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리 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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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1등급/데이터압박] 커엽고 쌘 리리 공략
- 작성자 | 꿀빠세요 작성일 | 2015-07-17 18:56:29 조회수 | 43260 최종수정 | 2015-07-18 16:2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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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 리세계 유랑자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회복, 실명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500 3.125 500 3 60 5.5 1.25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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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귀여운 영웅 리리 공략입니다!!
영웅리그 돌리게 되면 필연적으로 자기가 원하는 포지션을 잡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서포터가 주가 아니라면 자기가 원하는 포지션 영웅 사랴 원하지 않는 포지션 영웅도 사랴 배틀코인 혹은 골드의 부담도 될 뿐더러숙련도 쌓는데도 부담이 많이 됩니다
커여운 리리는 가격도 2000골드로 매우 저렴합니다. 또한 논 타겟 스킬이 많아 스킬샷 피지컬 부담이 적습니다. 따라서 상황판단과 위치선정만으로 강력한 힘을 낸다는 점에서 주 포지션이 아닌데 서포터를 하는 분들에게 노하우를 전수하여 쉽게 1등급 달성하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물론 저는 리리로 1등급 달성했으므로 리리를 주력으로 하셔도 이 공략이 유용할거라 생각됩니다.
영웅 상성
딱히 상성이 나쁜 아군영웅은 없다고 생각되어 적지 않겠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영웅]
일리단은 상대하기 수월합니다.
너프 전에도 축소 광선하고 실명의 바람 (E) 으로 딜러 옆에서 허우적 대게 만들기 좋았는데
최근 패치이후 일리단 자체 너프 먹었을 뿐 아니라 실명의 바람이 지속시간으로 바뀌고
4렙 특성 눈뜬장님을 선택하면 3초간 평타가 빗나가게 됩니다
따라서 리리가 딜러 옆에서 보조해주면 일리단+탱커1명 만으로는 리리+딜러를 잡아내기 어렵게 됩니다
쓰랄 역시 뚜벅이 평타딜러 입니다
축소광선과 앞에서 무력합니다.
다만 쓰랄 궁극기 세계의 분리는 사실상 보고 피할수 없는 스킬이기 때문에
이게 빠진것을 본 후에 천잔을 돌려야 한다는 점은 유념해야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
리리는 힐이 조금씩 지속적으로 들어가는 힐러이기 때문에 폭딜러들의 한방딜을 지키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천잔하고 허브차는 시전이후 힐까지 약간의 딜레이가 있다는 점은 더더욱 살리기 어렵게 만들죠
그나마 제이나의 경우에는 w추가딜, 켈타스는 dq 이후 w 폭발까지 시간이 있어서 빠른 궁극기 시전시 어떻게 살릴수 있으나
노바나 아즈모단의 경우에는 같은편 끔살을 겪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티리엘이 어려운 상대는 아니나
경험상 리리하는 사람들 보면 티리엘 궁 빠지기도 전에 켰다가
바로 심판맞고 끊기는 경우를 많이 봐서 여기에 둡니다.
티리엘이 상대방에 있다면 궁극기 심판을 찍는지 우선 확인을 하고
심판을 찍은 경우에는 티리엘이 궁극기 쓰기 전까지 궁극기를 쓸 상황을 만들지 않으면 됩니다.
아군이 티리엘 심판도 없이 이니시당해서 짤린다는건 리리의 문제가 아닙니다.
다른 서포터라도 이미 한탐 쿨 돌려서 살리더라도 티리엘이 심판으로 쫒아와서 후속 스턴으로 죽일거거든요.
후술하겠지만 리리가 궁 안킨다고 티리엘도 심판이 봉인당하면 그건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번 외>
무라딘이 리리 카운터라는 분들 있는데........
솔직히 화신 평타로는 천잔 못 끊습니다 입히오스입니다
천잔 사거리가 얼마나 긴데 무라딘이 평타로 끊는다는건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폭풍강타 (Q) 맞아서 끊겼다면 무라딘이 리리 운전자보다 실력이 좋은거구요
차라리 확정 cc 있는 도살자가 무라딘보다 천잔 끊기는 쉽습니다
실바나스는 울부짖는화살에 침묵이 걸려있어 천잔 시전시 끊길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울부짖는 화살은 투사체 속도가 매우 느려서 혹여나 끊기더라도 천잔이 어느정도 돌아간 상태이며
리리 혼자 울부짖은 화살 맞는다면 실바 궁은 사실상 삽질입니다
실바 나왔을때는 리리가 딜러들이랑 약 손가락 두마디나 세마디 정도 거리 떨어져 있으면서 천잔 돌리다가
실바가 궁 쓸거 같을때 조금 거리 벌려주면 됩니다.
실바 궁 범위보다 천잔이 압도적으로 넓기 때문에 잘 보고 피하면 피해집니다
특성 및 기술
- (1)
7렙은 무조건 후다닥입니다 이거 찍는 사람 거의 본적 없는데 이 특성이 있음으로써 리리는 상대방의 어그로를 끌어 한타에서 이니시를 리리가 한번 받아내고 역이니시+천잔콤보로 한타를 잡아내는 핵심 특성입니다 적이 cc가 전혀 없다면 연속투척이나 몸에좋은차도 생각은 해볼수 있으나 영웅리그에서 cc없는 판은 단 한번도 없었던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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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허브차(Q)
- 마나: 25재사용 대기시간: 4초사거리 6 내의 생명력이 가장 낮은 아군의 생명력을 182 회복시킵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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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룡(W)
- 마나: 35재사용 대기시간: 11초아군 영웅에게 운룡을 소환합니다. 운룡은 1초마다 주위 적을 공격하여 27의 피해를 주고 대상 아군의 생명력을 21 회복시킵니다. 8초 동안 지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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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명의 바람(E)
- 마나: 30재사용 대기시간: 12초가장 가까운 적 2명에게 실명의 바람을 내보내 138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적중당한 영웅은 1.5초 동안 실명하고 이동 속도가 15%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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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빠른 발(고유 능력)
- 피해를 받으면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더 빨리 감소하고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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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특성은 취향이라지만 저는 리리 특성이 사실상 고정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반드시 후다닥 찍어주세요 한번 써보고 상대방 이니시 기술 대신 맞아보면 이게 왜 최고의 특성인지 알 수 있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리리를 그리 달가워 하지 않습니다ㅜㅜ
마술사의 꿈 스택을 쌓습니다. 하드 cc도 없고 용병도 혼자 먹을 수 없기에 빈 라인 붙거나 딜러 따라다니면 됩니다. 다만 라인전에서 리리는 지속력이 매우 좋기에 상대방 영웅을 계속 평타로 패면서 괴롭게 해줍니다 맞딜하려고 하면 실명의 바람 (E) 과 운룡 (W) 을 써서 먼저 뒤로 빼게 만들어줍니다. 둘 다 마나소모는 심한 스킬이므로 너무 난사해서 힐을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쿵푸허슬 을 찍은 리리는 좀비가 됩니다
앞서 말한 '신경다발' 건드리는 운영으로 기분나쁘게 하면서
한타 이후 무한 허브차와 실명의 바람으로 괴롭혀 주면 되겠습니다.
20렙 이후 리리는 최강힐러입니다. 왕의 귀환이죠.
쿵푸 허슬을 잘 터뜨리기 위해서는 아프지 않은 광역딜을 맞아주는게 중요합니다
그림에서는 아서스가 돌격병을 치고 있지만 실제로는 우리편 딜러나 리리를 치게 됩니다
실명의 바람 (E) 을 쓰면 근딜이 리리죽이기는 쉽지 않습니다.
아군 딜러에게 상대방 탱커가 붙는경우
가까이 붙어서 스킬샷이나 광역스킬을 맞아주면서
무한으로 실명의 바람을 날려주는게 딜러를 지키는 포인트입니다
축소광선은 우리편 딜러에게 2명이상 붙어서 위험하다 싶은 경우가 아니라면 상대탱커가 도망치려할 때 걸어줍시다
예외적으로 일리단은 바로 걸면 됩니다
그 외에도
무라딘의 천둥벼락 (W) 이라던가 실바나스 의 어둠의 비수 (W) 라던가
태사다르의 사이오닉 폭풍 (W) 이라던가 일리단의 제물 (W) 이라던가
누더기 유독 가스 (고유 능력) 역시 쿵푸 터뜨리는데 최곱니다
제이나 의 눈보라 (W) 역시 동상 상태가 아니면 한대는 맞아줘도 안아픕니다
다만 캘타스 스킬은 일부러는 맞지 마세요 더럽게 아픕니다 스킬쿨 돌리다가 죽습니다
요새, 성채, 핵의 공격의 슬로우 스플레시 역시 쿵푸허슬을 돌릴 수 있습니다.
이건 진짜 안 아프기 때문에 이걸 활용하면 쉽게 쿵푸허슬을 터뜨릴 수 있죠
한타 시작 이후엔 앞서 설명한 그림과 같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쿵푸허슬이 사기이기 때문에 왠만하면 20렙을 찍을 수 있는 전장이 좋습니다
하늘 사원은 그렇게 리리가 활동하기 좋은 맵은 되지 못합니다 20렙을 찍기전에 게임이 끝나는 경우가 많고
사원과 우두머리를 중심으로 좁은 한타가 많이 발생하여 리리의 무빙이 제약받기 쉽습니다
다만 광산의 경우 모여서 혼잡한 한타가 자주 일어나 실명의 바람 활용이 극대화되고
맵특성상 서포터의 유지력이 중요한 바 게임 시간이 짧음에도 불구하고 리리가 활약하기 좋습니다
왠만하면 여기서는 4렙특성으로 거대 소용돌이를 찍어 4명씩 실명의 바람을 맞춰 줍시다
나머지 맵들은 모두 평균 플레이 시간이 20분을 넘어가기 때문에 20렙 찍을 확률이 높습니다
거의 맵에 의한 영향은 크지 않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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