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티리엘

안녕하세요. 현재 15년 07월 10일 금요일 오전 9:00 히오스의 궁극적인 목표인 "1등급"을 달성하기 까지 가장 많은 플레이를 했으며, 기존에 있던 모스트 캐릭터를 갈아치우고 저의 모스트 캐릭터가 되어버린 "티리엘" 공략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작성하게 될 티리엘의 공략은 다른 티리엘 공략과 차이점이라면 "피에는 피" 특성을 사용하는 티리엘이 되겠습니다. "피에는 피"특성을 사용하게 된 배경은 이렇습니다. 아군 딜러를 괴롭히는 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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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1등급]들어는 봤나?! "피에는 피" 심판 티리엘!
작성자 | 이리니프  작성일 | 2015-07-10 09:49:01  조회수 | 5518  최종수정 | 2015-07-10 09:51:49
티리엘
정의의 대천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보호막, 이동기, 무적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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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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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현재 15년 07월 10일 금요일 오전 9:00

 

히오스의 궁극적인 목표인 "1등급"을 달성하기 까지

 

가장 많은 플레이를 했으며, 기존에 있던 모스트 캐릭터를 갈아치우고

 

저의 모스트 캐릭터가 되어버린 "티리엘" 공략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작성하게 될 티리엘의 공략은 다른 티리엘 공략과 차이점이라면

 

"피에는 피" 특성을 사용하는 티리엘이 되겠습니다.

 

"피에는 피"특성을 사용하게 된 배경은 이렇습니다.

 

아군 딜러를 괴롭히는 적 탱커를 어떻게 막아줘야 하나 생각하다가

 

얼떨결에 찍게 된 것이 "피에는 피" 특성인대 이 특성이 너프를 먹었어도

 

적 탱커에게 사용할 경우 평균 딜이 "500"이 넘게 들어갑니다.

 

체력 수급은 입힌 피해량의 2배 이기 때문에 "1000"이 회복 됩니다.

 

쉽게 말해서 아군 딜러를 살리기 위해 Q로 진입, E로 긁어주면

 

아군 딜러를 괴롭히는 적 탱커의 체력이 약 "1000"이 순식간에 빠지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머리글은 생략하고 공략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참! 제가 사용하는 티리엘의 궁극기는 "심판" 티리엘 입니다.

영웅 상성

아군일 경우 상성이 좋은 캐릭터

 

-아눕아락

티리엘과 아눕아락의 2탱 조합은 설명안해도 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극혐 중에 최고 극혐이라 자부합니다.

 

-제라툴

티리엘 심판이 들어간 후 진형 붕괴가 진행된 타이밍에 공허의 감옥을 써주면

딜러는 순식간에 죽고 아군은 공허의 감옥에 가둬진 진수성찬을 먹기위해 둘러싸겠죠.

물론 이런 상황이 아니더라도 공허의 감옥을 잘 써주는, 아니, 제라툴을 잘 하는 유저와 게임을 같이하면

정말 편합니다.

 

-힐과 CC기가 다양한 지원가들

우서가 최고인 것 같습니다. 우서 짱짱맨

리리도 좋은 것 같습니다. 리리 좋아요

말퓨는 애매모호 하지만 그래도 좋습니다. 좋아

그 외에 힐이 좋은 캐릭터들은 다 좋은 것 같습니다.

 

아군일 경우 상성이 나쁜 캐릭터

 

-정예 타우렌 족장

상성이 나쁜 캐릭터를 굳이 뽑을 수가 없었지만

소는 단언컨대 상성이 나쁩니다. 매우 매우

다른 분들의 티리엘 공략을 보더라도

소의 궁극기는 진형붕괴가 이루어지면 안되므로

심판 티리엘과 매우 나쁜 상성을 보입니다.

 

 

적군일 경우 상대하기 쉬운 캐릭터

 

-뚜벅이들

제가 운용하는 티리엘의 임무는 2개로 나뉩니다.

1. 심판을 통해 적 딜러를 짜른다.

2. 아군 딜러가 적 탱커에게 괴롭힘을 당할 경우 Q + W + E +  피에는 피를 사용해

아군 딜러의 생존을 보장함과 동시에 딜러를 물었을 때 빠진 자신의 피를 회복하면서

꾸준히 적들을 괴롭히는 것이 핵심 임무이므로 뚜벅이들을 상대하기 쉬운 캐릭터로 선정했습니다.

 

 

적군일 경우 상대하기 어려운 캐릭터

 

-요한나

요바퀴 입니다. 때려도 때려도 그는 살아가거나

최강의 CC기인 "딸피" CC기를 사용하여 눈 돌아가게 합니다.

 

 

특성 및 기술

(3)

1레벨 특성의 경우
10판 중 9판은 "징악"으로 갑니다.
강타가 100이란 딜을 적 영웅에게 줄 경우
징악 특성으로 +25 딜 추가하기 때문에
총 125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이는
7레벨 특성인 전투 탄력 특성과 함께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일으킵니다.

하지만 징악을 포기해야 하는 시점이 생깁니다.
상대 팀의 조합이 근접 딜 위주일 경우
"심판" 궁극기를 버리고 "축성"을 찍어서
아군의 생존성을 보존함과 동시에
상대 근거리 캐릭터들을 우왕좌왕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만
"재생 전문가" 특성을 찍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심판"이 메인이며
"피에는 피" 특성이 핵심이기 때문에
여기까지만 작성하겠습니다.

(1)

회복 증폭의 경우
아군 지원가가 힐이 좋을 경우 가주면 좋습니다.
죽지 않습니다. 안 죽어요

그러나

힐 위주가 아닌 지원가가 함께할 경우
죽지 않는 의지로 적을 괴롭히거나
아군을 도와주는 역할을 담당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전투 탄력은 1레벨 특성 징악에 설명했다 싶이
강타로 지속적인 딜링도 좋아지지만
티리엘의 존재 이유 중 하나인
Q 또한 쿨타임이 감소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추노 및 도주로 매우 좋습니다.

두 말할 것도 없이 7레벨 특성은 전투탄력 입니다.

(1)

한타를 여는 것도 최고
적 딜러를 짜르는 것도 최고
아군 딜러를 살리기 위해 사용해도 좋은
심판 입니다. 심판은 사랑이며
티리엘의 존재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축성의 경우 1레벨 특성인 재생 전문가에
설명했다 싶이, 근거리 딜러가 3명 이상일 경우
가주면 참 좋습니다. 적 근거리 딜러가
바보가 되는 모습을 볼수가 있으며
아군 딜러들이 살아가거나 상대방을 녹이는
광경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티리엘"은 거의 살 수가 없습니다... 쥬륵

(3)

위풍당당! 특성 설명을 봐도
이건 압도적인 힘보다 더한 사기 특성입니다.
공격속도 50퍼 감소로 만족하지 않고
이동속도 50퍼 감소도 달려있습니다.

전투탄력으로 상대방을 톡톡톡 치다보면
W를 2번 정도 킬 수 있는대 엄청난 활약을 합니다.
써보세요. 두번 쓰세요.

불타는 분노의 경우
죽음의 광산 맵에서만 갑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죽음의 광산 맵은 캐릭이 강해야 됩니다.
골렘을 녹여야 합니다.
해골 수급을 빠르게 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갑니다.

(4)

피에는 피가 드디어 나왔습니다.
머리말에서 말씀드렸지만
아군을 살릴 수도 있고
자신도 살릴 수도 있고
적 탱커를 녹일 수도 있고
때로는 적 딜러에게 사용해서
지속적인 추노로 죽일 수도 있는
너프를 먹어도 팔방미인인 특성 입니다.
전 정말 이 특성이 티리엘과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구원 특성도 좋지만
자신의 보호막이 증가할 뿐 입니다.
저의 경우 구원을 올리는 시기는
"축성"티리엘을 플레이 할 경우 올립니다.

피에는 피
한 번 써보세요. 정말 좋습니다.
너프먹어도 좋습니다. 최고!

(3)

티리엘은 계속 괴롭혀줘야 합니다.
딜러든 탱커든 무엇이든 괴롭혀야 합니다.
강화 보호막은 이를 더욱 더 도와주는 매개체로
훌륭한 역할을 합니다. 요약하자면
강보가 진리입니다.
그렇지만 심판으로 들어가기 전에
강보를 쓰고 진입하지 마시고
진입 후 체력이 반피이상 닳았다 싶으면
그 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엘드루인의 힘(Q)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대상 지역에 엘드루인을 던져 주위 적들에게 114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5초 안에 다시 사용하면 검으로 순간이동하고 주위 적들을 다시 느려지게 합니다.
  • 정의(W)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4초 동안 336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주위 아군 영웅과 돌격병에게는 보호막의 4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 강타(E)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대상 지역에 156의 피해를 줍니다. 해당 지역을 지나가는 아군은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 대천사의 분노(고유 능력)
    죽으면 4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며, 무적이 만료되면 폭발하여 주위 적들에게 468의 피해를 줍니다. 폭발에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부활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대천사의 분노가 활성화된 동안 주위 적 영웅의 공격력이 50% 감소하며, 폭발한 후에도 3초 동안 지속됩니다.
  • 엘드루인의 섬광(Q)
    엘드루인으로 순간이동하여 주위 적들을 2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라인전의 경우

상대팀에 은신 캐릭터가 있냐 없냐로 나뉘는데

은신 캐릭터가 있을 경우 돌격병을 절대 치지않고 타워 쪽으로 유인 후 잡습니다.

이 때 돌격병이 많아서 스킬을 사용해야 겠다고 판단되면 무조건 "E" 스킬로만 정리해야 합니다.

"Q" 스킬로 정리하는 순간 티리엘은 추노기 및 생존기가 없는 취약한 상태가 되기 때문입니다.

 

무조건 라인 정리와 캠프는 "E" 스킬과 가끔 "W" 스킬로

정말 위험한 시기라 판단되면 그 때 "Q" 스킬을 섞어주세요

 

갱킹을 다닐 때는 모든 티리엘 유저들의 콤보로 플레이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QQ + E + W " or "QQ + W + E"
"E + QQ + W" or "E + W + QQ"

궁극기인 심판을 습득했을 경우에는 제일 앞에 "R"이 붙거나 중간에 "R"이 붙으면 되겠습니다.

즉, 상황 판단에 맞는 콤보를 사용해주세요

초반 운영


 

 

무리하지마세요 무리만 안하면 됩니다.

합류 타이밍일 때는 합류 꼬박 꼬박 잘 해주세요

합류를 해도 오브젝트를 습득하지 못할 것 같을 경우

과감하게 라인을 챙기세요 어느 맵이든 이렇게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궁극기 습득 후

심판을 습득한 티리엘이 있으면

티리엘이 대부분 한타를 열게 됩니다.

정말 적 딜러를 자를 수 있겠다! 판단되거나

아군이 물렸을 경우 살릴 수 있겠다! 라고 판단이 된다면

그 때 과감하게 사용해주세요.

 

20레벨 이후

 

 

피에는 피 특성이 있기 때문에 순간 폭딜은 아니더라도

심판을 사용하지 않았다는 가정하에

탱커 기준으로 "1000" 딜을 뽑을 수 있으며

딜러 기준으로는 "600"의 딜을 순간적으로 뽑을 수 있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운영과 다를 바 없지만 이 시기에는 자칫 무리해서 들어가면

게임이 터지므로 신중하게 판단하여 한타를 열어야 합니다.

 

20레벨 이후는 정말 "감"으로 플레이 해야 합니다.

이 "감"은 "경험"이란 육수를 통해 우려나오기 때문에

"많이" 플레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저도 알파 테스트 때 이후로 복귀한지 약 한 달이 다 되어가는 참에

 

1등급을 찍은지라 잘은 모르지만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우선 글은 여기까지만 작성하고 차차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친구 추가의 경우 이런 공략글을 작성하는 것도 처음인지라

 

댓글로 부탁하시는 분들은 받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건승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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