단 도살자 같은 영웅을 복사해버리면 상대하는 입장으론 보기만 해도 답답해지기 시작합니다.
가끔 적에게 광역으로 기절하게 만들 수 있는 케리건을 복사하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제이나 켈타스같은 딜러가 가장 좋습니다.
흉물은 최종진화물과 방식이 조금 다릅니다.
대부분 한타나 오브젝트의 반대편 라인에 생성해서 시선을 분산시키거나 건물 철거를 빠르게 하는 용도로 쓰이는데, 흉물에 공생체를 걸면 원격 조종이 가능하기 때문에 피가 없거나 사지로 기어간다고 생각되시면 공생체를 걸어서 다른 라인으로 옮기신 다음에 공생체를 해제하시면 의미없게 죽는걸 방지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위에서 적 돌격병이 죽으면 생명력과 공격력이 5%씩 올라가는 능력이 있는데 최대인 30까지 쌓으면 영웅 못지않은 공격능력을 얻기 때문에 만약 30스텍을 쌓으셨다면 세뇌걸고 기어오게 해서 한타에 쓰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만약 전의 특성에서 지뢰 쪽의 특성을 찍으셨다면, 흉물은 안 찍는걸 추천합니다. 정말 한타에 쓸모가 없게 되니까요.
- (4)
대부분이 탑재 효율 증가를 쓰시던데, 저 같은 경우엔 세포체 전이를 주로 사용합니다.
탑재 효율은 바늘가시와 시너지가 좋아서 강력한 모습을 많이 보여줍니다. 충전 횟수 증가가 별로 안좋아 보일 수도 있지만, 정작 써보면 괜찮은 특성이라는 생각이 바로 드실겁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엔 나의 딜보다 공생체가 걸린 아군이 생존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세포체 전이를 찍습니다. 진입하는 탱커나 적에게 공격받은 딜러진에게 걸어서 적이 생각하지 못한 체력회복으로 아군 영웅의 생존율을 증가시키는 괜찮은 특성입니다.
- (2)
아군 영웅의 생존율을 높이려면 아드레날린 증폭, 적의 딜러의 생존율을 낮추려면 맹독 가시를 찍으시면 됩니다.
아드레날린의 경우엔 아군 딜러에게 걸어서 이동속도를 증가시켜서 적의 공격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용도로 쓰이고, 맹독 가시는 적의 딜러를 공격하는 아군 영웅에게 걸어서 적이 도망가기 힘들게 만들어 주는 용도로 쓰입니다.
팀에 도살자나 일리단이 있을 경우엔 아드레날린을 찍어주는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 외에 불안정한 변이는 흉물을 찍었을 때, 라인정리에 더욱 힘을 주고 싶을 때 찍으시면 되겠습니다.
-
- 공생체(Q)
- 재사용 대기시간: 4초공생체를 소환하여 다른 아군 유닛이나 구조물을 지원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공생체를 조종하여 새로운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생체는 주위 적들이 죽을 때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 독성 둥지(W)
- 충전 대기시간: 10초일정 시간 후 활성화되는 지뢰를 생성합니다. 지뢰는 159의 피해를 주고 4초 동안 적을 드러냅니다. 90초 동안 지속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
- 굴 파기(Z)
- 재사용 대기시간: 30초시야가 확보된 곳으로 빠르게 굴을 파서 이동합니다.
-
- 식충 변종(고유 능력)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15초마다 식충을 생성합니다. 식충은 가장 가까운 공격로에 합류하여 적을 공격합니다. 식충은 16초 동안 지속되며 48의 일반 공격력과 364의 생명력을 지닙니다. 구조물에는 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 찌르기(Q)
- 충전 대기시간: 3초대상 지역을 향해 가시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124의 피해를 줍니다.
-
- 가시 난사(W)
- 재사용 대기시간: 6초주위 적들에게 125의 피해를 줍니다.
-
- 갑피(E)
- 재사용 대기시간: 6초지원하는 아군에게 156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대상이 아군 영웅이면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초당 23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
-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라인 정리같은 경우엔 돌격병에 공생체 (Q)를 걸고 스킬을 쓰는 방법도 있겠지만, 적의 돌격병 사이에 독성 둥지 (W)를 설치 하고 아군의 돌격병에 공생체 (Q)를 걸어서 스킬을 써주시면 더욱 빠르게 정리가 가능하실 겁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