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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리 리

cc기는 부족하지만 훌륭한 지속딜과 광역딜을 가지고있으며 맞다이 자체로도 상당한 저력을 보여주는 리리입니다. 하지만 라인정리가 힘들고 용병캠프또한 다른 지원가들에 비해서 존재감이 없다는게 단점입니다. 게다가 힐도 원하는 사람한테 못주는게 아쉽고요. 그렇기 떄문에 전 치유의 운룡을 달아줘서 힐을 해줍니다. 한타 때는 천잔돌리기로 훌륭하게 팀원 좀비화를 실현시켜주며 우리가 상대랑 3렙차이정도 나면 수룡으로 퍼포먼스까지 보여줄 수 있습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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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초보자가 해볼만한 서포터 리리 공략
작성자 | 니얼굵우르곶  작성일 | 2015-07-24 18:52:43  조회수 | 2812
리 리
세계 유랑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회복, 실명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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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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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15003.1255003605.5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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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cc기는 부족하지만 훌륭한 지속딜과 광역딜을 가지고있으며 맞다이 자체로도 상당한 저력을 보여주는 리리입니다. 하지만 라인정리가 힘들고 용병캠프또한 다른 지원가들에 비해서 존재감이 없다는게 단점입니다. 게다가 힐도 원하는 사람한테 못주는게 아쉽고요. 그렇기 떄문에 전 치유의 운룡을 달아줘서 힐을 해줍니다.

 

한타 때는 천잔돌리기로 훌륭하게 팀원 좀비화를 실현시켜주며 우리가 상대랑 3렙차이정도 나면 수룡으로 퍼포먼스까지 보여줄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생긴것도 귀엽고요.

영웅 상성

리리는 cc기가 없다고 생각하셔도 무방하기 때문에 부족한 cc기를 채워주는 탱커와 함께할 때 좋습니다. ETC같은 경우에는 락스피릿을 내뿜는 ETC를 천잔으로 안끊기게 해줄수 있을분더러 혼자서 cc기릴 다 넣어주시기때문에 최상의 조합이 됩니다. 무라딘 역시 cc기가 훌륭하며 요한나는 불사가 두개가 있나 싶을정도의 탱을 보여줄 수 있게합니다.

 

아눕아락같은 경우는 벌레풀기+천잔돌리기의 좀비가 실현됩니다. 잠깐이라도 천잔을 돌렸다싶음 아눕아락의 피통이 아래로 안내려가는 기현상을 보여줍니다. 거기다가 훌륭한 cc기로 무작한 아눕아락이 나쁘지 않을리가 없죠.

 

캘타스나 제이나와 1 : 1을할 때 캘타스는 바람만 피해주시고 치휴의 운룡을 찍어주시면 가볍게 딜교자체가 성립이 안되게 할 수 있습니다. 제이나 같은경우는 q만 조심하면 됩니다. 물론 제이나 qw맞음 비명횡사하지만요. 발라하고도 무척이나 기쁘게 딜교를 해줄 수 있는데,4렙 발라가 아무리 떄려도 운룡과 q로 수급되는 리리피+e의 실명으로 딜교자체를 성립시켜주지 않을수가 있습니다.

 

다른 힐링하는 지원가들하고는 최악입니다. 말퓨는 뭐 황혼을 찍어서 침묵을 주고 묶는 cc기라도 있으니 됬지만 레가르는... 애초에 리리의 힐 자체로도 한타를 좌지우지할 수 있는데 이런 힐이 빵빵한 서포터들은 힐낭비정도로 생각하심 편합니다.

 

근데 짜증나는 노바양은 이 귀여운 리리를 확찢해주시는 요소입니다. 그냥 죽어요 망했어요 ㅠ

 

티리엘 같은 경우는 천잔돌리기를 기달렸다가 돌진해오시는 경우가 많으십니다. 기회주의자 같으니라고! 심지어 딜도 아파요. 진형도 파괴되서 절 보호해준 사람들도 멀리 날아가버립니다..

 

아눕아락은 팀으로 만나면 참으로 든든한데 돌진해오고 실패하면 q를씁니다. 심한경우는 절 고치로 만들어주십니다.

무림고수에 빙의해서 화려한 무빙으로 eq를 전부 피해주면 해볼만 합니다.

 

무라딘같은 경우는 멀리있다가도 드워프도약에 스턴특성넣고 끊는다던가 q로끊는다던가 경 궁-평타로 끊는다던가 특성을 발휘해서 평타로 끊는다던가...정말 악의 무리같으니라고 ㅂㄷㅂㄷㅂㄷ

 

요한나는 w에 끌어당겨지면 리리가 일시스턴으로 천잔이 끊깁니다. 궁 같은 경우는 멀리서 방패를 던져서 리리는 안맞았지만 연대책임을 부여하시며 방패가 튕겨 리리도 스턴에 먹어 결국엔 천잔끊김으로 이어집니다. 영약한...

거기다가 q80%경감 특성을 찍으면 아무리 리리라도 요한나한테 도망갈 수단이 없습니다. 자힐해서 풀면 다시 w로 끌어당겨지는 경우가 많고 말이죠.

특성 및 기술

(1)

마술사의 꿈은 가면갈수록 리리의 마나부족을 해소해주는 특성입니다. 그 외에는 솔직히 말해서 찍을만한 특성이 없다고 말씀드리고 싶군요.

강풍은 심심할 때 소용돌이 딜 리리로 찍습니다.

(2)

치유 운룡은 힐이 굉장히 솔솔한데 요즘 메이지메타의 대세인 캘타스와 제이나를 1:1맞다이에서 리리가 승리를 하게끔해주는 특성입니다. 거기다가 초반 발라등과 맞다이를 해도 지지 않을정도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거대한 소용돌이는 소용딜이 딜리리로 찍어줍니다.
혹은 상대에게 실명을 상콤하게 꽂을 케릭터가 많다거나 도살자등이 보이면 찍어줍니다.

(3)

몸에좋은 허브차는 추가힐이 생각보다 솔솔합니다.

연속투척은 골렘같이 재생구슬을 모으기 힘든 맵에서 찍어주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q연타를 하는리리특성상 마술사의 꿈이 받쳐주지 않으면 마나 관리가 힘든건 어쩔수가 없습니다.

후다닥은 상대 cc기가 버틸수 없다라고 생각하실 때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1)

천잔돌리기는 1초만 돌리더라도 이득을 부여할수 있으며 범위도 넓어서 벽 뒤에서 돌려줄수도 있는 스킬입니다.

수룡은 퍼포먼스로 찍으심 됩니다. 어차피 수룡맞고 죽는 영웅은 없잖아요? 딜리리라도 천잔을 찍어줍시다.

(4)

축소광선은 거대한 소용돌이를 찍지 않으시거나 상대 특정 영웅(예를들어 도살자라단거 일리단이라던가)하는 얘들이 있으면 휘감는 바람보다 더 효율이 뛰어납니다.

휘감는 바람같은경우는 우리팀이 cc기가 너무 부족하다싶으시면 어쩔수없이 찍어주심 됩니다.

쇄도의 바람은 소용돌이 딜리리하실 떄 사용하심 되겠습니다.

(3)

상대에게 cc기를 풀어주고 이동속도까지 풀어주기때문에 다른 여타 특성에비해 고효율을 보여주므로 다른 특성은 전 찍지 않습니다.

(3)

쿵푸허슬은 리리가 테사다르급 생존력과 굉장한 힐을 가지게해주는 특성입니다. 한타 끝까지 살아남아 지속적으로 힐을넣어줍니다.

폭풍의 번개는 너무 천잔이 끊긴다 싶으실 때 천잔쓰시고 도망가기 용으로 찍으심 됩니다만 왠만해서는 쿵푸 허슬을 찍어주시면 좋겠습니다. 써도 티리엘같은게 있음 끊기긴 매한가지닌깐요

쌍룡은 퍼포먼스를 무려 두번이나 보여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슬퍼하세요. 쌍룡을 찍을 떄 까지 왔다는건 패배할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 허브차(Q)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거리 6 내의 생명력이 가장 낮은 아군의 생명력을 182 회복시킵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 운룡(W)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아군 영웅에게 운룡을 소환합니다. 운룡은 1초마다 주위 적을 공격하여 27의 피해를 주고 대상 아군의 생명력을 21 회복시킵니다. 8초 동안 지속됩니다.
  • 실명의 바람(E)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가장 가까운 적 2명에게 실명의 바람을 내보내 138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적중당한 영웅은 1.5초 동안 실명하고 이동 속도가 15% 감소합니다.
  • 빠른 발(고유 능력)
    피해를 받으면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더 빨리 감소하고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혼자서 라인을 설 때는 만만한 제이나나 발라,캘타스를 찾아갑니다. 평타 기반인 얘들은 차피 리리한테 안되요.

한타가 슬슬 벌어진다 싶으면 딜러옆에서 붙어다니며 근처 팀원들 피통을 유지시켜줍니다. 리리 라인 근처에서 용병먹고있다면 빠르게 달려가서 재생구슬을 얻어먹어줍니다.

 

 


초반 운영

 

적절한 딜교를 하면서 눈치를 봅니다. 리리가 상대 피통을 많이 깍을수있는건 사실이지만 폭딜이나 추노로 죽일 수 있는 영웅은 아니고 본질은 지원가이며 힐러입니다. 적당이 재생구슬만 모으면서 가끔 팀원이 갱을 와주거나 하는식으로 킬을 따주시면 됩니다.  상대가 골때리는게 본인 피통은 까이는데 리리는 라인을 미는 능력이 저조해서 라인도 유지된다는겁니다. 운룡은 범위에있는 영웅을 우선시로 때려주고요.

궁극기 습득 후

 최대한 후방에 있으면서 천잔이 끊기지 않도록 해줍니다. cc기가 닿지 않기를 빌며 말이죠. 또,후방에 있으면 우리 탱커가 범위안에 안들어와 우리 딜러한테 q를 줄 수 있는 이득도 있습니다. 궁쓰기 전에 탱커한테 치유운룡을 달아주는건 잊으면 안됩니다. 어디 노루와 다르게 리리는 궁쓰면 천잔만 쓰니 말이죠.반피정도 남아있을 때 리리 궁받은 탱커는 반피를 계속 유지하거나 피통이 오히려 더 많아지는걸 흐믓하게 바라보심 됩니다. 천잔을 다 돌리고 치유 운룡을 찍으셨다면 탱커한테 다시 달아주거나 추노를 벌이고 있는 딜러한테 달아줍니다. 한타가 끝난 후에도 천잔이 생각보다 쿨타임이 짧아 한번 더 돌려줄수도 있으니 천잔 쿨타임도 제대로 체크해줍니다.
20레벨 이후
20렙 이후에도 크게 달라질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후방에 있다고 해서 안전할것도 없으므로 눈치를 계속 봐주시며 천잔을 돌리시면 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치유의 운룡을 찍은 경우에는 혼자서 정원공포를 리리 혼자서 잡을 수 있습니다. 눈치봐가면서 정원공포를 처리해주도록 합니다. 평타에 신경쓸거 없이 이리저리 씨앗챙기며 운룡이 때리고 정원공포가 내려찍을려는순간에 리리 피통이 운룡덕에 훌륭하게 차는걸보고 흐믓하게 웃으심 됩니다. 하지만 시간이 오래걸리므로 적당이 잡다가 팀원 합류를 기다리는게 좋은방법입니다.

 

그리고 정원공포에서 한타가 일어날 때 정원공포를 기준으로 둘러쌓인 벽에서 기다리다가 벽넘어에서 천잔을 돌려준다면 다른 떄 보다 천잔이 끊길 확률이 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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