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아서스

처음에는 탱도안되고 딜도 안되는 어정쩡한 영웅일수도 있습니다.다른탱커들보다 효율이 떨어질수 있습니다.하지만 특성을 하나씩 찍을때마다 점점 강력해지는 아서스의 능력을 보실수있습니다!아서스는 사자의군대를 찍음으로서 힐러들에게 힐부담을 덜어주고 탱키함을 더욱 살릴수 있습니다.하지만 특정한 경우에는 신드라고사를 사용함으로써 팀에서 탱커의 위치로서만이 아닌최고의 이니시에이터로 존재감을 폭발시킬수도있습니다.스킬을 못맞추면 엄청난 리스크가 있는 영웅이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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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뚜벅뚜벅 걸어서 1등급까지.... [1등급]
작성자 | ruck  작성일 | 2015-07-15 13:15:44  조회수 | 3007  최종수정 | 2016-03-15 11:44:15
아서스
리치 왕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속박, 회복, 소환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28605.9575003952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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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처음에는 탱도안되고 딜도 안되는 어정쩡한 영웅일수도 있습니다.

다른탱커들보다 효율이 떨어질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성을 하나씩 찍을때마다 점점 강력해지는 아서스의 능력을 보실수있습니다!

아서스는 사자의군대를 찍음으로서 힐러들에게 힐부담을 덜어주고 탱키함을 더욱 살릴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정한 경우에는 신드라고사를 사용함으로써 팀에서 탱커의 위치로서만이 아닌

최고의 이니시에이터로 존재감을 폭발시킬수도있습니다.

스킬을 못맞추면 엄청난 리스크가 있는 영웅이기도 하지만 스킬을 맞추면 그만큼 존재감이 커지는 영웅이 아서스입니다. 이때문에 아서스를 플레이하시려면 어느정도의 스킬적중숙련도를 높이셔야됩니다.(경험이 중요합니다, 경험!)

뭔가 민망한 인증샷;(좌서스 우서스)



제가 영웅리그를 한지 얼마 되지는 않지만 저를 1등급으로 올라가는데에는 아서스가 저에게 너무나도 잘 맞고
저의 입장에서 컨트롤하기가 다른탱커보다도 편했습니다.(그 좋다는 무라딘이랑 요한나를 버리고 아서스를..;;)

그리고 다른분들에 비해 게임을 한 횟수도 많이 부족하기도 하지만 아서스를 이해하는데 누구만큼 좋다고 생각하기때문에 아서스를 처음 접하시게 될 초보자분들에게라도 미약하게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 글을 조심스레 작성해봅니다.

영웅 상성


아서스란?

아서스 라는 영웅은 다른 탱커 영웅들에 비해 이동기가 부족합니다.
EX) 무라딘 의  드워프 도약 (E) ,  티리엘의  엘드루인의 힘 (Q) ,
아눕아락,  잠복 돌진 (E)  등...
한마디로 이동기라곤 말타고 뛰는것밖에 없는 뚜벅이영웅이며 뚜벅이 영웅일수록 스킬적중도와 이해도가 아주 많이 필요합니다.(적의 스킬을 피하는 무빙도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면 상대방에 무슨스킬이 있는줄 알아야겠죠?)

하지만 고유능력인  서리한이 굶주렸다 (고유 능력)를 보유하고있으며 이 고유능력덕분에 어느탱커보다 강력한 딜을 할수있습니다! 전 아서스가 처음에는 이 고유능력때문에 딜러인줄알았어요;

초반부터 다른탱커보다 우월한 딜링으로 제압해주세요!


아서스가 가진 능력들


우선 아서스가 가지고있는 스킬들을 한번 살펴보도록합시다.

죽음의 고리 (Q) , 적에게 피해를 주는 스킬이기도 하지만 손상된 체력을 복구시킬수있는 스킬입니다.

울부짖는 한파 (W)  아서스가 가지고있는 범위형 이동불가 기술입니다. 1.5초동안 한자리에 멈춰세울수있습니다. ( 몇없는 범위형 하드 CC기)

서리 폭풍 (E)  주위에 지속적인 데미지를 줌과 동시에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는 능력을 가지고있습니다.
서리한이 굶주렸다 (고유 능력) 아서스가 고유기술로 가지고있는 능력(사용해야 발동)이고 
                                           탱이지만 딜러 못지않은 엄청난 데미지를 폭발시킬수있는 기술입니다.
                                           
10레벨 이후.
사자의 군대 (R) 구울의 군대를 뽑아냅니다. 뽑은 이후 R을 누르면 구울을 희생하면서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신드라고사 소환 (R) 아서스의 탱키함을 약간 잃어버리는 대신 최강의 이니시에이터로 만들수있습니다.
                               맞은 적은 이동속도가 감소되고 돌격병,용병,요새 등이 모두 얼어 이동 및 공격을 
                               하지않습니다.

특히  죽음의 고리 (Q)  울부짖는 한파 (W) 같은 경우에는 스킬을 시전후 캐릭터가 멈칫하기 때문에 마우스 우클릭질을 쉬지않아야 합니다...



아서스와 상성이 좋은 영웅들


1. 티란데 
티란데가 같은팀에 있는 경우면 아서스는 탱커의 임무를 수행함과 동시에 엄청난 딜을 폭발적으로 낼수있는,
흔히 말하자면 브루저의 역할까지 수행가능하게 해주는 고마운 지원가입니다.(너프 후 주춤)
Skill Combo: 울부짖는 한파 (W)  +  사냥꾼의 징표 (고유 능력) (추가데미지 25%증가) +  달의 섬광 (E) +  서리 폭풍 (E)  서리한이 굶주렸다 (고유 능력) (스킬콤보 난이도 : 中上)
2. 우서 
티란데와는 다른느낌이지만 확실한 CC기, 심판의 망치 (E) 을 보유하고있으며,
아서스의 울부짖는 한파 (W) 의 적중률을 극대화시켜주는 지원가입니다.
그리고 엄청난 폭힐능력으로 아서스의 단단함을 더더욱 극대화시켜주는 지원가이기도하지요.
Skill Combo :  심판의 망치 (E)  +  울부짖는 한파 (W) -> 서리 폭풍 (E)   서리한이 굶주렸다 (고유 능력) (스킬콤보 난이도 : 中下)
3. 도살자 
무자비한 돌진 (E) 을 박은 적 위에  울부짖는 한파 (W) 를 덮어줍니다.
그다음에는 서리한이 굶주렸다 (고유 능력)  죽음의 고리 (Q) 로 딜을 지원해주며  힘줄 끊기 (Q) 와 함께하는 도살자의 평타딜에 적라이너가 녹는모습을 볼수있습니다.
Skill Combo :  무자비한 돌진 (E)  +  울부짖는 한파 (W)  +  힘줄 끊기 (Q)  +  서리 폭풍 (E)  서리한이 굶주렸다 (고유 능력) (스킬콤보 난이도 : 中下)


그 외의 많은 영웅들이 있지만 아서스가 그렇게 다른영웅과 궁합이 잘 안맞다고 느껴진 적은 없던것같습니다.
아서스와 상성이 좋지 않은 영웅들

자가라 
왜 자가라를 굳이 상성으로 넣었는지 모르겠다고 하시는분들도 있으시겠지만 10렙 이후의 싸움에서 
게걸 아귀 (R) 의 길막효과가 가끔씩 아서스와 팀원들 사이를 가르기도 하더군요... 이때는 정말 위험한 순간까지 옵니다.
16렙때  돌가죽 이나 20렙때 강화 보호막 이 안나오면 엄청 괴롭습니다...;


적일때 상대하기 쉬운 영웅

1. 노바 
은신중인 노바를 찾기 힘들지만 맵을 잘 보시면 약간의 일그러진 모습이 보이는곳이 있습니다. (제라툴or노바)
먼저 발각된 노바를 찾으셨다면 아서스로 1:1은 절대 질수없습니다.
서리 폭풍 (E) 을 비벼주시고 이속 30%감소까지 먹여준 후 확실하게  울부짖는 한파 (W) 를 넣고 평 서리한이 굶주렸다 (고유 능력) 평때리시면 되시겠습니다.
2. 일리단 
일리단이  회피 (E) 를 켰을때는 서리 폭풍 (E) 만 비비시고 2초가 지난 후에  울부짖는 한파 (W) -> 평  서리한이 굶주렸다 (고유 능력)평   죽음의 고리 (Q) 다 박아 넣으시면 도망을 치거나 죽습니다.

이 외에 뚜벅이영웅들은 붙을수있으면 아서스로 잡기 수월한 편입니다. 몇몇을 제외하곤 말이죠...
적일때 상대하기 어려운영웅

1. 제이나 
동상 (고유 능력) 패시브로 인한 추가데미지와 슬로우는 뚜벅이인 아서스에게는 지옥의 얼음맛을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 제이나가 상대편에 픽이된다면 아서스는 픽하지 않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상대후픽에서 제이나가 나오게된다면 초반갱킹을 통해 많은 이득을 보시고 서리고리를 피하시면서 한타때 제이나를 스토킹해주세요.(만약 물딩딩이 제이나면 물딩딩이 빠르게 조지세요 안그러면 괴로움에 미칩니다.)
(아서스의 관점으로는 한번 물어제끼면 쉽게 놓지 않습니다.)

2. 캘타스 
켈타스는 10렙까지는 그렇게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13렙이 된 순간... 연쇄 폭탄 (W) 이라는 저주받은 특성으로 우리의 구울을 다 태워먹습니다.
사군을 키실때는 신경써서 켜주시고  중력 붕괴 (E) 를 잘 피해주세요.
(대처법)  첫 진입 후 딜을 맞기 전 돌가죽or 강화 보호막을 키시고    가 다 소진된걸 확인 후 사자의 군대를 킵니다. 
3. 태사다르 
초반 라인갱킹을 하기가 매우 힘듭니다. 계시 (고유 능력) 
설사 한파를 적중시킨다 하더라도  차원 이동 (E) 을 사용하여 도주를하기때문에 잡기가 매우 힘듭니다.
보호막 양이 매우 커서 빡칩니다.
4. 제라툴 
제라툴은 노바와 같은 은신형영웅이지만  점멸 (E) 이라는 엄청난 생존기가 있고  공허의 감옥 (R) 을 이용한 짤라먹기 및 도주 및 이니시에이팅이 아주 좋은 영웅입니다.(잡기 매우 어려움+빡침주의)

5.★IMPOSSIBLE
레오릭 
그냥 못이김. 소크라테스가 이걸보고 답이 없다고 정의한줄 알았음.
공략을 쓰는 본인이 이 영웅을 상대하기위해서 모든짓을 다 해봤지만 못이깁니다.
망령 걸음 (E) 덕에 갱킹도 안먹히고  절망의 손아귀 (W)덕에 라인유지력도 좋으면서
해골 왕의 휩쓸기 (Q)에 라인푸쉬력에서 탈탈털리고  망자의 묘실 (R)안에 갇혀서 죽는게 아서스의 숙명입니다.(퍽 ㅈㅅ)
그렇다고 상대방이 레오릭을 뽑았다고 무조건 지냐? 그건 아닙니다.
레오릭이 있는 라인에 라인전 강캐를 세워놓고 다른라인을 터트리면 이길수있습니다.(결국 팀에게 기대어서...ㅠ)

이 외 상대하기 거지같은영웅들     등....(CC자체가 하드하거나 자힐기가 좋은영웅들)

특성 및 기술

(4)

모든 탱커들에게 좋은 생구특성을 추천드리고싶습니다. 평타딜러(레이너,발라,노바,스랄,일리단 등)이 많다면 막기를 찍으시면 더 오래버틸수있습니다.
끝없는 굶주림 : 마나가 30차던게 60차는데 라인유지력은 좋아질지 모르지만 후반갈수록 힘이 떨어질겁니다.
냉기의 형상 : 한파를 9초마다 사용하게하는 특성입니다. 과연 한타시 9초마다 사용할수있을지 의문일뿐더러 후반에 갈수록 막기나 재생전문가가 효율이 더 좋을것같습니다.

(2)

다른 특성들 다 찍어봤는데 파괴만한 특성이 없었습니다.
아서스가 4레벨에 딜이 완성되는 존재이유입니다.
소드마스터의 지름길입니다.
우월함 : 아군에게 캠프를 돌만한 영웅이없을때 가끔씩 찍습니다.
얼어붙은 황무지 : 마나관리가 안되시는 초보자분들에게 추천.

(1)

3번칠때마다 체력이 수급되서 라인유지력이 좋아집니다. 한타때도 간간히 체력이 회복되서 더 잘 버틸수있습니다. 탱커라면 피회복!
룬전환에 의해 지는싸움도 이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내가 포커싱을 당하지않으면서 아군을 지키는포지션을 잡는다면 냉기의 일격도 나쁘지않은선택입니다.

(1)

1탱이거나 2탱이지만 내가 탱을 더 해야할 상황이라면 사자의 군대를 찍습니다.
1탱일때 사자의군대는 선택이아닌 필수입니다.
2탱이면서 상대팀에 2메이지(제이나,켈타스)나 노바 등이 있다면 신드라고사도 고려해볼만합니다.
(1탱일때 신드라고사를 찍으시면 팀원들에게 원성을받습니다;)

(2)

적의 CC기가 매우 강력해서 구울을 먹기도전에 녹아버릴거같다(빛나래,우서,무라딘 등)면 불굴,
상대팀에 2메이지조합이면서 스킬딜이 매우 강력하다면 기술보호막을,
CC기와 기술들이 나에게 포커싱이 안온다 싶으시면 모자란 딜링을 보충하기 위한 매서운 추위
메즈를 위한 서리의 흔적(절대영점과 함께 쓰면 3.5초동안 발을 묶을수있습니다.)을 추천드립니다.

(4)

일단 아서스는 탱커의 위치에 있기때문에 돌가죽이 매우 큰 효율을 냅니다.(구울을 먹을 시간을 벌때 매우 좋습니다.) 서리한이 포식했다는 나에게 포커싱이 오지 않고 우리 딜러진을 물러오는 돌진형 영웅들의 머리통을 박살내야한다면 찍는걸 고려해봅니다.

(3)

강화보호막은 매우 좋은 20렙특성스킬중에 하나입니다. 이전에는 노스랜드의 대군도 찍었지만 지금은 강화보호막이 너무 효율이 좋으므로 손이 가질않네요.
만약 신드라고사를 찍으셨다면 확실한 이니시에이팅 및 메이지클래스 잘라먹기를 위해 절대 영점을 찍는걸 고려해봅니다.
되돌리기는...Fail...

  • 죽음의 고리(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대상 적에게 171의 피해를 줍니다.

    자신에게 사용하면 272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울부짖는 한파(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1.2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71의 피해를 줍니다.
  • 서리 폭풍(E)
    마나: 초당 13
    주위 적들에게 초당 42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초당 10% 감소시켜 최대 40% 감소시킵니다. 적중당한 영웅은 공격 속도가 초당 10% 감소하여 최대 40%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 서리한이 굶주렸다(D)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하면 다음 일반 공격이 즉시 적중하여 103의 추가 피해를 주고 30의 마나를 회복시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아서스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뚜벅이'영웅입니다.
앞으로 진입하기 어렵기때문에 아군에게 들어오는 돌진형 영웅이나 탱커를 마크하여 우리딜러들이 충분한 딜을 할수있는 시간을 벌어주거나 적의 딜러들의 딜을 받아주면서 최대한 시간을 버티는것이 중요하기도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아서스는 갱킹이 매우 뛰어난 영웅입니다.(한파를 맞춘다는 전제 하에)


1.돌진형영웅을 상대할 시
서리 폭풍 (E) 유지 ->  서리한이 굶주렸다 (고유 능력) 쿨마다 사용 ->  울부짖는 한파 (W)로 적의 돌진형영웅 및 근접딜러들의 발을 묶음으로써 아군 영웅의 안전거리 확보 및 유지 -> 죽음의 고리 (Q) 딜이 2%부족해보이거나 자힐기로 사용하지 않아도 충분히 버틸수있다는 계산이 나올시 적에게 사용하고 그것이 아니라면 무조건 자힐용으로 사용하세요
사자의 군대 (R)를 사용하는 시기는 나에게 딜이 들어와서 내 체력이 75%정도 아래로 떨어졌을때 미리 뽑아놓는게 가장 좋은것같습니다.

2.적 원거리 딜러or메이지 영웅에게 접근하여 나에게 포커싱을 맞추게할 시

울부짖는 한파 (W) 적 이동 예상지점에 사용 -> 걸어서 접근★★★★(이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걸어서 접근할때 그냥 일직선으로만 접근하시는게 아니라 적의 CC기를 회피를 하면서 접근을 하셔야됩니다. 만약 불굴을 찍으셔서 CC기가 반감이 되신다면 우격다짐으로 걸어가도 무방할수도 있습니다.하지만 모든 CC기는 피하시는게 여러모로 도움이되죠) -> 서리 폭풍 (E) 유지 -> 서리한이 굶주렸다 (고유 능력) 쿨마다 사용

이때는 적 원딜이  울부짖는 한파 (W) 를 맞았을 시에 접근하면서  사자의 군대 (R) 를 소환하시는게 좋았던거같습니다. 막상 원딜에게 붙고나서 내체력이 빠진다싶을때 급히 뽑아보니 먹기도전에 죽기도 하더라고요.
그리고 사자의군대를 키고 체력이 50%이하로 내려가기 시작할때쯤에는 뒤로 빠지시면서 구울을 먹고 자힐을 하면서 쫓아오는 적에게  울부짖는 한파 (W)를 먹여주세요.

신드라고사 소환 (R)을 사용할 경우
1. 이니시에이팅
우리팀이 상대팀보다 특성이 1개차이가 날시 신드라고사를 이용하여 한타강제
2. 포탑및 요새다이브
수적 우세를 가지고있음에도 포탑과 요새때문에 진입이 껄끄러울때 사용하여 포탑 및 요새 무력화 & 한타강제
3. 수비
상대방이 돌격병 및 용병들을 옆에 달고 포탑이나 요새를 밀어버리려고할때 사용하여 돌격병과 용병 무력화, 라인정리

갱킹법에 관하여


1.말타고 접근하는법(숙련도가 낮아도 사용가능, 팀원의 호응도가 높아짐)

말타고 접근 ->  서리 폭풍 (E)  -> 5중첩 후 적의 무빙예상지점에  울부짖는 한파 (W)  -> 서리한이 굶주렸다 (고유 능력) ->   죽음의 고리 (Q) 마무리

장점 :  울부짖는 한파 (W) 의 적중률이 매우 높아집니다.
단점 : 적이 즉시 발동되는 CC기가 존재할 경우 사용하기 힘듭니다. (우서 심판,똥나래 변이 등)

2.한파 적중 후 접근법(숙련도 요구+팀원의 호응이 중요)

적의 무빙예상지점에  울부짖는 한파 (W) -> 걸어서 접근  서리 폭풍 (E) ->  서리한이 굶주렸다 (고유 능력) -> 죽음의 고리 (Q) 

장점 :  울부짖는 한파 (W) 가 적중하면 적의 생존스킬이나 회피스킬을 뺄수있습니다.
       만약 확정CC기가 먼저 들어가고 난 이후에 스킬콤보는 절대로 피할수없으면 킬각이 나옵니다.
단점 : 한파가 적중하지 못했을시 리스크가 심합니다. 약간의(?) 숙련도가 요구됩니다.
초반 운영

라인전 :  서리 폭풍 (E) 돌격병정리때만 유지 ->평타 +  서리한이 굶주렸다 (고유 능력)  +평타를 돌격병 마법사에게 사용하여 빠르게 생구를 토해내게 합니다. ->생구를 먹고 나머지 돌격병들을  서리 폭풍 (E) 으로 녹여주고, 우리팀에 갱킹이 왔을시 울부짖는 한파 (W) 를 사용하여 갱호응을 해줍니다.

로밍 : 적의 주력 원거리 딜러나 회피기가 빠졌는 영웅들을 위주로 라인을 찌릅니다.

이런식으로 킬경험치 + 적 라인경험치 손실을 줌으로써 스노우볼을 열심히 굴리시면서 선10렙을 찍고 한타를 하며 열심히 스노우볼을 굴려주시면됩니다.


궁극기 습득 후

사자의 군대 (R) 습득 후: 힐러가 없어도 어느정도 버티기가 가능해집니다.
                            이말은 힐러가 없이 말 그대로 '어느정도' 버티는거지 힐러없이도 5명한테 맞으면서 버틴다                             는 의미가 절대 아닙니다.(사자의 군대 소환하고 바로 포커싱당해서 
                            CC연계맞고 구울도 먹지못한채로 녹아내릴수도 있어요. 사군을 뽑았다고 무적이 아닙니다)
                           10렙 이후에는 우리 힐러에게 딜러들의 힐을 최우선적으로 봐달라고하고 
                           구울을 먹고  죽음의 고리 (Q) 자힐을 하면서 최대한 우리딜러들이 적 돌진형영웅or                            탱커들을 녹이기를 바랍시다. 
신드라고사 소환 (R)  습득 후 : 따로 떨어져있는 적 하나or둘or 포탑이나 요새안에 짱박혀서 나오지않는 
                                           지박령 에게 서리고룡을 선물해주고 안으로 들어가서 머리통을 박살냅니다.
                                           이때 신드라고사를 사용하는 포인트는 '포탑과 요새를 얼리면서' 적의 '영웅'
                                           까지 적중시켜 이동감소 메즈를 거느냐입니다.
                                           이렇게 각잡고 쓰는 신드라고사는 포탑의 호위를 받고 당당하게 짤짤이를
                                           넣는 여러 영웅들에게 빅엿을 선사할수있죠

20레벨 이후
강화 보호막  돌가죽  사자의 군대 (R) 가 있는 아서스는 다른 탱커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정도로 매우 강력한 탱킹력을 보유합니다. 이때 적진 깊숙한곳에 파고들어 적 딜러들을 물어주며 진형을 붕괴시키거나 아군딜러를 물고있는 적 돌진형 영웅이나 탱커들을 충분히 견제합니다.
절대 영점 (R) 을 찍으셨다면 사거리가 매우 길기때문에 시야가 안보이는곳에서 난데없이 이니시에이팅을 걸수있습니다. 2초간 속박이 붙기때문에 이때 적 딜러들을 끊어먹거나 한타를 강제하여 이득을 챙겨가시는게 좋습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거의 모든 전장은  사자의 군대 (R) 를 기본으로 찍습니다.(1탱일 시)

블랙하트 항만 :  서리 폭풍 (E) 을 사용하고 상자를 비비면서 평캔 서리한이 굶주렸다 (고유 능력) 를 사용하시면 순식간에 상자를 벗겨먹을수있습니다. 맵의 요소요소가 좁은곳이 몇군데 존재하기때문에 아서스를 하기 나쁘지않습니다.
사자의 군대 (R) (R)추천

거미여왕의 무덤 : 맵이 전체적으로 작고 각 라인간의 동선이 매우 짧은맵입니다. 아서스로 갱킹을하기에는 가장 좋은 맵이 아닐까 조심스레 의견을 내세워봅니다.
의외로 맵자체가 넓은곳이 잘 없으며 거미시종 오브젝트와의 호응이 좋기때문에 신드라고사가 잘 맞습니다.
2탱일시  신드라고사 소환 (R)추천

저주받은 골짜기 : 맵자체가 넓고 곳곳에 골목길 등 좁은지형들이 많이 있습니다. 좁은지역 한타에 좋은 영웅들과 함께라면 아서스도 엄청난 효율을 낼수있습니다. 좁은지형이 있을수록  울부짖는 한파 (W) 의 적중률이 상승합니다.
역으로 좁은구간이기때문에 아서스가 뒤로 빠지기 힘듭니다.
사자의 군대 (R) 추천

죽음의 광산 : 광산 내부로 들어가서 골렘을 챙기는것이 중요합니다. 전체적으로 좁은지형 + 라인이 2개이기때문에 갱킹을 하기에 적합하지 않지만 좁은지형에서의 싸움에서 아주 강한 면모를 보이는 아서스에게는 꽤 괜찮은 전장이 아닐까싶습니다. 신드라고사를 사용하면 높은확률로 3인이상의 적 영웅에게 적중시킬수 있습니다.
2탱일시  신드라고사 소환 (R)추천

공포의 정원 : 맵 요소요소에 수풀이 많고 맵이 전체적으로 넓은편입니다. 갱킹 및 라인전도 중요하지만 공포씨앗 오브젝트가 매우 중요한 요소중의 하나이기때문에  서리 폭풍 (E) 를 사용하여 작은씨앗들을 충분히 도륙낼수있습니다.
사자의 군대 (R) 추천

용의 둥지 : 맵이 넓고 윗라인이 가운데와 아랫라인과의 거리가 꽤 됩니다. 가운데와 아랫라인사이를 왔다갔다하면서 갱킹을 자주 다녀주시고 적의 공성캠프를 수시로 체크해주세요.
사자의 군대 (R)  추천

하늘 사원 : 맵이 크고 사원이라는 오브젝트가 중요합니다. 곳곳에 수풀이 있기때문에 수풀에서 갑자기 나오는 갱킹으로 라이너들을 괴롭힐수있습니다. 사원싸움에서  서리 폭풍 (E) 으로 비비시면서 적 원딜라인에게  울부짖는 한파 (W) 를 사용하시면서  죽음의 고리 (Q) 로 체력을 수급하시면 됩니다.
신드라고사 소환 (R) 추천

영원의 전쟁터 : 맵이 크고 라인이 2개,불멸자라는 오브젝트에서 한타가 자주일어납니다.
하지만 불멸자 오브젝트가 있는쪽을보면 골목길이 많고 좁은구간이 많습니다.
불멸자의 공성을 도와주기위해 신드라고사를 찍기도합니다.
2탱일 시 신드라고사 소환 (R)추천

불지옥 신단 : 맵이 크고 라인이 3라인이며 응징자 신단 오브젝트가 큰 힘을 발휘하는 전장입니다.
신단싸움에서 자주 난전이 일어나기때문에 아서스의 효율이 비교적 좋은편입니다.
(하지만 레오릭,소냐,요한나에 밀리겠지...제기ㄹ..)
사자의 군대 (R)  추천

파멸의 탑 : 맵이 크고 라인이 3개인 특이한 오브젝트가 존재하는 전장입니다.
핵을 직접 타격하지못하고 제단을 활성화 시키면 가지고있는 요새 수 + 1만큼의 상대방의 핵체력이 손상됩니다.
그러기에 제단을 두고 싸우는 오브젝트 한타싸움이 치열하며 제단주변의 지형이 좁기때문에 한타비비기가 좋습니다.

 사자의 군대 (R)  추천
마치면서...

모든 특성선택에는 정답이 존재하지않습니다. 충분히 상황에따라 바뀔수 있어요.(공략에서는 이게 최고다! 라고 단언해도 다른특성이 의외의 장소에서 엄청난 효율이 날수도있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아서스는 딜링이 충분히 나오는 탱커입니다. 우리 팀원들의 앞에서 들어오는적들의 딜을 온몸으로 받아내주며 우리 아군을 물러오는 적들에게 강력한 딜을 박아넣으면 돌진형영웅들이 주춤하는 모습을 볼수있습니다. 
많은 아서스유저분들이 힘내셔서 아서스를 1티어급탱커로 올려주셨으면 합니다! 화이팅!
(막상 적으니 내가 뭘적었는지 모르겠어...)
P.S : 야언ㅈ 소리좀 안나게해라....(아서스 상향좀요 ㅂ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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