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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아눕아락

본 공략글은 저만의 특성 트리 및 간단하게 아눕아락이 게임 내에서 해야 하는 일을 간단히 소개하는 것이 주 목적입니다. 본 공략글의 특성은 상당히 공격적인 특성이고 숙련자에게 어울립니다.아직 아눕아락이 익숙하지 않은 분은 다른 분들의 공략을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아눕아락은 모든 탱커 캐릭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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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1등급] 아눕아락 공략 (숙련자용)
작성자 | zeneco  작성일 | 2015-07-14 22:51:58  조회수 | 13312  최종수정 | 2015-07-20 02:54:15
아눕아락
배신자 왕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회복, 보호막, 이동기, 소환, 무력화
[-]
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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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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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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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504.48045003811.5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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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본 공략글은 저만의 특성 트리 및 간단하게 아눕아락이 게임 내에서 해야 하는 일을 간단히 소개하는 것이 주 목적입니다. 

본 공략글의 특성은 상당히 공격적인 특성이고 숙련자에게 어울립니다.

아직 아눕아락이 익숙하지 않은 분은 다른 분들의 공략을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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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눕아락은 모든 탱커 캐릭중에서 가장 좋습니다.
기동성, CC, 딜링 능력은 탱커 중에서 최상위권에 속하고 탱킹력은 다른 탱커보다는 떨어지지만 원탱으로 써도 괜찮을 정도로 준수한 편입니다.

라인에 혼자 있어도 풍뎅이 덕분에 버티기도 괜찮고 도주기도 있어서 생존력도 뛰어나고
본 공략대로 특성을 찍으면 혼자서 용병 캠프 정리하기 수월해 운영이 편한 영웅입니다.

또한 한타에도 매우 좋고 (특히 상대편에 법사들이 있을 때 더욱 좋습니다.)
중요한 타이밍에 적들 짤라먹거나 도주하는 적들 추격에도 뛰어납니다. 

현재 아눕 승률 75%로 1등급 찍었고 승률 유지하면서 점수 올리고 있는 중입니다.
다른 영웅은 거의 안하고 아눕으로만 점수 거의 다 올렸습니다.


영웅 상성

          상성이 없습니다. 언제 골라도 좋은 영웅입니다. 1픽이면 축하드립니다.

          특성 및 기술

          (1)

          가시 연장이 다른 특성보다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가시 연장 찍은 아눕은 한타 때 켈타스나 제이나등 사거리가 매우 긴 영웅들까지 가시가 닿아서 여러 연계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그 외에 가시 연장 특성 때문에 짤라먹거나 이니시 할 때 도움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가시->잠복돌진 이후 팀원들이 연계해 마무리)

          재생의 구슬은 써본 경험상 그다지 좋다고 느껴지지 않아 전 찍지 않습니다.

          (4)

          가시 연장만 찍어도 가시->잠복돌진 연계가 가능하기 때문에 지하의 왕은 안찍습니다.

          딱정벌레 군단이 라인, 한타, 용병 캠프 정리 등 다양한 상황에서 더 좋다고 판단됩니다.

          (2)

          쐐기 돌출을 찍으면 용병 캠프 정리 및 라인 정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 아눕의 특징은 순간적으로 나름 큰 데미지를 가하는게 가능한 탱커라는 점입니다.

          20랩 이후에
          가시->잠복돌진->강화 갑피->되돌리기->가시->잠복돌진->강화 갑피

          위 콤보를 적에게 한번 써보시면 아눕이 왜 좋은지 알게 될 것입니다.

          (1)

          착취의 무리가 더 좋습니다.

          경험상 착취의 무리를 찍어서 탱킹력과 데미지 딜링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거미줄 찍고 상대편 8초 메즈 하는 것보다 훨씬 좋습니다.

          (1)

          불타는 분노가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상대편에 켈타스, 제이나가 동시에 있을 때도 저는 불타는 분노를 찍습니다.

          한타 때 아눕은 앞에서 간보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기술 보호막이 원하는 때에 발동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1)

          진앙이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진앙 찍으면 잠복돌진으로 한명 맞출 상황에서 두명~세명씩 맞추게 됩니다.

          그리고 데미지 증가 효과도 매우 좋습니다. 곧 20랩때 되돌리기를 찍으면 잠복돌진 2방을 쓸수 있으니 순간적으로 엄청난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4)

          저는 무조건 되돌리기 찍습니다.

          되돌리기로 적들 딜러 최소 한명을 바보 만들 수 있습니다. 그동안 우리편이 약간만 호응해줘도 쉽게 킬이 나옵니다.

          되돌리기가 위험한 상황은 진입했는데 상대편 딜러가 무적을 받고 아눕을 점사하는 경우입니다.

          이럴 때는 눈물을 머금고 되돌리기하고 강화갑피쓰고 상대편 다른 딜러나 지원가에게 가시를 맞추고 바로 잠복돌진으로 도망가야 합니다.

          • 꿰뚫기(Q)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94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강화 갑피(W)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3초 동안 35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기술 방어력이 40 증가합니다.
          • 잠복 돌진(E)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대상 위치로 잠복 이동한 후 지면을 뚫고 나와, 좁은 지역 안의 적들에게 95의 피해를 주고 잠시 기절시키며 2.5초 동안 이동 속도를 25% 감소시킵니다.

            기술을 다시 사용해서 일찍 지면을 뚫고 나올 수 있습니다.
          • 풍뎅이 숙주(고유 능력)
            기술을 사용하면 딱정벌레를 생성합니다. 딱정벌레는 8초 동안 전장에 머물며 주위 적들을 공격해 21의 피해를 줍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실력에 있어서
          1. 미니맵을 얼마나 잘 보는가 (상대편 위치 및 동선 파악)
          2. 게임 흐름에 대한 이해도 및 운영 (우리편이 지금 어떻게 하는 것이 제일 좋은가, 나는 지금 어떻게 해야 하는가)
          3. 한타 및 각종 교전시 피지컬

          세가지가 모두 중요합니다.

          그리고 게임 승리 여부는 개개인의 실력 + 영웅 픽 + 팀원들끼리 싸우는 지 등이 결정합니다.
          위의 것들을 전부 여기서 다루는 것은 힘들고 기본적인 것들만 적겠습니다.
          자세한 것을 원하시는 분은 DKYK님의 공략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1) 시작부터 끝까지 전반적으로 아눕이 해야할 일

          아눕은 초반에 라인 서도 괜찮은 영웅이지만 우리편에 라인 설만한 영웅들이 충분히 있으면 로밍 다니고 딜러 한명과 같이 캠프 정리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캠프 도는 속도는 4랩, 7랩, 13랩때 특성 덕분에 점점 더 빨라집니다. 7랩만 되어도 적들의 방해 없으면 혼자서 힘겹게 캠프 돌 수 있습니다. 13랩 되면 캠프 수월하게 돌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맵에서 캠프를 돌기 시작하는 타이밍은 처음 메인 오브젝트 싸움이 종료된 시점부터 입니다.
          (가령 하늘 사원은 처음 사원 닫히고 나서, 저주받은 골짜기는 처음 공물 먹고난 이후부터)
          그 때부터 팀원중 3명은 라인 3개 경험치를 먹고 나머지 2명은 용병 캠프 정리하는데에 신경 써야 합니다.

          만약 우리편 용병 캠프를 정리하지 않을 것이라면 그에 준하는 이득을 반드시 챙겨야 합니다.
          가령 상대편 용병 먹는거 뒤치기해서 적을 죽이고 뺏어먹거나 아군 전문가와 함께 성벽을 밀거나.
          아니면 상대편 영웅을 짤라먹거나. 
          위의 것들을 안하면서 한 라인을 두 명의 영웅이 지키고 시간을 보내는 것은 엄청난 손해입니다.
          (성벽이 깨지는 상황이라면 예외)


          2) 한타 때 해야 하는 일

          한타가 일어나면 앞라인에서 가까이 있는 애들 평타 때리면서 궁과 강화 갑피 정도만 써주고 한타 상황을 지켜보면서 가시를 적 딜러나 지원가에게 써줍니다.

          한타 때 아눕은 가시와 잠복돌진을 적 탱커를 맞추기 위해 쓰면 안됩니다.
          적 탱커에게 써도 되는 경우는 확실한 킬이 나오는 경우입니다.
          만약 적 탱커에게 가시, 잠복 돌진 했는데 적 탱커가 살아나간다면 그건 아눕의 판단 실수입니다.

          가시와 잠복돌진 콤보는 적 딜러에게 쓰기 위해 아껴두셔야 합니다.
          우리편 한타 포지션이 잡히고 나서 적 딜러에게 가시와 잠복돌진 콤보가 제대로 들어가면 바로 킬각 노릴 수 있습니다.
          굳이 킬각이 안나오는 때라도 적 딜러에게 가시 맞출 수 있으면 가시를 써도 좋습니다.
          그리고 상대편에 근접 딜러가 있는 경우에는 잠복 돌진은 가급적 아꼈다가 상대편 근접 딜러가 진입한 경우에 근접 딜러에게 쓰는 것이 좋습니다.

          적 딜러중에 가시 및 잠복돌진을 맞춰야 하는 우선 순위는
          1) 근접 딜러
          2) 원거리 딜러
          3) 지원가 (만약 말퓨리온의 평온이나 리리의 천잔 돌리기가 시전 중이라면 1순위로 바뀔 수도 있음)
          4) 탱커
          순입니다.

          다른 공략에서는 잠복 돌진으로 먼저 들어간 후에 가시를 맞추라는 팁이 있는데 이건 일반적인 한타 상황에서는 좋지
          않습니다.

          가시 -> 잠복돌진이 잠복돌진->가시보다 대부분의 상황에서 훨씬 더 좋습니다.
          가급적 초보자 분들도 이렇게 연습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잠복돌진으로 먼저 들어가는 것은 상당히 위험한 플레이입니다.
          1) 가시는 맞추는데 실패해도 타격이 적습니다. 하지만 잠복돌진은 맞추는데 실패하면 매우 큰 타격입니다.
          적진까지 진입하는 기술이기 때문에 아눕에게 엄청난 딜이 들어오고 살아 나가더라도 손해가 큽니다.
          2) 또한 아눕이 잠복돌진으로 먼저 들어간 경우 상대편 근접 딜러가 바로 우리편 딜러를 물게 됩니다. 이때 적진까지 진입한 아눕이 우리편 딜러를 보호해주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3) 가시가 더 눈에 안띄기 때문에 적들 입장에서 가시 -> 잠복돌진을 피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그 외에 여러 상황에서 가시를 먼저 쓰는 것이 더 안전하고 유연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3) 채팅

          우리 팀원을 비난하고 싶을 때에도 채팅 하지 말고 조용히 게임하는 것이 승리에 도움이 됩니다.




          끝으로 인증. 최근에 드디어 10랩 달성해서 마스터 스킨 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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