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스랄

작년 6월~10월동안 북미 T.A할때 Dstyle로 활동한 유저입니다이후 와우만 하다가 우연히 본스랄 마스터 스킨이 너무 강렬하게 기억에 남아와우 쉬는 시점에서 이젠 김치섭으로 다시 육성 중인 유저로스랄 하나 50판쯤 하고 느낀점을 공유하고 싶어서 써봅니다.처음 스랄할때는 질풍 너프전 공략말곤 없어서 고민을 좀 많이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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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스'the elemental'랄
작성자 | 디스타일  작성일 | 2015-04-08 16:13:06  조회수 | 2489
스랄
호드의 대족장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속박,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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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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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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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작년 6월~10월동안 북미 T.A할때 Dstyle로 활동한 유저입니다

이후 와우만 하다가 우연히 본

스랄 마스터 스킨이 너무 강렬하게 기억에 남아

와우 쉬는 시점에서 이젠 김치섭으로 다시 육성 중인 유저로

스랄 하나 50판쯤 하고 느낀점을 공유하고 싶어서 써봅니다.

처음 스랄할때는 질풍 너프전 공략말곤 없어서 고민을 좀 많이 했습니다.

영웅 상성

라인전에서는 확실히 연쇄번개를 주력으로

포킹을 해주는 방법이 좋습니다

대체적으로 유리몸이면서 생존기가 없고 지속력이 딸리는 원거리 케릭들과

거의 대부분의 근접 케릭들은 라인전 단계에선 매우 할만합니다.

여기서 문제는 무엇이냐?

전체적인 스랄의 스킬들을 살펴보시면 접근기가 질풍의 이속증가, 20렙에 배우는 공용점멸 빼고 없죠.

무빙기가 좋은 원거리 케릭들과 스턴 및 메즈가 강력한 지원가, 평타 저지특성이 있는 몇몇 탱커들이 적에 있으면

이기고 지는걸 떠나서 피곤해집니다.

자력으로 붙을 수 있는 수단이 ult, w 말고 없다고 가정 하에 w를 그냥 맞아주는 사람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메즈를 쉽게 넣어 줄 수 있는 케릭. 즉, 스랄이 상대하기 껄끄러운 케릭들이 아군이 되면 편해집니다

예를들면 우서가 있겠죠



특성 및 기술

(2)

초반 라인전 단계에서 연쇄번개의 사거리를 늘려주는 이 특성은 어지간한 원거리딜러의 평타사거리보다 깁니다.

마나소모도 줄어들어 타이트한 포킹이 가능합니다.

(1)

상황에 따라 독살이냐 연번특성이냐 다릅니다.

연번 특성을 찍으면 전반적인 스랄의 전투지속력이 매우 크게 증가합니다.

단 독살을 찍고 이득을 볼 수 있겠다라는 판단이 있을 시 독살 찍어줍니다.

(4)

이쪽 특성은 거의 선택의 여지가 없는 은총을 찍는게 좋습니다.

회복력중첩과 중복되지않고 고유 쿨만 30초 돌아갑니다.

예를 들면 연번 2번 D면 회복력이 2번 터집니다.

(1)

팀 픽의 컨셉에 맞춰 찍습니다

둘다 사용하기에 매우 좋은 궁극기 입니다.

(1)

저는 가급적이면 주문방어막을 주는 편 입니다.

본인이 w를 잘맞출 자신이 있으면 w특성이 제일 낫습니다.

(1)

여기에선 연쇄번개 2번 특성이 팀파이트에 기여하는데 있어 훨씬 유용합니다. 질풍 손맛도 손맛이지만 결국 안먹힙니다.

저는 독살을 찍을 시엔 피에는피 찍고 합니다.

(4)

여지없이 점멸이 제일입니다.

지진을 찍었을시엔 궁강화도 고려대상이 되기도 합니다.

  • 연쇄 번개(Q)
    마나: 40
    적을 번개로 공격하여 168의 피해를 주고 주위 3명의 적에게 각각 84의 피해를 줍니다.
  • 야수 정령(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야수 정령을 내보내 경로 상의 적들에게 159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대상 영웅을 1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이동 거리가 25% 증가합니다.
  • 질풍(E)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다음 3회의 일반 공격은 100% 더 빠르게 적중하고 서리늑대의 회복력이 중첩됩니다.
  • 서리늑대의 회복력(고유 능력)
    기술로 피해를 주면 서리늑대의 회복력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5중첩에 도달하면 즉시 232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연쇄번개로 포킹을 하다가 각을보고 포커싱에 연계를 콜하고 E로 붙습니다.

초반 운영

처음에 생각하실것은 연번으로 포킹을 하시되 붙어줄땐 확실하게 붙어주고 딜하셔야합니다.

포킹딜이 조금은 약한 타임 입니다.

궁극기 습득 후
분리를 찍었을 경우 시야를 보시고 소규모 난전을 유도 하셔야 합니다. 
10렙의 스랄은 그 누구에게도 지지않는 근거리 누커입니다.
정식한타에서는 16까지 큰힘을 발휘하기 힘듭니다.

16이후 갈래번개 특성을 찍으시면 정식한타도 할만해집니다. 꾸준한 포킹이 가능합니다.
1인분의 역할을 충분히 해냅니다.
20레벨 이후
지진을 찍었다면 궁특성을 찍고 브루져에게 e딜을 넣어주세요

분리를 찍었을 경우 연계를 봐주며 궁을 써주시되 진영이 쪼개지는 궁이라 적이 뭉쳐있어야 극대화효과가 일어나는 케릭들이 있으니

연계로 써주거나 미리 언제 쓸건지 멘트를 서로 나눠야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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