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도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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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도살자 기본과 이해 (특성 변경 및 영상첨부 )
- 작성자 | 도살왕생고기 작성일 | 2015-07-12 01:21:23 조회수 | 22735 최종수정 | 2015-08-01 10:3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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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살자고기 해체자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속박, 회복, 침묵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2154 4.4882 500 3 130 1.5 1.11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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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특성수정 및 영상추가 되었습니다
# 추천하는데 돈 안듬...
제 공략은 폭딜트리가 아닙니다.
딜계산 과 진입타이밍을 잘못잡으시면 별로이실수 있습니다.
도살자는 뚜벅이 챔프이며 생존기가 w 하나이기에 많은 연습과 센스를 필요로 하는 챔프 입니다.
다만 기본성능 자체가 우월하기 때문에 잘 다루신다면 승리의 주역이 되실수 있습니다.
추천해주신분들 감사합니다
영웅 상성
도살자랑 상성 좋은 케릭의 특징
1 . 특정케릭을 물어줄수있는 cc를 가진영웅
티리엘 아서스 아눕나락 티란데 등...
( 티란데 스턴의 경우 라인전 소규모 교전에서 도살자 시너지가 좋습니다.) ( 힐도 한몫 )
2 . 광역 이동불가 CC를 가진영웅
타우렌 족장 / 아서스 / 말퓨리온 등...
3 . 무적기 or 즉시회복기를 가진케릭
우서 / 레가르 )
상성이 안좋은 상대영웅
CC 와 무적기를 보유한 모든영웅
특히나 ...
빛나래 요정 가루 (E) 변이 (W)
리 리 실명의 바람 (E)
우서 천상의 보호막 (R)
는 도살자의 하드카운터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특성 및 기술
- (4)
식탐이 좋은이유
초반에서 후반까지 신선한 고기에 의한 피수급..
20렙기준 영웅처치시 350 정도 회복
미니언 125 정도 회복
( 전장이탈없이 전투지속 및 피관리에 유리합니다.)
--
막기
상대에 노바가 있을시 고려해볼만함
- (2)
끊임없는 추격
한타진입후 살아남을시 추노에 매우 도움이 되며
한타후 소규모 교전에서 빛을 봅니다.
( 하나잡고 다음 목표물에 빠르게 진입가능 )
( 뚜벅이 도살자의 단점을 상쇄시켜줍니다...)
--
독살
들어가면 하나는 무조건 따겠다 하는 마인드를
가지셨으면 독살을 찍습니다. (순삭트리)
- (3)
살점갈구
이속30% 로 인해 1대 때릴꺼 2대때리고
죽을꺼 뒤로 빠져살수있습니다.
(무빙샷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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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보호막
상대편에 법뻔뻔 + 기술위주 케릭이 다수포진
되있고 진입시 포커싱이 자주 쏠리는경우 고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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흉포한 돌진
보조에 독살찍고 순삭트리타실려면 추천해드립니다.
피통3천기준 450이니 쏠쏠한편입니다.
(순삭트리)
- (2)
격분
공속40% 도 있지만 격분을 고르는 이유는
CC 75% 때문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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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의광란
도살장과 시너지가 좋지만 도살장 안찍어도
공속25% 데미지25% 오릅니다.
( 도살장 찍을시 공속 데미지 35% 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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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힘줄 끊기(Q)
- 마나: 40재사용 대기시간: 4초적들에게 114의 피해를 주고 50% 느려지게 합니다. 감속 효과는 2초에 걸쳐 서서히 사라집니다. 다음 일반 공격이 즉시 적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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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살자의 낙인(W)
- 마나: 60재사용 대기시간: 14초적에게 38의 피해를 주고 4초 동안 낙인을 찍습니다. 낙인이 찍힌 대상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피해의 75%만큼 생명력을 회복하고 낙인의 지속 시간을 0.5초 증가시킵니다.
영웅을 상대로는 회복량이 두 배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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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자비한 돌진(E)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5초적을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대상과 충돌하면 124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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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선한 고기(고유 능력)
- 주위에서 죽은 적들이 신선한 고기를 떨어트립니다. 돌격병은 1개, 영웅은 20개를 떨어트리며, 획득한 신선한 고기 하나당 일반 공격력이 0.5 증가합니다. 죽으면 신선한 고기를 15개 잃습니다.
퀘스트: 신선한 고기를 200개 획득해야 합니다.
보상: 일반 공격력이 추가로 125 증가하고 공격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또한 죽어도 고기를 잃지 않고 영웅은 10개의 고기를 떨어트리지만, 적 돌격병은 더는 신선한 고기를 떨어트리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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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도살자 덕목 ( 특성보다 중요함 )
1. 평 Q 평 - 평타캔슬
2. 진입타이밍 과 포지션 - 도살자는 탱커가 아닙니다.
3. 최대한 죽지않으며 무리는 하지말것
4. W 낚시 ( 딸피의유혹 )
신선한 고기 (고유 능력) + 도살자의 낙인 (W) 과 강력한 딜링으로 인해 1렙부터 라인전 최강자임
빡세게 딜교해줍시다.
( 는 모든스킬이 도살자 카운터입니다. (딜교보단 안정적운영 )
7렙이후 잔혹한 일격 (Q) 에 의한 딜량상승 및 킬각이 자주보임.
공성도 매우빨라지며 1:1은 더더욱 지기 힘들어짐.
이때부터 평q평이 더욱 빛을 봅니다.
다만 오브젝트 타이밍전에 무리없이 안정적으러 플레이 하시기 바랍니디.
고기스텍을 잃어버리면 딜손실이 큽니다.
1 . 어린양 찍을시 ( 수정트리 )
요근래 유저들 실력이 상향평준화 와 함께 도살자에 대해 대처가 유연해져 화로 구이로 플레이 하기엔
많이 불안정해 졌습니다.
판수가 늘어나고 연구할수록 기존트리는 팀과의 시너지가 좋지 못하고 무빙샷을 위해 유일한
생존기자 주력스킬인 도살자의 낙인 (W) 를 남발하게 되어 생존과 안정적인 플레이가 쉽지 않다고 보고
어린양 트리를 타게 됬습니다.
어린양은 적 근접케릭에게서 아군딜러 보호 및 적 영웅을 묶어 아군과 합공과 함께 딜함으로써
팀플레이 기여도 상승 + 안정적으로 딜을 넣을수 있습니다.
또한 20레벨쯤 400에 가까운 데미지도 줍니다 ( 화로 20기준 1천뎀 )
2. 기존트리
진입각 타이밍 잘잡고 무자비한 돌진 (E) 로 물몸영웅에 돌진
화로 구이 (R) - 무자비한 돌진 (E) - 평 힘줄 끊기 (Q) - 평
도살자의 낙인 (W) 는 가장 가까운 근딜에게 쓰는게 가장 이상적임..
( 도망가는 적에게 사용시 피수급에 제한을 받습니다. )
너무 깊이 들어갔을경우 자신에게 붙는 근딜에게 도살자의 낙인 (W) 평 ㅌ 평 ㅌ
피수급하며 뒤로 빠지면 됩니다.
이후는 같습니다.
맵잘보고 진입타이밍 잘 파악하고 평q평 잘쓰면 됩니다.
추가정보 공략
디아블로 아눕아락 소냐 는 체력 및 체력이 낮은편임 * 전사치곤 *
한타시 진입각이 잘 안나고 상대편 딜탱이 깊이 들어오면서 딜러를 노리는
상황이면 같이 후방에서 딜러와 함께 치셔도 무방합니다.
( 디아 아눕 소냐는 딜탱이기 체력이 낮아 금방죽이실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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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특성으로 플레이한 도살자 영상 입니다.
모바일 배려
도살자 특성에서 가장 갈리는 특성이자 논란인 두 특성입니다.
잔혹한 일격 격분
도살장 피의 광란
취향차이가 있지만 격분을찍는 가장큰 이유가 있습니다.
도살자가 죽는 경우는 대부분 4가지로 나뉩니다.
1 . 진입타이밍이 너무 빠르거나 혹은 너무 깊이 들어가서 CC맞고 버둥거리다가 죽는경우
2 . 제대로 진입했으나 CC맞고 버둥거리다가 죽는경우
3 . CC맞고 버둥거리다가 죽는경우
4 . W 쓴 상대에게 우서가 무적을 걸어 피수급이 안되 죽는경우
뚜벅이 + 물몸인 도살자에게 CC는 유일한 약점이라면 약점임.
그 약점은 커버해주는게 격분입니다.
CC감소 75% 뿐만아니라 공속40% 도 상승함 ( 심지어 10초..)
상대편이 싸우다보면 대충 도살자 딜량과 회복량 견적이 나옵니다.
이정도면 할만하겠지 한 상태에서
격분 터지면 CC감소시간 및 급상승하는 딜량 + 피흡때문에 감을 못잡고 죽어주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말하면 반박하는 분들은 피50% 이하로 안내려가면 의미 없는 특성 아니냐?
또한 도살장과의 시너지에 의한 공속35% 딜량35% 증가에 의한 데미지 손해는 어떻게 매꾸냐?
이에 몇가지 정리해드립니다.
1 . 7렙 특성 도살장에 의해 증가되는 스텍에 증가하는 추가스텍은 10 임.
즉 도살장 안찍어도 딜량25% 상승 합니다.
2 . 한 평타추가데미지 50%는 도살장으로 쌓은 추가스텍10 X 5 의 위력을
4초에 한번씩 낼수있습니다.
또한 평캔에 의해 발동도 빠르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말뚝딜 하기 힘든 도살자에게 큰 딜량상승을 가져다줍니다.
13전까지 크게 체감이 안되는 도살장에 비해 잔혹한 일격의 메리트는 초반부터 크게 체감 됩니다.
풀이하자면 도살장트리와는 다르게 초반부터 게임을 유리하게 유리하게 끌고 갈수있습니다.
13이후 피의광란에 의한 공속35% 상승도 좋지만 상대가 제자리에 서서 맞아주지 않는이상
무빙샷에 의존하게 되므로 공속과 상관없이 몇대 못때립니다.
즉 말뚝딜 상황에서 빛을 보는 공속은 무빙샷시 재미보기가 힘듭니다.
그에비해 는 무빙샷이 가능하며 평타추뎀50% 이 붙으므로 현실적으로 무빙을 시도하는 적에게는
잔혹한일격이 효율성이 더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
도살장트리는 격분대신 을 찍기때문에
상대조합에 cc가 많을시 급격하게 줄어버리는 생존력(피흡량)
딜량 및 멀어져가는 목표물과 의 거리를 커버하지 못합니다.
(수정)
상대편 조합에 따라 cc가 부족할시에는 격분대신
피의 광란 (고유 능력) 좋습니다.
다만 여전히 도살장은 찍지 않습니다. 뎀증10% 공속10% 위해 추뎀50% 을 버리기는 아깝기 때문 입니다.
예외적으로
도살장 + 피의광분 찍은 도살자의 공성능력은 전문가를 상회함
솔 우두 / 건물파괴 / 캠프정리 / 라인정리
운영위주로 하시는분은 도살장 피의광란이 좀더 좋다고 판단됨.
( 전문가 처럼 플레이하시는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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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AOS .의 기본은 안죽고 많이 상대를 죽이는게 가장 중요 합니다.
무리하지말고 천천히 풀어가면 지는 게임도 이기는게 히오스 입니다.
다급해 하시지마시고 천천히 상황을 보며 풀어가시기 바랍니다.
( ex . 까마귀 맵에서 오브젝트 타입에 상대가 7 10 13 16 20 을 먼저 찍으면 하나정도는 넘기고 다음턴을
생각 해야 됩니다. 이 상황에서 오브젝트도 뺏기고 상대에게 킬을 주면 돌이킬수없는 상황이 옵니다. )
( ex . 광산에서 큰해골 싸움에서 밀리겠다 싶으시면 교전을 피하고 상대공성 중앙투사캠프를 먹는다는등..)
감사합니다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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