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레이너

안녕하세요!레이너로 열심히해서 1등급까지 올라온 BoXeR입니다!정식오픈도 시작이되서 처음하시는분들도 많이오셧을텐데   튜토리얼을 해보시면 알겟지만 처음접하는 영웅이                       그래 나야ㅋ                             이 '짐 레이너'죠? ------------->          그래서 튜토리얼에서 써본 영웅이 익숙하니협동전, 빠른대전에서도 많이 쓰실거에요.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추천 : 156 / 비추천 : 28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재업로드중...-----
작성자 | 레이너친구  작성일 | 2015-04-06 22:41:49  조회수 | 266689  최종수정 | 2016-08-07 02:57:49
레이너
반란군 사령관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밀쳐냄, 회복, 소환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4503.019550039821.25 4.8398
    • 1
    • 2
    • 3
    • 4
    • 1
    • 2
    • 3
    • 1
    • 2
    • 3
    • 4
    • 1
    • 2
    • 1
    • 2
    • 3
    • 4
    • 1
    • 2
    • 3
    • 1
    • 2
    • 3
    • 4
    • 5

머리말

안녕하세요!

레이너로 열심히해서 1등급까지 올라온 BoXeR입니다!

정식오픈도 시작이되서 처음하시는분들도 많이오셧을텐데   

튜토리얼을 해보시면 알겟지만 처음접하는 영웅이                       그래 나야ㅋ          

                  이 '짐 레이너'죠? ------------->         

그래서 튜토리얼에서 써본 영웅이 익숙하니

협동전, 빠른대전에서도 많이 쓰실거에요.                                  

그런데 이 영웅에대한 오류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난이도표시가 쉬움으로 나와잇다는것인데요.

일단 레이너는 초보용 영웅이라고하기엔 무리가 좀 잇습니다.

숙련도를 꽤많이 요구하는 영웅이죠.

솔직히말하면 요즘 레이너하는사람은

거의 애정으로 플레이하거나 가슴이시켜서 하는겁니다.

저 같은 경우도 그렇죠.

솔직히 말하자면, 레이너가 활약할수있는 조건은

조금 까다롭다고 할수있습니다.

압도적인 존재감 특성의 선택률, (너프를 먹긴 했지만 말이죠)

그리고 스킬형 암살자의 대세...

한방딜이아닌 지속딜로 승부를보는 레이너로써는 

활약할수있는 상황이 그리많이 나오지는 않죠.

하지만 단점이 생김과동시에 장점도 여럿생겻죠. 

엄청난 공속버프와 히페리온 버프로인해 공성도 좋아졋죠 

암살자가아니라 전문가라는 말이 들릴정도로 말이죠..ㅋㅋ 

항상 어떤영웅을하시던 특히! 레이너를하실땐 

장점만을 생각하시면서 긍정적으로 게임하시는게 

멘탈도 좋아지고 승률도 좋아질수 있습니다! 

그럼 레이너공략 시작하겟습니다! 

처음쓰는 공략은 아니지만 저번에 보셧던분들은 

복습하는셈치고 다시한번 잘봐주세요ㅎㅎ

 



영웅 상성

제가 상성, 비상성 영웅들을 고른기준은 

라인전과 한타를 혼합해서 고른겁니다.

하나하나 다 설명해 드릴게요. 

자, 일단 상성좋은 아군에는 우서, 말퓨리온,  아바투르, 제이나  이렇게뽑앗는데요. 

사실 레이너 는 어떤 지원가와도 잘어울립니다. 

옆에서 CC걸어주고 힐계속 넣어주는 지원가만큼 

원거리암살자 입장에선 고마운게 없거든요.

 

  

 

 

첫번째,   우서 입니다. 우서는 모든스킬이 원거리암살자 입장에선 

굉장이 좋은 스킬들입니다. 힐, 스턴, 혹은 무적 정말 끝내주죠.

요즘엔 하나를 점사해서 삭제를 시켜야하는 그런 시대이기때문에

확정 CC( 심판의 망치 (E))를 들고있는 우서는 정말 좋은 영웅입니다.

 

 

말퓨리온  은 딜은 보태줄순 없어도, 안정적인 힐과 속박, 지속힐 또는 광역 침묵! 

우서만큼 든든한 지원가입니다. 한타에서 말퓨만큼 레벨이 높아질수록

힐량이 늘어나는 지원가는 아마 없을거에요

평온 (R)은 기본이고, 후반갈수록 좋아지는 재생 (Q)

( 무성한 성장 (Q), 집중력 강화 ㅎㄷㄷ합니다)

 

그외에   리 리  ,   혐나래  ,   태사다르  등등... 지원가는 어느조합에서든 

항상 필요한 존재이죠. 지원가 하시는분들 사랑합니다 존경해요

 

 

 

 

 

세번째로는 아바투르입니다!

레이너가 약간의 특성패치가 이루어지면서, Q강화의 레이너에서

평타딜러로 조금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아드레날린 과부하 (Q)이걸 들고있는 아바투르와

캐미가 잘맞습니다. 게다가 이게 4렙 특성이기때문에,

레이너가 힘쓸수있는 4렙, 즉 집중 공격을 들고있을때, 더더욱 힘을 쓸수있죠. 

게다가 찌르기 (Q)와 가시 난사 (W)로 딜을 도와줄수도있고요.

요즘은 아바투르픽이 나쁘지는 않습니다. 다만 솔큐에서는 조합과 팀플때문에 힘들뿐이죠...

갑피 (E)의 보호막도 정말 도움됩니다. 생존력이 높지않은 레이너에게는

정말 고마운 특성이기도 하구요.

 

 

 

조금 꽁트로 상성좋은 영웅 하나를 더 붙여보자면,

타이커스를 뽑앗습니다. 조금 의아하게 생각하실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해요. 

뭐야 이색히 스덕이라서 레이너 랑 타이커스 랑 친구니까 걍 조합 좋다는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수도 잇는데 

맞습니다. 사실이에요. 친구잖아요 친구많큼 좋은게 어딧습니까? 가족 빼구요.. 

장난이에요. 

사실 레이너와 타이커스는 서로 지켜줄수도있고 집중포화로 상대방을 사살하거나 

전장이탈까지 시킬수있습니다.  타이커스의 딜은 명불허전 최강이죠. 

솔직히  레이너와  타이커스를 상성좋게쓰려면 

어느정도의 팀워크와 의사소통, 텔레파시(?)가 통해야합니다. 

레이너가   명중 (Q)  으로  타이커스가  오딘 출격 (R) 탈시간을 벌어주고 

오딘탑승이 끝나면 바로  히페리온 (R)  깔아주시고 같이 딜하셔도되구요 

혹은 반대로  레이너가 위험할때  타이커스가  수류탄 (W) 으로 거리를 벌려주거나 

납탄 세례 (Q) 로  레이너의 도주를 도와줄수잇죠. 

여러모로 은근히 상성좋은 영웅들입니다. 역시 친구인가!

 

 

 

아 그리고 노련한 명사수를 찍었을때 스택쌓는것을 도와주는 영웅들!

레오릭, 요한나등등... 같이다니면 좋습니다!

 

 

 

 

이제 상성나쁜 영웅들을 볼텐데요 

이거 뽑는데 은근히 생각많이 햇습니다...ㅋㅋ 

 

 

일단  가즈로 인데요. 

사실 레이너는 전문과들과는 상성이 잘 맞지않죠. 

특히  가즈로는 조금 더한 부분이잇습니다. 스킬 특성상... 

10렙때  중력폭탄 3000 (R) 으로 한타를 터트려주지 않는이상 

상성이 좀 좋지않죠...

요즘 메타랑도 맞지도않구요. 요즘엔 전문가들도 많이쓰이긴 합니다만

( 해머 상사같은 경우가 버프먹고 많이 나오고있죠.)

가즈로 같은 경우는 워낙 스킬셋이 혼자노는 영웅이다보니

팀플이 중요한 히어로즈에서는 잘 안나오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으로   티리엘  인데요. 

티리엘은 항상 많이나오는 전사쪽에 속하죠.

하지만 새로나오는 전사들이 다 라인클리어 능력도좋고,

스킬셋도 좋다보니, 점점 밀려나는느낌이 없지않아있습니다.

요즘에는 레오릭이나, 요한나가 다 해먹죠요...

본론으로 들어가면, 티리엘 하시는분들 상황보시면서 궁극기 두개를 번갈아가면서 찍으시겟지만, 

많은분들이 솔큐에서는  심판 (R) 을 찍으시죠. (나쁜궁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게 오히려 레이너에게는 독이될수도 잇습니다. 

티리엘이 아군의 원탱일땐 정말 독이죠. 

레이너는 상대를 무는영웅보단 자신을 지켜주면서 옆에서 같이딜해주는 그런영웅을 

좀더 필요로 합니다. 뚜벅이의 특징이죠...

그래도 정의 (W) 의 보호막과 축성 (R) 의 무적판정은 

그 3초가 정말 고맙게 느껴집니다ㅋㅋ

 

 

 

 

그리고  첸! (하는 사람이 있긴 하던가...??;;;)

요즘(?) 첸하시는 분들은   술통 구르기 (R)  찍으시는 분들이잇죠. 

첸이 저 궁극기로 상대딜러를 밀어버리면 레이너는 어쩔수없이 탱커를 때려야합니다. 

하지만 레이너는이제 탱커를 혼자때려잡기에는 한계가 있어요ㅠㅠ 예전 레이너라면 가능했지만... 

하지만 상대 탱커를 밀어주거나,   폭풍, 대지, 불 (R)  속칭 삼돌이로 

어그로 잘끌어주시는 첸이라면 그렇게 나쁜것도 아닙니다~!

솔직히 말은 이렇게 써놧지만 픽창에서 첸보면 한숨이 나오긴합니다.

좋은 전사 다 놔두고 하필 얘를...

 

 

 

마지막으로 머키 인데요 머키는정말 스킬특성상 레이너랑은

절대로 어울리지않는 영웅입니다. 스킬 연계되는것도 없으며

옆에서 뭘 같이 해줄수도없죠. 머키는 혼자서 노는 멀록입니다.

 

 

 

 

 

자 이제 적군에서의 상대하기 쉬운 영웅과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입니다.

 

먼저 상대하기 쉬운영웅!

 

 

맨처음으로 전  발라 를 뽑앗는데요. 발라가 회피기도잇고, 스킬을보면 딜넣기도 훨씬 수월하죠. 

하지만 라인전에서는 상대하기 쉽습니다.  발라에게  전투 탄력 이 없어져서 

다발 사격 (W) 에 특성을 중심적으로 찍는 W발라는 많이 줄엇죠. 

그래서 1렙에 이제  개량 화살 (W) 을 잘 찍지 않습니다. 

이게 무슨뜻이냐면 레이너가 이젠 평타 천공 탄환 (Q) 평타를 해도 발라의  다발 사격 (W) 을 맞지않고 

뒤로 빠질수 잇단 소리죠! 혹시라도 발라가  레이너의 반피를 보고 

도약 (E) 을 쓰고 들어온다면 그때부터 발라는 패배한겁니다! 

레이너 에겐  아드레날린 촉진 (E) 이 있거든요!! 

발라가 앞쪽으로  도약 (E) 를 쓰고 들어와도 겁먹지마시고 자신잇게  격려 (W) 켜시고 

때려주시면 됩니다!  천공 탄환 (Q) 은 당연히 맞춰주셔야겟죠?

 

이렇게 발라잡은경험 여러번 햇습니다...ㅋㅋ

 

 

 

 

 

 

두번째로는 레오릭입니다.

라인전이 강한영웅이라고 불리우는 영웅중 하나이죠.

해골 왕의 휩쓸기 (Q)로 인한 라인푸쉬력과,

절망의 손아귀 (W)로 인한 체력수급, 맞다이능력,

망령 걸음 (E)로 갱킹면역... 정말 다재다능한 전사영웅입니다.

하지만! 레이너또한 라인전이 약한영웅은 절!대!로! 아니기때문에  레오릭  충분히 상대 가능합니다!

일단 해골 왕의 휩쓸기 (Q)를 스는걸 막을수는없어요. 무작정 걸어와서 쓰기때문에,

우리는 그 무작정 걸어오는 타이밍을 노리는겁니다! 평타를 신나게 때려주세요!

물론 거리유지는 잘하셔야합니다. 절대로 해골 왕의 휩쓸기 (Q) 이거 같이맞으시면 안되요!

4렙부터는 레오릭도 평타뎀지 아파할겁니다. 집중 공격이 잇거든요ㅋ

그리고 레오릭상대로는 웬만하면 천공 탄환 (Q)을 먼저쓰지 마세요.

혹시라도 절망의 손아귀 (W)가 붙었을때 밀어내서 떨쳐내야하니깐요.

레오릭 라인전 상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그래도 레오릭이 뭔가 나에게 해골 왕의 휩쓸기 (Q)을 맞추러 올것같다!

그러면 상대방의 라인습격을 예상해봐야합니다.

제라툴이나, 케리건, 혹은 잘 안나오는 노바가 있다면

꼭! 조심하셔야되요!

 

 

 

 

 

세번째로 실바나스입니다.

의외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실바나스는 어둠의 비수 (W)로인한 라인 무력화,

부패의 사격 (Q)으로 안정적인 딜교환도 가능하고,

위험하면 유령의 파도 (E)로 도주도 가능한데??

하지만 실바나스의 약점이 있습니다. 정말 딱하나.

스킬 사거리가 그렇게 길지 않습니다.

부패의 사격 (Q)같은 경우, 1렙에 바람에 실려 (Q)를 찍지않는이상

사거리가 조금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 정도의 사거리입니다.

바람에 실려 (Q)를 찍지않은 실바나스라면, 라인전 상대는 쉽습니다,

레이너가  실바나스의 부패의 사격 (Q)을 맞을일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요.

그냥 평타만 계속 때리다가 실바나스가 부패의 사격 (Q)을 맞추려고 앞으로오면,

천공 탄환 (Q)으로 밀어주세요. 그리고 반드시 뒤로빠집니다. 거기서 딜교환 끝이에요.

그리고 실바나스가 라인에 어둠의 비수 (W)를 쓰죠? 그럼 여기서 취해야할 행동이있습니다.

라인에서 조금 떨어지세요. 어둠의 비수 (W)효과가 나한테 안붙을만큼,

그리고 어둠의 비수 (W)효과가 사라지면, 그때 라인을 챙기거나,

실바나스를 견제해주면 됩니다. 레인에서 실바나스의 견제기는

거의 어둠의 비수 (W)입니다. 이걸 라인에 써버린순간, 실바나스는

레이너에게 맞딜을 이길수가 없습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실바나스 와의 라인전.

 

 

 

 

 

 

다음으로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들인데요. 

꽤많죠. 사실 저것보다 더많습니다..ㅠ 그래도 일단 저기잇는 영웅들먼저 설명드릴게요.

( 타이커스의 상향으로인해  제이나는 조금 뒤로 밀려낫습니다.) 

 

 

 

먼저 타이커스입니다. 이번에 대규모패치로 상향을 먹는 영웅이죠.

일단 사거리가 다른 원거리 암살자들과같게 5.5로 상향이 됩니다.

타이커스가 오딘 출격 (R)을 썼을때 패치전의 사거리는 9 엿지만,

패치후 오딘 출격 (R)을 썼을때 사거리는 11 이 됩니다. 무지막지하죠.

만약 타이커스가 뜨거운 공격 특성을 찍었을때 20렙에 찍는 특성,

시공의 광란을 배우게되면 타이커스의 사거리는 6.6 이 되고

오딘 출격 (R)의 사거리는 13.2 가 됩니다.

레이너가 20렙에 시공의 광란을 배워도, 10이 안넘어가는데,

타이커스는 후반가서 평타사거리가 정말 무지막지해집니다.

타이커스가 오딘 출격 (R)을 써도, 오딘의 평타사거리는 9 고정입니다.

시공의 광란을 배웟을때는 10 이 조금 넘어갑니다.

게다가 천공 탄환 (Q)의 판정너프로인해, 16렙전에는 포화 (Q)를 끊지못합니다.

라인전 완전 극상성이된거죠. 더이상 레이너가 타이커스를 이기는건 힘들어 졋습니다ㅠㅠ

레이너가 포화 (Q)를 튼 타이커스를 천공 탄환 (Q)으로 밀어내도,

타이커스는 달려 쏴 (E)로 붙을테니 말이죠.

레이너에게 2연발 (Q)이 생겨야 그나마 이것도 방지가됩니다.

그런데 요즘은 또 레이너가 평타딜러로 바뀌다보니

13렙에 2연발 (Q)이 아니라, 거인 사냥꾼을 많이 찍습니다.

타이커스 와의 라인상성, 정말 불리해졋습니다.

 

 

 

 

 

이제  제이나 (31세)! 요즘 많이 HOT한 이모...크흠 흠 누나이죠. 

버프를 먹고 20렙때 무지막지한 특성인  신비의 마법 강화도 받고...ㄷㄷ 

폭딜 정말 무섭습니다... 후반가면 정말  레이너가 

아드레날린 촉진 (E)  이거 발동되기 전에 죽어버려요... 

라인전에서도 조금 힘듭니다.  레이너 와   제이나  서로 눈치를 보면서 스킬을 아끼고 

싸움걸렷을때 쓰거든요. 이 둘싸움은 스킬을 허무하게 쓰는쪽이 질가능성이 

매우매우매우매우 높습니다. 그리고 둘다 뚜벅이죠... 

제이나가  레이너를 상대할때나, 

레이너가  제이나를 상대할때나 상대법은 비슷합니다. 

아군중에 CC가 강력한 영웅들에게 도움을 요청해서 잡는거죠. 

그래도 역시 1대1은  제이나가 스킬특성상 좀더 유리합니다... 

함부로 덤비면 잠에서 깨기전인 둘리처럼 될수도잇어요.. 

 

 

 

 

 

세번째로는 해머 상사입니다.

사실 이 해머 상사는 혼자있는게 무섭다기보다는

해머에게 접근을 허용하지않는 같은라인에있는 상대팀 영웅때문에 힘듭니다.

사실 해머 상사와의 1대1 라인전은 어렵지않아요...

보통은 전사쪽이 많이옵니다. 해머와 함께. 그럼 우리가 해야할 행동은 간단합니다.

해머 상사가 타워를 때리기위해 공성 모드 (E)끝사거리로 자리를잡겟죠?

 편안하게 천공 탄환 (Q)으로 밀어주세요. 평타 몇대맞는건 신경쓰지 않으셔도됩니다.

...끝이에요. 해머 상사는 사거리도 길어서 레이너가 어찌할수없습니다.

중요한건, 상대팀에 해머가 있다면, 우리팀도 해머라인에 머릿수를 맞춰줘야합니다.

2명이오면 2명이 가야하고, 3명이오면 3명이 가야하고, 4명이오면 4명이 가야합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4명오는 라인은 상대팀이 제정신이 아니기때문에 그냥 버리라고 말씀드리고싶네요ㅠ

그러면 해머 상사도 공성 모드 (E) 끝사거리로 자신있게 타워를 때리러오지 못합니다.

 

 

 

 

네번째로   자가라  입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레이너가 패치되고나서 전보다는 조금 쉬워졋습니다.

4렙에 집중 공격을 찍읍으로써, 평타딜이 만만하지 않기때문인데요.

이게 라인을때려도 없어지지않기때문에 집중 공격을 모았다가 자가라를 툭툭 쳐주시면

자가라는 바로 추적 도살자 (W)와 감염체 투하 (E)를 쓸겁니다.

( 맹독충 굴리기 (Q)은 잘 쓰지않을거에요. 스타2 테란종족분들은 산개가 본능이시잖아요?)

여기서 유리한게, 추적 도살자 (W)는 레이너를 때리지만,

감염체 투하 (E)로 떨어지는 바퀴 두마리는 라인을 우선으로 때립니다.

살짝 바져주시면 바퀴는 레이너를 안때리고 라인을 때릴거에요.

여기서부터 살짝 입히오스지만, 천공 탄환 (Q)을 추적 도살자 (W)와

자가라한테 맞춰야합니다. 한발로 두놈을 맞춰야되요.

근데이게 어려우면서도 쉬운데, 자가라가 쓰는  추적 도살자 (W)는

레이너와 자가라 사이에 나오기때문에, 동시에 맞추실수 잇을거에요.

자가라와 싸울때 중요한건 추적 도살자 (W) 얘를먼저 잡아줍시다!

-평타 천공 탄환 (Q)  평타 평타- 이정도면 초반엔 잡을수잇어요!

자가라도 스킬이 다 빠지면 결국은 얘도 평타딜러가 되버리기때문에...

아드레날린 촉진 (E)도 있으니, 너무 겁먹지 않으셔도 될것같아요.

자가라한테 라인을 밀리는 경우가 보통은 위축이 많이되서 그런건데,

그냥 자신있게 맞붙어주시면, 자가라한테 밀리지는 않습니다.

솔직히 4렙때 하늘사원에서 자가라 솔킨낸적도 있는데 아무도 안믿어...ㅠ리플은 없고...에휴;;;

 

 

 

다섯번째로 나지보입니다.

나지보는 자가라보다 힘듭니다.

자가라가 소환하는 추적 도살자 (W)는 때려서 없앨수있지만,

나지보가 소환하는 시체 거미 (Q)나, 역병 두꺼비 (E)는

때려서 없앨수있는 소환물이 아니거든요... 그래서 힘듭니다.

역병 두꺼비 (E)정도는 피할수있습니다. 그냥 위쪽방향으로 올라가시면 되요.

문제는 시체 거미 (Q)입니다. 얘가 병을 맞추는 데미지도있고,

시체 거미 (Q)가 때리는 데미지도 있기때문에 조금 아픕니다.

그래도 파해법은 있습니다. 나지보뿐만 아니라, 모든 라인전이 강한 영웅들의 공통점이 잇습니다.

바로 스.킬.을 써서 라인을 미는것이죠. 나지보도 같습니다.

시체 거미 (Q)와 역병 두꺼비 (E)를 라인에 쓸때까지 기다려주세요.

나지보가 저 두 스킬을 라인에 다 썻다면, 그때는 자신있게 나지보를 때려도됩니다.

만약, 나지보가 스킬을 쓰지않고 평타로만 라인을 유지한다?

그럼 레이너가 웃는 상황이됩니다. 레이너도 평타로 라인을 미는데요...

나지보 상대할땐 항상 기회를 보도록합니다!

 

 

 

흠 번외편(?) 정도로 넣어보자면

일리단인데요. 

얘는 모든 평타기반의 딜러들이 어려워하는 영웅이죠.

습격 (Q)에 저지불가가 사라집니다!!!!

이젠 일리단한테 아무때나 천공 탄환 (Q)을 날려도되요!

 

는 그냥 썰 이라네요...ㅋㅋㅋㅋㅋ

 

천공탄환 아껴서 잘 쏘셔야되요ㅜㅠ

 

는 무슨! 소문이 진짜엿습니다!!

대규모 영원의전장 패치때 저렇게 너프를 먹엇습니다!!

레이너 유저로써는 참 기분좋은 소식입니다!!

이제 일리단이 습격 (Q)을 쓰고올때

명중 (Q)을 맞추면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그.래.도

 

회피 (E) 로 인한 기본공격 회피,   배신자의 갈증 (고유 능력)  패시브로인한 

쿨타임 감소와 기본 흡혈,  습격 (Q) 과  휩쓸기 (W) 를 이용한 추격 또는 도주... 

탈태 (R) 로 인한 체력증가와 공속증가... 그냥 모든스킬이 레이너 에겐 위협적입니다. 

일리단  상대하실떈 꼭 지원가 한명을 옆에 데리고 계셔야되요. 

라인전때나 한타때나, 무조건이요! 그래도 일리단이 클로즈 베타때 너프를 받은게있죠. 

휩쓸기 (W) 에 저지불가가 삭제됫는데요. 이것만으로도  레이너는 조금 숨통이 틔엿습니다. 

과거에는 숨도참으면서 잡으려고 노력해야햇지만 이젠 그럴필요까진 없어졋습니다..ㅋㅋ 

일리단 을 상대할땐 항상! 지원가한명을 옆구리에 끼고잇으셔야 합니다!!

  

 

 

 

 

 

 

 

 

혹시라도 또 다른 영웅들의 상대법을 알고싶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제가 아는만큼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겟습니다!

 

 

 

 

특성 및 기술

(2)

1렙엔 노련한 명사수를 주력으로 씁니다.
조금만 더! 이특성은 명사수 특성을 쌓기힘든
광산맵에서 많이씁니다.
적군에 폭딜이 많으면 조금만 더! 이특성은
찍느니만도 못하게됩니다.
어차피 한번에 펑 하고 터지니까요ㅠㅠ
차라리 상대팀에 폭딜이없을때
조금만 더!를 찍게되면 상대팀은
폭딜이없기때문에 레이너를 쉽게죽이지 못하고
생존왕을 볼수도 있습니다ㅋㅋ
특공대고용은 우리팀이 용병캠프정리가
좀 느린편이다! 싶을때 찍으면
많은 도움이됩니다. 그래도 그런상황이
잘 나오지는 않죠?ㅋㅋ

노련한 명사수 = 조금만 더! > 특공대고용
이렇게 되겟습니다.

(1)

4렙 특성들은 다 쓸만하고 좋습니다.
그래도역시 노련한 명사수와 시너지가좋은
집중공격을 주로씁니다. (흡혈공격도 나쁘진않죠)
사실 촉진 활성화보다 흡혈공격이 후반갈수록
더 좋습니다. 명중확신은 Q잘맞추실 자신잇으시면
찍어주세요. 대신 라인유지력은 조금 떨어집니다.

-수정-
퍄치후에는 집중공격을 자주찍습니다.
16렙에 명중에 50%추가뎀지가 없어진것도있고
평타데미지가 상향을 먹은것도있어서
Q를 주로찍지는 않습니다 이제

집중공격 > 흡혈공격 > 명중확신
이렇게 되겟습니다.

(2)

7렙의 주력은 역시 혁명의 질주이죠.
7렙 인대파열사격을 쓰실땐 16렙에
집행자나 광폭화를 배우실계획에만
쓰시는게 좋아요. 명중 1.5초와 인대파열 3초가
겹쳐지거든요... 스턴1.5초 슬로우1.5초 이렇게
승승장구는 잘 쓰지않습니다.
한타가 이루어질땐 보통 라인에
돌격병이 많지않거든요. 게릴라전용
특성이라고보시면 됩니다.

혁명의 질주 > 전투반응 > 인대파열사격 = 승승장구
이렇게 되겟습니다.

(1)

넓은범위로인해 상대에게 위압감을 주고,
야마토포로 인한 빠른속도의 철거, 은근히 쎈
히페리온의 레이저포대, 다양하게 전략적으로
쓸수잇는 아주좋은 궁극기입니다.
벤시는 히페리온이 상향먹고 별로 안좋아졋어요..
저는 잘 쓰지않습니다.

히페리온 > 레이너 특공대
이렇게 되겟습니다.

(2)

패치전에는 2연발을 많이찍었습니다.
하지만 패치가 이루어지면서 13렙에도
특성에대한 고민을 하게됫죠.
거인사냥꾼이냐, 2연발이냐.
보통은 거인사냥꾼을 찍습니다.
평타를 주력으로 하기 위해서죠.
2연발은 상대팀에 일리단, 제라툴
얘네 둘중하나 있으면 찍어주시면 좋습니다
둘 다 잇으면 꼭 찍어주세요.
요즘은 또 2연발을 자주찍게 되더군요

거인사냥꾼 = 2연발
이렇게 되겟습니다.

(3)

16렙에서도 세가지로 나뉘어지죠.
집행자와 인대파열사격으로 셀프 슬로우로
피해량을 40%늘릴수도 잇고,
광폭화로 무빙을 좀더 수월하게 할수잇죠.
하지만 역시 가장좋은건 명중입니다.
불타는공격이 아직 잇엇다면 광폭화를
조금 생각해 봣겟지만 없으니까요..ㅠㅠ

<수정>
집행자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평타데미지가 40&증가라서 참 좋죠
다만 조건이 조금 까다로울 뿐입니다.
하지만 제이나가잇으면 그렇게
까다롭지도 않기때문에, 제이나가 잇다면
집행자도 생각해볼만 합니다.
다른상황에서는 명중이 좀 더 좋습니다

명중 > 집행자 = 광폭화
이렇게 되겟습니다.

(4)

20렙에는 세가지로 나뉠수있습니다.
제일먼저, 가장많이쓰는 시공의광란이죠
이특성을 찍은 20렙 레이너는 더이상
초반에 눈치를보는 그런영웅이 아닙니다.
정말로 강력해지죠. 게임이 유리하거나
레벨격차가 좀 벌어져있을때, 상대가
20렙 좇아오기전에 끝내실생각이면
찍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폭풍의번개는 정말 안전한 특성입니다.
레벨이 비슷하거나. 게임을 안전하게
끌고가실 생각이시면 찍어주는것이 좋습니다.
궁강화는 보통 잘 하지는 않지만
별로 딜을못하고 죽을것같을때 가끔 찍습니다.
그래도 궁강화보단 폭풍의번개가 좀더 좋겟죠?

시광 = 폭번 > 궁강화
이렇게 되겟습니다.

  • 천공 탄환(Q)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적중한 모든 적에게 213의 피해를 주고 밀쳐내며 2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가까운 적들은 더욱 멀리 밀쳐냅니다.
  • 격려(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4초 동안 자신과 주위 돌격병 및 용병의 공격 속도가 30%,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격려를 사용하면 다음 일반 공격이 즉시 적중합니다.
  • 아드레날린 촉진(E)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1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25%를 회복합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두 배가 됩니다.
  • 뜨거운 맛을 보여주지(고유 능력)
    4번째일반 공격이 대상 주위에도 피해를 주고 주 대상에게 1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추가 설명


레이너의 기본적인 플레이

일단 레이너 의 기본적인 플레이는

항상 경계를 늦추지마시고 플레이해야합니다.

뚜벅이라는 최대약점 때문이죠. 미니맵 항상 주시하시고

팀원들의 핑은 주의깊에 보시고 들으세요.

레이너는 항상 아웃복싱 스타일입니다!

인파이터 스타일로 하시려면 근접암살자나 전사하시는걸 추천합니다.

ex) 아서스, 일리단 등등...

 


레이너의 초반 운영법

레이너 는 초반에 할수잇는게 그렇게 많지않습니다.

초반엔 아직 평타딜도 약해서 평타딜이 어렵고 (4렙부터 할만해지죠),

천공탄환은 무조건 맞춰주셔야하구요. 위치도 잘 잡아야하고...

초반오브젝트가 잇는 블랙하트베이에서는 중앙쪽에서 돌격병처치를 하시고계시다가

50초에 팀원들이 내려왓을때 같이 싸워줘야합니다. 50초 초반싸움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리고 초중반 오브젝트맵인 하늘사원, 저주받은골짜기에서는

오브젝트 소식이 들리자마자 그쪽으로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그런 점령싸움에선 먼저 자리잡는쪽이 조금 더 유리하기 때문이에요.

오브젝트 뜨기전 체력, 마나관리는 당연히 해주셔야 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히페리온 (R) 을 배우시고 나서는 선택지가 두기지가 있습니다.

오브젝트를 위해 팀원들과 합류해서 한타를 하거나. 게릴라로 공성을 하거나. 이렇게 나뉩니다.

한타를 포기하는 경우의수는 두가지 입니다.

아군의 누구한명이 짤렷거나, 조합상의 문제가 잇거나, 이럴때는 생각을 빨리 하셔야합니다.

왠만하면 한타를 하는쪽이 더좋죠. 레이너 는 절대 한타에서 딜량이 어느누구에서

밀리지않습니다. 긴사거리라는 장점과 엄청난 공속버프로 무빙하시면서 평타많이 때려주시고

천공 탄환 (Q) 은 최대한 맞추려고 하셔야해요!

레이너 특공대 (R) 를 배우실떈 공성이 나말고도 할 영웅이잇다 싶으실떄, 한타에서 좀더 존재감잇게 플레이하고싶을떄

배우시면 됩니다. 그래도 활용가능성은 히페리온 (R) 이 좀더 많기때문에

히페리온을 더 추천합니다!





20레벨 이후

20렙엔 두가지 특성이잇죠.

폭풍의 번개 와 시공의 광란 . 전 시공의 광란 을 좀더 추천합니다.

공격속도와 사거리를 20%만큼 증가시켜주는 엄청난 버프를 주기때문이죠.

안그래도 기본패시브가 사거리증가인 레이너에게

이특성은 후반에 레이너 를 더 빛나게해주는 특성이죠.

공속 20%는 덤입니다. 격려 (W) 를 켜시면 총 50%의 공속증가를 보실수잇는데요.

정말 좋죠이거 사거리도 길어서 상대가 물기 어려울뿐더러

폭풍의 번개 로 들어와도 천공탄환의 명중 (Q) 효과로 밀어냄과 동시에 기절시키고,

평타 많이 때려주시면 됩니다.

 

폭풍의 번개 - 명중 (Q)  콤보로 누구한명 짤라먹으려는 어리석은 생각은 안하시는게 좋아요.

머리가 달려잇는 상대라면 후반엔 절대로 혼자다니지 않을것이며

팀원들끼리 붙어다닐텐데 도데체 누구를 끊어먹는다는 거죠.

게다가 명중에 붙어있던 50% 뎀지증가도 없어졌고말이죠.

이건너무 위험한 도박입니다 폭번 앞쪽으로 잘못썻다가 상대를 끊어먹기는 커녕

내자신이 짤려먹힐수 잇어요. 이런 도박적인 플레이는 전 비추천입니다.

차라리 시공의 광란 으로 안전하게 한타에서 딜하시는걸 추천합니다!

20렙때는 명사수 특성이 많으면 45 적으면 35정도거든요.

집중 공격이나 흡혈 공격 효과도 짭잘합니다ㅋ

 

 

 

 

 

 

 


레이너의 초반 전투방법!

 

1) 하늘 사원

하늘사원에서는 첫번재 사원점령이 나올때부터

서로 점령하기위해 박터지게 싸우죠.

여기서 초반딜이 약한 레이너가 해줘야할일은

사원 점령에 같이 힘을써서 싸워주다가

아군이 이기면 라인으로가서 라인경험치를 챙겨주고

아군이 졋으면 (죽지않앗다는 가정하에)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은근히 간단해요.

첫번째는 아군들과함께 뭉쳐서 다시한번 싸우러가는것,

두번째는 사원을 깨끗히 포기하고 다른사원에 힘을쓰거나

라인을 푸시함으로써 조금이나마 격차를 줄이는것,

이정도로 볼수잇습니다.

 

참고로 첫번째사원은 맨 윗라인과, 중앙라인에서

두번째사원은 맨 아랫라인에서 나옵니다!

 

 

 

2) 공포의 정원

 

(사실 저한테 정원이라는 친구가한명 잇는데

이맵할때마다 그애 생각이...)

 

공포의 정원은 은근히 초반싸움은 잘 안나옵니다.

뭐 그래도 따져보자면 씨앗들이 나왓을때가

초반싸움이라고는 할수잇죠.

초반에 약한 레이너는 씨앗이 나왓을때

상대팀의 반대쪽으로가서 씨앗을 챙기는것이 좋습니다.

작은씨앗들 두곳을 먹으면 30개입니다.

큰것은 다 먹으면 60개이죠.

결론은 이 맵은 반을 나눠먹고, 누가 10개를 더먹나 이싸움입니다.

하지만 처음씨앗으로 이득을보면 두번째씨앗에서는

조금 손해를 볼수잇죠.

상대팀은 전타임에 공포를 소환하지 않앗으니 말이죠.

만약 아군 30개 / 적군 30개 이상태에서

적군것이 30개를 넘어갓다! 하면 상대팀은

큰 씨앗을 먹고잇는겁니다!

이럴때  레이너가 속해잇는팀은

상대쪽으로 가는것이아니라 상대팀의 반대로가서

또다른 큰씨앗 60개를 챙기는것이 좋습니다.

 

 

 

 

3) 블랙하트 항만

 

블랙하트가 정말 극초반싸움이

어쩔수없이 일어나는 맵이죠.

그래서 이맵에대한 말이 많습니다.

초반이 강한 영웅의 싸움이다. 기동력이 좋아야한다. 캠프를 잘 돌아야한다

뭐 이정도로 볼수잇습니다.

사실 레이너에겐 저 세가지 다 해당사항이없죠...ㅠㅠ

그래서 블랙하트 항만에서는 왠만한 숙련자아니면

픽하시는것을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그래도 장점이 하나 있긴합니다.

위쪽과 중앙쪽 라인이 많이 가깝기때문에 레이너가

노련한 명사수를 쌓기가 좀 쉽습니다.

특히나 팀에 레오릭이나 요한나가 있다면 더더욱 쉽죠.

그래도 파티나 솔큐로 빠른대전에서 쓰시는분들도 잇을테니

초반싸움하는 법! 알려드리죠!

일단 첫 상자는 50초에 나옵니다. 정말정말 극초반이죠

이것때문에 어쩔수없이 싸움이 일어나구요.

라인을 서는것부터 중요합니다.

레이너는 처음에는 탑쪽으로 가는것이 좋습니다.

같은팀을 두명만 데려가서 윗라인을 빠르게 밀어버리고

중앙쪽라인으로 가서 자리를 먼저잡는거죠. ( 노련한 명사수 1스텍을 쌓기위해...ㅋ)

보통은 이런싸움이 오프닝배틀입니다. 누가먼저 중앙에 자리잡느냐,

아랫라인은 1대1이 강한 영웅이 가는것이 좋습니다.

나머지 네명은 맨 윗라인과 중앙라인에 서잇는거죠.

상자가 나오기전에 딜교환을 해주시는것도 좋습니다!

피를 깎아놓으면 상자가 나왓을때 상대팀이

우리팀보다 적은체력으로 들어오기는 좀 무리가잇겟죠?

이렇게 라인을 서고, 상자가 나왓을때, 상자쪽으로 먼저 달려가서

자리를 잡으시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싸웟을때 두가지로 나뉘죠? 지거나, 이기거나

이겻을땐 그냥 편하게 상자깨면서 금화먹으시면 됩니다!

반면, 졋을때는 천공 탄환 (Q)을 왠만하면 아껴두셧다가

후퇴하실때 한번 써주고 후퇴하시는게 좋습니다.

혹은 막상막하일때!

상대팀, 우리팀 다 상자쪽에 붙어잇을때!

여기서  레이너의 진가가 발휘되죠

천공 탄환 (Q)으로 상대가 못먹게 밀어주세요!!

 

이게 기본적인 블랙하트 항만에서의 레이너 초반플레이입니다.

 

 

 

4) 용의 둥지

 

용의 둥지는 초반싸움이 거의 없습니다.

패기의 1렙싸움을 빼곤말이죠. (이것좀 무리하게 하지마...ㅂㄷㅂㄷ)

신단을 점령하는, 그런싸움이 많이 일어납니다.

혹은 용병캠프를두고 싸움이 일어나거나,

여기서 레이너는 신단싸움에서는 거의 도움이 안됩니다.

초반에 약하기때문이죠. 기 싸움이거든요 신단점령이ㅋㅋ

솔직히 말하자면 아군을위해 백업을 갈때 빼고는

중앙라인에서 경험치를 챙겨주시는게 좋습니다.

근데 최근에 레오릭이 용의 둥지에서 좋다는 평이많아서

저는 웬만하면 레오릭 라인을 따라갑니다. (보통은 윗라인으로 가더라구요ㅋ)

그래서 요즘엔 중앙에 다른영웅을 보내고, 레오릭 대항마로

레이너가 가는 상황이 많이 나옵니다!

 

 

 

 

5) 죽음의 광산

 

네 여기도 초반싸움이 은근 중요하죠.

4렙전에 광산이 열리기때문인데요.

사실 여기도 초반이 강한 영웅의 맵입니다.

후반을 보고 플레이하는 레이너에겐 별로

어울리지 않는 맵이죠.

사실 이 맵도 레이너픽은 좀 비추천입니다...

그래도 꼭 하시는 분들을 위해 쓰겟습니다!

일단 레이너는 혼자 라인을 서는것이 별로 좋지않습니다.

광산에서는 1대4 라인구도가 나오거나

혹은 4대4 라인구도가 더 많이나오죠

레이너는 일단 4쪽에 포함되서

라인을 가는것이 좋습니다. 레이너가 혼자 힙쓰는 구간은

16렙 부터이거든요. 명중 (Q)이 찍혓을때부터.

그래서 아군많은쪽에가서 격려 (W)도 써주고

같이 라인도 밀어주고 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광산에서의 단독행동! 절대안되요!!

광산들어갈때도 항상 팀원과 같이움직여야 합니다!!

 

 

 

6) 저주받은 골짜기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가장 큰 맵이죠.

그래서 길잃은바이킹 이녀석들이 활개치고 다니고요 (요즘은 죽어서 안나오지만...)

여기서도 간단합니다.

일단 초반에는 돌격병들을 잡아주면서 경험치 챙겨주고, 노련한 명사수스텍도 쌓구요.

위에서 말씀드렷다시피 상대 은신암살자의 라인습격도 조심해야하구요

첫 공물알림이 떳을땐 왠만하면 먼저가는것이 좋긴하지만

경험치 손실이 크게 날수도잇죠? 초반이니까요.

그레서 상대의 움직임을 보고가는것도 추천합니다.

상대가 바로올라가면 따라가주셔야 하구요.

상대가 안가면 계속 버티다가 상대가 포기하고 갈때

그때 따라가도됩니다. 하지만 팀의 이득을위해

미리 가잇는것이 좋겟죠?

요약하자면, 초반엔 돌격병들을 잡아주다가

공물 알림이뜨면 왠만하면 바로가주자!

이거입니다.

 

 

 

7) 거미 여왕의 무덤

 

이 맵이 라인마다 간격이 좁다보니 레이너가 세라인 다 돌아다니면서

보석도 챙겨주고, 노련한 명사수 스택도 빠르게쌓을수 잇습니다.

한 라인에 잇는것도 나쁜방법은 아닙니다만, 저는 이맵에서는

오히려 바쁘게 돌아다니면서 보석챙기고, 스택도 챙기는게

좀더 좋더군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것!!

막 바쁘게 돌아다니시면서 절대로!! 끊기시면 안됩니다.

만약 끊기셧다면 부활하셧을때부터 그냥 라인에 잇으시는게

더 좋습니다. 안전하게 플레이하고싶으시면

한라인에서 돌격병 잡아주시고

조금이라도 빨리 힘쓸시간을 잡고싶으시면

돌아다니면서 돌격병 잡아주시면 됩니다!

앞에서 말씀드렷듯이 제일 중요한것!!!

절대로!!! 끊이기시면!!! 안됩니다!!!!

절대로요!!!!

 

 

 

 

 

8) 영원의 분쟁터

 

 

이맵 참 특이한 맵이죠.

라인은 두개지만 맵은 은근 넓습니다.

운영은 저주받은 광산과 비슷합니다.

(덤으로  레이너  픽도 별로에요...ㅠ)

윗라인에 한면, 아랫라인 4명 이렇게 운영을 많이하죠

아마 광산과 비슷하게 4렙되기전에 불멸자들이 나옵니다.

제가 경험한 바로는 먼저 불멸자의 체력을 반깎아놓은팀이

많이 유리해 지더군요. 용병캠프를 먼저돌수있는 선택권도 생기고

용병캠프가 4개밖에없어서 특공대 고용 은 엄청좋은특성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특성은 위의 공략과 같게 찍으셔도됩니다!

여기선 광산과 비슷한 운영법이라서 따로 확실하게 설명드릴게

딱 하나밖에없네요.

절대로 팀원과 떨어지시면 안됩니다!

저주받은 골짜기와 마찬가지로 맵이 좀 넓어서

혼자다니시면 끊기기 쉬운맵이에요...시야를가리는 연기(?)도 많구요

꼭 조심하셔야합니다!

누더기 의 갈고리 (Q) 같은거...

도살자의 무자비한 돌진 (E) 이라던지...

뭐 이런것들이요. 이맵에선 20렙 폭풍의 번개도 추천드립니다!

 

 

 

 

9) 영원의 분쟁터2 (응징자맵)

 

 

이 맵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저는 상당히 재밌더군요ㅋㅋ

일단 여기선 두가지의 장점이있는 영웅들이 성행합니다.

신단 점령하고나서 나오는 악마? 뼈다귀? 하여튼 그것들을

빠르게 잡을수있거나, 혹은 사거리가 길어서 안정적인 견제가 가능하거나,

레이너가 속하는게 하나있죠?ㅋ 사거리입니다.

해머 상사가 여기서 많이 나오는이유도 공성 모드 (E)잡을수있는 위치가

많이때문이에요. 신단 주변이 안개로 둘러싸여있거든요.

간단합니다. 라인 챙기고있다가 신단 알림이뜨면, 일단 준비하세요.

먼저가셔도 되지만, 상대의 매복을 예상해야하기때문에 일단 대기합니다.

그리고 아군이 다 모였을때쯤 그때 합류해 주시는것도 좋습니다.

일단 레이너가 최우선으로 해야할 행동은, 최후방에서 딜을 해야하니깐요.

그리고 신단 싸움할때는 레이너는 웬만하면 상대영웅을 때려주세요.

사거리가 우월하니깐요. 그렇다고 너무 앞으로가시면 짤리기 쉽습니다...

하여튼 그 악마인지 해골인지 30마리를 잡아야하는건 앞에 아군전사들이 알아서 해줍니다.

진짜 그 크립들을 쳐야할때는 우리팀 크립의 개수가 20~25/30 이럴때는 크립을 쳐도됩니다.

그렇게해서 응징자를 소환했을땐, 같이 공격을 가주세요.

10렙이 되면 히페리온 (R)으로인해 더 빨리밀수있습니다.

그리고 응징자가 반대로 상대팀에게 먹혔을땐

응징자쪽으로 절대로 가지마세요. 응징자 점프해서 스턴거는거있죠?

그거 직빵으로 맞아버립니다. 그럼 뚜벅이 레이너는 바로 짤리는거에요...

보통 응징자를 먹혔을땐 응징자를 일부로 요새 안쪽으로 쩜프를 시켜서

상대 영웅들과 같이 못있게 한다음 먼저 잡아내는 겁니다.

이게 일반적인 대처법이구요. 웬만하면 딜러가 점프어그로를 끄는건 좋지않습니다.

당연히 체력많은 전사나 도주기있는 영웅이 해야되겟죠?

레이너는 절대 안됩니다. 안되요.

 

 

 

 

 

 

 

 

- 압도적 존재감 에대해-

 

 

평타딜러하시는분들은 공감할거에요
주로 평타딜러를 많이하시는분들은
게임에서 16렙되고 상대탱커의 특성이
압도적인존재감 이거찍힌순간 힘이빠집니다

너프를 먹긴했지만 그래도 40% 줄어드는건

절대로 적게 줄어드는건 아니니까요...

그리고 다른대상을 치면 풀린다고하지만

앞라인에 압존을 달고있는 전사말고

어느 다른 영웅이있겟습니까...

그렇다고 영웅치고, 다른거치고, 이걸 반복할수도없고

너프를 먹긴했지만 참 아쉬운 너프입니다.

애매한 너프때문에 아직도 제이나같은

스킬형 암살자가 자주 쓰이고있죠좀

좀더 확실한 너프가 필요하다고 봅니다ㅠ

 

 

 

 

 

 

 

- 천공 탄환 (Q)의 넉밴판정 너프에 대해-

 

이번 영원의전장 패치가되면 여러영웅들의 넉백스킬들이

무빙채널링 스킬을 못끊게됩니다.

무빙채널링 스킬의 예를 들어보자면,

리 리의 1,000잔 돌리기 (R),

발라의 난사 (R),

소냐의 소용돌이 (E),

아즈모단의 죄악의 행진 (E),

타이커스의 포화 (Q)정도가 있습니다.

이제는 이런스킬들을 천공 탄환 (Q)으로 끊을수가 없습니다.

그래도 16렙 명중 (Q)효과를 가지게되면, 1초의 기절효과로인해

저런스킬들을 끊을수 있게됩니다. 레이너 16렙 왕귀의 효과가 더 커지긴햇죠.

그래도 스탠딩 채널링 스킬들은 끊을수있으니, 잘 기억합시다!

나지보의 굶주린 혼령 (R),

정예타우렌의 광란의 도가니 (R)등등...

이런스킬은 여전히 천공 탄환 (Q)으로 끊을수 있습니다!

 

 

 

 

 

-레이너의 궁극기, 히페리온 (R)과 레이너 특공대 (R)에 대해-

 

아무리 생각해봐도 히페리온 (R)이 레이너 특공대 (R)보다는 좋습니다...

히페리온 (R)은 12초동안 아무방해없이 포격을할수있습니다.

레이너 특공대 (R)는 22초동안 전장에 머문다는 장점이있긴하지만

자가라의 추적 도살자 (W)나, 제이나의 물의 정령 소환 (R)처럼

스킬이나 평타로 잡아낼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더 억울한건

모든 소환 궁극기중에 유독 레이너 특공대 (R)의 체력이 적다는거에요

그렇다고 물의 정령 소환 (R)처럼 디버프가 있는것도 아니고...

덩치 (R)처럼 스킬이 있는것도아니고... 뭔가 부당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히페리온 (R)과 레이너 특공대 (R)의 딜을 비교해보자면

둘이 크게 차이나는것도 아닙니다. 솔직히말하면 히페리온이 더 쎈것같기도 해요.

거기다가 건물 포격능력이라니... 참 메리트있는 궁극기죠.

현실은 다른영웅에비하면 둘다 좀 쓸모없는 궁이긴 하지만...ㅠ

그래서 저는 레이너 특공대 (R)보다는

히페리온 (R)을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 레이너의 미세먼지 Tip! (계속 추가예정!)

 

1) 천공 탄환 (Q) 을 포탑과 관문에쏠때, 관문과 포탑이 붙어잇는 그 접선이잇죠?

    그 위치에 쏘시면 포탑과 관문, 둘다 데미지를 줄수잇습니다!

    (대신 명중효과는 둘중 한곳에만 들어갑니다!)

 

2) 격려 (W)를 쓰실때, 평타를 쏘신다음에 쓰시지 마시고,

   평타를 쏘는 동시에 격려를 써주세요.

   평타를 쏘고나서 W를 쓰시면, 평타딜레이가 약간 더 길어집니다.

   발동 모션때문이죠. (팔을 막 휘휘 휘두르죠)

   팡타 나감과 동시에쏘면 딜레이가 약간 줄어듭니다!

 

 

3) 여건이 된다면, 평타를치실때는 왠만하면 가만히서서 쏘는게 더 도움됩니다.

   히어로즈에는 '회전속도'라는것이 존재하기때문에, 무빙을하시면서

   일반공격을 하시는것보단, 가만히서서 일반공격을하시는게

   더 DPS면으로는 좋습니다. 그래도일단 기본적으로 무빙을 하는것이 좋겟죠?

   여건이 되는상황이 잘 나오지는 않지만, 가끔은 말뚝딜이 더 좋을때가 있습니다.

 

 

 

 

 

- 도살자  상대법 간단 Tip-

 

7월2일! 드디어 신영웅 도살자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래서그런지 아직 히어로즈 아이콘에는 도살자가없네요.

생기는대로 다시 작성하도록 하겟습니다.

생겻습니다! 바로다시 작성하겟습니다ㅎ

도살자 상대법. 은근히 간단합니다.

일단 경험상,  도살자 자체가 무서운게 아니라

도살자의 무자비한 돌진 (E) 있죠? 저지불가로 막 뛰어오는 기술.

그거 맞고나서의 다른 CC연계가 무서운겁니다.

근데 이게 저지불가라서 달려오는걸 천공 탄환 (Q)으로

막을수도 없고, 그렇다고 그대로 맞자니 무섭고,

맞고나서도 충분히 생존하실수 있습니다!

설명이 좀 길어질수도 있겟지만, 잘 읽어주세요.

일단 도살자들이 대부분 라인에서부터 무자비한 돌진 (E)을 쓰면서 오지않고

보통 수풀에 숨어있다가 무자비한 돌진 (E)으로 달려옵니다.

이렇게올땐 그냥 맞아주세요. 맞아주시고, 여기서부터 중요합니다!

당황하지마시고 침착하게 도살자의 무자비한 돌진 (E)기술에 호응을해줄수있는

적 영웅을 천공 탄환 (Q)으로 밀어주세요.

마침 천 천공 탄환 (Q)을 맞았을때 밀쳐내는 거리도 늘어나서

효과를 톡톡히 보실수 있으실겁니다.

이렇게되면 적군은 밀려난 거리만큼 스킬을쓰기위해서

앞으로 걸어올테고, 그 걸어올때쯤이면 도살자의 무자비한 돌진 (E)의 스턴이

풀려있을겁니다. 그대로 유유히 뒤로 빠져주시면 되요.

13렙부터 2연발 (Q)이 생기고 나서는 도살자의 무자비한 돌진 (E)를 맞아도

더이상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적영웅을 먼저 밀고,

그다음에 도살자를 밀면 되니까요. 간단합니다.

도살자를 맞라인에서 만나게 되셧을경우를 설명해드리자면,

기본적인건 무자비한 돌진 (E) 쓸 거리를 주면 안되는것이지만, 라인먹다보면

거리조절 안되실때도 많죠? 그래서 무자비한 돌진 (E)를 맞을수도있습니다.

간단합니다. 도살자도 무자비한 돌진 (E)을빼면 뚜벅이 이기때문에

무자비한 돌진 (E)를쓰고 달려왓다면 맞아주신다음에 천공탄환으로 밀어주세요!

무자비한 돌진 (E)를맞으시면 도살자가 도살자의 낙인 (W)를 쓸텐데,( 힘줄 끊기 (Q)는 덤)

그때 밀어주시면 도살자는 도살자의 낙인 (W)를 땅에 버린게된겁니다.

아마 도살자가 도살자의 낙인 (W) 를 썻을때 이속이 30%가 늘어나는 특성이

13렙에 있을텐데, 우린 7렙부터 이동속도 증가가 있잖아요?ㅋ 혁명의 질주 (W)ㅋㅋ

그리고 왠만하면 13렙때까지 라인에서 1대1로 있을상황은

적으니까요.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도살자  상대법.

 

가장 조심해야할것은 라인전보다 도살자의 궁극기인데요.

화로 구이 (R), 도살장의 어린 양 (R), 다 위협적입니다.

광역스턴과함께 엄청난 데미지, 혹은

한명을 도망못가게 묶을수있는 궁극기, 두가지가 있죠.

보통은 거의다 화로 구이 (R) 를 찍으시더군요.

무자비한 돌진 (E) -  화로 구이 (R) 의 콤보를 노리면서. 거기에 우서까지있으면

천상의 보호막 (R)까지 달고와서 더 쉽게 맞을수밖에 없죠. (극혐ㅡㅡ)

제생각엔 도살자패치 이후로 우서가 더 중요해진듯 합니다.

이럴땐 어쩔수없습니다. 도살자가 무자비한 돌진 (E)으로 나를 타겟팅못하게

뒤에있는수밖에는 없어요. 그래도 혹시모를 위험을 대비해서

맞으셧을때의 대처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겟습니다!

솔직히 대처법이래봐야 거의 운이나 다름없습니다..ㅠ

앞에서 설명드렸던거 있죠? 천공 탄환 (Q)으로 다른 적영웅을 미는것

그대로 실행해 주시면 됩니다. 후반이면 16렙 명중 (Q)효과도 있을테니

상대방이 스킬쓸 타이밍을 놓치게 할수도있죠.

그다음에 무자비한 돌진 (E)으로 들어온 도살자를 녹려주시면 됩니다.

팀원들과 팀워크가 좋다면 무자비한 돌진 (E)을 쓰고달려오는 도살자를

깡데미지로 잡아내는 방법도 있긴합니다. 도살자의 무자비한 돌진 (E)은

CC무시지, 완전 무적이 아니거든요.

 

요약 하자면, 도살자 는 근접 1대1은 답이없습니다.

무조건 멀리서 싸워야하고, 무자비한 돌진 (E)을 맞으셧을때는

1대1이면  무자비한 돌진 (E)을 맞으신다음에 도살자를 밀어주시고,

갱킹을 무자비한 돌진 (E)으로 당하셧다면 적영웅을 먼저 밀어주시는거!

잊으시면 안되요. 레이너는 무엇보다 침착함이 중요합니다!!

 

도살자 상대법에대해 뭔가 설명이 부족하다 싶으시면

댓글로 물어봐주세요!

쪽지도 괜찮습니다!

 

이 도살자 상대법은 이제 다 아실거라고 생각되서

삭제하려고도 했는데 그래도 고생해서 쓴거라...ㅎㅎ

삭제해달라는 의견이 있으면 즉시 수정하겟습니다.

최근에 다른 영웅들도 추가가 되었죠, 더 추가가 될것이구요.

원하시는 영웅 상대법이 있으시면 질문해주세요.

아는만큼 최대한 잘 써드리겟습니다!

 

 



 

 

 

 

 

 

 

제가쓰는건 이정도입니다. 혹시라도 더 궁금하시거나 물어볼게 잇으시면

쪽지나 댓글로 물어봐주세요 대답 잘해드리겟습니다^^

 

 

잘보셧다면 추천 부탁드려요~

 

 

 

 

질문댓글과 답글에 좋은 내용도많으니

댓글 한번씩 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공략은 계속 수정중입니다.

학생이라 바빠서 자주는 못하지만

조금이라도 더 보기쉬우시라고 노력하겟습니다.

댓글에서도 많은 의견을 듣고, 답하고잇으니

댓글도 많이달아주세요

댓글은 작성자에게 힘이됩니다

(나도 이런말 한번 해보고싶엇어..!!)

 

 

감사합니다!!

 

 

평가는 아래보시면 바로 밑에있습니다!

닥베드는 주지마세요...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