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리 리

본인은 이미 팁글에서 많은 추천을 받은 리리 한타 공략글을 작성한 적이 있다.해당 링크는 다음과 같다.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07&my=post&l=1960이 팁글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해당 공략은 위 팁글에서 다루지 않았던 내용을 다루게 될 것이다.특성, 상성,라인전 같은 거 말이다.그래서 제목도 리리 특성공략이다.메인이 특성선택 가이드라는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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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리리 특성공략
작성자 | yhpdoit  작성일 | 2015-07-25 06:05:14  조회수 | 4723  최종수정 | 2015-07-26 07:48:09
리 리
세계 유랑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회복, 실명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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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15003.1255003605.5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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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본인은 이미 팁글에서 많은 추천을 받은 리리 한타 공략글을 작성한 적이 있다.

해당 링크는 다음과 같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07&my=post&l=1960


이 팁글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해당 공략은 위 팁글에서 다루지 않았던 내용을 다루게 될 것이다.

특성, 상성,라인전 같은 거 말이다.

그래서 제목도 리리 특성공략이다.

메인이 특성선택 가이드라는 이야기

영웅 상성

      상성 좋은 영웅들?

      나는 라인클리어 좋은 영웅이 좋더라~

      리리 라인클리어는 별로인데
      리리는 마꿈 스택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라인클리어 해줄 영웅이 좋다.
      라인클리어를 빠르게 해줘야 마꿈스택이 잘싸이기 때문이다.


      어려운 영웅은 무라딘과 요한나가 들어있는데

      무라딘의 경우는 머리싸움이다.
      하지만 역시 예측지 못한 변수 만들기가 무라딘이 쉽기때문에 어려운 영웅에 넣었다
      약간의 무라딘 대응책을 후반에 싫도록 하겟다.
      근데 나도 가끔 대응 실패해서, 드워프 도약 (E) 으로 이어지는 예상치 못한 경로의
      폭풍강타 (Q) 에 천잔이 끈기곤 한다. 설마 화신 (R) 에 끈기는건 아니겟지? 이건 반성해야 할 일.


      요한나는 다른 스킬은 하나도 안 무섭다. 다른 스킬에 끈기면 반성해라. 다만 넣은 이유는 축복받은 방패 (R) 
      이 스킬 때문인데,첫 방패는 당연히 안 맞는데, 튕기는 추가 2명 선정이 좀 괴랄해서 어래 여기로도 튕기네로 끈길때가 있다. 이건 연구가 부족해서다. 어떻게 튕기는지 매커니즘을 알아내서 요한나를 어려운 영웅에서 내려봐야겠다.

      특성 및 기술

      (1)

      마나는 마꿈!

      (4)

      눈뜬장님이 주력입니다

      (3)

      연속투척 마꿈찍고는 찍는거 아닙니다

      (1)

      힐러 잖아요?

      (2)

      리리만의 고유한 특성선택. 논란 저도 압니다

      (3)

      리리는 정화가 없어요. 대신 만병통치. CC없어도 이속증가가 꿀입니다 꿀

      (3)

      다른 걸 선택할 이유 자체가 없습니다

      • 허브차(Q)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거리 6 내의 생명력이 가장 낮은 아군의 생명력을 182 회복시킵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 운룡(W)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아군 영웅에게 운룡을 소환합니다. 운룡은 1초마다 주위 적을 공격하여 27의 피해를 주고 대상 아군의 생명력을 21 회복시킵니다. 8초 동안 지속됩니다.
      • 실명의 바람(E)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가장 가까운 적 2명에게 실명의 바람을 내보내 138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적중당한 영웅은 1.5초 동안 실명하고 이동 속도가 15% 감소합니다.
      • 빠른 발(고유 능력)
        피해를 받으면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더 빨리 감소하고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특성 (1렙.4렙,7렙,10렙)
      1렙 특성은 별다른 고민이 필요없이 마술사의 꿈이다. 간혹 몇몇 공략에 프로 투수 (Q) 가 있는데 비추천이다. 팁글에서도 썻지만 리리 잘할라면 Q를 타겟팅하듯 넣을 수 있어야 한다. 프로 투수가 있으면 예상해야할 경로가 커지고, 불필요한 기동을 유발하기 일쑤이다. 더욱이 쿵푸허슬 이후 마나 수급에 마꿈이 없으면 너무나도 문제가 많다. 어지간하면 마꿈을 고르기 바란다.

      4렙  특성은 내가 히오스에서 만나는 리리 대부분이 찍는 특성이 거대한 소용돌이 (E) 였다. 별로 좋지 않다. 4명이나 맞춰야 할 일이 별로 없기 때문이다. 이 공략은 힐러 리리 공략이므로 딜적 측면은 버리고, 실명이라는건 근딜러 카운터이다. 제이나에게 실명걸어서 별 도움 안 된다. 확실한 근딜러 봉쇄가 효율적이다.적 팀 근딜러가 4명이나 되는 경우는 매우 드문 상황이다. 따라서 대다수의 경우 눈뜬장님 (E) 을 찍어서 적의 근딜러를 확정봉쇄하는것이 휠씬 좋다. 제라툴,도살자,소냐 있으면 무조건 눈뜬장님 추천이다.

      반면 많이 찍는 거대한 소용돌이 (E) 는 보조특이다.  이는 실명 걸림 좋고 안 걸려도 무방한 적들인 적이 전부 탱을 빼고 원거리일때 쓰는 특성이다. 근딜이 별 가치없으면 찍자. 이걸 찍는 이유는13렙 특성인 쇄도의 바람 (E) 과 콤보를 이루기 위해서 쓰는 것이다. 4명이면 힐 20% 증가다! 어지간한 20렙특급 효율이 나온다.

      몇몇 공략이나 만난 리리중 치유의 수호물 찍는 리리 많이 봣다. 이것은 현재 메타에 맞지 않는다. 기동하느라 범위를 벗어나기 일쑤고, 법사 메타가 메인인 현재 법사 광역기에 토템이 쓸려나가기 때문에 힐적 측면에서도 별로다. 물론 메타 바뀌면 좋은 특이므로 보조로 남겨논다. 근데 지금은 어지간하면 쓸 일 없다.

      치유 운룡 (W) 은 딜러 힐용인데, 탱커가 좀 미덥지 못하면 써라. 나는 탱커 힐 집중하고 딜러는 이거 줄께 자생해 이런 의미로 쓰는 물건이다. 별로 쓸 일은 없지만 일단은 쓸일이 있을지도 모르므로 보조다.


      7렙 특성에서 가장 좋은 것은 몸에 좋은 차 (Q) 다.  가끔 연속 투척 (Q) 찍으라는데  마꿈찍고 연속투척을 찍는 것은 그냥 낭비다. 마꿈스택을 더 모아라. 우서가 마술사의 꿈 찍고 빛의 수호자의 망치 찍는거랑 똑같은 짓이다. 별로 좋지 않다. 몸에 좋은 차는 힐 쿨에 도트힐을 추가해 주는데, 겉보기에는 힐량이 별볼일 없지만 힐 쿨때마다 계속 추가해 주므로 누적량 자체는 엄청나게 된다.

      번개 운룡 (W) 은 라인클리어 용이다. 리리가 라인클리어를 해야 한다면 찍는다. 이거라도 있어야지. 물론 보통은 리리가 라인클리어를 할 책무가 떨어지는 경우는 드무므로 보조이다. 어지간하면 아군보고 도와달라고 하자. 안 도와주면 이런거라도 찍는거지 뭐.

      후다닥 은 적의 공격이 매섭고 아군 탱커가 정신 못차릴때 찍는다. 리리를 서브탱처럼 굴릴떄 사용.

      궁극기는 1,000잔 돌리기 (R) . 별 말이 필요할까?

      특성(13.16.20렙)

      13렙 특성이 논쟁이 많을 거라 생각한다. 나또한 그렇다. 이는 리리만의 고유한 특성 선택지이기 때문이다. 다른 힐러라면 닥치고 축소 광선 이다. 볼거도 없다. 근데 리리만 다른거 찍는다. 왜? 리리 특성이 그렇기 때문이다.




      용도를 나누어 각 경우에 따라 설명하겟다. 근딜러 상대로 쓰는 건 어떠한가? 보통 이 경우가 가장 많다. 아군 딜러를 물고 늘어지는 근딜러 제라툴을 만약 우서  라면제라툴에게 심판의 망치 (E) 를 쓰고,1 초 쯤 후에  축소 광선 을 사용해서 제라툴 공격을 마비시킬 것이다. 하지만 리 리 는 실명의 바람 (E) 때문에 근딜러 극 카운터라는걸 생각하자.근딜러에게 평타 빠지면 그냥 뻘딜러다. 못 믿겟다고? 제라툴 상위 특성 가봐라. 집중 공격  후속타 를 괜히 찍는게 아니다. 근데 리리는 이 평타딜이 완벽히 봉쇄된다. 제때제때 실명으로 공격의 맥을 끈는게 가장 중요하다는 소리다. 그럼 스킬딜만 들어가게 되고 이정도면 쿨타임 긴 축소광선 대신 휘감는 바람 (E) 을 써서 슬로우만 걸거나 쇄도의 바람 (E) 으로 힐을 늘려서 평타딜을 뺀 스킬딜을 힐로 완충해버리는게 좋다. q제라툴이면 어쩌하냐고? 그런식으로 스킬만 넣고 빠진다음 또들어온다는 이야기다. 역시 축소광선보다는 힐로 다시채워버리는게 효율적이다. 다음 들어올땐 축소찍엇다간 축소가 쿨이다 리리 입장에선 q제라툴이나 평타 제라툴이나 쇄도나 바람찍는게 효율적이라는 결론이 나온다. 제라툴을 예로 들엇는데 다른 근딜러도 마찬가지다. 일리단에게 실명 걸면 풀콤 돌려도 절대 아군 딜러 못 죽인다. 이건 보장한다.


      그럼 다음엔 원딜러다. 제이나  캘타스 같은 위협적인 마법사에게 쓰면 괜찬아 보인다. 문제는 리리의 독특한 힐 방식이 발목을 잡는다. 축광 사거리까지 들어오는 멍청한 제이나나 캘타스는 그냥 두둘겨 패라. 개내는 그냥 호구니까 빼자.

      실질적으로 저 둘은 진영 뒤에서 아군을 공격하는게 대부분이다. 근데 리리가 축광 사거리까지 애 잡으러 들어가는건 어케 실력으로 들어간다고 치자. 다른 힐러 영웅이면 문제가 없다 아군 타겟팅이니까. 리리는 오토타겟팅이다. 즉 원하는 대상에게 거리가 멀어지면 힐 주기가 힘들어지고 엉뚱하게 날아가곤 한다, 이는 적 마법사 축광걸으러 간다는건 그냥 힐 좀 쉬겟다는 이야기이고, 축광의 데미지 감소 효과가 그동안 힐 못하는 걸로 상쇄되어 버린다! 이는 비싼 특성을 찍고 본전도 못 뽑는 장사라는 이야기다.


      마지막으로 추노용인데, 추노만이라면 지속 슬로우를 계속 거는 휘감는 바람 (E) 이 더 좋다.


      이 3가지,근딜러,원딜러,추노를 고려해 봤을 때 리리의 축소 광선 은 필수가 아니며, 선택지라는 결론밖에 나오지 않았다. 그거보다는 쇄도의 바람 (E) 으로 힐 뻥튀기, 휘감는 바람 (E) 으로 지속 추노가 휠씬 효율적이었다. 따라서 나는 과감히 축소보다는 위 두개를 추천하는 바이다. 특히 4렙때 거대한 소용돌이 (E)  찍엇다면 20% 힐량증가이다. 거의 타 힐러의 궁극기 수준의 능력이다.



      16렙은 만병통치 (Q) 다. 리리는 정화가 없다.대신 만병통치가 있다. 이는 리리를 3초마다 정화 하는 정화 머신으로 만들어 준다. 근데 사실 만병통치의 정수는 20% 이속증가이다. 이는 너무나도 큰 메리트다. 도주, 추격,아군 도주 돕기 등 리리를 다용도 힐러로 만들어 준다. 한 번에 두 잔 (Q) 은 힐량을 미치게 만들어준다. 쿨다운 증가만 아니면 고려하겟는데, 정화가 없는 리리 특성상 우선순위는 매우 밀린다. 적이 cc가 없고(요즘 cc없는 조합이 나오기도 힘들것이다) 힐량이 정말로 모자라면 찍어라



      20렙은 쿵푸허슬 이외의 선택지가 없다. 너프 먹었다고? 예전은 우주사기. 절대불변, 다른거찍으면 트롤 에서 그냥 사기로 내려왔을 뿐이다. 그냥 사기다. 이 특성 사기성은 이루 말할 수 있으며, 이 틋성을 찍는 순간 리리는 모든 힐러의 상위호환이 된다



      무라딘 대응법

      지그재그 기동이 가장 효과적이다. 즉 빠른발 발동 상태로 무라딘 기준  거리를 둔 상태에서 무라딘 위 쪽과 무라딘 아래로 왓다갓다 하는 것이다. 가로로 망치가 날아오는 걸 막기 위해 세로기동을 한다는 뜻. 이해 되실려나? 가로로 망치가 타겟을 잡고 던지면 세로로 움직이면 망치  범위를 이탈해 버리게 된다. 다만 항상 드워프 도약 (E) 을 조심하자.


      요한나 대응법

      아직 원반던지기 매커니즘이 애매해서 일단 패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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