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플레이
아서스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뚜벅이'영웅입니다.
앞으로 진입하기 어렵기때문에 아군에게 들어오는 돌진형 영웅이나 탱커를 마크하여 우리딜러들이 충분한 딜을 할수있는 시간을 벌어주거나 적의 딜러들의 딜을 받아주면서 최대한 시간을 버티는것이 중요하기도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아서스는 갱킹이 매우 뛰어난 영웅입니다.(한파를 맞춘다는 전제 하에)
1.돌진형영웅을 상대할 시

서리 폭풍 (E) 유지 ->

서리한이 굶주렸다 (고유 능력) 쿨마다 사용 ->

울부짖는 한파 (W)로 적의 돌진형영웅 및 근접딜러들의 발을 묶음으로써 아군 영웅의 안전거리 확보 및 유지 ->

죽음의 고리 (Q) 딜이 2%부족해보이거나 자힐기로 사용하지 않아도 충분히 버틸수있다는 계산이 나올시 적에게 사용하고 그것이 아니라면 무조건 자힐용으로 사용하세요

사자의 군대 (R)를 사용하는 시기는 나에게 딜이 들어와서 내 체력이 75%정도 아래로 떨어졌을때 미리 뽑아놓는게 가장 좋은것같습니다.
2.적 원거리 딜러or메이지 영웅에게 접근하여 나에게 포커싱을 맞추게할 시

울부짖는 한파 (W) 적 이동 예상지점에 사용 -> 걸어서 접근★★★★(이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걸어서 접근할때 그냥 일직선으로만 접근하시는게 아니라 적의 CC기를 회피를 하면서 접근을 하셔야됩니다. 만약 불굴을 찍으셔서 CC기가 반감이 되신다면 우격다짐으로 걸어가도 무방할수도 있습니다.하지만 모든 CC기는 피하시는게 여러모로 도움이되죠) ->

서리 폭풍 (E) 유지 ->

서리한이 굶주렸다 (고유 능력) 쿨마다 사용
이때는 적 원딜이

울부짖는 한파 (W) 를 맞았을 시에 접근하면서

사자의 군대 (R) 를 소환하시는게 좋았던거같습니다. 막상 원딜에게 붙고나서 내체력이 빠진다싶을때 급히 뽑아보니 먹기도전에 죽기도 하더라고요.
그리고 사자의군대를 키고 체력이 50%이하로 내려가기 시작할때쯤에는 뒤로 빠지시면서 구울을 먹고 자힐을 하면서 쫓아오는 적에게

울부짖는 한파 (W)를 먹여주세요.

신드라고사 소환 (R)을 사용할 경우
1. 이니시에이팅
우리팀이 상대팀보다 특성이 1개차이가 날시 신드라고사를 이용하여 한타강제
2. 포탑및 요새다이브
수적 우세를 가지고있음에도 포탑과 요새때문에 진입이 껄끄러울때 사용하여 포탑 및 요새 무력화 & 한타강제
3. 수비
상대방이 돌격병 및 용병들을 옆에 달고 포탑이나 요새를 밀어버리려고할때 사용하여 돌격병과 용병 무력화, 라인정리
1.말타고 접근하는법(숙련도가 낮아도 사용가능, 팀원의 호응도가 높아짐)
말타고 접근 ->

서리 폭풍 (E) -> 5중첩 후 적의 무빙예상지점에

울부짖는 한파 (W) ->

서리한이 굶주렸다 (고유 능력) ->

죽음의 고리 (Q) 마무리
장점 :

울부짖는 한파 (W) 의 적중률이 매우 높아집니다.
단점 : 적이 즉시 발동되는 CC기가 존재할 경우 사용하기 힘듭니다. (우서 심판,똥나래 변이 등)
2.한파 적중 후 접근법(숙련도 요구+팀원의 호응이 중요)
적의 무빙예상지점에

울부짖는 한파 (W) -> 걸어서 접근

서리 폭풍 (E) ->

서리한이 굶주렸다 (고유 능력) ->

죽음의 고리 (Q)
장점 :

울부짖는 한파 (W) 가 적중하면 적의 생존스킬이나 회피스킬을 뺄수있습니다.
만약 확정CC기가 먼저 들어가고 난 이후에 스킬콤보는 절대로 피할수없으면 킬각이 나옵니다.
단점 : 한파가 적중하지 못했을시 리스크가 심합니다. 약간의(?) 숙련도가 요구됩니다.
초반 운영
라인전 :

서리 폭풍 (E) 돌격병정리때만 유지 ->평타 +

서리한이 굶주렸다 (고유 능력) +평타를 돌격병 마법사에게 사용하여 빠르게 생구를 토해내게 합니다. ->생구를 먹고 나머지 돌격병들을

서리 폭풍 (E) 으로 녹여주고, 우리팀에 갱킹이 왔을시

울부짖는 한파 (W) 를 사용하여 갱호응을 해줍니다.
로밍 : 적의 주력 원거리 딜러나 회피기가 빠졌는 영웅들을 위주로 라인을 찌릅니다.
이런식으로 킬경험치 + 적 라인경험치 손실을 줌으로써 스노우볼을 열심히 굴리시면서 선10렙을 찍고 한타를 하며 열심히 스노우볼을 굴려주시면됩니다.
궁극기 습득 후

사자의 군대 (R) 습득 후: 힐러가 없어도 어느정도 버티기가 가능해집니다.
이말은 힐러가 없이 말 그대로 '어느정도' 버티는거지 힐러없이도 5명한테 맞으면서 버틴다 는 의미가 절대 아닙니다.(사자의 군대 소환하고 바로 포커싱당해서
CC연계맞고 구울도 먹지못한채로 녹아내릴수도 있어요. 사군을 뽑았다고 무적이 아닙니다)
10렙 이후에는 우리 힐러에게 딜러들의 힐을 최우선적으로 봐달라고하고
구울을 먹고

죽음의 고리 (Q) 자힐을 하면서 최대한 우리딜러들이 적 돌진형영웅or 탱커들을 녹이기를 바랍시다.

신드라고사 소환 (R) 습득 후 : 따로 떨어져있는 적 하나or둘or 포탑이나 요새안에 짱박혀서 나오지않는
지박령 에게 서리고룡을 선물해주고 안으로 들어가서 머리통을 박살냅니다.
이때 신드라고사를 사용하는 포인트는 '포탑과 요새를 얼리면서' 적의 '영웅'
까지 적중시켜 이동감소 메즈를 거느냐입니다.
이렇게 각잡고 쓰는 신드라고사는 포탑의 호위를 받고 당당하게 짤짤이를
넣는 여러 영웅들에게 빅엿을 선사할수있죠
20레벨 이후

강화 보호막

돌가죽

사자의 군대 (R) 가 있는 아서스는 다른 탱커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정도로 매우 강력한 탱킹력을 보유합니다. 이때 적진 깊숙한곳에 파고들어 적 딜러들을 물어주며 진형을 붕괴시키거나 아군딜러를 물고있는 적 돌진형 영웅이나 탱커들을 충분히 견제합니다.

절대 영점 (R) 을 찍으셨다면 사거리가 매우 길기때문에 시야가 안보이는곳에서 난데없이 이니시에이팅을 걸수있습니다. 2초간 속박이 붙기때문에 이때 적 딜러들을 끊어먹거나 한타를 강제하여 이득을 챙겨가시는게 좋습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거의 모든 전장은

사자의 군대 (R) 를 기본으로 찍습니다.(1탱일 시)
블랙하트 항만 :

서리 폭풍 (E) 을 사용하고 상자를 비비면서 평캔

서리한이 굶주렸다 (고유 능력) 를 사용하시면 순식간에 상자를 벗겨먹을수있습니다. 맵의 요소요소가 좁은곳이 몇군데 존재하기때문에 아서스를 하기 나쁘지않습니다.

사자의 군대 (R) (R)추천
거미여왕의 무덤 : 맵이 전체적으로 작고 각 라인간의 동선이 매우 짧은맵입니다. 아서스로 갱킹을하기에는 가장 좋은 맵이 아닐까 조심스레 의견을 내세워봅니다.
의외로 맵자체가 넓은곳이 잘 없으며 거미시종 오브젝트와의 호응이 좋기때문에 신드라고사가 잘 맞습니다.
2탱일시

신드라고사 소환 (R)추천
저주받은 골짜기 : 맵자체가 넓고 곳곳에 골목길 등 좁은지형들이 많이 있습니다. 좁은지역 한타에 좋은 영웅들과 함께라면 아서스도 엄청난 효율을 낼수있습니다. 좁은지형이 있을수록

울부짖는 한파 (W) 의 적중률이 상승합니다.
역으로 좁은구간이기때문에 아서스가 뒤로 빠지기 힘듭니다.

사자의 군대 (R) 추천
죽음의 광산 : 광산 내부로 들어가서 골렘을 챙기는것이 중요합니다. 전체적으로 좁은지형 + 라인이 2개이기때문에 갱킹을 하기에 적합하지 않지만 좁은지형에서의 싸움에서 아주 강한 면모를 보이는 아서스에게는 꽤 괜찮은 전장이 아닐까싶습니다. 신드라고사를 사용하면 높은확률로 3인이상의 적 영웅에게 적중시킬수 있습니다.
2탱일시

신드라고사 소환 (R)추천
공포의 정원 : 맵 요소요소에 수풀이 많고 맵이 전체적으로 넓은편입니다. 갱킹 및 라인전도 중요하지만 공포씨앗 오브젝트가 매우 중요한 요소중의 하나이기때문에

서리 폭풍 (E) 를 사용하여 작은씨앗들을 충분히 도륙낼수있습니다.

사자의 군대 (R) 추천
용의 둥지 : 맵이 넓고 윗라인이 가운데와 아랫라인과의 거리가 꽤 됩니다. 가운데와 아랫라인사이를 왔다갔다하면서 갱킹을 자주 다녀주시고 적의 공성캠프를 수시로 체크해주세요.

사자의 군대 (R) 추천
하늘 사원 : 맵이 크고 사원이라는 오브젝트가 중요합니다. 곳곳에 수풀이 있기때문에 수풀에서 갑자기 나오는 갱킹으로 라이너들을 괴롭힐수있습니다. 사원싸움에서

서리 폭풍 (E) 으로 비비시면서 적 원딜라인에게

울부짖는 한파 (W) 를 사용하시면서

죽음의 고리 (Q) 로 체력을 수급하시면 됩니다.

신드라고사 소환 (R) 추천
영원의 전쟁터 : 맵이 크고 라인이 2개,불멸자라는 오브젝트에서 한타가 자주일어납니다.
하지만 불멸자 오브젝트가 있는쪽을보면 골목길이 많고 좁은구간이 많습니다.
불멸자의 공성을 도와주기위해 신드라고사를 찍기도합니다.
2탱일 시

신드라고사 소환 (R)추천
불지옥 신단 : 맵이 크고 라인이 3라인이며 응징자 신단 오브젝트가 큰 힘을 발휘하는 전장입니다.
신단싸움에서 자주 난전이 일어나기때문에 아서스의 효율이 비교적 좋은편입니다.
(하지만 레오릭,소냐,요한나에 밀리겠지...제기ㄹ..)

사자의 군대 (R) 추천
파멸의 탑 : 맵이 크고 라인이 3개인 특이한 오브젝트가 존재하는 전장입니다.
핵을 직접 타격하지못하고 제단을 활성화 시키면 가지고있는 요새 수 + 1만큼의 상대방의 핵체력이 손상됩니다.
그러기에 제단을 두고 싸우는 오브젝트 한타싸움이 치열하며 제단주변의 지형이 좁기때문에 한타비비기가 좋습니다.
사자의 군대 (R) 추천마치면서...
모든 특성선택에는 정답이 존재하지않습니다. 충분히 상황에따라 바뀔수 있어요.(공략에서는 이게 최고다! 라고 단언해도 다른특성이 의외의 장소에서 엄청난 효율이 날수도있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아서스는 딜링이 충분히 나오는 탱커입니다. 우리 팀원들의 앞에서 들어오는적들의 딜을 온몸으로 받아내주며 우리 아군을 물러오는 적들에게 강력한 딜을 박아넣으면 돌진형영웅들이 주춤하는 모습을 볼수있습니다. 많은 아서스유저분들이 힘내셔서 아서스를 1티어급탱커로 올려주셨으면 합니다! 화이팅!
(막상 적으니 내가 뭘적었는지 모르겠어...)
P.S : 야언ㅈ 소리좀 안나게해라....(아서스 상향좀요 ㅂ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